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그 잊을 수 없는 긴 영화 노래 (1)

그 잊을 수 없는 긴 영화 노래 (1)

영화' 조국의 꽃' 주제곡' 우리 저어라'. 유치 () 는 이 노래를 위해 두 곡을 썼다. 콧방귀를 뀌고 나면 상하를 가리지 않는다. 감독은 연연 감독이 아이들이 어느 것이 더 좋은지 들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모두들 결국 현재 전해지고 있는 이 곡을 만장일치로 선택했다. 그 이유는' 어린아이처럼 부르는 노래' 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곡은 아름답지만 젊은이들이 부르는 서정적 노래에 더 가깝다.

우리 노를 흔들자' 는 인생의 길에 가장 깊은 흔적을 남길 수 있다. 그것은 시대에 녹아들어 시대의 정수를 파악하고 시대의 맥박과 함께 뛰었다. 그것은 순수한 감정과 고상한 영혼을 구현한다. 조우가 직접 말했듯이 송립과의' 우리 획하자' 를 하나 더 쓰라고 했다. 영원히' 우리 획하자' 를 넘어설 수 없다.

1956 장춘 영화 제작소가' 상간령' 촬영을 마친 후, 사몽감독은 조우를 주제곡으로 초청했다. 초청 당일 밤, 그는 남창에서 상해로 가는 차에 올랐고, 상하이 영화 제작소 공장장은 장춘행 기차를 마련했다. 샤먼과 조우가 만난 후, 샤먼은 조우에게 영화' 상간령' 이 이미 찍혔고, 견본은 이미 잘렸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에피소드를 떠난 지 몇 분밖에 안 남았는데 노래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패치해 주세요. 모든 배우들은 매일 많은 돈을 써야 한다. 그래서 샤먼은 조우에게 빨리 써달라고 요청했고, 이 노래가 영원히 전해지도록 요구했다.

조우는 가사를 쓸 때 다른 글쓰기 길을 가고 싶었지만, 그는 생각지도 못했다. 샤먼은 거의 매일 그의 방에 와서 원고를 재촉하는데, 조우는 방법이 없다. 강서에서 장강을 본 그 장면이 생각나서야 그는 가사를 썼다. 30 분 동안' 나의 조국' 의 원고를 보고, 사몽은 왜 첫 문장이 장강이나 장강만리를 쓰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조우는 이렇게 쓰면 장강의 변두리에 있지 않은 사람들이 심리적으로 거리감을 느끼고 친밀감을 잃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샤먼은 조우의 생각을 받아들였다.

사몽은 유희에게' 나의 조국' 을 위해 작곡하도록 요청했다. 사람들이 이 노래를 좋아하게 하기 위해 1949 부터 1955 까지 사람들이 즐겨 부르는 노래를 조사한 결과, 그 중 10 곡을 골라 반복해서 들었다. 결국 그는 그 중 한 루구 문답의 첫 문장에서 우리 조국의 첫 말을 찾았다. 유희는 장춘 영화 제작소에서' 작은 백루' 를 창작할 때 외부 간섭을 피하기 위해 문에' 유희가 죽었다' 는 쪽지를 붙였다.

"나의 조국" 을 부르기에 적합한 가수를 찾기 위해 상영은 중국 민요를 잘 부르는 가수들을 초청했지만 효과가 좋지 않았다. 나중에 곽에게 노래를 불러주세요. 곽의 선거를 거쳐 그녀를 이 노래의 가수로 선택했다. 이 노래는 중앙인민방송국에서 녹음한 것으로 녹음이 끝난 다음날 라디오가 중국 전역에 이 노래를 방송했다.

"왜 꽃이 이렇게 신선하지? 아아, 그것들은 너무 희귀해서 떠나기 아쉬워한다. 청춘의 피로 물을 뿌린. "그 당시 순애의 우정을 칭송하며 부드러움과 슬픔이 가득한' 꽃이 왜 이렇게 붉은가' 가 개봉하면서' 빙산의 방문객' 이 개봉하면서 전국에 울려 퍼지며 지금까지도 시들지 않고 있다.

이 노래는 사실 진한 민족 풍미를 지닌 두 곡의 신강 민요에서 유래되었다. 작곡가 뇌진방은 특별히 1 학년 딸 레이를 초청해 시청을 하고, 만족스러울 때까지 노래를 부르면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Lei Zhenbang 은 노래의 노래 방법을 영화의 주제에 더 잘 맞추기 위해 영화 속 노래의 리드 싱어 Li Shirong 을 반복적으로 지도했습니다.

이세영은 나중에 당시 이 노래를 연습했던 장면을 회상하며 "그때 생각은 정말 간단하고 간단했다. 발라드를 피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때 이 노래는 어떻게 불러야 하나요? 혁명 노래에 따라 노래해야 한다. 이야기 속 이 노래의 줄거리는 이렇다. 아미르는 구란단에게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녀가 진짜 구란단인지 가짜 구란단인지를 시험하기 위해 노래를 불렀다. 가짜 구란단은 이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뇌진국은 나에게' 꽃이 왜 이렇게 빨갛지' 라고 말하도록 영감을 주었기 때문에,' 꽃이 왜 이렇게 빨갛지' 라고 부를 때는 구애하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경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복적인 연습 끝에, 나는 마침내 아미르가 그 노래를 불렀던 느낌을 사로잡았다. "

궁목선생의 부인 오향은 당시의 정경을 회상했다. "영웅송을 쓸 때는 1962 였다. 이때 오, 유치와 함께 집에 와서 찾았다. 궁목은 나에게 가사를 쓰라고 했는데, 나는 가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저는 모자를 벗는 우파입니다. 다 써도 무슨 말을 할지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우,, 류치는 그를 끌어 쓰겠다고 고집했고, 궁목은 그들에게 끌려갔다. 다음날 오후에 그는 돌아와서 그가 가사 네 곡을 썼다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너의 새로운 사상의 기초가 어디에서 왔는지 물었다. 기질이 뭐예요? 그는 내가 몇 년 전에 선열들을 찬양하는 시를 썼다고 말했다. 영화' 영웅자녀' 가 그 시와 관계가 있다고 느꼈다. 모두 영웅에 관한 것이다. 리우 치 (Liu Chi) 는 대본과 주제를 나에게 말했고, 나는 그것을 썼다.

유치는 궁목이 쓴' 영웅송송' 가사를 보고 바로 작곡을 시작하지 않고 친구를 데리고 포커를 하러 가는 것도 그가 창작한 주요 특징이다. 창작 영감은 종종 오락에서 터져 나온다. 모두들 기분이 좋을 때, 유치는 갑자기 카드를 책상 위에 던져 집에 가서 모든 방해를 거절하고 작곡을 시작했다.

영웅송송' 의 멜로디는 오르도스 초원 이크소 연맹의 민가' 바틀타오 색조' 에서 영감을 받았다. 1940 년, 유희는 내몽골 채풍을 하러 가서 걸출한 민요가수 왕약봉의 집에서 살았다. 매일 밤 콘서트를 하는 것처럼 밤새워 노래하고 술을 마시는 반면 유치는 매일 밤 쉬지 않고 음악을 녹음한다. 그는' 영웅송송' 을 창작할 때 민가' 바틀후' 를 씨앗으로 삼아 그의 작품에 웅장한 스타일을 다졌다.

자신의 노력이 실패에 직면한 것을 보고, 강은 좀 괴로웠고, 뇌진방도 아쉬워했다. 작곡가로서, 뇌진방은 소수민족의 민요를 많이 들었고, 이 방면의 노래도 많이 썼다. 그는 Ji kang 에게 물었다: "대화를 듀엣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지 강 (Ji kang) 은 먼저 충격을 받았고, "송 (song) 에게? 좋아! " 흥분해서, 나는 또 두 구절의 시를 불쑥 내뱉었다. "달리 3 월의 아름다움, 나비샘이 화장을 잘한다. 나비가 꿀을 채집하다. 두시메이는 왜 머리를 빗어야 합니까? " 주새는 높은 산 꼭대기를 날아가며 맑은 종소리 한 송이를 남겼다. "그녀는 단숨에' 금화 다섯 송이' 의 모든 가사를 다 썼다. 뇌진방은 자신이 윈난민가에 대한 연구와 축적에 따라 가사를 수정하고 작곡했다. 거의' 시들다' 에 가까운 금화 다섯 송이가 마침내' 듀엣' 으로 부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