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의학에 관한 시와 명언
의학에 관한 시와 명언
의학에 관한 시 1. 의학에 관한 시 ~
주연은 좋은 약도, 긴 밧줄도 없이 하루를 묶었다.
내가 소나무 밑에서 너의 학생에게 물었을 때,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초를 따러 갔어요."
부러진 뼈는 치유하기 어렵고, 남성의 생일을 위해 복을 기원하고 싶다. 바이치가 다시 태어나게 하고, 검은 머리가 하얗게 되어, 호랑이 지팡이를 싣고, 신선을 제사하고, 영지를 두드리고, 마음을 가다듬고, 고승으로 수행하게 한다. 조롱박 매달려, 침착하게 방문 해야 하고, 급하면 이루기 어렵다.
흐린 날, 방풍, 백지 스티커 창문, 혼자 사는 느낌, 컵에 대나무 잎을 채우고 귀국한 불국은 천추에서 자란다. 양춘 3 월, 뻐꾸기 울음소리, 꽃 사화비행은 단장을 일으킨다. 손가락 하나만으로 창포절이 가까워져서 연포가 일찍 만들어졌다.
남성은 곧 나의 고향에 와서 연도를 다시 만날 것이다. 생활 후크 등나무 매달아 달, 현호 방사, 신곡 노래, 웅황 음료. 일찍 가노를 보내 차 앞에서 영접하고, 대옥부가 안강을 물었다. 산길을 건너고, 이끼 미끄럼틀을 타고, 무해하고 우아하다.
병이 나서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죄가 아니지만, 평화로운 마음가짐이 좋은 약이다.
2. 한의사를 묘사한 시
1, "소숭산, 앞길이 캄캄하고 봄정이 깊다"
송나라: 장량에너지
어두운 꽃은 밝고 봄뜻은 깊다. 작은 빨간 모란이 이미 훈제되었다. 비가 온 후 바람이 부드러워서 명금이 끊어졌다. 그날의 지연은 여전히 약간 흐리다.
늘 과거를 생각하지 마라. 몸 사이의 좋은 시기와 탑승입니다. 오래된 여행은 어디에서도 찾기 어렵다. 찾을 곳이 없다. 오직 한 소년의 마음뿐이다.
어두운 버드나무는 짙은 꽃이 밝고 화사하며, 온통 찬란한 봄빛이다. 작고 마른 가장자리가 막 뽑힌 꽃봉오리는 옥비처럼 수줍어하며 몰래 싹이 난 모란이다. 보슬비가 멎자 부드럽고 따뜻한 공기 속에서 아름다운 새소리가 들려왔다.
날이 하루하루 지나고, 나는 첫 번째 느낌으로 봄음에 대해 이야기했다. 과거는 이미 지나갔으니 과거에 소곤소곤 말할 필요가 없다. 한가함을 개의치 않고, 단지 흥을 타고 물보라를 감상하려고 하는 것이 바로 봄과 행복이다. 아, 저는 E799be5baa6e78988e69d833133431343063 을 찾아다녔습니다. 제가 보았던 것은 과거 여행의 흐릿한 발자국이었습니다. 잃어버린 청춘의 마음이었습니다.
2. 봄날
송나라: 진관
가벼운 천둥이 하룻밤 떨어져, 경박하고 기와가 고르지 않다.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약한 장미는 가지에 누워 있다.
가벼운 천둥이 지나자 봄비가 주룩주룩 내린다. 비가 온 후, 처음 개었을 때, 햇빛이 방금 씻은 타일 사이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봄비가 내린 후 모란은 눈물을 머금고 애틋했다. 장미가 등을 대고 누워 있어 매혹적이고 귀엽다.
3. "네 개의 절구"
당나라: 두보
당서에는 죽순이 있어 문을 열지 않고, 북쪽에는 고추가 마을로 돌아간다.
수미는 주로와 함께 밥을 먹겠다고 약속했고, 고송은 응우옌생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나는 어량뜬구름을 만들 것이다, 4 월의 찬비가 무섭다.
청계에는 먼저 용동이 있고, 죽석산은 감히 안할 수 없다.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약줄은 촉촉하고, 색깔은 너무 갈색으로 초정에 들어간다.
묘목이 빈산으로 가득 차서, 뿌리가 감히 모양이 안 된다.
당서의 죽순은 무성하게 자라서 문을 막았고, 당북종의 고추는 무성하게 일렬로 자라서 인접한 마을을 갈라놓았다. 정원의 자두가 곧 익어가는 것을 보고, 나는 주로에게 자두가 익었을 때 새로운 것을 맛보라고 요청했다. 당 앞의 소나무를 보고, 송나무 그늘 아래에서 전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들보를 타려고 했는데 갑자기 먹구름이 급류를 가리고 4 월의 비가 이렇게 춥다는 것에 놀랐다. 아마도 이 청계에는 용이 살고 있고, 제방을 쌓는 대나무 돌은 산더미처럼 쌓여 있어 더 이상 위험을 무릅쓰지 못할 것이다. 황달은 신록버들가지 사이에서 봄을 부르고, 쌍쌍이 환희를 이룬다. 백로가 줄을 서서 봄바람을 맞아 하늘로 날아갔다. 대열이 가지런하고 아름답다.
서릉의 설봉은 창틀에 박힌 아름다운 그림과 같다. 이 문 앞의 배는 천리 밖의 동오에서 왔다. 초본식물의 가지와 잎은 녹색이 나고, 녹색은 종려정을 지나 초정으로 들어간다. 나는' 묘만공산' 이라는 명성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그러나 그것들은 균열된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있어서 아마도 형성될 수 없을 것이다.
4. 왕장림의 정수처에서
당나라: 창건
물의 깊이는 헤아릴 수 없고, 고독한 구름은 은거한다.
소나무 숲 중앙의 달은 남편처럼 맑은 빛을 뿌리고 있다.
초정화그림자가 짙고 모란원에 이끼알이 모인다.
나도 세속을 사절하고, 서산 루안 크레인과 함께 무리하고 싶다.
청계의 물은 깊이를 헤아릴 수 없고, 은둔은 고운밖에 없다. 소나무 숲 가운데 달이 살짝 드러나는 것이 남편 같다. 모팅 꽃그림자가 졸리고 모란원이 청사 무늬를 낳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도 세속을 거부하고 서산에 와서 두루미와 함께 살고 싶다.
5. "양주 느린 임신 왼쪽 두명"
송나라: 강원
석춘병이 일본에 신청하여 위양에게 주었다. 밤눈이 막 시작되자 밀은 기대하고 있다. 도시에 들어가면 사방에서 불황을 찾고, 찬물이 푸르러지고, 황혼이 지고, 구석이 슬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 노래를 보고 있기 때문에, 그로부터 슬펐고, 전생에 이생을 감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Yan Qian 노인은 "분리 된" 슬픔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좌좌명 도두, 죽계는 좋은 곳이고, 초기 여정은 안장이 적다. 봄바람 이후 10 마일. 모든 밀은 녹색이다. 후마가 그 강을 보러 간 이후로, 그는 연못가의 나무를 버리고 여전히 병사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한다. 점점 황혼이 지고, 맑은 뿔이 추위를 불다. 모두 빈 도시에 있다.
두쌍의 상은 지금 보기에 너무 무거워서 이상하지 않다. 세로로 말하면 청루몽은 좋지만 다정하기는 어렵다. 스물네 다리가 아직 있는데, 물보라가 흔들리고, 찬달이 소리 없이 흐느적거린다. 다리 옆에 있는 홍약을 보면 매년 누구를 위해 살아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석춘년 겨울의 지일에 나는 양주를 지나갔다. 초청의 밤에는 눈이 내리고, 눈은 온통 풀과 밀로 보인다. 양주 에 진입, 우울증, 강 녹색 차가운, 날이 점점 늦어지고, 도시는 쇼슬의 뿔나팔을 울렸다. 내 마음은 슬프고 양주시 금전의 변화를 느껴서 스스로 이 곡을 썼다. 안천노인은 이 단어가' 좁쌀 분리' 라는 슬픈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양주는 예로부터 화남동로에 있는 유명한 도시이다. 유명한 관광지인 죽계정이 있습니다. 양주에 처음 도착했을 때, 나는 하마를 멈추었다. 그해, 번화한 거리는 봄바람에 10 리 뻗어 있었지만, 지금은 메밀이 녹색이고 외롭다. 유목 민족이 양쯔강 유역을 침공한 이후로 버려진 연못과 고목조차도 그 얄미운 전쟁을 다시 언급하는 것을 싫어했다.
날씨가 점점 황혼에 접어들자, 쇼슬의 나팔이 차갑게 불어와 황량하고 부서진 빈 도시에 메아리쳤다. 두목에게는 좋은 감상력이 있어서, 나는 그가 오늘 다시 여기에 올 것을 기대하고 있다. 콩팥영롱한 어작이 있어도 청루몽을 부르는 절묘한 재정이 있어도 이 순간의 깊고 서늘함을 표현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스물네 다리는 아직 있지만 다리 밑의 강물은 파도가 거세고, 추운 달은 소리 없이 곳곳에 있다. 나는 다리 근처의 소홍의 꽃과 잎이 매년 무성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매년 누가 감상하는지, 또 누가 그것을 위해 태어났는지 알고 싶다.
3. 한의학에 관한 시
한의학의 이름으로 쓰여진 "사계절 노래";
봄바람은 상산, 모란, 천마, 모란이 많이 난다.
원지가 선생을 찾을 때 당귀는 왜 자경택란을 찾나요?
단양 Pinellia 오일절, 창포 와인 음악 반년;
법정 앞에서 교태를 부리는 부인은 웃으며 빈랑으로 연봉을 땄다.
가을 국화 사방이 열리는데, 일단 비가 내리면 회향이다.
아이가 국주를 만들어 술에 취하도록 도와주다.
겨울에는 방풍이 없고, 안젤리카 층은 창문을 붙인다.
눈 맑은 바위가 일어나 백두옹이 문 밖에 걸려 있다.
참고: 이것은 고대 중국인들이 쓴 유명한 한약 사계절곡으로 사계절의 특징뿐만 아니라 20 여종의 한약을 첨가해 흥미롭다. 흥미진진할 뿐만 아니라 한의사 이름에 담긴 지식까지 통찰해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부분: 독특한 바보가 꿈을 꾸고 있다.
결론은 사랑이 없는 어머니가 안젤리카를 보고 있다는 것이다.
청나라 말년에 후베이 아민 의사 하구상씨는 어머니의 죽음으로 슬픔에 잠겨 친필로 대련을 썼다. 독특한 구상으로 원지, 당귀라는 이름을 박아 자모에 대한 애석함과 그리움을 표현하니 진지하다고 할 수 있다.
제 1 부: 백두옹은 대창을 데리고 해마를 타고, 목적을 때리고 백합을 때렸고, 북한으로 돌아갔는데, 역시 노장군이 될 만하다.
제 2 련: 홍녀는 금비은화를 쓰고 모란보다 5 배 더 좋아 느긋하게 시집을 간다. 마치 운모 요정과 같다.
이 대련에는 18 종의 약명이 내장되어 있다.
1 부: 백두옹이 해마를 타고 장산에 와서 창산을 휘두르며 백초 백합과 싸우는 것은 역시 노장군이 될 만하다.
최종선: 하수우. 복어를 바다로 몰아넣고, 센마오를 말리고, 수천 년 동안 목적을 강제로 죽였다. 장경의 신선이라 할 만하다.
이 대련은 산서명의인 푸산과 그의 친구들이 만든 것이다. 16 종의 한약이 내장되다.
첫 번째 부분: 붉은 어머니가 석류치마를 입고 은꽃을 끼고 모란보다 다섯 배나 낫다. 그녀는 침착하게 대중을 관통하여 천축묘에 가서 향을 피우고 신들 앞에 무릎을 꿇고 운모 요정이 일찍 빈랑과 만나도록 했다.
두 번째 부분: 백두옹, 손에 큰 창을 들고, 두 발로 바다를 건너고, 초구와 싸우고, 백합과 싸우고, 고향으로 돌아가 금전에 가서 명령을 내리고, 상산후를 숭배하고, 장군은 즉시 그리움을 주었고, 차는 닫히지 않았다.
이 대련에는 28 개의 약명이 내장되어 있다.
4. 의학에 관한 다섯 편의 시를 쓴다
남송애국 시인 신기병은 한의학의 이름으로' 만정방' 시 한 수를 썼다. 단어 구름: "운모 화면 개방, 주렴합, 바람이 분다. 이혼과 우울증, 금실이 흐르는 노란색, 백영계가지가 반사되어 느긋하게 상승하여 수은 연못을 얻는다. 심지어 고개를 들어 반여름, 시원한 민트 냄새에 놀랐다. 지난 달, 평범한 산야가 전쟁터에 남아 있는 꿈을 꾸었다. 오랜 화장을 하고 혼자 살다. 계속 끊어지고 싶은데 얻을 수가 없어요. 검은 머리는 흰색이고, 가장 고삼이다. 당귀도! 산수유는 이미 익었고, 늙은 국화는 이미 희었다. "
생동감 있는 용은 24 미 한약의 이름을 교묘하게 차용하여 한 여성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전쟁터에 나간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전쟁에 대한 오랜 이별과 재회의 어려움에 대한 그녀의 원한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약명시
북송 학자 홍호 () 는 건염 3 년 동안 진진 () 에 가서 진 () 에게 10 여 년 구금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확고하게 굴하지 않고 시를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며 많은 애국시를 남겼다. "요희 배위 운율" 이 그 중 하나로 대표적이다.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이국에서 9 년 동안 혼자 살았고, 장간은 막 남아 있었다. 야오는 오래된 아카시아 나무이고, 백두에는 약이 없다. ""
시에서 교묘하게' 독생, 속단, 지모, 그리움, 까까머리' 오미한약을 시에 끼워 넣어 그의 깊고 진실한 애국향수의 정을 표현하며 가슴을 감동시켰다.
약품 이름의 수수께끼
명대 희곡 작가 풍몽룡은' 약명' 이라는 수수께끼시를 한 편 썼는데, 시는 "농부가 달빛에 밭을 떠나 개울가로 건너지 않았다" 고 썼다. 개울가에서 자고, 옷으로 머리를 가리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시에서 네 가지 한약을 교묘하게 숨겼는데, 대답은' 흑피튜니아, 당귀, 수사, 방풍' 으로, 한 농민이 달밤에 밭을 갈고 밤낮으로 수고하며 풍식 노숙하는 비참한 생활 화면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노동자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5. 의학에 관한 시 다섯 수를 쓴다
1, 시구
출처: 송 루 투어 "약물 채취 반환 지점 입술"
해석: 마약을 모아 마을 가게에 혼자 가서 새로 빚은 술을 사다.
2. 시: 제가 소나무 밑에서 학생들에게 물었을 때, "선생님," 그가 대답했습니다. "약초를 따러 갔어요."
에서: 당나라 지아 섬 "방문 양 예배 기록".
해석: 소나무 밑에서 나는 은둔자의 소년에게 그의 주인이 어디로 갔는지 물었다. 그는 스승이 약을 따러 갔다고 말했다.
시: 흰토끼는 약으로 만들었어요. 당신은 누구와 함께 밥을 먹고 싶습니까?
에서: 당나라 Li Bai "고대 파도 탐사 월기"
해석: 흰토끼에게 으깬 선약은 누구입니까?
시: 창아는 선단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한다.
에서: 당나라 Li shangyin 의 "Chang' e"
해석: 창아는 장생불로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한다. 지금은 매일 밤 하늘과 푸른 하늘 아래 외롭게 있다.
5. 시: 너는 초가지붕 밑에서 쉬고, 너의 꽃의 그늘 아래 이슬의 약초를 가지고 이끼 침대에서 무성하게 자란다.
에서: 당나라 창건 "왕장림의 은둔처에서".
해석: 모팅 화영은 잠을 자려고 하고, 모란원은 청사 무늬를 낳는다.
6. 노신 《약》에서 환경을 묘사한 문장을 찾아 그 역할을 분석한다.
자연 환경: 우선, 작품 그 자체로 볼 때, 작품의 명선도 주선이며, 대중의 우매와 무감각을 두드러지게 한다. 주인공인 화로전은 어리석게도 사람의 혈만터우가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고, 심지어 아이들에게 혁명가의 피를' 약' 으로 먹게 하고, 혁명가에 대해서는 이렇게 냉막 하지만, 사형수 강 아저씨에게 깍듯이 공손하게 대한다. 찻집 안의 한 무리의 사람들이 혁명 선전에 대해' 분노' 를 느꼈다. 다행히 혁명가가 구타당하는 것을 보고 기뻐했다. 그들은 혁명가의 한숨을 의식하지 못하고, 그들은 모두 무슨' 미친' 말을 하고 있다. 혁명가가 죽임을 당하자 사람들은 조수처럼 구경을 했다. 이것들은 모두 군중이 각성하지 않고 무감각하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단락의 마지막에는 계절이 분명하지만 날씨는 여전히' 유난히 춥다',' 삐뚤삐뚤한' 길가는' 겹이 쌓인 흙더미' 이다. 여기에는 생명이 없고 건초의' 직립가지' 만' 떨리는 소리' 를 낸다. 황달에는 까마귀가 없고, 불길한 징조의 까마귀, 그리고' 고개를 숙이고 서 있는 주철' 이 있다. 이곳은 환경 묘사에 힘입어 묘지의 차갑고 슬픈 분위기를 연출했다. 환경 묘사는 인물의 심리활동을 부각시켜 혁명의 참담한 배경을 예고했다.
7. 마약을 묘사한 시
사계절 노래
봄바람은 상산, 모란, 천마, 모란이 많이 난다.
원지가 선생을 찾을 때 당귀는 왜 자경택란을 찾나요?
단양 Pinellia 오일절, 창포 와인 음악 반년;
법정 앞에서 교태를 부리는 부인은 웃으며 빈랑으로 연봉을 땄다.
가을 국화 사방이 열리는데, 일단 비가 내리면 회향이다.
아이가 국주를 만들어 술에 취하도록 도와주다.
겨울에는 방풍이 없고, 안젤리카 층은 창문을 붙인다.
눈 맑은 바위가 일어나 백두옹이 문 밖에 걸려 있다.
펭 멩 롱 의 \ "Guizhi 아이 \";
너는 내가 마음을 잃었다고 말했는데, 나는 어떤 증거도 증명할 수 없다. 나는 흥분해서 뼈 속의 가죽을 뚫고 철선련에게 선서를 해야 했다. 세신은 생각할 것이다, 후박, 너도 알다시피, 나의 러브레터를 허름한 종이로 여기지 마라.
인삼 아가씨는 이별이 가장 미워서 감초만 달다. 지금, 황련은 이에게 씁쓸하고 짜증이 나고, 백질도 이별의 말을 쓸 수 없어 군자에게 부정적인 은인이 되지 말라고 경고했다. 만약 네가 반여름 당귀라면, 나는 차라리 천성 앞에서 하룻밤을 기다리고 싶다.
중의명련
담죽엽은 최고의 더위를 식히는 좋은 제품이다.
땔나무 DC.
백두옹은 큰 창을 가지고 바다를 건너 백합과 목적, 토비와 싸우기 위해 북한으로 돌아오는 것은 노장군이 될 만하다.
붉은 어머니, 금비은화는 모란보다 다섯 배 더 좋고, 살코기는 출가하여 운모선인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미꽃이 피면 칠팔리 향기가 난다.
오동나무는 커서 하루에 대여섯 알을 먹는다.
신 qiji 팡 팅 전체
운모 화면이 열리고, 주막이 맞고, 바람이 분다. 이혼과 우울증, 금실이 흐르는 노란색, 백영계가지가 반사되어 느긋하게 상승하여 수은 연못을 얻는다. 심지어 고개를 들어 반여름, 시원한 민트 냄새에 놀랐다. 지난 달, 평범한 산야가 전쟁터에 남아 있는 꿈을 꾸었다. 오랜 화장을 하고 혼자 살다. 계속 끊어지고 싶은데 얻을 수가 없어요. 검은 머리는 흰색이고, 가장 고삼이다. 당귀도! 산수유가 익어 낡은 땅에 국화가 부족하다.
북송 왕조 《홍호집》의 운율
한 사람이 이국 타향에서 9 개의 가을을 보냈는데, 창자와 간이 막 남아 있었다. 오래 된 아카시아 나무 인 asphodeloides 는 몰약으로 치유되었습니다.
8. 어느 것이 의학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까?
약명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약명으로 시를 쓰면 적절하고 합리적이며 우여곡절 완곡하게 인정과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
송씨가 쓴 약명시는 100 여 곡이다. 아쉽게도 대부분 잃어버렸지만 단편도 적지 않다. 진아도는 약명으로 시에 들어가고 약명으로 서정적 서사를 한다. 그중에서 비교적 유명한 시는 네 글자로 되어 있다. 시는: 호주피서산장 중층, 부망석은 복도이다.
폭풍우가 오기 전날 밤, 반여름은 현관 창문에서 바람을 쐬었다. 젊었을 때는 어망을 알고, 자주할 때는 선지를 안다.
그러나 나는 당귀가 없어질까 봐 선녀도 다치지 않을 것 같다. 생차 (4 곡) (1) 아카시아 깊이, 하얗게 쓰기 어렵고 빈랑을 모독해야 한다.
나는 원지의 체리가 모두 성숙했는데, 내가 왜 고향에 돌아가야 하는지 분명히 기억한다. (2) 비 온 뒤 마당은 시원하고 카네이션은 바람이 불고, 느긋하게 찬장에서 잠을 잔다.
일어나 북각 한가하게 앉아 구슬 눈물을 흘리며 사위를 위해 고생하며 월계수 나무를 접었다. (3) 미래를 떠돌아다니며 꽃이 자주 바뀌지만 석류치마는 반으로 팔렸다.
비파가 한가하게 흩어지고, 그리움을 좋아한다. 나는 현을 뽑고, 끊고, 계속 끊고, 이 적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4) 조정의 수현이 능천로를 관장한다. 자연은 옥인이라 위험하지 않다. 그것도 약이 없는 외로운 감기였다. 왜 얇은 음식을 먹는 것이 옳지 않습니까? 종이가 끈적해서 감초가 토지세로 반송되었다. 시는 전후, 반여름, 당귀, 아카시아, 백지, 고삼, 서향늑대독, 원지, 국화, 회향, 여곡, 석죽, 육청용, 북정, 진주, 세신, 계피, 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