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기획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기획

사람들의 관심을 빠르게 끌기 위해 TV 프로그램을 어떻게 기획할 수 있는가? 기획서를 쓴다는 것은 기존 지식을 활용하여 상상력을 키우고 현실적으로 가능한 자원 내에서 최대한 빨리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꼼꼼히 모아둔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기획입니다. 마음에 드시면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기획 1

1. 칼럼 아이디어:

우리 방송국에서는 생활, 관광, 인문학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삶은 우리 각자가 하는 일이고 삶의 즐거움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자연과 가깝고 여행을 좋아하는 젊고 활기찬 대학생 그룹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더 나은 생활 수준과 문화적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청취자에게 관광서비스 정보와 여가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동시에 관광빈도는 미디어의 교육적 기능도 충분히 발휘해야 하며, 관광정보, 민족풍속 등을 포함하는 칼럼을 구성하여 청취자가 지리학적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 및 기타 지식을 활용하면서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것에 대한 청중의 올바른 인식을 배양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의 출시는 교육오락의 특성을 잘 반영할 것이다.

2. 지도 이념:

건강한 삶을 옹호하고 신선한 상담에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학생들이 건강한 생활 방식을 갖고, 행복한 삶의 기분을 갖고, 신선한 패션 생활, 관광 및 문화 정보를 습득하고, 학생들에게 경험과 경험을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과 정보 요약을 제공하는 방법이 우리의 주요 동기가 되었으며 이 칼럼을 만들기 위한 지도 이데올로기 .

3. 열 이름: "귀로 여행하기"

4. 프로그램 유형: 생활, 관광 및 인문학

5. 스타일 포지셔닝:

1. 스타일: 신선하고 편안하며 패션과 보수 사이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적절하게 참여하며 문화적으로 암시적입니다. 언어: 활기차고 유머러스하며 경직되지 않습니다.

2. 형식: 캐주얼, 캐주얼하고 절충적입니다.

3. 가장 단순하고 생생한 언어로 청중에게 제한된 상담을 제공하고, 각 상담을 2분 이내에 제어하여 길에서 서두르는 청중이라도 무언가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6. 슬로건:

우리는 진지한 목소리로 영적인 소통의 다리를 만들고, 펜을 사용하여 캠퍼스 생활의 모든 멋진 장면을 묘사하며, Xin Xin을 주의 깊게 이해합니다. 학생들의 모든 진심 어린 감정. 우리는 매주 친숙한 전파 속에서 만나 우리의 감정, 갈망, 꿈, 신념을 스마트한 목소리로 통합하여 캠퍼스 전체에 떠돌게 하고 모든 교사와 학생의 마음에 떠 오르게 하며 이 목소리가 캠퍼스 곳곳에 울려퍼지는 하늘.

7. 총 소요시간 : 30분

8. 프로그램 준비 :

아나운서가 신중하게 준비하고 검토를 위해 사전 선전부에 제출, 구성 원고 편집 및 편집 음악 심사.

9. 프로그램 내용:

오프닝:

Z: 친애하는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6시에 만나서 매우 기쁩니다! 화요일 "귀 여행" 프로그램에서.

C: 건강한 삶을 옹호하고 신선한 상담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여기에서 가장 단순하고 생생한 언어로 시청자들에게 한정된 생활 상담을 제공하겠습니다.

Z: 우리를 따라 세계를 여행하고 곳곳의 아름다운 산과 강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C: 민족 풍습 정원에서는 이국적인 민족 문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Z: Big Mouth Eat Sifang에서는 다양한 민족의 진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여러분의 친구 Zhi Li입니다

C: 저는 Chen Yan입니다

섹션 1: 큰 발로 세계 여행하기(11분)

The 소개는 두윤에서 시작됩니다. 전국은 물론 전 세계 관광상담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심사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거리 여행에 적합합니다. 학기 말에는 여행 중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단체 여행에 적합한 일부 먼 장소를 소개합니다.

2. 학생들이 귀로 여행할 수 있도록 전 세계의 "멋지고 아름답고 위험한" 지리적 풍경을 소개하도록 선택합니다.

섹션 2: 민족 풍습 공원(13분)

다민족 가족으로서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모든 사람에게 독특한 민족 풍습을 소개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문화.

섹션 3: 큰 입 먹기 사방(6분)

각 민족의 식습관은 고유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모든 소수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민족 간식을 사용하여 그 특성을 강조합니다.

결론:

Z: 우리는 진지한 목소리를 사용하여 영적인 의사소통의 다리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모든 진심 어린 감정을 주의 깊게 이해합니다.

C: 우리는 친숙한 전파 속에서 만나 감정, 지혜, 열정을 스마트한 목소리로 통합하여 캠퍼스 전체를 떠돌게 하고 모든 교사와 학생의 마음 속에 떠돌게 하며 이 목소리는 하늘로 솟아올라 캠퍼스 곳곳에 울려퍼졌다.

Z: 학생 여러분, 행복한 시간은 언제나 짧습니다. 이번 '귀로 여행' 에피소드를 공유해 주신 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내 친구 Zhi Li입니다!

C: 저는 Chen Yan입니다

He: 다음 주에 같은 시간에 만나요.

라디오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 계획 2

1. 점심 프로그램 준비:

월요일 정오 14:10-14:20 "음악 시간"

(주제에는 피아노 사랑, 해외 황금 노래, 중국 민요, 대중 고전 등이 포함되며 약간의 해설과 함께 순수한 음악의 형태로 발표됩니다)

화요일... 목요일 정오 14:10-14:20 "English Listen"

(영어 듣기 훈련, 소수의 영어 노래, 단편 소설을 적절하게 연주, 주로 테이프 재생 등, 진행자 없음)

강사:

2. 오후 프로그램 일정: (오후 17:05-17:40)

월요일 "New English Fashion"

거기 Say you say me, 영어 뉴스, 단편 극, 영어 범퍼카, 영어 노래 등 영어 주제 섹션이 모두 영어 모드로 제공됩니다.

강사:

학생:

화요일 '문학 허브 정원'

유명 작가의 명작, 캠퍼스 문학, 신간 추천, 문학 산책, 에세이 카페, 유명 작품 소개 등 테마 섹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가벼운 음악으로 보완, 편안하고 명확한 음색으로 발표

지도 교사:

학생:

수요일 "성장 풍경"

소울스테이션에는 성장선언문, 슈퍼방문, 영적스테이션, 성장스토리, 바다로부터의 배움, 캠퍼스포럼 및 기타 테마섹션이 있으며, 슈퍼방문에는 다양한 학급그룹, 캠퍼스스타, 학교활동 등을 소개합니다. 정신 건강의 관점에서 계획하고 정신 건강 교육 센터와 협력합니다. 캠퍼스 포럼에서는 캠퍼스 주제를 선택하고 학생들을 프로그램에 초대합니다. 성장 선언문은 주로 성장 이야기에서 소개하는 문제와 모토에 중점을 둡니다. 연예인들의 성장 스토리와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통찰력을 얻고 햇빛 아래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자연에 주목하고, 밝고 생동감 넘치며, 프로그램 소통에 중점을 두고, 성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성장의 풍경을 기록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강사 :

학생 : 홍보영상 : 성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성장하는 나를 해석하고, 성장의 스타일을 보여주고, 성장의 풍경을 기록하고,

우리의 멋진, 우리의 성장 풍경, (나의 성장은 내가 결정한다)

목요일 'Happy Sunshine'

청소년 마이크, 햇살극장, 음악 진행, 여유로운 비트, 그리고 재미있는 소리 쇼와 같은 테마 섹션에서는 노래를 좋아하는 학생들을 청소년 마이크에서 열정적으로 노래하도록 초대합니다. 선샤인 극장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녹음한 라디오 드라마를 방송하며 음악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바다로 인도됩니다. 좋아하는 크로스 토크 스케치를 바탕으로 재미있는 보이스 쇼에서 목소리를 뽐내고 농담을 할 수 있는 편안한 리듬으로 음악이 재생됩니다. 세련된 호스팅 스타일입니다.

강사:

학생:

3. 일일 고정 열:

1. 뉴스 단축키

캠퍼스 뉴스가 있습니다 국제 시사의 초점은 스포츠 스탠드, 신문 읽기, 캠퍼스 포럼 등의 주제에 중점을 둡니다. 매일 방송되며 5분 고정입니다. .

강사:

홍보 언어: 우리가 좋아하는 것과 관심 있는 것이 모두 "뉴스 단축키"에 있습니다.

정보를 보다 시기적절하게 만들고, 뉴스베터는 "뉴스단축키"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입니다.

2. 이색 온디맨드 스테이션

매일 노래를 요청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고, 기분을 요청하고, 진심 어린 소원을 전하고, 따뜻한 축복으로 당신과 나를 이어주세요. 매일 5분씩 고정.

1. 곡 요청 방법: 1. 편집자 추천, 학생 2명의 자율 선택

2. 교사에게 곡 요청 독려

3. 매주 월요일 운동 시간 노래 목록을 게시합니다.

라디오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 기획 3

1. 배경 분석:

오늘날 TV 예능 프로그램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눈부신 예능에 참여하는 방법 프로그램 어떻게 눈에 띄고 관객의 증가하는 엔터테인먼트와 미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가 우리가 주목해야 할 문제가 되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의 범오락적, 고정관념적, 저속한 경향이 점점 뚜렷해지고 있어 예능 프로그램은 오락과 교육의 목적을 잘 실천할 수 있으며, 참신한 형식과 풍부한 프로그램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의 시청각 신경을 자극하고,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시청자의 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요구 사항 외에도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과 이념적 성격을 향상시키는 데 이는 특히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기획에 중요합니다.

영화예술은 예술과 기술이 결합되어 시간적, 공간적 속성을 모두 지닌 종합예술로 화면에 직접적으로 감각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삶을 재현하고 표현한다. 영화는 창작 이래 독특한 시청각적 매력과 이념적 예술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또한 사람들의 오락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영화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늘 사람들을 그리워하게 만들고, 그에 담긴 지식은 포괄적이다. 환상의 영화 세계에 몰입할 수 있다면, 그 혼란스러운 사람들과 사물을 개인적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많은 영화팬들의 바람을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무시했던 많은 지식과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유익하고 이념적인 성격은 청중의 늘어나는 지식과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는 충격적인 시청각 효과, 아름다운 동화적 언어, 독창적인 스토리 컨셉, 개방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결말로 중국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들은 함께 만들어냈습니다. 이 희귀하고 훌륭한 영화. 시선을 사로잡는 '파이'의 센세이셔널한 효과와 그것이 촉발한 다양한 논란을 활용해 영화 속 명장면을 무대에 재구성하고, 영화배우와 영화예술가를 현장에 초청해 다각도 리뷰를 진행한다. 현재 영화 시장의 발전 추세에 맞게 재해석해 관객의 관심을 최대한 끌어낸다.

2. 기획동기 :

'라이프 오브 파이'의 다채로운 영화적 요소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 영화의 폭넓은 관객 영향력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파이'의 선풍적인 효과로 만들다 "라는 새로운 프로그램 형식과 영화예술의 이념적, 예술적 성격을 결합하여 관객을 유치하고 학생들을 즐겁게 한다는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3. 칼럼 기본 설정

프로그램명 : '시네마 천국', 이번 호 주제 : 라이프 오브 파이

프로그램 카테고리 :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목적: 시나리오 재구성과 즉흥 시트콤 롤플레잉을 통해 영화에 담긴 인물, 감정, 지식, 아이디어를 다각도로 해석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목표: 영화 장면의 재구성을 통해 영화를 몰입적으로 해석하려는 시청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즉흥 시트콤의 공연에서 프로그램의 서스펜스와 오락성을 높이고, 다양한 관점을 통해 관객은 영화에 대한 이해와 영화에서 도출된 지식과 아이디어를 더욱 깊게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포지셔닝: 폭넓은 청중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유익하며 이념적인 버라이어티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형식 : 프로그램은 호스트가 출연하고, 게스트와 호스트, 전문 배우가 시트콤 공연에 참여하고, 업계 전문가가 해설 및 통역하는 프로그램 형식을 채택하고 있다.

4. 본 프로그램의 내용:

1. 기본 프로그램 흐름

(1) 오프닝: 진행자 '라이프 오브 파이' 하이라이트 상영 개회를 주재했다.

(2) 게스트 소개 : 호스트가 게스트(공연 게스트, 업계 전문가 포함)를 소개하고 간단한 대화를 나누며 게스트와 관객에게 다음 시트콤 공연 과정을 소개한다.

(3) 시트콤의 즉흥 연기: 전문 배우가 연기한 영화 속 멋진 장면을 연기하고, 게스트와 진행자는 연기하지 않는 캐릭터로 드라마에 입장하여 즉흥 연기를 하고 적절한 경우 질문을 합니다.

(4) 전문적인 통역 : 시트콤에서 제기된 질문과 관련 지식에 대해 업계 전문가와 드라마 속 배우들이 답변해 드립니다.

(5) 현장 교류: 관객들이 무대 위에서 손을 들고 질문을 하면 전문가들이 답변을 해준다.

(6) 중간 휴식: 영화 속 노래를 부릅니다.

(7) 새로운 시트콤 공연, 전문가 해석, 현장 소통이 펼쳐집니다.

(8) 엔딩: 호스트와 게스트가 자신의 연설을 요약하고, 호스트가 프로그램의 마지막을 주재합니다.

2.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설정

(1) 무대 설정: 프로그램 초반에는 극중 파이의 해상 모험 장면을 시뮬레이션하고, 무대는 푸른 바다로 배치되었습니다. 카누에는 카누가 있고, 나중에 시트콤과 영화 장면의 필요에 따라 무대 풍경이 복원되었습니다.

(2) 무대 디자인(조명 및 음악 등): 음악 - 영화의 음악을 무대 배경 사운드 트랙으로 사용하고, 멜로드라마에서 필요할 때 템포를 높이거나 낮추며, 드라마를 강화합니다. 쇼; 조명 ——"Pi"에서 환상적인 조명 효과를 보여주고, 조명 밝기를 적절하게 조정하고, 과장된 효과나 깜박임을 사용하여 줄거리를 강조하고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3) 호스트 설정 : 호스트는 프로그램 전체와 시트콤 퍼포먼스의 연결을 책임져야 하며, 외모적으로는 평범한 의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배우들과 달라야 합니다. , 호스트의 신원을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4) 참석자 배치: 게스트 출연자-수라 샤르마(주연), 전문가 석-왕휘링(대만 시나리오 작가), 러지아(심리학자)

(5) 상황 설정:

①시트콤의 기본 과정: '파이'의 하이라이트 클립이 큰 화면에 재생되고 카메라가 무대 중앙으로 직접 컷팅됩니다(진행자 필요 없음). 이때 , 무대는 극중 장면과 비슷하게 구성됐고, 전문 배우들의 연기도 시작됐다.

진행자와 수라 샤르마가 시트콤에 들어와 극 밖의 인물로서 극 속 배우들과 교류하고, 줄거리가 진행됨에 따라 즉석 연기(주로 가볍고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연기, 적절하게 서스펜스를 만들어내는 연기)를 선보였으며, 인터랙티브 도중 질문을 던진다. 배우들과의 연기. 극중 배우들은 비전문적이고 즉흥적으로 대답하거나(대부분 웃기다) 무시할 수 있습니다.

② 멜로드라마 클립 선택:

1막: 파이와 그의 가족은 배에서 요리사와 선원을 만난다. 배가 위기에 처하자 파이는 카누를 타고 탈출한다. (무대설정 - 무대 전체를 유람선으로 활용하고, 무대에는 극중 테이블, 의자, 침대, 선박 가드레일 등 극중 시설을 구비함; 배우 배치 - 파이 가족, 배에 탄 관광객, 요리사, 선원 , 그리고 다양한 동물로 변신한 인형들 )

2막: 파이는 환상의 섬에 착륙하고, 섬을 떠나기까지 섬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다룬다.

(무대셋팅 - 무대 전체가 섬처럼 되어있고 그 위에 나무, 호수, 미어캣 등이 배치되어 있고, 배우 배치 - 보이파이, 인형분장한 호랑이, 나무, 호수, 여우 등이 그 위에 배치되어 있다. 미어캣 외 각종 오브제)

③시트콤의 캐릭터 설정 :

진행자와 게스트(수라샤르마) - 드라마 밖의 인물, 관객의 모습으로 극에 들어가, 메인 플롯의 진행에 개입하고, 시트콤에서 즉흥적으로 행동하며 적시에 질문을 제기합니다.

극중 인물인 전문 배우들은 사회자와 게스트의 개입에 직면했을 때 영화 속 실제 줄거리를 복원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즉흥적으로 그들과 함께 상호 작용하는 공연을 펼칩니다. 호스트와 게스트의 질문에 직면하면 재미있는 스타일로 대답하세요.

④시트콤 스타일: 즉흥성이 주를 이루며, 유머와 코미디가 적절하게 긴장감과 서스펜스를 만들어낸다.

⑤ 시트콤의 질문 설정:

재미있는 질문 - 주로 모든 종류의 무의미하고 재미있는 질문이며 진행자와 게스트가 즉흥적으로 질문합니다.

전문적인 질문 - 극중 인물, 줄거리 구성, 구조적 사상, 종교적 신념, 상징적 의미, 사상적 의미 및 영화 내용과 관련된 기타 지식.

(5) 전문가 자리 설정 :

왕휘링 - 왕휘링은 시나리오 작가로서 영화와 관련된 연극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전문적으로 해석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러자——심리 분석가로서 극중 인물들의 심리 상태와 감독의 안무 의도에 대한 심층적인 심리 분석을 담당하고 있다.

5. 프로그램의 특징

1. 즉흥적으로 시트콤을 펼치는 것은 프로그램을 매우 긴장감 있고 드라마틱하게 만듭니다.

2. 영화 장면의 복원과 재구성으로 관객은 환상의 영화 세계에 몰입할 수 있고, 무대 풍경도 큰 볼거리가 될 것이다.

3. 극 밖의 인물이 극에 등장해 관객이 영화를 검토하고 심층적으로 해석하게 하며, 엔터테인먼트에서 영화 예술이 갖는 풍부한 의미를 더욱 탐구하게 된다.

4. 극중 업계 전문가와 배우들의 해설과 해석을 통해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이념성을 높일 예정이다.

6. 프로그램 스타일:

1. 전체 스타일: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전체적인 스타일은 편안하고 재미있으며 긴장감이 넘치고 지식과 아이디어의 전달에 중점을 둡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파이'의 영화 스타일에 영향을 받아 중편영화 역시 미학적이며 판타지적인 색채를 선보일 예정이다.

2. 편집 스타일: 긴장감과 갈등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편집 방법으로, "파이"에서 사용된 편집 스타일을 적절하게 모방합니다.

3. 호스트 스타일: 재치 있고, 예리하고, 재미있고, 심오한 문학적 기술, 예술적 성취 및 공연 기술.

호스트는 탄탄한 연주 실력과 유연한 현장 대응 메커니즘을 갖추고, 적시에 역할을 변경할 수 있어야 하며, 전체 관객을 연결하고 통제하는 호스트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다. 전반적인 상황을 신속하고 유연하게 역할을 영화 장면으로 전환하고, 시트콤 공연 중 게스트의 연기와 관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재미있고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시트콤에서 표현된 지식과 아이디어를 능숙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청중에게.

7.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

프로그램 방송 형식: 녹화 방송

프로그램 길이: 90분.

프로그램 방송시간 : 토요일 저녁 8시~9시 30분.

기본 인력 배치: 프로듀서 1명, 감독 1명, 프로그램 게스트 3명, 카메라, 조명, 음향 및 후반 작업 기술 인력.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기획 4

배경 환경:

1. 배경 분석: 현재 엔터테인먼트 문화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발전했으며, 또한 이 시대 대중이 소비하는 주요 영적 제품이 되었습니다. 단조로운 오페라 프로그램은 더 이상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없습니다.

2. 기획동기: 현재까지 대부분의 오페라 프로그램은 생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노래하고, 낭송하고, 연주하고, 발췌창을 부르는 것은 너무 구식이어서 오페라를 홍보하기가 어렵습니다. Xin과 Jay Chou 모두 그들의 노래에 오페라 노래를 포함시켰는데, 이는 신선합니다. 오페라와 대중음악 또는 다양한 형태의 예술 공연을 결합하는 것이 프로그램 팀의 초점이 될 것입니다. <꽃극장에서 만나다>의 <노래하는 걸 좋아해요>는 바로 이러한 목적에서 출발한 곡이다. 오페라가 더 이상 지루하지 않고 모든 연령대에 적합하도록 하세요.

프로그램 설정 :

1. 프로그램명 : "꽃극장에서 만나다" - 노래를 좋아해요

2. 프로그램 카테고리 : 전 국민을 위한 프로그램 오페라 노래 프로그램 참여

3. 프로그램의 목적: 오페라를 홍보하고 전통 문화를 계승합니다.

4. 프로그램의 목표: 오페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페라는 자신의 자질을 보여주고 자아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

5. 프로그램 포지셔닝: 오페라와 다양한 형식의 결합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 제공

6. 프로그램 형식: 연령, 성별 제한 없음, 노래 종료 제한 없음, 개인 또는 그룹이 참가할 수 있으며, 청중이 참여하는 대화형 녹음 및 방송 프로그램

7. 프로그램 내용: 혁신 및 모든 참가자의 레퍼토리는 재처리되어야 하며 오페라는 단일 예술 형식 또는 여러 예술 형식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프로그램 검토, 이 단계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먼저 현장에 있던 관객들이 참가자들의 연기에 대한 소감을 밝혔고, 이어 현장에 있던 손님들도 코멘트를 남겼다.

참가자의 퍼포먼스는 관객 점수와 심사위원의 코멘트, 관객 스스로의 판단을 바탕으로 10점제로 평가된다.

심사위원은 참가자의 성적에 따라 점수를 부여합니다.

진행자는 각 피리어드마다 준결승 진출을 위한 승격 장소 2곳을 배정합니다. .

8. 프로그램의 특징: 오페라와 다양한 형태의 예술적 표현을 통합하여 오페라의 전통적인 매력을 탐구합니다.

9. 프로그램 스타일: 스마트하고 여유로움

10. 진행자의 스타일: 재능 있고 꾸준하면서도 유머러스함

11. 프로그램 길이: 이슈당 60분

p>

12. 단일 에피소드 구성: 타이틀 시퀀스, 참가자 vcr, 참가자 출연, 대회 진행, 심사위원 코멘트, 보너스 질문, 최종 결정

13 , 방송 기간: 잠정

14. 방송회수 : 잠정

15. 회회수 : 21회. 16화는 예선, 17~20화는 준결승, 21화는 결승전이다.

16. 단일 에피소드 프로모션 배치: 첫 16화에는 게임당 2개의 프로모션 장소가 있고, 17~20화에는 게임당 1개의 프로모션 장소가 있으며, 전체 챔피언은 21에 결정됩니다. 에피소드.

16. 참가자 프로그램 편성 : 프로그램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참가자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전문가가 적절한 지도와 수정을 제공할 수 있다.

17. 참가자의 의상 및 메이크업 준비: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가가 참가자에게 지도를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홍보:

온라인 미디어: 안후이 TV 네트워크 전략 파트너인 Sohu.com, Anhui TV Network, Sina.com 및 Baidu Tieba를 통해 홍보합니다.

안후이 TV 네트워크 팟캐스트, Youku Video 및 기타 주요 포털 비디오 웹사이트에 단일 에피소드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시청 가능한 공연 비디오를 업로드하세요.

인쇄 매체: "Xin'an Evening News" 등과 같은 성 내 유명 인쇄 매체의 전면 홍보.

텔레비전 매체: 대회 전과 도중 프로그램 방송, 안후이 TV 방송국은 홍보를 위해 일정 기간을 제공합니다. 안휘위성TV의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진행자가 '꽃극장에서 만나다'의 '노래를 좋아해요'를 소개할 수 있다.

촬영 요건:

1. 진행자: 마잉, 아진

2. 프로그램 컨설턴트: 유명 오페라 대가, 예능인, 연예인 등

p >

3. 프로그램 요구사항 : 프로그램은 너무 엄숙하지 않아야 하며, 분위기 있고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어야 하며, 관객이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4 .전체 목표: 프로그램 방송 기간 동안 대다수의 TV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5. 제작 및 방송 주기: 잠정

6. 인력 구성: 잠정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기획 5

1 , 오늘날 TV 미디어 환경의 이해

1. 예능의 내용은 왕따부터 험담까지 점점 저속하고 저속해지고 있습니다. 시청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TV 프로그램은 시청률을 대가로 살벌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2. 리얼리티 TV 프로그램의 형식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으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전제 설명

텔레비전 미디어 환경은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지만 여전히 온 가족이 시청할 수 있는 고품질 프로그램 제작을 고집하는 제작사들이 있습니다. . 또한, '라디오·텔레비전 시장조사'에서는 시청률 데이터 관점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불량 등급으로 평가된 프로그램의 시청률보다 낮지 않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시청률을 성급히 올리기 위해 프로그램 제작이 피를 흘리거나 폭력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독자감시언론협회'가 밝힌 것처럼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자 한다.

3. 창작 소스에 대한 설명

일본 TV 프로그램에는 꿈과 과제를 완수하는 데 도움을 주거나 스타를 모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 젊은 세대의 근로조건은 계속 악화되고, 대학생들은 졸업 후 실업자가 되면서 청년들은 꿈을 꿀 용기를 잃고 집단적으로 현실에 굴복하게 된다. 실제로 많은 젊은이들과 대학생들은 많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어릴 때부터 꾸었던 꿈도 있고, 나이가 들면서 쌓이는 꿈도 있습니다. 그 꿈이 비현실적이건 아니건, 열심히 노력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그들의 꿈을 위해 투쟁하는 모습.

4. 창의적인 TV 프로그램 기획

(1) 프로그램명 : Mary Comes True

슈퍼마리오는 최초의 전기 장난감이다. 전기 장난감의 특징은 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레벨을 성공적으로 통과하고 레벨 돌파에 대한 꿈을 이루기를 원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잃어버린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이 초기 전자장난감의 이름을 빌려 '메리의 꿈'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더욱 좋은 점은 프로그램 제목을 함께 읽어보면 영화배우 마릴린 먼로의 동음이의어는 의사소통 과정에서 매우 눈길을 끌고 기분이 좋아진다.

(2) 프로그램의 목적

본 기획사업은 오늘날의 젊은이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어떤 꿈은 이루기 쉽지 않다는 것을 사람들은 이해하지만, 그 과정에서 노력이나 실패의 좌절이 필요합니다. 영 리는 자신의 잃어버린 꿈을 찾고 이 꿈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알게 됩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잃어버린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고, 관객은 물론 사회 전체의 지지와 격려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프로그램 형식

각 프로젝트의 방송 횟수는 다양한 프로젝트의 전문성과 측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1. 인물, 업무, 직장 환경, 사회적 지위, 시장 수요 등 프로그램 기획 직업의 특징과 성격을 소개합니다.

2. 기획 경력 주제에 참여한 최종 후보자에 대한 보고.

3. 참가자들에게 전체 교육 과정을 소개합니다.

4. 프로그램이 일정 단계에 도달하면 프로그램 현장으로 돌아와 진행자와 특별 게스트가 참가자들의 공연에 대해 토론하게 함으로써 시청자도 감정을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4) 시청자 범위

프로그램의 시청자층은 성별에 관계없이 자신의 꿈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꿈을 추구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5) 어필방법

현장에서 촬영되며, 실제 줄거리를 바탕으로 함과 동시에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에게도 때로는 엉뚱한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따뜻하고 감동적이며 때로는 유머러스하고 교육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클라이맥스를 유발하기 위해 일부 삽화를 삽입하거나 작은 링크를 설정해야 합니다.

(6) 프로그램 방송 기간

매주 일요일 8시 방송

(7) 프로그램 길이

총 길이; 90분

(8) 기대 효과

단기 목표: 청중에게 많은 직업의 본질을 이해시킨다.

중기 목표: 청중이 이러한 직업의 기쁨과 슬픔, 그리고 이러한 직업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힘과 훈련을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통해 직업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얻습니다. 일하고 그들이 이 산업에 적합한지 이해하십시오.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기획 관련 기사:

★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계획 계획에 관한 샘플 에세이 4개

★ 2020년 라디오 및 TV에 대한 샘플 에세이 4개 프로그램 계획 계획

★ 클래식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계획 계획 샘플

★ 2020년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계획 계획 샘플

★ 6개의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계획 샘플 기사

★ 라디오 및 텔레비전 계획 계획

★ 라디오 프로그램 계획 예

★ 3 TV 뉴스 프로그램 계획 예

★ 라디오 프로그램 대학생을 위한 기획 예시

p>

★ 라디오 프로그램 기획 문서에 관한 샘플 에세이 6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