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인생 계획에 관한 고시
인생 계획에 관한 고시
30 세에 서 있다' 는 내 경력 초기에 핵심은 성과 기여도를 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사십, 미혹' 은 직장의 막막함을 분명히 보여준다. 우리의 훈련 논리는 곤혹의 유형을 총화하고, 곤혹의 발생을 분석하고, 곤혹을 해결하는 것이다.
(2) 맹자: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맹자의 말은 사업이 결코 순탄하지 않고, 이른바 전도가 밝고 길이 우여곡절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그리고 사업상의 여러 가지 어려움을 진정으로 바라보는 방법, 고대인들의 격려적인 이야기에서 자신감을 얻는 방법을 제시했다.
(c) 루오 Guanzhong
삼국연의' 제 1 회 1 13 회: "모사는 사람, 성사는 하늘에 있어 강해서는 안 된다. -응?
이것은 내가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는 운에 달려 있다.
2. 왕희전의 인생관에 관한 고시, 그 문학 명작들은 모두 자신의 명구를 가지고 있으며, 사서오경을 대표합니다. "가난하면 혼자 있고, 부자면 세상을 구제한다." 맹자는 한 세트의 물건이다. 。 아 참, 조조와 제갈량도 있어요.
이후 역대 거주했던 문인들이 호라고 불렸다.
남북조와 수나라도 큰 성과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당립백: 때로는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하기도 해요.
백거이: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어요.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어요.
두보: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이 산처럼 움직이지 않도록 크게 보호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수시: 대나무 꼬치 신발이 말보다 가볍다. 누가 무서 워?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신 qiji: 사람이 죽으면 마음도 철과 같다. 손을 써보고 하늘을 보태다.
이청조: 생은 걸출한 사람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문천상: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어?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원대는 말하지 않았다. 。 。 예술은 주류이다.
Ming Yuqian: 모든 사람들이 따뜻하고 문제를 두려워하지 않고 산에서 나가기를 바랍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서 너의 순수함을 지켜라. ) 을 참조하십시오
Qi jiguang: 나는 명예를 원하지 않는다. 희망은 높다.
3. 인생의 목표 역할을 묘사한 이 시구들은 모두 칭찬할 만하다. 아니면 왕국위가 말한 "고대의 업적 대업, 대학 질문자는 반드시 3 계를 거쳐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홀로 높은 빌딩에 올라 천지를 바라본다' 고 말했다. , 첫 번째 조건도. 그는 "내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라크 때문에 초췌해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 두 번째 환경도 마찬가지다. 뭇사람이 그녀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이 3 위도 마찬가지다. ""
아마도 인생의 실현에서, 당신의 이상, 사업, 사랑 또는 다른 어떤 목표도, 당신이 힘써 추구할 때, 갑자기 잃어버렸을 것입니다.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울타리를 바라보며, 다른 사람을 원망하는가, 아니면 한숨 바람에 불어오는 노란 잎인가-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인생에 감탄하는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백라이트월 음음, 이미 10 년의 흔적입니다.
2. 영원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3. 저는 세상에서 우울한 손님입니다. 나는 네가 왜 울었는지 안다. 나는 내 삶이 가슴 아픈 목소리 속에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4. 봄꽃과 가을월은 언제예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5.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지만, 이번 달에는 고대인을 보러 갔다.
6. 앞으로 말을 타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룡설은 결국 한숨을 쉬게 된다.
7.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서풍은 무슨 근심이 있는가?
8, 고대인들이 오늘 흐르는 물처럼, * * * 밝은 달을 바라본다.
9, 산과 강이 멀고 낙화 비바람이 봄을 더 해친다. 눈앞의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것보다 못하다.
10, 도박서가 이렇게 향기로워서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
1 1,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순")
12,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소야 차협"
13, 다른 사람은 마음이 있으니 생각해 보세요. ("시경 소야")
14,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시경 소야")
15,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16, 퇴폐는 시작도 없고, 싱그러우며 끝이 있다. ("시경 다야당")
17,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야 자랑")
18. 만약 당신이 천국에서 죄를 지었다면, 당신은 여전히 그것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책)
19, 전체 창고 손실, 수익이 적당합니다. (상서 대우모)
5. 인생 계획과 인생 철학에 관한 여섯 편의 시
차
어두운 노란색
조용하고 외롭다
차 찌꺼기
컵 밑바닥에 그대로 있다.
빠른 충격을 기대합니다.
흥겹게 뒹굴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미치다
시작부터 현재까지.
넘어져서 회전하다
떨어뜨리다
영원히 침몰하다
고집스럽게 기다리다
완전히 버림받았다
생활
같은 건가요?
야간 삼림
밤
어둡고 깊다
늦가을의 바람
제멋대로 시비를 걸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9 월의 밤하늘
별빛이 반짝이지 않는다
숲이 깊지도 않고 나무도 크지 않다.
그것들과 바람의 조화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그런 건 아니야.
이렇게 처량하다
고함을 높이 부르다
완강한 힘을 보이다
나는 바람에 갇혔다.
생각하다
아마도
서양의 하늘은 밝다.
길. 사랑. 사람
일급 도로
먼 곳을 향해 쏘다
구름 속에서
또는 산의 기복
실종되다
한 토막의 감정
확고하고 집요하다
폭풍이 가라앉기 전에
또는 열정이 타오르면
낭비
한 사람
감정을 띠다
어둠 속의 길
승마와 방종
정청록원
심장이 앞으로 나아가다
만약
이청 루잉
아니면 생각의 변화일까요?
(2) 나무와 사람
이슈상
새 한 마리
-조용히 해
정글 깊은 곳
늑대
-방종 범람
한 사람
정적인 격류
-냉막 마음
한 무리의 사람들
자신을 해안에 두다
-어록의 잔재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은 ,
-새가없는 외로운 나무
-한 사람의 세속 사무를 용납할 수 없다
인생 철학에 관한 두 편의 시
강변
충동적인 강물은 한 분기 동안.
가을과 황혼에 그것은 조용해졌다.
변덕스러운 하늘을 나태하게 바라보다
흰 구름이 떠다니고 있다.
내가 수수방관하러 갈 때마다
항상 어찌할 바를 모르는 느낌이 든다
미친
경외입니다.
또는 삶에 대한 우울함.
비바람이 흩날리던 적이 있다.
처녀처럼 고요할 수도 있다
어쩌면 명나라일지도 모른다.
동풍이 또 일어날 것이다
때로는 좋고 나쁘다. 기복이 심하다
나의 천박한 상상력에서.
그것을 받아들이다
동방이 밝다.
사실
모든 것에 익숙해지다.
단지
마음가짐이 평소와 같다
산
고향의 산속을 걷다
얕은 풀이 발자국을 가렸다
미풍이 몰래 나무의 향기를 보내왔다.
신선함, 자연, 조화, 섬세함
개울도 낮은 소리로 노래하고 있다.
수동적이고 뿌리가 없다
어디로 흘러가는지 모르겠다.
가끔은 정말 보고 싶어요.
짜증나는 먼지 방을 떠나다
복숭아꽃의 근원을 찾다.
마음의 천창을 열다
현실을 잊다
바람이 멎고 비가 그치다.
모든 것이 예전과 같다.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꽃이 피면 남쪽에서 귤이 자란다.
무미건조한 생활
너무 많은 상상력이 필요하지 않다.
6. 기획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입니다. --당나라의 Li Bai 에 가기가 어렵습니다.
나는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2, 종이 담병은 천박하다고 느껴서 이 일을 해야 할지 말지 모르겠다. --육유 "송대의 어느 겨울밤에 책을 읽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못하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길이 멀고 멀리 가고,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전국 시대의 qu yuan "lisao"
앞길이 길어서 나는 위아래로 이상을 추구할 것이다.
4.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다이승서한 "예기 중용"
어떤 일을 하든, 미리 준비하면 성공할 수 있고, 준비하지 않으면 실패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발언할 준비가 되었다면, 너는 일어설 수 없을 것이다. 다시 행동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실수나 아쉬움은 없을 것이다.
5. 부지가 사해에 있고, 만리유 () 는 여전히 친이웃 () 이다. --한 왕조의 카오 지 (Cao zhi) 에서 "왕 비아 오 (Wang Biao) 와 순서" 에 흰 말을 기증했다.
군자는 사해에 뜻을 두고 있지만, 비록 만리 떨어져 있지만 이웃과 같다.
7. 인생에 관한 명구를 구해서 독서에 뜻을 둔 좋은 문장을 묘사한다: 독서의 즐거움은 어떤가? 녹색 창문 앞의 풀은 아직 제거되지 않았다.
-(위안) wenson "사계절 독서 음악" 은 수천 권을 읽고, 문필은 신처럼 쓰여졌다. -(당나라) du fu "웨이 선물" 은 간담 속 사람들과 무관하다.
주은래는 세상의 모든 책을 읽기로 결심했다. -(송) 수시는 사람들이 공부하도록 권하는 미구를 묘사했다. 소년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픔에 잠겼다.
-한 Yuefu 민요 \ "긴 노래 라인 \" 유휴 하지 말고, 소년 머리를 흰색 걱정 으로 돌렸다. -(송) 악비' 만강홍' 촉산은 근면한 길이 있어 배움에는 끝이 없다.
-(돈) 한유 삼경등 닭, 남자가 책을 읽을 때. -(돈) 안진경' 설득' 젊은이는 평생 고생하고,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뒤 견권 크레인 \ "봉작 조카 책 \" 때 덜 싫어, 나는 어려운 줄을 모른다. -(송) 육유' 격려대련' 만큼 쿵푸가 깊으면 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 "장서루 \" 고목은 봄을 재현하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다. -\ "증광현문 \" 칼은 녹이 슬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반드시 낙오된다.
속담에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온다. 속담은 근면한 정원사를 찬양하는 데 쓸 수 있다: 바람에 따라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돈) 두보 춘잠은 죽을 때까지 짜고, 밤마다 촛불을 다 흘린다. -(당나라) 리 shangyin \ "제목 없음 \" 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 보호화로 변했다.
공자진' 을해잡시' 는 근검절약에 대한 좋은 말 한 마디를 묘사한다. 정원을 남기지 않으면 뜻이 분명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삼국) 제갈량의' 계명서' 는 전 현국을 보고 근검에서 사치로 바뀌었다.
-(당) 이상은은' 영서사시' 가 근면에 능하여, 그 성취는 생각에 파괴되었다. -(당나라) 한유 \ "학습 솔루션 \" 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니다, 고대부터 쓴 것이다.
백박' 제사' 의 이별시: 풀은 봄에 또 푸르러지고,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응? -(돈) 왕 웨이 \ "송별 \" 문 밖에 남북 길이 없는 경우, 세상은 이별을 피해야 한다. -(돈) 두목 \ "송별 \" 도화담 깊이 천 피트, 왕륜보다 적다.
-(돈) 이백 \ "왕륜 증정 \"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묻자 옥주전자에 얼음이 하나 있었다. -(당나라) 왕 창령 \ "히비스커스 여관 과 신 qiji 이별 \" 은 이유 없이 서쪽 에서,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고했다.
-(돈) 왕 웨이 \ "위안 2 세 안시 \" 모 걱정 도로 는 자신감 이 없다, 세계 아무도 당신을 모른다. -(돈) 고시' 별동대' 는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부터 우리보다 더 길었다. 동풍이 일고 백화가 일제히 벌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당나라) 리 shangyin "제목 없는 시" 슬픔, 증오, 슬픔, 음악 설명: 흰 머리 3 천 피트, 긴 수염 같은 걱정. 이백의' 추민들의 노래' 가 얼마나 걱정할 수 있냐고 물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돈) 하지만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칼로 그것을 잘라 버렸지만, 이어의' 미인' 은 그의 유리를 들어 그의 걱정을 덜어 주었다. 이백 () 이백 () 의' 선주 사추루 ()' 는 관서 서서운 () 으로' 영원해야 할 순간, 지금은 망연자실하다.
-(돈) 리 shangyin \ "금서 \" 영원한, 긴 하늘;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돈) 백거이의' 장한가' 는 깊은 애통과 은밀한 애탄으로, 소리 없이 소리보다 낫다.
(돈) 백거이' 비파행' 은 사계절 또 한 시즌, 희가희, 가을달 봄바람이 오니 아무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당나라) 바이 주이 \ "비파 라인 \" 봄바람 말굽 질병 가득, 하루 장안 꽃 을 볼 수 있습니다.
-(돈) 맹교' 졸업 후', 그 녹색의 봄날,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시며, 나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두보'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내 아내와 내 아들을 되찾은 곳은 어디입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두보' 황하 양안이 황군에 수복됐다' 는 상황은 해소할 수 없고 눈썹만 낮아졌지만 마음은 낮아졌다. -(노래) 이청조 \ "매실 한 토막 \" 사람들이 고민하고, 만날 곳이 없고, 사랑하지 않으면 항상 슬펐다.
-(송) 황정견' 과 태진 읽기' 소년은 근심을 몰라 마루를 사랑하게 되었다. 바닥과 사랑에 빠졌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송) 신 기아' 추노, 중벽수보산길' 은 향수의 시구를 묘사한다. 타향에서 이객으로 지내며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생각나는 산둥 형제, 그들은 나의 고국에서 와서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첫 번째 차가운 꽃을 피웠니? 。 -(돈) 왕 웨이 \ "잡시 \" 는 이미 음서령 밖에서, 이미 겨울과 여름을 깨뜨렸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집에 온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송문지' 한강 건너기'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돈) 왕완 \ "북보산 아래 정박 \" 입춘 지 7 일 만에 집을 떠난 지 2 년.
귀가하는 날은 새가 대지로 돌아오는 뒤에 있지만, 집으로 돌아갈 생각은 봄꽃이 피기 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설도형의 귀환, 내 침대 발이 이렇게 밝은 빛을 반짝이고 있는데, 벌써 서리가 있었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의' 정야사고' 가 행인을 끊고 가을날 기러기가 울린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이백의'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소리' 꿈속의 가족은 언제 도착했고, 춘생 강가에는 또 몇 명이 돌아왔는가? -(돈) 루론 \ "장안 춘표 \" 소년이 집을 떠나, 향음은 변하지 않고, 자녀는 알지 못한다. 손님은 어디서 오셨습니까? -(돈) "고향서" 에서 친척과 친구들을 묘사한 시구: 사람이 오래오래, 천양지길 바랍니다. -(노래) 스시 \ "물 조정 노래 헤드 \" 는 같은 뿌리 학생, 왜 서로 볶아?
-(삼국) 조식 칠보시 자모의 손에 있는 선은 제멋대로인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준다. 맹교' 유자송'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이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돈) 송별 두입촉, 천각 한쪽이 걱정하고, 천각 한쪽이 근심한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돈) 백거이' 비파행' 의 친구 수요는 가볍고, 산은 종이처럼 화목하지 않다.
옹조' 친구와 산을 찾다' 시는 우국우민을 묘사한다. 우국은 잊을 수 없다. -(송) 육유' 병은 한 책부터' 국난, 급사로 죽었다.
-(웨이) 카오 다우 \ "백마 \" 죽은, 유령 의 아들 영혼. -숨어 위안 \ "국상 \" 하지만 longcheng 비행, 호마 꽃 음산을 가르치지 않았다.
왕창령' 강둑' 상인 아가씨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여전히' 후정화' 를 부르며 강을 건넜다. -(돈) 두목 \ "보 진화이 \" 는 이 긴 보국 을 기꺼이, 왜 옥문 문에서 태어났습니까?
다이수륜이' 두 곡을 꽂는다' 자침석으로 남측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문천상' 창장' 은 산강이 깨지고 양떼가 흩날리는 이야기를 한다.
-(송) 문.
8. 인생 계획, 이야기 등에 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나는 이것들만 알고 있다.
모든 일은 사전에 세워지고, 예조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계획의 중요성을 가리키며, 더욱 광범하다.
선견지명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즉, 사람은 장기적인 계획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열다섯 살에는 학문에 관심이 있고, 서른 살에는 서른이 서 있고, 마흔 살에는 미혹되지 않고, 오십 살에는 천명을 알고, 예순 살에는 말을 듣고, 칠십 살에는 말을 듣는다. 공자의 추억인데,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사람들이 어릴 때부터 공부하기로 결심한 것을 설득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는 열다섯 살 때부터 공부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서른 살에 발을 디딜 수 있었다. 그리고 계속해서 용감하고 근면하며, 혼란스럽지 않고, 천명을 알고, 말을 들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정말 유명한 이야기가 떠오르지 않지만, 나는 두 가지 반례를 생각할 수 있다. 전국적으로 수배하는' 동북 2 왕' 은 부대에 가서 사격술과 수류탄을 훔친 다음, 이후 도주 과정에서 중류주 역할을 하고, 여러 차례 정확한 사격을 하고, 5 차례 포위망을 탈출하는 데 성공하고, 결국 센세이션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사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은 처음에는 서로 다른 계획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노신은 처음에는 의학을 공부해야 했다. 허허, 미리 사람이 되라. 사람의 자질이 높으면 모든 것이 한 세대의 교만이다. 나는 10 명의 아이들 중 9 명이 커서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데, 결국 아무것도 아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