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낯선 좌우명
낯선 좌우명
2. 금과은 한 보금자리가 자신보다 못하다.
경험이 없는 첫사랑은 매혹적이지만 시련을 이겨 낼 수 있는 사랑은 값진 것이다.
4. 여학생은 성격이 외향적이다.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결국 큰 돌을 갈아낼 수 있는 것은, 그것이 대단하기 때문이 아니라, 밤낮으로 물방울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6. 만약 우리가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우리는 먼저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해야 한다. 시간, 정력, 사려, 헌신이 필요한 것들.
7. 친구는 날씨가 추워질 때 그를 떠올려 따뜻함을 느끼는 사람이다.
8. 친척이 없으면 귀신을 끌 수 없다.
9. 이상은 지시등이다. 이상이 없으면 확고한 방향이 없습니다. 방향도 없고 생활도 없다.
10. 많이 듣고, 모든 사람의 책망을 받아들이지만, 자신의 최종 결정을 유지한다.
1 1. 한 사람이 웃을 때마다 조금 화가 난다.
12. 기회는 스스로 찾아오지 않고 오직 사람만이 기회를 찾는다.
13. 지혜가 삶에 가져다주는 모든 즐거움 중에서 우정이 가장 중요하다.
14. 남자에게 인생은 일을 의미하고 힘든 일이다. 만약 네가 성공하고 싶다면.
15. 대담하고, 마음이 작고, 지혜가 둥글고, 행욕이 방대하다.
지식은 무궁무진하다. 최대한 발굴해야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2. 새로운 생각은 왕왕 잠시 사라지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집중하고, 명심하고, 제때에 포착해야 한다.
3. 매일 아침 눈을 뜨고, 심호흡을 하고, 자신에게 미소를 짓고, "이 아름다운 날에, 나는 얼마나 많은 지식을 얻을 것인가!" 라고 말한다
4. 세상에 경탄하지 말고 세상이 너를 경탄하게 해라!
5. 공부에 지름길이 있다면 부지런해야 한다.
공부는 농민의 경작과 같다. 땀이 씨앗을 축축하게 하고, 어린 모종에 물을 주다. 아무도 순식간에 너에게 대풍작을 줄 수 없다.
7, 책이 아무리 많아도 보지 않아도 취미일 뿐이다. 아무리 많은 책이라도 사용하지 않으면 빈말일 뿐이다.
8. 공부는 옥토와 같다. 노력하기만 하면 풍성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만약 네가 일에 게으르다면, 다른 사람이 풍작의 춤을 추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9. 성공에는 황련과 꿀이 포함된다. 황련이 성공하기 전에 삼키고, 꿀이 성공하면 맛을 본다.
10, 천리를 서두르지 않고 매일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길 바란다.
1 1. 학습에서 성공과 실패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너는 먼저 자신에게서 원인을 찾아야만 격려를 받고 노력의 방향을 찾을 수 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길은 멀고, 수리는 멀고, 마력은 알고 있고, 오래도록 인심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 "당신은 실수로부터 배웁니다. "이 언어들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 널리 퍼지고 있으며, 문장 속에서도 자주 인용한다. 그들의 문장은 간결하고 심오합니다. 이렇게 교육적인 문장을 격언이라고 합니다. 중국고시에는 이런 문장이 많다. 다음은 아이들에게 몇 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모두에게 겸허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이어야 끊임없이 진보할 수 있다고 충고한다.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에서 \ "샹 \"? 대모우: "만손, 온익, 때가 하늘이다." 자만하는 사람은 해를 끼치고, 겸손한 사람은 이득을 본다는 뜻이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자만은 해롭고 겸손은 유익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논어》에서 나왔나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라. "이것은 몇몇 사람들이 함께 걷고, 그들 중 몇몇은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강점과 장점을 배우다. 그의 결점에 관해서는, 자신이 있는지 검사하고 고쳐야 한다.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데 능숙하고, 그들의 장점을 겸허하게 배워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똑똑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통해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는다.
시경 속? 소야? 호명: "...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이것은 옥이 다른 산의 석두 조각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말은 이제 다른 사람, 다른 곳, 다른 나라의 선진적인 물건이나 경험을 빌려 일을 잘 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100 피트는 반드시 올려야 한다.
북송 "경덕등천기": "백척간두가 한 걸음 더 나아가고, 10 방의 천하가 전신이다." 불도 수행이 이미 극에 이르렀더라도 계속 깊이 연구해야 우주가 가득한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는 뜻이다.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 는 지금도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라" 고 불리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해도 자만할 수 없고, 고보자칭, 계속 노력하여 더 큰 성과를 쟁취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끈기와 끈기를 가르쳐야 성공할 수 있다.
끈기.
"개" 에서? 설득 ":"점프, 비 10 단계;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 있게 노력하면 금석이 열릴 수 있다. " 척적: 좋은 말. 서: 빨리 달리지 않는 말 한 마리. 조각: 조각. 좋은 말이 한 번에 열 걸음도 안 된다는 뜻이다. 나쁜 말은 열흘 만에 먼 길을 갈 수 있는데, 이것은 끊임없이 걷는 결과이다. 한 가지 물건을 조각하고, 칼로 몇 번 조각하면, 썩은 나무는 계속 조각할 것이다. 만약 네가 계속 조각한다면, 너도 석두 조각을 그릇으로 만들 수 있다. 이 말은 끈기 있고, 끈기 있고, 끈기가 있어야 일을 성공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한서" 에서? "매성전": "태산이 미끄럽고 돌을 뚫고 멜대가 끊어졌다. 물은 석두 다이아, 나무 톱이 아니다. " 필: 밧줄. 즉, 태산에서 흐르는 물은 암석을 관통할 수 있고, 가는 밧줄은 줄기를 부러뜨릴 수 있다. 물은 다이아 드릴이 아니고 밧줄도 나무를 톱질하는 톱이 아니지만 약간의 마찰로 인해 석두 나무가 통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꾸준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말한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후한서에서 나왔나요? 강의전. Geng yi 는 잃어버린 땅을 되찾아 칸 말 신용을 세웠다. 광무제 유수는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야망이 있는 사람은 결국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말은 아무리 어려워도 기개가 있고 꾸준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교육자는 처음부터 시작하여 축적에 집중해야 한다.
쌓이지 않는 (ku _ 悼) 단계는 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순자 에서? 문장 설득. 위: 한 타의 거리는 반걸음이다. 점진적으로 축적되지 않고 천리에 이르지 못한다는 뜻이다. 작은 물줄기를 모으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가 될 수 없다. 공부는 조금씩 쌓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일의 성공은 어려서부터 크게 쌓아온 것이다.
그것은 변증법을 함축하고 철리가 충만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한비자에서? 여로: "천척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100 피트의 방이 갑자기 나타난 틈에서 나오는 연기로 불타고 있다. " 즉, 천 피트 길이의 강둑은 귀뚜라미, 개미 등 벌레들이 구멍을 뚫어서 홍수로 인해 무너질 수 있습니다. 100 피트 높이의 집은 굴뚝에서 나오는 작은 불꽃에 의해 소실될 수 있다. 그것은 과장된 방법으로 작은 허점과 작은 잘못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하여 큰 화를 초래하지 않도록 한다.
천천히 하세요.
《논어》에서 나왔나요? 루즈. 공자의 제자가 노에서 관직을 맡았는데, 어느 날 그가 돌아와 공자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아들은 말했다: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즉, 일을 빨리 하지 말고, 눈앞의 작은 이익만 보지 말고, 빨리 생각만 하면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뜻이다. 작은 이익만을 위해서 큰일을 해서는 안 된다. 일을 빨리 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하고, 성공을 서두르는 것은 나쁜 일을 하는 것이다.
불행히도 새옹지마일 수도 있는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한나라 유안' 화이난자' 에서 나왔나요? 인간 훈련. 이야기는 한 노인이 변두리에 말 한 마리를 잃어버렸고, 다른 사람이 와서 그를 위로한다고 하는데, 그가 말하기를, 너는 이것이 복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았느냐? 그리고 잃어버린 말이 돌아왔다.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는가' 로 요약하여 일이 둘로 나뉘어 있고, 나쁜 일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