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해서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해서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질문 1: 해서체 쓰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첫째, 가지런하고 일률적이다. 해서체 장법의 전체감은 우선 가지런하고, 글자의 배열 형식은 글자와 글자, 행과 줄 사이의 등거리이며, 안정적이고 엄숙한 시각 효과를 주는데, 이 형식은 엄격한 의미의 해서체에 가장 적합하다. 결자의 폭이 좁고 길이가 다른 조형은 국부적으로 들쭉날쭉한 변화를 일으키며, 가지런하고 고지식한 해서체는 조화되지 않거나 단조로운 폐단이 생기지 않는다.

둘째, 다양한 통일. 조체 해서체의 가장 큰 특징은 행서의 성분을 띠고, 필법이 변화무쌍하며, 글자로 모양을 짓고, 의도하지 않게 배치하지 않고 다양성, 변화성에서 매우 조화롭고 통일된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사람에게 주는 느낌은 정중에 움직임이 있고, 글자에 융정이 있는 것이다. 서예 예술품이 먼저 사람을 감염시키는 것은 전체적인 효과이고, 전체는 무수한 국부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장법을 배치할 때, 각 글자의 세부 사항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글자의 모양, 길이, 단정한 변화, 경중 리듬감 등은 모두 신중하게 고려하고, 엄밀하게 설계해야 하며,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연마해야 하며, 처음부터 자유롭게 장법 처리를 할 수 있어야 하며, 디자인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보여 서예에 도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 P > 해서체 장법은 복잡하지 않다. 주요 형식은 중당, 대련, 배너, 가로피, 부채면 등이다. 해서체의 장법은 자간과 행간이 거의 같지만 행간이 자간보다 큰 것도 있다. 일률적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쓰고, 가로로 걸치는 적은 글자 수도 여전히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현대의 중국어 가로쓰기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특수한 필요시에는 사용할 수 있지만 세로쓰기는 여전히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하는 것이 좋다. < P > 질문 2: 해서체의 특징은 그 3 시 해서체를 정서 또는 진서라고도 한다. 그 특징은 체형이 정사각형이고 획이 평평하여 본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 P > 해서체의 특징은 주로

① 획이 평평하고, 매듭이 가지런하며, 점화에 묘하고, 운치가 결체에 있다. 평평하고 멍하니 있지 않고, 가지런하고 비공식적이다. 옛사람들은, 해서법욕이 빠른 말처럼 진진하고, 큰 글자는 촘촘하고 빈틈이 없고, 작은 글자는 넓고도 여유가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원하는 것은 엄격하게 휘날리고 날카롭게 날리는 것이다.

② 획의 규칙적인 발전으로 영자팔법이 형성되었다. 그것은 자법이자 필법이다. 모든 해서체의 획은 모두 8 법 속에 요약되어 있다. 모든 획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다른 획과 서로 호응하는 것이다. 영자의 여덟 획은 그 위치에 따라 각각 이름이 있어 더 이상 군더더기를 하지 않는다.

③ 시작/끝 3% 펜, 펜션은 미드필더에 있어 해서체의 전형적인 필법이다. 고대인들은 정말 많이 접는다고 말했는데, ...... 접으면 적게 주둔하고, 주둔하면 힘이 있다. 운필센터 () 는 많은 것을 윤택하게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질문 3: 해서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글자와 비슷해서 빨리 읽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4: 안체 서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다이제스트 안체는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의 해서체를 가리킨다. 그의 서예 특징은 획이 풍만하고 구조가 정대하며 전체적인 기세가 웅장하고 웅장하며 우렁차고 강건하며, 의식적으로 전서필법을 해서체에 적용해 정면으로 사람을 바라보는 부드럽고 돈후한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보 < P > 질문 5: 조맹 \ 해서체의 특징인 조맹 \ 이 쓴 비판이 매우 많아, 원을 돌리며 세상을' 조체' 라고 부른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매일 해서체로 만 자를 쓸 수 있고, "붓놀림이 비바람처럼 빠르다" 고 한다. 조 이탤릭체 중 많은 상등작이 있다. 예를 들면' 삼문기' 결체가 넓고 박진하며, 운필이 부드럽고 둥글며, 서첩에 가장 적합하다. 자오 는 \ "chibi 푸 \" 고전적인 작품 으로 알려진 것처럼, 엄격한 매듭, 정교한 펜 으로, 대부분 행 카이 의 작품 을 전달합니다. 조체 해서체의 특징은 세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조씨는 전통 서예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번잡하고 간소하게 변해 옛날로 변해가고, 그 필로는 혼탁하지 않고 현허를 부리지 않고, 붓을 들고, 붓을 들고, 붓을 들고, 붓을 거두는 필로가 매우 명확하여 학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둘째, 외모가 둥글고 근골의 내포로 점화는 화려하고, 결체가 넓고 수려하며, 점화는 서로 호응하는 것이 매우 촘촘하다. 겉으로는 부드럽고 속은 강인한 것 같고, 체형은 단정하고 골격은 힘이 세다. 학자들은 그 모양을 배울 뿐만 아니라, 그 신을 배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셋째, 펜 둥근 사각형, 흐름 밴드 라인. 조체를 쓸 때 점화는 둥글고 화사해야 하지만, 구조 포백은 정사각형이 엄밀하고, 가로가 평온하며, 스트레칭을 억제하고, 중점적으로 안정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조체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그가 해서체를 쓸 때 행서의 필법을 약간 섞어 글자를 아름답게 하는 것도 조체의 특징 중 하나이다. 담박비 조맹 \ 해서체 사제 담박비권 세로 33.6cm × 가로 166cm 종이책. 책은 연우삼 년 (1316 년) 에 있다. 볼륨 뒤에는 청야오 원지, 양연, 이홍계, 판조음, 왕영영 등이 발문을 하고 있다. 청허노프 등의 소장품이 있다. 동투현람'' 청하 비리표'' 남양명화표'' 식고당 서화환시험' 등의 서저록. 현재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이 비석은 조맹 \ 봉원인종 칙명으로 63 세 때 조씨 만년비서의 대표작이다. 명왕세정은 조맹 \ 만년 서예' 규모 이북해' 를 보고, 이 필법은 수려하고, 창력이 강하고, 독특하며, 규칙적이고 장엄한 곳에서 소탈하고 천진한 운치를 보고, 붓을 들고, 글자가 우뚝 솟아 조체 서예의 멋과 광채를 충분히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법 리 용 의 \ "왕위 루 사원 기념물 \" 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나 상대적으로 편안한 스트레칭, 그 위험 tiao 잠재력, 위엄 숙숙, 웅유 창건 자세 로 이동합니다. 운필과 간대는 모두 이왕에서 나온 것으로,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노력이 좋다" 고 말했다. 조서는 전통을 계승하지만, 진법에 얽매이지 않고, 왕왕 서로 다른 필요에 따라 서체를 바꿀 수 있지만, 아무리 변해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고, 수월하기 때문에, 그의 서예는 깊은 전통 기초와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어 탁월하다. < P > 질문 6: 이탤릭체의 특징이 이 글자체의 전반적인 특징을 정확히 요약할 수 있는 성어를 누가 형용할 수 있는지는 정말 찾기 어렵다. 이탤릭체: 단정하고 웅장한 (대해서체), 단정하고 수려한 (작은 해서체) 전서: 고색고향행서: 행운수 < P > 질문 7 해서체, 본보기, 바로 표준 서체이다. 펜 이탤릭체는 < P > 1, 펜 이탤릭체로 쓰는 획에는 티튼, 은로, 방원, 속도 등의 펜 방법이 있다. 펜 방법에 따라 형태, 질감이 다른 선이 생성되고, 라인마다 다른 펜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펜, 펜, 펜, 펜, 펜, 펜, 펜) 만년필 이탤릭체는 작고, 선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는다. 만약 글을 쓸 때 펜으로 조금만 주의하지 않으면, 획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획은 약하고, 경직되고, 딱딱한 등의 결점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엄격한 훈련을 거쳐야 펜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다. < P > 2. 획이 뚜렷한 만년필 해서체의 각 획의 필치와 필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하고, 단정하고, 깔끔하며, 난잡하고, 접착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획과 획 사이에는 또 내재적인 호응 관계가 있어야 한다. 획은 질서 정연하고, 필이 분명하고, 견고하고, 멈추지 않고, 곧고, 뻣뻣하지 않고, 구부러지고, 약하지 않고, 매끄럽고 자연스럽다. < P > 3, 구조측 전체 펜 해서체는 구조적으로 획과 부수의 균형 분포, 무게 중심이 원활하고 비율이 적당하며, 글리프가 단정하고 규범에 부합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글자와 글자를 함께 배열할 때는 크기가 고르고 행형이 단정해야 한다. 형태상의 들쭉날쭉한 변화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단정하고 깔끔하다. < P > 해서체를 연습하려면 획과 구조 두 방면에서 노력해야 한다. 연습 획은 주로 펜 방법 문제를 해결하는데, 목적은 합격한' 부품' 을 생산하는 것이다. 연습구조는 주로 획과 부수 사이의 조합방식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구조방법을 배우고 구조법칙을 파악함으로써 글자를 단정하고 단정하며 아름답게 쓰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만년필행서의 특징

책의 명칭은 서진위항' 사체절서' 로 시작된다. 장채는' 책단' 에서 행서의 발생 원인을 이렇게 설명한다: 행서자. 후한 유덕승이 만든 것이다. 정서의 작은 위선. 간단하고, 서로 유행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그 행서를 돕다. 동한 말기에는 이미 행서가 있었다. 행서의 출현에서. 형성과 역대 진화의 발전 과정을 보면 행서는 독립된' 행법' 이 되지 않았다. 이것은 인감, 예리, 풀, 해서체와 가장 큰 차이다. 행서는 할 수 없지만 몸은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연필과 성필이다. 잔디 기호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정자체의 지식 구조를 비교적 많이 보존하다. 쉽고 빠르게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실용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문자 정보의 유통 교환을 용이하게 하다. 또한 행서는 다른 서체를 단단히 붙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sun chaoting 의 "책 스펙트럼" 은 "추세는 시기적절하게 변했다. 행서는 요행 "이다. 행서는 양한에서 싹트고 위진 () 에서 행했다. 동진에 이르러 이왕을 대표하는 고도의 예술적 전범성을 지닌 행서 스타일이 생겨났다. 남북조부터 초당서단까지 이왕행서 풍격의 예술적 분위기에 휩싸였다. 당나라 중기부터 송안진경 행서까지 한 세대의 신풍을 열다. 이후 송대의 소동파, 황정견, 쌀탄, 채향은 모두 영향을 받았다. 원에서 명중엽까지. 조맹이든 축윤명, 문징명, 동치창은 모두 진당서풍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명대 말기부터 청나라까지 행서 발전의 비약 단계이다. 그 특징: 첫째, 집단의 성격을 지닌 개인화된 행초서가가 등장했다. 두 번째는 비학사조의 영향으로 북비필법으로 행서를 쓰는 스타일이 등장했다는 것이다. 전자는 일종의' 상세' 서풍이다. 후자는 민간 비석 서체 스타일이다. 행서는 해서체의 빠른 쓰기로, 전설에 따르면 한미에서 시작된다. 해서체의 깔끔함도 아니고 초서의 초안도 없다. 행서에는 해서체 또는 해서체에 가까운 것을' 행서' 라고 한다. 초서가 있거나 초서에 가까운 것을' 행초' 라고 한다. < P > 행서는 해서체에 비해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점화를 줄인다. 글쓰기가 간편하기 위해 행서는 해서체의 일부 부분을 단순화하거나 점화를 줄이거나 선을 결합한다. "말" 이라는 글자의 "언자 옆" 과 같이, 원래의 해서체는 7 화로 번필되고, 행서를 쓰는 것은 단지 2 그림밖에 되지 않아, 5 화를 절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그러나" 라는 글자의 물 네 개는 4 시에서 가로로 바뀌어 세 획을 절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까운" 글자의 헤엄치는 물은 1 시 3 굽힘에 1 평을 더하고, 가로세로 접는 것을 단순화하고, 약간의 굽은 파동을 덜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불" 글자 중간은 원래 변형된 "활" 글자였는데, 활성 가로벤드 체크가 대체되어 단번에 두 모퉁이를 절약했다. 점화를 절약하면 대부분 글자의 부수 옆면에서 가장 많이 쓰인다.

(2) 필세가 흐르는 A: 체크와 견인을 늘린다. 해서체를 쓰려면 점화가 분명하고, 한 획씩 한 획씩 쓰고, 행서를 쓰면 점화를 연결시켜 점화 사이에 체크와 견선을 더해야 한다. 체크는 체크가 없는 점화에,' 고대' 자의 가로화,' 좋은' 글자의 스키닝과 같은 짧은 체크를 써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끈은 앞뒤가 연결되지 않은 점화들 사이에 가는 끈으로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면 실크' 우중의 점화,' 마음' 자의 가운데 오른쪽 두 점과 같다. 행서의 점화 사이에 체크와 견인이 있었다. > > < P > 질문 8: 해서체의 특징인 해서체는 한자의 주요 서체이다. 해서체, 본보기, 바로 표준 서체이다. 펜 이탤릭체는 < P > 1, 펜 < P > 펜 이탤릭체로 된 획에는 티튼, 은로, 방원, 속도 등 펜 방법이 있다. 펜 방법에 따라 형태, 질감이 다른 선이 생성되고, 라인마다 다른 펜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펜, 펜, 펜, 펜, 펜, 펜, 펜) 만년필 이탤릭체는 작고, 선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는다. 만약 글을 쓸 때 펜으로 조금만 주의하지 않으면, 획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획은 약하고, 경직되고, 딱딱한 등의 결점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엄격한 훈련을 거쳐야 펜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다. < P > 2, 획이 뚜렷한 < P > 펜이서의 각 획의 필치와 붓을 잘 설명하고, 단정하고, 깔끔하며, 조잡하고, 접착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획과 획 사이에는 또 내재적인 호응 관계가 있어야 한다. 획은 질서 정연하고, 필이 분명하고, 견고하고, 멈추지 않고, 곧고, 뻣뻣하지 않고, 구부러지고, 약하지 않고, 매끄럽고 자연스럽다. < P > 3, 구조정연 < P > 펜 해서체는 구조적으로 획과 부수의 균형 분포, 무게 중심이 원활하고 비율이 적당하며 글리프가 단정하고 규범에 부합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글자와 글자를 함께 배열할 때는 크기가 고르고 행형이 단정해야 한다. 형태상의 들쭉날쭉한 변화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단정하고 깔끔하다. < P > 는 바로 이런 이유로 역대 많은 서가들이 해서체를 서예를 배우는 첫걸음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행 9 년 의무교육 초등학교 국어 교과 요강 요구 사항, 학생들은 초등학교 단계에서 주로 만년필 해서체를 잘 배우고 기초를 다지며 중고등학교에 해서체를 쓰기 위한 조건을 만드는 것이다. 실천은 체계적인 해서체 연습을 거쳐야만 한자 획과 구조의 특징과 요구 사항을 이해할 수 있고, 한자의 조합 법칙을 파악할 수 있으며, 해서체를 배우기 위한 쓰기 기초를 다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따라서 법도에 맞고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행서와 초서를 연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