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원한다면 반드시 문어문을 주어야 한다.
원한다면 반드시 문어문을 주어야 한다.
오한은 인질로 소환되면 유수의 감사와 신뢰를 얻었다. 양무제 건무 2 년 (26 년) 은 그를 광평후로 봉했다.
건무 3 년 (27 년) 봄, 소모는 낙광 (오늘 하남 우성현 서쪽) 에 둘러싸여 주건은 10 만 대군을 징발하여 낙광을 구했다. 한 황제 우 한 기병대 전투, 패배, 실수로 말에서 떨어져 무릎을 다치고 캠프를 퇴각했다.
장군들은 오한에게 말했다. "적들이 공공부상처에 누워 있는데, 그는 매우 무서워한다." 오한이 듣자마자 벌컥 색이 변했다. 그는 캠프를 순시하고, 소를 죽이고, 병사들에게 말했다. "오늘은 봉후의 가을이니, 너희들은 그를 위로할 수 있다!" " 오한의 영기가 날리면서 전사들도 감염돼 사기가 배가되었다. 다음날 나는 북을 치며 소리를 지르며 공격했다.
주건군은 참패를 당했다. 당시, Xi 현의 다섯 성은 함께 호위대장을 추방하고 이 도시를 점령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대중은 공격하려 하고, 오한은 듣지 않고 말했다. "너와 반목하는 자는 반드시 그 긴 죄를 남길 것이다. 감히 가볍게 가볍게 병사로 돌진하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카운티 정부에 서류를 보내면서 가해자 체포를 명령하면서 모두 다섯 성을 달래도록 파견되었다. 다섯 성은 기뻐 분분히 탈북했다.
건무 5 년 (29 년) 봄, 농민군은 5 만여 명을 거느리고 해릉오병영을 야습했다. 중군은 크게 놀라서 오한문만 움직이지 않고 대영에서 잠시 조용해졌다. 한무제는 즉시 그의 정예 병사를 진영에서 파견하여 야간 기습 공격을 하여 그의 군대를 크게 파괴했다.
건무 12 년 (36 년) 봄, 오한은 광도 (현재 청두 남부) 를 직접 공격하여 신속하게 공략하고 경기병을 보내 청두교를 태웠다. 광무제는 오한에게 경고했다. "그러나 광도를 고수하고, 그 공격을 기다리며, 그것과 다투지 마라. 감히 오지 않으면, 혁명 진영은 반드시 핍박할 것이고, 반드시 지쳐 죽을 것이지만, 그만둘 수 있다. " 우 한 연속 승리, 하지만 guangwu 경고, 청두 (成都) 에 2 만여 기병 행진 듣지 않았다.
허베이 연안에서 야영을 하고, 또 부장을 파견하여 1 만여 명의 병사를 이끌고, 강 남안에 진을 쳤다. 광무제는 오한이 이렇게 군대를 배치했다는 것을 알고 크게 충격을 받았고, "일이 만여 명, 무슨 의미가 있는가?" 상진영과는 달리 일이 급하면 더 이상 관련이 없다. ""
그러나 편지가 도착하기 전에 사봉과 원길은 십여만 명의 군대를 이끌고 오한을 공격했다. 또 1 만여 명을 파견하여 유상영촌을 공격하여 한군의 구원을 막으려 하였다.
오한은 군대를 이끌고 하루 동안 적과 싸웠지만, 그는 패배하여 캠프로 돌아왔다. 오한은 형세가 위급한 것을 보고, 장군들을 소집하여 그들에게 "강남까지 잠수하려면 강남에 남아서 맞서라" 고 격려했다.
성패는 이 일거수일투족이다. 그래서 대영에서 거듭 기치를 내걸고 불꽃놀이를 만들어 촉군을 미혹시켰다.
셋째 날 밤, 군대는 몰래 시내를 나와 사방으로 분주히 뛰어다니며 강을 건너 류상보를 맞이했다. 사봉 등은 이 점을 깨닫지 못했다.
다음날 오한이 직접 전군 작전을 지휘하여 마침내 적을 물리쳤다. 오한은 광무제와 싸웠다.
많은 장군들이 전쟁의 실패를 보고 의기소침하고 안절부절못하며 평소의 존엄성을 잃었다. 그러나 오한은 그렇지 않다. 이때 그는 전투 기술을 강화하여 병사를 격려했다. 그는 낙담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점점 더 활기차게 되었다.
그가 출정할 때 아내는 후방에서 밭을 사서 돌아온 후 옛 친구와 친척들에게 주었다. 그가 말하길, "군사가 없는데, 관리가 모자라는데, 왜 논가를 많이 사야 합니까?" 。
죽은 후, 후세중. 동회자는 곧고, 주호는 먼 사람을 정한다.
어렸을 때 군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손무와 조조의 책을 본다. 그는 매우 커 보이는데, 넓은 이마와 통통한 볼이 있다. 그는 예쁜 수염을 가지고 있다. 그는 당당하게 이야기하면서 자신을 제갈량과 주유에 비유했다.
그의 아버지 동영은 동광에게 매우 엄격하다. 듣자하니 그는 자신을 제갈량에 비유하여 썼다고 한다. 그는 화가 나서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는 열심히 공부하지는 않지만 허풍 떠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단지 오만한 선비일 뿐,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 동채는 듣고 부끄러워서 영가사에서 엽에서 공부했다.
가정 14 년, 조정에 의해 광덕군의 문서로 군대에 입대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부잣집 이귀는 무기를 사적으로 주조하여 호걸을 사귀어 한간 이전에게 호응했다고 한다. 현령은 이귀를 체포하여 그를 감옥에 가두었다. 동아 와이 는 그가 불만 을 발견, 그는 치안 판사 에게 보고했다. 지도자는 "반군을 위해 중재하다. 민족을 멸절시키려는 사람들. "
동와이는 "공식적으로는 이 사건이 틀렸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이추를 사형으로 처분하여 국민에게 법률의 존엄성을 보여 주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피고가 억울하든 안 하든 그를 죽일 수 있을까? " 경장은 그의 건의를 듣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현령이 집에 돌아가 친척을 조문한 후, 동화는 국사를 주재하며 "이규는 정말 억울하다. 지금도 그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한탄했다.
생환할 희망이 없다. "그래서 그는 반란을 일으키지 않았다는 유죄 판결을 썼다. 서류를 제출한 후 이연은 마침내 석방되어 출소했다.
3 년 가을을 적게 정하고, 진강부 장군을 위해 판정하다. 주내에서는 마침 이전 모반을 따라잡아 화이하를 건너 장강에 도착했다. 진강부는 긴급히 그에게 군대를 파견하여 적을 맞이할 것을 명령했다.
같은 날, 동 다우 는 강서정 을 건너 군대를 이끌고, 이전병이 황무지에 떨어져 도망친 후에야 군대를 이끌고 방어했다. 가희 원년에 상주지사를 맡다.
사흘 후, 후베이 교도소를 관장하는 상덕군사가 난동을 일으켜 한밤중에 불을 지폈다. 동아 와이 는 몇 사람 만 말을 타고 불더미 앞에 와서 병사들에게 봉기의 원인을 물었다. 봉기군 병사들이 말했다. "마장군이 우리의 연봉을 침해했고, 우리 모두는 반란이 아니라 상환을 촉구하고 싶다."
동화는 말등에 앉아 말을 불렀다. 그는 말 앞에 능숙하고 봉기군은 팀으로 복귀한다. 자씨는 강주에서 3 년 동안 지사 일을 했다.
가을에는 십여만 명의 유랑자들이 강을 건너 그에게 달려갔다. 그와 함께 이 일을 한 사람들은 모두 "지금은 양병이 전쟁을 할 때인데 현에서 식량을 저장해야 할 때인데, 지금은 백성들에게 식량을 나누어 줄 겨를이 없다" 고 동회이는 말했다. "인민은 우리 인민이다. 그들을 돕기 위해 우리의 음식을 나누어 주는 것은 무슨 잘못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적에게 투항하는 사람들은 마치 집에 가는 것과 같다.
순우 주관인 강서 유화사 업무는 2 년 동안 그곳에서 징수한 세금을 관찰한 결과, 서리가 점령한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작은 돌에게 이렇게 가르쳤다. "나는 이 주에서 관직을 맡고 있지만, 이 관원들 중 일부는 회개하지 않고 강도로 일하기를 거절하는 자들이니, 나는 그들을 처형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부하들은 충격을 받아 고치겠다는 의사를 표시했다. 동아 와이 maozei, 비방 루 저우 위험한 교활한, 그의 명령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동채는 그를 참수하여 군, 전군이 정숙하게 했다. 황제는 동화를 중용하여 하루를 보냈고, 동호는 정사를 토론할 때 자신의 진실한 견해를 숨기지 않았다. 그의 본의는 군주의 마음속의 악념을 제거하는 것이었고, 그는 결코 황제의 환심을 사기 위해 행동하지 않았다.
황제는 그에게 태을전의 수선을 물었고, 그는 "토목이 다시 일어나 백성들이 징용되었다" 고 대답했다.
2. 취하려면 먼저 어느 고문에서 주어야 합니까? \ "그것을 취하려면, 먼저 그것을 주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노자 《도덕경》제 36 장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은: 원한다면 보존해야 한다. 약해지려면 강해져야 한다. 폐지하려면 반드시 들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가져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고쳐야 한다.
수확을 하려면 먼저 전개하세요. 만약 당신이 그것을 약화시키고 싶다면, 먼저 그것을 강화하십시오. 폐지하려면 먼저 추천하고, 빼앗으려면 먼저 추천해야 한다. 먼저 대가를 치르고 상대방이 경각심을 늦추도록 유도한 다음 기회를 찾아 잡는 것이다. 지불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밀고 당기려고, 한 사람을 잡으려 할 때, 먼저 한 사람을 내려놓는다. 밀고 당기려고 하는 것은 매우 영리한 수법으로, 많은 경우에 매우 실용적이다. 표면적으로, 그것은 먼저 사람을 미혹시키고, 긴장을 푸는 상태를 조성한 다음, 한 사람이 준비되지 않은 지지를 이용하여 그를 공격하여 그가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도덕경' 은 주로' 도' 와' 덕' 을 논술한다.' 도' 는 우주 자연의 도리이자 개인 수행의 방법이다. 덕은 통상적인 도덕이나 미덕이 아니라 출가가 마땅히 받아야 할 특수한 세계관, 방법론, 사람을 대하는 방식이다.
노자의 본의는 사람들에게 부처님을 고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도덕은 기초이고 도가는 도덕의 승화이다. 덕행의 기초가 없다면, 당신은 사람을 대하고, 가정을 관리하고, 국가를 다스리는 데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며, 당신은' 부처님' 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덕' 을 고치는 것은 수도를 위한 좋은 외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며, 이는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일 수도 있다. 출가하려면 평온한 마음과 초연한 생활이 필요한데, 이것도 덕행에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도덕경" 의 도덕 부분은 경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데, 이것이 수도의 기초이다.
"도" 는 전체의 단순함, "만기의 문", "도" 는 만물을 만들어내며 만물에도 포함되어 있다. "도" 는 사물에 있고, 물건은 "도" 에 있다. 만물은 길이 다르고 길은 똑같아 "길" 을 통한다.
도는 유형적인 물질, 사상적인 정신, 이성적인 법칙, 보이지 않는 무형의 우주의 근원일 뿐 아니라 이 모든 것을 초래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물질, 정신, 법은 모두 도의 파생물이다.
"도" 는 선천적으로 무한하다. "도" 는 자연의 조상, 우주 만물의 원천, 우주 만물의 근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