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갈조 작품 평가

갈조 작품 평가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문학 작품들이 다양한 유형과 계층의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지만. 그러나 대창 (인민문학 제 1996 기, 저자가 노래를 부르는 것) 처럼 널리 환영받지 못해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 성황은 17 년 전' 조 국장 취임' 이 나온 것 같다. 큰 공장은 모 도시에서 2000 명의 공기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전임 국장은 공금 횡령, 적자 남김, 난처한 처지, 어려움이 많았다. 외채가 갚지 않고 빚을 갚기 위해 온 사람은 가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노모가 중병에 걸려 입원하려 하지 않는다. 어린 가족은 모두의 기부금으로 수술을 해야 했다. 어떤 노동자는 경솔하고, 어떤 사람은 원자재를 훔쳐 배달을 하고, 어떤 사람은 재무부에서 화풀이를 한다. 수석 엔지니어들은 불안해하며, 자금 부족으로 인해 못 밀어 공장에서 다른 출로를 모색하려고 발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과학명언) 연말이 다가오고, 강대한 상업 외관을 유지하기 위해 남아 있는 유일한 리무진이 없어졌다 ... 작품은 접선처럼 공장의 모든 측면을 펼치고 있으며, 크고 작은 갈등은 모두 한 공장의 책임자인 노건국 탓이다. 그의 경험을 통해 그는 공장 안팎의 생활을 묘사하고 오늘날의 부동 세계를 반영했다. 이야기의 디자인과 안배만으로 볼 때, 이 중편소설은 참신한 내용도 없고 우여곡절도 없다. 그리고 공장은 아직 크지 않다. 마주친' 걱정거리' 는 진정한 대형 공기업에게 대부분 작은 말이다. 그러나 큰 공장은 .....

1996 3 월 1' 문예보' 는 국유중대형 기업의 현황을 반영하는 중편소설' 대공장' 이 올해' 인민문학' 제 1 기 발표 이후 독자들의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켜 문학이 현실생활에 근접하는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공장은 현재 국유중대형 기업의 곤경을 실감나게 건드렸고, 넓은 사회적 배경 속에서 공장장 노건국 등 기업 간부 직공들이 고난 속에서 발버둥치는 이미지를 형성했다. 작품이 출판된 후' 인민문학' 편집부는 많은 독자들로부터 편지를 받아 그것이 감동적인 작품이라고 칭찬했다. 어떤 독자들은' 대창' 을 읽는 것이' 조 감독요' 를 읽는 것만큼이나 훌륭하다고 말한다. 대창을 담은' 인민문학' 이 부대에 떠돌고 있다는 독자의 반응이 있다. 일부 독자들은' 대공장' 이 근로자의 마음에 정말 가깝다고 칭찬하지만, 일부 문예 영화작품들은 실생활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공장장을 식당에 가서 여자를 안고 세금을 탈루하는 인물로 묘사했다. 대공장은 문예계에서도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작가 다이제스트", "소설선", "신화다이제스트" 등 신문은 이미 각각 전재되었다. 중국 드라마 제작센터가 드라마 개편을 준비하고 있는데, 관련 기관은 영화 개편 의향이 있다.

다음은' 논갈조의 문화소설' 에서 발췌한 것이다.' 대창',' 연말말' 등 현실에 가까운 소설 명문학계에서 당대의 중요한 영향력을 지닌 작가가 되어 많은 독자와 평론가들의 열렬한 찬사를 받아' 현실주의 충격파' 중 가장 강력한 힘이 되었다. 그러나' 게디' 는 평론가들에게 실시간 사회 주제만 쓸 수 있는 작품으로 여겨져 왔다. 필자는 이 작품들이 현실에 가깝고 눈길이 예민하며 문학사에서 더 중요한 의미와 가치를 지녔지만, 깊은 문화사 의식이 부족하고 예술적으로도 거칠다고 생각한다. 문화소설에서' 담가' 는 더 깊은 인문적 시각과 전설의 민간말로 역사문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조암정신과 민족문화의 핵심을 발굴하려 한다. 이 소설들은 강한 문화적 정취를 지니고 있으며, 전설의 이야기를 들려주어 노보정의 이상한 이야기를 거슬러 올라가 독특한 미적 의미와 예술적 가치를 지녔으며, 작가 소설 예술의 최고 업적을 대표할 수 있다. 학계의 갈조 소설에 대한 연구는 대부분 그의 현실주의 소설에 집중되어 있으며, 그의 문화소설, 특히 갈조 문화소설을 위주로 한 작품에 대한 연구는 매우 적다. 작가는 평론가들이 아직 갈조소설 창작의 풍부함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이 글은 갈조소설 연구에 대한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갈조의 문화소설을 중점적으로 연구하였다. 이 글은 역사적 심미 분석, 텍스트 정독, 문화 분석 방법을 채택하고, 내부 연구와 외부 연구가 서로 지지하고, 장르가 서로 비교되며, 그조 문화소설의 심미함의와 예술적 개성을 부각시킨다. 필자는 갈조의 개인적 성격, 연조문화의 전반적인 분위기, 갈조문화소설과의 관계를 논술하는 것으로 시작해 심미함부터 예술개성까지 갈조문화소설의 창작을 분석해 내용부터 형식으로의 체계적인 관찰을 마쳤다. 민요에 대한 관심이 적은 문화소설에 대한 분석에 치중하는 것은 논문의 혁신뿐만 아니라 논문의 중심 문제를 집중적으로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 글은 세 가지 측면에서 담화문화소설을 논술했다. 제 1 장은 담화문화소설의 연원을 거슬러 올라간다. 담가의 개성이 호탕하고 솔직하며 연조문화의 전반적인 분위기도 그에게 잠재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로 하여금 문화소설에서' 실험의 자아' 를 형성하게 하고, 문학상상에서 협의와 용감한 이상생활을 실천했다. 한편, 그는 문화소설로 엄함, 조의 강인함, 헌신, 용기, 완강함을 추억하며, 이 정신을 당대 사회의 정신현상과 비교해 이상적인 정신세계를 재창조하고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이런 심오한 도덕적 약속도 노래 문화 소설을 창작하는 내적 동기 중 하나이다. 제 2 장은 조암문화소설의 심미적 의미를 논술했다. 조암문화정신은 조암정신, 조암문화인격, 조암민속문화를 포함한 노래문화소설의 핵심이다. 한편,' 새로운 역사의식' 은 노래문화소설의 정신귀귀향이다. 이 소설들은 역사를 다시 쓰고, 실제 역사를 복원하기 위해 역사 변증법을 이용해 역사 인물을 다시 쓰고,' 사기에 잊혀진' 사람들의 역사와 역사적 사건의 진상을 주목하고 있다. 제 3 장에서 저자는 담화 문화소설의 독특한 예술적 개성을 논술하며, 이 소설들이 전설과 현실주의를 결합시켜 작품에 강한 예술적 긴장감, 즉 생동감, 심오함을 부여한다고 지적했다. 희극성은 노래 문화 소설의 잠재적 구조 모델이다. 작가는 연극 충돌을 잘 만들고, 각종 연극 구조 방법을 운용하고, 연극의 내적 독백을 운용하며, 인물도 매우 비극적이다. 담가 문화 소설은 명백한 이야기 구조와 잠재적 연극 구조를 결합하여 무한한 장력과 생명력을 지닌 서사 방식을 형성했다. 고전 산문과 지방극사의 영향을 받아 갈구 문화소설의 언어는 문학과 흰색, 고대와 현대, 우아함과 간결함을 결합했다. 담가는 신기하게 구어, 문어, 문어어, 곡예어, 평서어를 융합하여 그의 문화소설의 많은 언어 원소들을 하나로 융합시켜 분리할 수 없게 했다. 이런 말 방식은 이 소설의 언어를 우아하고 시적인 매력으로 보이게 한다. 갈조의 문화소설은' 현실 충격파' 소설의 부족을 어느 정도 보완해 심미적 가치와 예술적 매력을 더했다. 문화소설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갈조는 소설 예술의 자아초월을 실현했다 .. 연구 분야의 푸옥으로서, 담화문화소설은 더 많은 연구와 관심을 받을 만하다. 게다가, 담화문화소설 창작에서 민족화의 정신적 핵심과 표현 방식은 당대 문단에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다음 발췌 1997 년 백엽-소설 문체: 현실주의: 갈조가 1997 년에 쓴 몇 편의 작품들은 과거보다 진실을 말하고 사상을 표현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특히' 인간 고민의 해' 를 표현한다. 이 작품 속' 나' 는 정말 내우외환에 빠져 사면초가의 경지에 빠졌다. 첫째, 아내가 일하는 공장은 월급을 낼 수 없고, 전근을 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15 세 조카 샤오리는 공부를 잘하지 못해 동생에게 부채질을 당했다. 그리고 67 세의 시어머니는 실수로 다리를 부러뜨려 거액의 의료비를 부담할 힘이 없었다. 그리고 나서 "나" 가 산서에 가서 조카딸을 찾아갔다. 나는 나쁜 사람에게 들키고 약탈당하지 않았다. 같은 차의 승객도 묻지 않았다. 이에 따라 필자는 고통과 분개로 가득 찬 것을 금할 수 없었다. 그는 먼저 사회 뉴스를 삽입함으로써 도덕적 타락으로 인한 세계 정세의 쇠퇴를 열거한 다음 어록으로 고대 인심의 냉막, 피비린내를 공격했다. 이 작품은 누적된 줄거리 구조로 실생활에서 사람들의 불행을 스캔했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인생의 비극을 촉진시키는 객관적인 요인과 이 비극을 촉진시키는 인위적인 요소를 보고 현재의 현실에 대한 심오하고 과감한 반성을 실현했다. 그러나 독서감각으로 볼 때' 인간고민의 세월' 은 전통적 의미의 소설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그 서술은 보도와 같고, 언어는 고소와 같아서 허구와 상상의 성분을 거의 느낄 수 없다. 사건과 인상에 대한 투철한 묘사는 그 다큐멘터리 성격을 비길 데 없는 정도에 이르렀다. 만약 소설이라면, 그것은 반드시 다큐멘터리 소설이지, 다큐멘터리 소설이라기보다 사회적 특징이 더 선명하다.

다음 발췌 출처: 중국 문학 재단 2006-4-1411:56: 001996 조용한 중국 문단이 갑자기 또 떠들썩해졌다 큰 공장'' 세계 기근의 해' 등의 작품이 우레와 같이 터져 나오면서, 담화가는 마치 산림을 뛰어내린 호랑이처럼 허리케인으로 튀어나왔다. 올해 갈지는 1 편의 장편소설, 17 편의 중편소설, 23 편의 단편 소설, 25 편의 드라마를 출간해 총 200 만 자에 육박했다. 그는 이 나라의 몇 가지 중요한 문학 간행물의 반쪽을 거의 차지하였다. 이것은 현대 중국 문학의 기적이다! 국내외 일부 평론가들이 올해 문단이' 담가의 해' 라고 외친 것도 당연하다

당대' 잡지 편집장 왕조간은 갈조는 문단의 수재이자 다재다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여러 가지 문필과 기교가 있어서 각종 소설을 쓸 수 있다. 무술의 대가처럼 열여덟 가지 무예에 정통하다. 그의 100 여 편의' 절자두' 노트 소설이 증명이다. 그의 역사 소설' 절대도' 는 가시진 왕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거의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알려진 역사 이야기이다. 수천 년 동안 이야기와 인물은 민간의 구두 해석과 렌더링을 통해 대체로 하나의 모델로 정의되었다. 담가는 이야기와 인물을 새롭게 만들었다. 이수강변의 찬바람이 만물을 노호하며 죽임을 당했고, 가시는 바람에 거의 휩쓸려 갔지만, 명성을 씻기 위해 의연하게 태자단에게 작별을 고하며 돌아오지 않는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작품은 생생하게 "잉크를 끼얹는 묘사, 생동감 있는 인물, 짜릿한 이야기, 고통스럽게 생각해야 한다" 고 생생하게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찾는 사람의 마음속에는 절대적인 권위가 없고, 머리에는' 쇠고리' 가 없다. 이것은 마치 법칙인 것 같다. 그래야만 용감하게 새로운 길을 탐구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새로운 기상을 열 수 있다. "집의 노트" 는 노래에 관한 소설로, 전통적인 구조 모델을 깨고 새로운 서사 방식을 창조했다. 유명한 편집장 곽효림은 "노래에 관한 소설을 보면 인물이 튀어나올 것 같아 울며 울고 있다" 고 말했다. 진정한 노래는 모두 울고, 감정과 글은 모두 준비되었다고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