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세상 사람들은 말이 없다. 대련의 자기 분석과 감상
세상 사람들은 말이 없다. 대련의 자기 분석과 감상
대련, 중국 전통문화 중 하나인 대련이나 대련이라고도 하는 대련은 종이, 천,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대구이다. 대련은 대련이 단정하고 균일하며, 한어 특유의 한 글자의 예술 형식이며, 중국 전통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다. 대련은 일종의 이중문학으로, 부타오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에 홀과 집에 걸려 있던 기둥으로 명명되었다. 종이, 천,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이중구입니다. 그것은 한어 특유의 예술 형식으로, 간결하고 깊고, 깔끔하며,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같다. 대련의 형식은 짧고, 어휘는 간결하며, 생동감 있는 예술적 표현일 뿐만 아니라, 우수한 문화유산이기도 하다. 대련은 고대' 부타오' 와' 대항' 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중국 최초의 춘련은 1000 여 년 전에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개인적으로 볼 때, 대련은 장중한 곳에 쓰이고, 점잖고 이곳의 특색을 표현하며, 상하대련의 상대적 품사성을 중시하지 않는다. 춘련은 명절 축제에 사용되어 축복을 표시한다. 짝짓기는 생활에 많이 쓰이고, 비교적 재미있고, 평실함과 의미 대립을 중시한다.
산해경' 에 따르면 고대에는 동해를 기다리는 신선형제가 두 명 있었는데, 하나는 신창이라고 하고 하나는 레이우라고 했다. 그들은 늘 귀신이 출몰하는 곳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일단 악귀가 출몰하여 사람을 다치게 하면 갈대로 잡아 호랑이가 잡아먹게 한다. 후세 사람들은 재해를 없애기 위해 마호가니 보드에 그려서 일 년에 한 번 바꿔' 도부' 라고 부른다. 황조기년 잡기' 에도' 복숭아의 제도, 복숭아나무 판자로 2 ~ 3 피트, 4 ~ 5 인치 크기, 신령이 그려져 춘자나 축복으로 쓰여져 있으며, 18 세는 더욱 그렇다' 는 기록이 있다. 당나라 이후, 이신 외에 진경과 위지공도 문신으로 여겨졌다. 5 대 이후 후촉의 주인 맹시군은 학사의 새로운 비문인' 신춘환영, 갑절 수가 영영' 을 명령했다. 제목의 복숭아자를 가리킨다. 그 이후로, 산문이 신선무장을 대신하고, 청대 양장거가 대련으로 변신하여 고증한 것도 중국 최초의 춘련 중 하나이다. 송대까지 왕안석은 춘련이 이미 수많은 가구에 들어왔다는 것을 증명했다. 명나라 초년, 주원장은 집집마다 문에 춘련을 붙일 것을 제창하고 요구하여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표준 대련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바로' 대항' 이다. 사해' 의' 대구' 에 대한 해석은' 시와 단어의 이원성' 이다. " 이중 ci hai 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ci ge 중 하나. 글자 수가 같고 구법이 비슷한 문장으로 반대나 관련된 뜻을 표현하다. " -응? 대구의 기원도 중국 문화의 기초 중 하나인 음양오행설, 태극생 양기는 일음일양의 친척이라고 생각한다. 태극도의 음양 두 마리의 작은 물고기를 보고 대립하여 통일하다. 이것은 단순한 분리가 아니다. 일음과 일양의 교합이 하늘과 땅 사이의 수많은 기상으로 변했다. 두 의생 사상, 사상생 가십, 팔팔팔육십사, 내부 외브는 어디에나 있다.
대련의 대결도 똑같지 않나요? "그늘" 과 "양" 은 비교적 통일되어 있다. 단 두 문장만으로 그것을 다채롭게 만들 수 있다. 사람들은 대련을' 빈 시' 라고 하는데, 사실 대련은 시의 경지를 가질 수 있고, 시의 정서를 함축하며, 시보다 더 민첩하다는 뜻이다. 커질 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고, 급할 수도 있고, 느릴 수도 있고, 자유로울 수도 있고, 받아들일 수도 있고, 점잖을 수도 있고, 유머러스할 수도 있고, 우아할 수도 있고, 유행할 수도 있다.
구두로 표현할 때는 구두대립이고, 쓸 때는 문자대항이다. 언어 대구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보통 우리는 네 가지를 말한다: 글자 수가 같고, 어성이 상대적이며, 평평한 갈등이 있고, 구법이 같다. 네 가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글자 수가 같고 비스듬한 모순이다. 이곳의 글자 수는 같고, 영어의' 글자 수' 와는 달리, 그 본질은 음절이 같다는 것이다. 즉, 음절은 한 음절에 해당한다. 마치 위에윈펑 가 만담' 춘련' 에서 한 게임: 천지, 비, 바람, 대륙 대 하늘. 천둥소리가 은은히 안개가 끼고 시장이 개방되어 모든 것이 비어 있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농담이지만, 이 요구의 본질도 분명히 드러났다.
역사상의 금수 대련에 관해서는 청대 손옹이 윈난쿤밍 대관루에서 제기한 180 자 대련이다. 이 대련은' 천하제일련' 이라고 불리며, 손우옹은 따라서' 연성' 이라고 불린다. 곽모로는 "장련은 여전히 벽에 있고, 거필은 서까래와 같다" 고 칭찬한 적이 있는데, 이는 또한 그의 높은 예술성을 보여준다. 그런 다음 쑤저우 망경원의 제사 "기복, 냉난방, 자각,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고 말했다. 꾀꼬리 꽃 예 청청이 아침저녁으로' 소리가 느리다' 는 두 글자가 재구성된 후 매우 예술적인 걸작이기도 하다. 악양루에는 고전적인 대련이 한 벌 더 있다. 첫 번째 부분: 봄날 황혼에 위층으로 올라가서 어룡과 위아래로 호수의 푸른 물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2 부: 취하면 꿈에 대해 얘기하지 않고 베개 같다. 이런 연결은 눈앞의 풍경과 마음속의 원한이 서로 잘 어울리게 하고, 글자는 무한한 심정을 나타낸다. \ "파빌리온 은 연못, 류호 방, 노래 가 그림 에 가득 차 있다; 안개 속의 별장, 개구리는 북을 부르고, 맑은 날은 언제나 사람을 즐겁게 한다. 이것은 항주 서호의 정자 대련으로,' 새장' 과' 류호간',' 개구리가 북소리를 내는 것' 이다.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가 어떻게 사람들로 하여금 돌아오는 것을 잊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술냄새를 멀리서 맡게 하는 것은 산서살구화촌 패루의 대련이다. "술기가 하늘을 찌르고, 새가 향을 듣고 봉황으로 변한다. 찌꺼기가 땅에 떨어지면 물고기 맛이 용과 같다. \ "대련은 술묘를 쓰고, 새는 향을 봉황으로 듣고, 물고기 맛은 반드시 용이 될 것이다. 그럼, 사람이 이 술을 마시는 것이 신선보다 더 시원하지 않나요?
위에윈펑 (WHO) 는 그의 만담에서 세 편의 걸작을 언급했는데,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부분: 상해 수돗물은 바다에서 오고, 산서탄차는 석탄을 서산으로 운반한다. 이것은 순환쌍으로, 앞에서 뒤로, 뒤에서 앞으로 모두 좋은 한 쌍을 형성할 수 있다. 2 련: 북비남비, 날개, 동쪽, 서쪽,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앞차가 트랙 뒤에 있는데, 약 두 바퀴 정도 높이 내려갑니다. 이런 조합은 모든 구내 동사를 교묘하게 녹여서 깔끔하고 재미있다. 마지막 대련은 발음이 같은 한자 약정이 다르다는 것이 특징이다. 게를 먹으면 게발을 먹기에 부족하고, 충분히 먹어도 모자란다. 만족' 과' 게발' 을 결합하다. 이것은 또한 중국 문화의 심오함을 충분히 증명한다.
대련이든 춘련이든 대련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이므로 우리가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 한마디로, 의미는 무궁무진하고, 세상에 바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