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최근 몇 년 동안 한국 드라마와 태극은 중국에서 매우 인기가 많은데, 왜 일본 드라마는 중국에서 인기가 없는가?

최근 몇 년 동안 한국 드라마와 태극은 중국에서 매우 인기가 많은데, 왜 일본 드라마는 중국에서 인기가 없는가?

중국의 영화 및 TV 소비자는 대부분 여성이다. 솔직히 한국 드라마와 태극은 사랑에 대한 여성의 환상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다!

여자가 아이돌극을 보는 것은 남자와 같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좀 지나치지만 거칠지는 않다. 여학생은 아이돌극을 보면 도파민을 분비해 자신을 기쁘게 한다. 드라마의 관객은 대부분 여학생이다. 불을 붙일 수 있는 한국 드라마, 태극, 모두 사랑에 관한 개혈극이 아니라 비현실적인 동화다. 한국 드라마 속 스타의 너와 너의 후계자; 불어오는 나뭇잎, 입맞춤으로 봉함 같은 태극.

왜 여자들은 이런 연극을 즐겨 보나요? 여학생은 연극을 보고 극 중 여주인공의 설정에 자신을 끌어들일 수 있다. 이런 연극은 일반적으로 대여주인공의 극으로 여성 관객을 위해 제작된 것이다. 극 중 설정은 남자가 기본적으로 여주인공을 좋아하는 한 여주인공이 어떤 일을 당하든 위험을 무릅쓰고 여주인공의 후광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며 결국 아름다운 사랑을 거두는 것이다.

그럼 왜 일본 드라마가 중국에서 불붙지 않았나요? 관건은 일극의 스타일과 본질이 중국 여성의 사랑에 대한 상상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이다. 일본 드라마의 스타일은 한국 드라마 태극과 크게 다르다. 한국 드라마는 감정의 포인트가 있고, 화면의 조명과 장면 음악의 렌더링은 모두 강렬하고, 감정극은 섬세하며, 태극의 줄거리는 일반적으로 피비린내 나는 감정 장면으로 가득 차 있어 여성을 끌어들이는 곳이다.

그럼 일본 드라마의 대략적인 스타일은 어떤가요? 일극은 보통 풍격이 작고 신선하며 필터가 그렇게 무겁지도 않고, 화면도 그렇게 밝고 밝지도 않다. 사랑에 관한 극조차도 감정 장면을 심각하게 묘사하지 않고, 심지어 잠정적인 감화 속에 복선을 묻기도 하는데, 그 중심 사상은 일반적으로 인생의 설교 격언이나 인생, 감정에 대한 사고를 전달하는 것으로, 너무 많은 생활혈성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럼 더 좋은 일극은 없나요? 예를 들면: 부자와 가난한 여자, 도쿄 사랑 이야기, 눈물 한 리터. 이 몇 편은 모두 우수한 일극이다. 안에 여주인공은 강한 후광이 없지만 일반인은 단점도 있고 장점도 있고, 안에 있는 사랑 이야기의 결말이 반드시 아름답지는 않다. 적어도 우여곡절과 현실, 감정극은 그렇게 다채롭지 않고 미묘하고 밋밋하다.

다른 이유가 있나요? 1. 현재 국내 주류 관객들은 여전히 어리석고 달콤하며 생활극, 하궁극 상태에 있어 방송되는 드라마의 대부분이 이런 종류라는 것을 알게 됐다. 프로듀서는 반드시 관중의 입맛에 맞아야 한다. 한국 드라마와 태극은 어리석고 달다. 얼굴값도 높기 때문에 국내에서 시청자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진다. 일본 관객들은 어리석고 달콤한 맛에 관심이 없어 그들의 연극은 다양하고 관객은 세분화돼 있어 일극의 맛은 주류 관객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 아니며, 그 가치도 중국과 한태극이 비교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2. 일본 드라마는 너무 현지화되어 있다. 일본인은 자신의 문화에 대해 불가사의한 수호를 가지고 있어 모든 방면에서 볼 수 있다. 미국 드라마, 한국 드라마, 태극, 중국 드라마와는 달리 모두가 받아들일 수 있고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3. 가격 측면: 일극은 짧고 용맹하지만 투입이 비교적 높고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 상대적으로 한국 드라마와 태극은 확실히 훨씬 싸다. 물론 해적판 시장을 보면 일본 드라마가 한국 드라마만큼 인기가 없는 것은 주로 처음 두 가지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