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소크라테스가 가장 좋아하는 격언은 무엇이었나요?

소크라테스가 가장 좋아하는 격언은 무엇이었나요?

아테네 델포이 신전(태양신 아폴로의 신전)에 있는 신탁이다.

소크라테스 철학도 이 문장을 중심으로 철학을 다시 인간 세계로 가져오고 철학이 '인간'의 문제에 다시 초점을 맞추도록 합니다.

"너 자신을 알라!" - 그리스의 성스러운 도시 델포이 신전에 새겨진 이 유명한 모토는 그리스와 그 이후의 철학자들이 그 진정한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자주 인용했습니다.

맑스는 또한 생명의 가치가 객체로서의 주체의 인간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인간적 속성임을 지적했다.

생명의 가치는 자신을 포함한 사회에 대한 사람들의 실천적 활동의 의의와 역할이며, 이는 사람들의 적극적인 창의성의 실현의 결과이기도 하다. 사람과 그들의 가치를 탐구하는 것은 자신과 사회를 통합하는 기초입니다.

생명의 가치 실현은 '실제 사람'을 전제로 하며, 사회 발전 방향에 부합하는 적극적이고 실천적인 활동이다.

확장정보

인간의 본질:

인간의 자연적 속성은 이미 사회적 자연적 속성이고, 자연적 속성은 단지 사회적 자연적 속성이다. 인간존재의 전제이자 출발점.

실제 인간은 살아 있는 자연적 존재일 뿐만 아니라, 특정 사회적 관계 속에서 생산적인 노동에 참여하고, 의식적이고 적극적으로 창조적 노동을 수행하며 자신과 객관적인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사회적 존재이다. .

'자연 상태'로만 살아가는 동물과 달리 인간은 자의식을 갖고 자신의 존재를 자각한다. "인간은 자신의 생명활동 자체를 자신의 의지와 의식의 대상으로 삼는다. 그는 의식적인 생명활동을 갖고 있다."

'의식적 존재'는 인간의 두 번째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인간은 종(種)존재이다.” 인간과 동물의 또 다른 차이점은 인간은 동물의 고독한 존재를 없애고 일정한 집단을 이루어 존재한다는 점이다.

이렇게 특정한 사회적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은 동물과는 다른 사회의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마르크스는 인간이 “종을 그 자체의 본질로 간주하는 일종의 존재, 즉 자신을 종 존재로 간주하는 존재”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