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고득점 보상: 전국시대, 진나라, 한나라의 인장에서 관용어와 길조를 찾아보세요
고득점 보상: 전국시대, 진나라, 한나라의 인장에서 관용어와 길조를 찾아보세요
고대 중국 인감 예술의 기원과 발전
진(秦) 이전에는 관인과 사인을 모두 '서(秦)'라고 불렀다. 진(秦)이 육국을 통일한 이후에는 황제의 인장은 "Xi"로만 불러야합니다. "Xi"는 신민들에게만 "Yin"이라고 불립니다. 한나라에는 '시'라고 불리는 왕자, 왕, 왕비, 왕비도 있었습니다. 당나라 오측천은 '시'가 '죽음'과 발음이 비슷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이름을 '바오'로 바꿨다. 당나라부터 청나라까지 옛 체계를 따르며 '시'와 '바오'를 함께 사용했다. 한장군의 인장을 장(張)이라 부른다. 그 후, 과거 왕조 사람들의 관습에 따르면 인장에는 "인장", "인장", "주", "주지", "계약", "관팡", "인장", "부적", " deed", "deed", "poke" 등 다양한 제목이 있습니다.
■고대 인장의 유래
중국의 각인문자 중 가장 오래된 것은 은나라의 갑골문, 주나라의 종과 삼각문, 조각문 등이 있다. 진나라의 돌은 모두 금, 구리, 옥 및 기타 재료에 새겨진 문자는 일반적으로 "금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감은 "금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장의 유래는 상나라나 은나라라고 할 수 있으나 아직까지 결론은 나지 않았다. 유물과 사료에 따르면 적어도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등장했으며, 전국시대에 널리 사용되었다. 처음에는 사업상 물건을 교환할 때 증명서로만 사용되었습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이후 인장의 범위는 권력자의 권익을 증명하는 법적 대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인장은 '스탬프'라고도 불린다. 고대에는 "Xi"라고 불렀습니다. 진나라가 육국을 통일한 후, 황제의 특별한 이름인 '희'는 옥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후세에는 '옥인'이라고 불렸고, 공식 명칭과 사칭은 모두 '음'으로 바뀌었습니다. 한나라 때부터 관용 인장을 '장', '인장'으로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황제가 사용하는 것을 '바오(寶)'라고 부르기도 했고, 관료나 개인이 사용하는 것을 '지', '운지', '관방', '인장', '모노그램' 등으로 부르기도 했다. . 시대에 따라 텍스트의 형식도 바뀌고 스타일도 다릅니다. 인장의 출현과 사용은 일반적으로 춘추전국시대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선진(前秦)·진한(秦한)시대의 인장은 주로 인장과 전표에 사용되었다. 무단 제거를 방지하고 확인을 위해 진흙을 밀봉합니다. 공식 인장은 또한 권력을 상징합니다. 뒷통의 슬립은 종이와 실크로 쉽게 대체되며 진흙으로 밀봉하는 사용은 점차 포기됩니다. 인장은 주홍빛 인장으로 덮여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서예나 그림에 새기는 일도 많아 우리나라의 독특한 예술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고대에는 봉인재로 구리, 은, 금, 옥, 유색 유약 등이 주로 사용되었으며, 이어 치아, 뿔, 나무, 수정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석인은 원나라 이후에 대중화되었습니다.
고대부터 전해지는 고대 인장은 대부분 고대 도시 유적이나 강, 고대 무덤에서 발견된다. 일부는 전쟁에서 패자에게 유배당했을 때 버려졌고, 일부는 전쟁에서 죽은 자에 의해 전장에 버려졌습니다. 당시에는 전장에서 포획한 인장을 모두 넘겨주어야 하는 것이 관례였으며, 공무원은 직위로 이동하여 사망할 때 봉인과 리본을 제거해야 했습니다. 그 밖에도 공식적인 직함과 이름이 붙은 것, 길항문, 띠지 등이 많이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실물이 아닌 매장물이다. 그 밖에 전국시대의 도자기와 표준 측량기, 일부 가신국의 금화에도 이름을 새겨넣고 장인의 이름과 성을 새겼거나 회화적 상징을 새겨 전승해 왔다.
■전국고인
고인은 선진(前秦) 인장의 총칭이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초기의 인장은 대부분 전국시대의 인장이다. 이 고대 봉인에 등장하는 많은 인물들은 아직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Zhuwen 고대 인장은 넓은 가장자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감의 획은 머리카락만큼 가늘고 모두 주물로 제작되었습니다. 흰 글씨로 된 고대 인장은 대부분 중앙에 옆줄이나 수직 테두리를 추가하고 문자를 주조하거나 끌로 새겼습니다. 관인의 인감에는 '사마(Sima)', '시투(Situ)' 등의 이름과 다양한 불규칙한 모양이 새겨져 있으며, 내용에도 상서로운 말과 생생한 동물 문양이 새겨져 있다.
● 진시(秦印)란 전국시대부터 서한 초기까지 유행한 인장을 일컫는 말로 진시(秦印)라고 한다. 서예 양식으로 볼 때 진한(秦汉)시대의 석각(秦刻)이나 기타 문자와 매우 유사하여 전국시대(政國代)의 고대 문자보다 이해하기 쉽다. 진(秦)나라의 인장은 대부분 흰색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인장 표면에 '천'자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하급 관리가 사용하는 관인의 크기는 일반 정사각형 관인의 절반 정도입니다. 패턴에 "日"이라는 문자가 있는데 이를 "반"이라고 합니다. 인감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이며, 원형, 타원형 등의 형태도 있으며, 인감에는 관명, 명칭, 길조 외에 '사물을 존중함', '만인 화합' 등의 모토와 관용어도 새겨져 있습니다. , 스타일이 밝고 우아합니다. 한인 도장과 함께 후대 인장 조각가들이 배웠습니다.
●한관인은 넓게 말하면 한나라부터 위나라, 진나라까지의 관인을 가리킨다. 진(秦)나라의 전서에 비해 전서가 더욱 단정하고 구조가 곧고 사각형이며 문체는 강렬하고 엄숙하다. 서한 말기에 수공예 산업이 크게 발전했기 때문에 신망 시대("신"은 왕망 왕조의 이름)의 공식 인장이 특히 정교하고 생생했습니다. 한 왕조의 인장 예술은 도달했습니다. 그 절정에 달해 후대 물개 조각가들이 배울 수 있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한나라의 관인은 대부분 흰색으로 새겨져 있으며 모두 주조되었습니다. 급히 필요하여 우호국에 인장을 주면서도 도장을 주지 않는 군관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한인
한인은 한나라의 인장으로 고대 인장 중 가장 숫자가 많고 부유합니다. 모양이 다를 뿐만 아니라 주홍과 흰색이 모두 가능하며, 주홍과 흰색이 하나의 도장으로 결합되거나 사령관 등의 문양으로 장식된 후 다면 도장, 겹침(모자 도장)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및 후크 씰. 인감에는 이름 외에도 상서로운 단어, 원산지, 표 문자 및 "지음", "개인 인감" 및 "문자 인장"과 같은 보조 단어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으며 인장은 매우 다양하여 독창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한나라의 장인. 한나라 시대에는 대부분의 인장이 흰색으로 쓰여졌다. 서한 시대에는 조각된 인장이 주로 사용되었지만, 동한 시대에는 주조된 인장과 조각된 인장이 모두 사용되었다.
●한옥인
한나라의 옥인은 고대 인장 중에서 매우 귀하고 희귀한 종류이다. 고대에는 '페이옥'이 유명 관료, 귀족 관료, 학자 관료들의 우아한 패션이기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옥인은 잘 만들어졌고, 구성이 엄격하며, 글씨가 우아하고, 언뜻 보면 획이 네모지고 곧으나 딱딱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옥은 단단하고 쉽게 잘리지 않기 때문에 특수 봉인 절단 기술, 즉 "평칼"이 곧게 내려가는 "절단 방법"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 옥은 쉽게 부식되거나 손상되지 않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지는 하부 인장은 원래의 모습을 더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관인
관인입니다. 진(秦)나라 시대에는 인장을 흔히 '서(秦)'라고 불렀다. 진나라가 육국을 통일한 이후에는 '서(皇)'(황제와 왕이 사용하는 것)와 '음(宁)'(공적 및 사적 사용)이 구분되기 시작했습니다. 역대 왕조의 관인은 관직을 구별하고 귀족의 지위를 나타내기 위해 나름의 제도를 갖고 있다
고대 중국 인감예술의 기원과 발전은 계속된다)
■형제민족 언어의 인장
송나라 이후 한민족 문화의 영향을 받아 우호적 민족 집단은 중국 서예를 기반으로 자신의 문자를 만들었고 그 문자를 사용하여 관용 인장에 사용하는 문자는 거의 없습니다. 보이는 인장은 진나라(여진) 문자, 원나라 파시바 문자, 서하 문자에서 나온 것인데, 그 중 많은 것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스루 씰
씰 형태 중 하나. 진(秦)·한(秦)시대 하급 관리들이 사용했던 인장은 직육면체 모양으로 정사각형 관인의 절반 정도여서 붙여진 이름이다. 인감도 직사각형이다.
●진흙으로 봉함
고대 우리나라의 공편지와 사편지는 대부분 죽편과 나무편지에 기록되었으며, 구이를 봉인할 때에는 밧줄로 묶어서 썼다. 로프 끝이나 교차점에서 나무를 확인한 후 무단 철거를 방지하기 위해 점토에 도장을 찍어 확인합니다. 물개 진흙은 "진흙 물개"라고도 불립니다. 그것은 물개가 아니라 고대 물개의 유물입니다. 고대 물개가 찍힌 건조하고 단단한 진흙 공입니다. 원래의 인장은 음문자였으므로 흙에 찍으면 양문자가 되고, 가장자리가 흙으로 되어 있어 사방이 불균등한 폭을 이루고 있다. 인장토의 사용은 전국시대부터 한위(魏魏)시대에 이르러서야 종이와 비단이 점차 대나무 전표와 목전의 대응을 대체하게 되었고, 인장 점토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후세의 물개 조각가들은 이러한 귀중한 물개 마찰로부터 배워 이를 사용하여 물개를 만들었고, 이를 통해 물개 절단 기술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인감
인인이란 관인 이외의 인감을 가리키는 총칭입니다. 형태적으로는 단면 씰과 양면 씰(예: 벨트 씰, 모자 씰, 벨트 후크 씰, 6면 씰, 연결된 비드, 오버프린트 등)이 있습니다. ; 문자로는 인장, 첩인 등이 있습니다.) 인장, 자당각인, 시인, 모음인장, 상서인장, 모노그램인장, 상형인장, 회문인장, 홍백인장 등
●길상어 인장
길상말은 행운, 대운, 무궁한 번영, 영원한 부, 행운, 후손 등의 인장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Wanshou Ning." 위와 아래에 길조가 붙은 이름도 있습니다. 한나라의 양면 인장에서 더 흔합니다.
●실을 꿰는 띠 인장('양면 인장'이라고도 함) ")
비공개 인감의 일종. 인장 좌우측에 구멍이 있어 '양면인장'이라 한다. 인장 상하부에는 /p>
●주백인
주홍과 백문이 결합된 인감의 일종으로, 주로 양면인장에서 볼 수 있다. 한나라에는 주홍 1개와 백색 1개, 주홍 2개, 주 2개와 백 1개, 주 2개와 백 1개, 주 3개와 백 1개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왼쪽과 오른쪽 부분은 주홍과 1개로 나누어진다. 흰색이며 윗부분과 아랫부분도 주홍(紅紫)과 백(白)으로 나뉘는데, 획이 적은 것을 주원(朱文)이라 하고, 획이 많은 것을 백원(白文)이라 부르며, 백원은 온백(紫白)이라 한다. 흰색과 흰색은 각각 용도에 적합하여 광장 전체에 조화롭고 조화로운 인장을 만듭니다.
Zhubai의 원리는 대략 스트로크 수에 기초합니다. 대부분의 Zhuwen은 스트로크가 적은 반면 Baiwen은 반대 효과를 가지므로 Zhurubai와 Bairuzhu의 조화로운 효과를 얻습니다. 공식 인장에 사용됩니다.
●지무 물개
'자이 물개'라고도 알려진 지무 물개는 크고 작은 물개 2~3개로 구성된 물개다. 인장은 대부분 빨간색으로 쓰여 있습니다. 동한시대에 시작되어 위(魏), 진(晉), 육대(六代)에 번성하였다. 일반적으로 동물, 거북이 등의 단추가 있는데 바깥쪽의 큰 물개는 어미, 단추는 암컷, 안쪽의 작은 물개는 아들, 단추는 새끼 동물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큰 물개를 엄마가 아이를 안고 있는 모습으로 형상화해 '아이-엄마 물개'라고 부른다. 동물의 몸체에는 어미 물개 단추, 동물 머리에는 서브 프린트 단추가 있는데, 이것이 합쳐져 완전한 동물 모양을 이룬다고 하여 오버프린팅이라고도 합니다. 어머니 한 명과 아들 하나의 중복 인쇄, 어머니 한 명과 아들 세 명의 중복 인쇄 두 개 등이 있습니다. 인장 한 장의 부피에는 인장 여러 장의 사용 가치가 담겨 있어 고대 인장 제작자의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오버 프린팅
많은 수의 인쇄물과 소수의 인쇄물을 겹쳐서 만든 도장입니다. 한 왕조의 "Zi Mu Seal"은 중복 인쇄 중 하나입니다. 겹침 인쇄는 여러 겹, 최대 5~6겹으로 나누어지며, 각 레이어(즉, 이불커버 각 면의 인쇄)를 5면 모두에 새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 층은 6면에 새길 수 있는 작은 정사각형 인장입니다. 명청대 이후에는 휴대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덧인쇄는 주로 구리, 돌, 치아 등으로 만들어졌다.
●그림인장
'문인장', '소형인장'이라고도 하며, 문양이 새겨진 인장을 총칭하는 말이다. 고대 상형문자는 일반적으로 사람, 동물 등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 내용은 광범위하고 단순하며 단순하고 생생합니다. 흰색 문자가 많이 있는데 하나는 순수한 그림이고 다른 하나는 문자가 있는 그림입니다. 오늘날 볼 수 있는 대부분은 한 왕조의 것입니다.
●화화
전국시대부터 한, 위나라까지의 그림과 그림이 인쇄되었는데, 한나라에서 가장 많이 인쇄되었다. 샤오(Xiao) 모양의 도장 또는 그림문자 도장이라고도 합니다. 다양한 형태, 간결하고 생생한 인물, 새, 짐승, 마차, 상서로운 양, 물고기, 기러기 등 상서로운 사신 (용, 호랑이, 새, 봉황)이 물개에 자주 사용됩니다. 봉인은 "네 봉인"이라고도 불립니다.
● 끌 인장("Jijiuzhang"이라고도 함)
일반적으로 끌 인장은 조각 방법을 말하며 조립식 금속 스탬프 베이스에 인장 텍스트를 깎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새겨진 인장을 사용합니다. 인장의 문자는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대부분은 한족, 위족, 진족, 남조, 북조 시대에 유행한 일반 인장과 소수 민족에게 발행된 인장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군의 관리들이 급하게 임용되는 경우가 많고 급하게 인장을 새기는 일이 많아 '계구장'이라고도 불린다고 한다. 이 방법은 후대 물개 조각가들에 의해 모방되었습니다.
●주조
금속 봉인을 만드는 방법. 일반적으로 밀랍 모형을 먼저 조각하고, 모형 주위에 점토를 모형으로 사용하고, 점토 모형에 녹은 금속을 부어 넣는다고 해서 봉인을 '왁스 다이얼링'이라고도 합니다. 고대 인장 주조에서는 인장 배만 주조하고 문자를 새기는 경우도 있었고, 배와 문자를 동시에 주조하는 경우도 있었다. 인장은 정교하고 깔끔하고 독특하며, 후대의 인장 조각가들이 채택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