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자기 부정과 공공 서비스에 대한 헌신에 관한 시

자기 부정과 공공 서비스에 대한 헌신에 관한 시

1 .. 자기희생적인 시 세 수를 구하다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주용 정판교 2 세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으면 근본적으로 험준한 바위 속에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송대 왕안석이 금릉에 있는 네 편의 시 (제 1 부)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하면 행복은 안전하고 이중 위험이다.

이스트 하우스 오래된 칠육불사, 법정 뒤에서 보트 창문을 부르다.

좁쌀은 보리수에서 떨어져 술단지에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다.

당대의 역사학자 이상은은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호박은 왜 베개가 되고, 진짜 진주는 차입니까?

청해마를 만나지 않으면 촉산뱀은 뽑기 어렵다.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뽑았고, 마침내 우람하게 푸른 꽃을 피웠다.

(b) 바이 주이 (Bai Juyi) 는 3 년을 도지사 (도지사) 로 삼았다.

3 년은 도지사 () 로, 얼음을 마시며 경얼기를 한다.

천주산에 가서 석두 두 조각만 가져가세요.

이 가치는 천 달러인데, 무고한 사람을 다치게 할 것은 없다.

2. 자기를 묘사한 시는 군자의 여행을 묘사하고,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게 한다. 담박하면 의욕이 없고, 정적이면 힘을 낼 수 없다. 만약 네가 경솔하다면, 너는 성욕을 불러일으킬 수 없을 것이다. 일은 세세하지도 않고 많지도 깊지도 않다. -zengguofan 역류 수영, 힘껏 몸을 지탱하고, 실수로 한 장대씩 천 찾기로 물러났다. 불행히도, 옛말 구름, 두 번째,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우리는 희고 슬펐다. 악비 \ "만강홍 \" 흑발 은 일찍 열심히 읽는지 모른다.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가지를 비웠다. -Yan Zhenqing "설득 기사".

3. 시 105, 청렴하고 청렴하며, 자지현하지 않고 자제하지 않는다.

106, 작은 뒤 점차적 방지, 작은 부분을 큰 악으로 만들지 마라. 반부패와 청렴 제창은 늘 경종을 울린다. 107, 탐욕은 영혼을 부식시키는 독주이고, 성실은 심신을 자양시키는 좋은 약이다.

108, 관직은 경솔하지 말고, 집권은 폭력적이지 말고, 사람은 교만하지 마라. 109, 마음의 장교는 반드시 정정해야 하고, 행관은 스스로 청명한다.

1 10, 가난할지언정 향락해야지, 부유하지도 말고 고민해야 한다. 1 1 1

1 12, 양소매청풍, 당을 위해 국민을 위해, 사리사욕이 아니다. 1 13, 벼슬이 청렴을 우선으로 하고, 근정을 기초로 하고, 실무를 민본으로 삼다.

1 14, 근근부의 뿌리, 성실은 방부의 근본이다. 1 15, 집권할 때, 항상 국민을 위해 걱정하고, 관청청을 고수한다.

1 16, 실사하고, 자신을 잊고, 가족을 잊고, 국민을 잊는다. 1 17, 청렴하고 청렴하며 대중에게 충실하며, 곳곳에서 대중을 위해 생각하고, 열심히 일하며, 국민을 걱정한다.

1 18. 부지런히 성과를 내고 염정으로 인심을 모으다. 1 19, 취지는 잊지 않고, 군중 위위, 자율이 엄격하고, 조금씩 일을 한다.

120, 가난은 끝이 없다. * * * 생산자가 깨어나야 한다. 부지런히 정치를 하고 국민을 위해, 지도 간부는 반드시 부지런히 일해야 한다. 1265438+

122, 명예는 당성에서 비롯되고 부패는 정기에서 멈춘다. 123, 덕을 우선으로 백성을 위해 일하고 관직을 맡다.

124, 일을 할 때는 당당하고 편파적이어야 하며, 직무를 다하는 것은 사심이 없어야 한다. 125, 청렴하고 청렴하며 탐관이 되지 않고, 철면사심이 없고, 혼관이 되지 않고, 근면하고 실용적이며, 게으른 관리가 되지 않고, 단결하여 분투한다.

126, 차라리 궁지에 몰린다. 127, 고상한 사람은 염정할 방법을 찾고, 타락한 사람은 부패에 대한 핑계를 찾는다.

128, 솔직히 바른 길로 가야 한다. 공익을 능가하지 않는 한 인민공복이 되어야 한다. 129, 친구가 먼저 충실하고, 부지런하고 염정한다.

130, 이상과 신념은 흔들리지 않고 뿌리가 깊다. 13 1. 세상의 금은 비싸지만 공식적으로는 더 싸다.

132, 출처가 분명하고 이치가 맞다. 133, 집권의 관건은 실업을 발전시키는 데 있고, 집권의 의의는 청렴성에 있다.

134, 덕망이 높고 모범적이다. 근면은 교만이고, 헌신은 즐거움이다. 135. 청렴함은 간부의 영혼이고, 근정은 공복의 근본이다.

136, 성실하게 직원을 채용하여 부지런히 기업을 진흥시키다. 137, 근면하지 않고, 사업이 없다. 싸지 않아 인심을 응집하기 어렵다.

138, 무거운 책임, 가벼운 이익, 신중한 동기 부여. 139, 리더는 정기적이고, 직원들은 사기가 있고, 단위는 활력이 있다.

140, 근면은 보상할 수 있고, 성실은 할 수 있다. 둘 다 기업이 비약한다. 14 1. 관직을 위해 청렴하고 정치에 부지런하다.

142, 관직을 다투지 않고, 부귀를 탐내지 않고, 득실을 앓지 않고, 생사를 앓지 않고, 권좌를 두려워하지 않고, 교만을 추구하지 않는다. 정직한 사람이 되어 국민을 위해 소 한 마리를 만들다.

143. 사람됨을 잊지 않고, 공복의 뜻을 바꾸지 않고, 권리로 자신의 근본을 도모하지 않고, 일을 하는 것은 속된 정을 따르지 않는다. 144, 건강하고, 영혼이 아름답고, 청렴결백하며, 행동이 싸다.

145. 근정, 근정, 청렴에도 불구하고. 146, 성실은 위신을 의미하고, 공평은 명료함을 의미하며, 엄밀함은 정의를 의미하고, 질서는 소통을 의미하고, 사고는 변화를 의미하고, 근면은 정확함을 의미하고, 학습은 진보를 의미하고, 행동은 번영을 의미한다.

147, 당풍이 민심을 바로잡고, 정풍이 원활하고, 민풍이 주도면밀하고, 가풍이 만사가 왕성하다. 148, 성실은 가난을 의미하지 않고, 근면은 괴로움을 의미하지 않는다.

149, 성현에게 가까이 가는 것은 옛말이다. 성현을 선택해야 마음이 편안해진다. 150, 성실하고 부지런하며 성실하다.

15 1. 진리의 힘으로 사람을 깨우고, 인격의 힘으로 사람을 격려하고, 감정의 힘으로 사람을 따뜻하게 한다. 152, 본인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티끌 하나 없고, 성실히 부지런히 일하며, 백성을 위해 기뻐합니다.

153, 물이 흐르지 않으면 부패하고, 관리가 불청렴하면 패배한다. 154, 항행, 풍랑 파괴 벼슬이 싸지 않으면 백성들이 싫어한다.

155, 염정풍을 발양하고 성실하게 건설하다. 156,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천두만서가 많지 않다.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157, 벼슬은 이기적이고 퇴진은 아무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158, 가난하고 쾌락, 인생이 좁고 자율이 넓다.

159, 엄은 사랑, 느슨은 해, 성실은 예다. 160, 근면은 청렴과 연결되어 있고 사치는 부패와 연결되어 있다.

16 1, 관직을 당으로, 국민을 위해, 친척을 위해서가 아니라; 일을 하는 것은 편파적이지 않고 공평하게 일을 처리하고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는다. 162, 이성, 성실, 권력으로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는다. 163, 직위가 높지 않고 성실성이 유명하다. 권력은 결코 위대하지 않다. 오직 대중만이 정신적인 것이다.

164, 반부패 제창은' 관직' 에 중점을 두고, 규율 정비는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165, 청렴결백한 위망, 부패는 사람을 다치게 한다.

166, 정치를 탐내지 않고 푸른 하늘을 머리 위로; 정치는 싸지 않고 칼은 높다. 167, 엄함은 사랑, 넓음은 해악, 규제 완화는 부패로 이어진다.

168, 공과 사가 분명히 비천하고 옳고 그름에 대한 변론이 옳다. 169, 성실하고 두려움이 없고 공정하고 사심이 없다.

170, 일단 이익에 이끌리면 이익에 해를 입는다. 17 1, 건강, 자만하지 않음.

172. 청렴함은 당원 * * 의 거울이고 정의는 인민공복의 잣대이다. 173, 공개적으로 일을 하지 않고 귀신을 품고 있다. 일을 하는 것이 투명하지 않아, 내부가 애매하다.

174, 대중을 창으로 삼는 것은 막을 수 없다. 성실을 방패로 삼아야지, 너무 급하게 해서는 안 된다. 175, 청렴하고 친민, 부패가 희박하다.

176, 정의는 국민의 서비스이고, 편견은 국민의 원한이다. 177, 사심 없는 두려움, 강건함, 당과 국민을 위해 손을 씻는다.

178, 담배 훈제 검은 손가락, 술거품, 딱딱한 뼈, 젓가락이 다리를 걸어 걸려 넘어지고, 칼날에 꿀을 바른다. 179, 임금이 좁을수록 마음이 좁아지고 헌신적이다.

180, 마음은 욕심이 없고, 입은 욕심이 없고, 손은 길지 않고, 귀는 부드럽지 않고, 다리는 게으르지 않다. 18 1. 고난을 견디고, 터무니없는 것을 견디고, 유혹을 견디고, 디테일을 견뎌야 한다.

182, 정부의 목소리가 나간 후 여론이 수다를 떨고 있다. 183, 위인의 행동으로 일반인의 리듬으로 일을 한다.

184, 늘 성실하고, 늘 곧고, 늘 있다고 생각한다. 185, 득실이 있으면 황혼, 인생의 성패, 저녁 축제를 볼 수 있다.

186, 도덕적 방어선은 돌파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큰 화를 초래할 것이다. 성실하고 근면한 것은 책임이고, 사심 없는 헌신은 정신이다. 187, 교만은 오래갈 수 없고, 세로할 수 없고, 뜻은 가득 찰 수 없고, 기쁨은 더없이 크다.

188, 솥에 물이 끓고, 덩굴이 가지를 높이 오르고, 파리가 썩은 물건에 떨어지고, 구더기가 악취가 난다. 189. 사람은 정직해야 하고, 일은 성실해야 하며, 공부는 열심히 해야 한다.

190, 깨끗하고 정직하며 완벽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19 1. 청렴정치는 집에 벽돌을 더하는 것이고, 관부패를 위해 반드시 집을 무너뜨릴 것이다.

192, 국유국치, 사심, 두려움, 걱정 없음. 193,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손, 즉 당신의 손을 자르는 사람에게 키스합니다.

194, 아내가 남편, 내 후손을 돕는다. 욕심은 남편을 돕고, 나라를 해치고, 자손을 해친다. 195, 수평.

4. 복숭아의 성실함에 관한 시를 한 편 쓴다. 고시: 천망치는 깊은 산을 치고, 불은 한가한 것 같다.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성어: 청렴명, 양소매청풍, 공평무사, 사심 없는 헌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철면사심, 청렴사심, 자기봉공.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마라, 공기만 건곤으로 가득 차 있다. 명언: 직위를 불경해서는 안 되지만, 덕행을 불경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유혹을 경계해야 한다, 특히 시작할 때. 토머스의 탐욕은 마치 매듭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팽팽하게 하고 사람들의 이성을 막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발자크는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았다. 주돈이입니다.

5. 1 과 같은 품행이 있는 문장을 찾아 손을 뻗어 생명을 깨우기에 충분하다. 너의 발을 멈추면 도덕을 재현할 수 있을 것이다.

도덕은 한 사람의 영혼과 같다. 영혼이 없는 사람은 생명이 없다.

도덕은 희망의 불을 두드리는 석두 조각입니다. 도덕은 불이다. 희망의 불을 켜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도덕은 인생의 길을 비추는 등불이다. 도덕은 사람들을 영광으로 인도하는 길입니다.

4. 도덕적인 사람이 되려면 자신의 도덕관념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지식, 정, 의미, 행동의 통일을 중시해야 한다. 동기만 말하고 효과를 무시하거나 효과만을 근거로 선악을 판단해서는 안 된다. 도덕인식을 중시하고, 지행관계를 잘 처리하고, 실제 행동의 단련을 중시하고, 실천에서 도덕감정과 의지력을 강화해야 한다.

5. 현대 가치관은 르네상스의 개성해방에서 발굴할 수 없고, 사트의 존재주의에서 추출할 수 없고, 카프카의 인간성 소외에서 절단할 수 없다. 그들은 사회주의의 광활한 배경에 입각하여 5 천 년의 도덕적 정수를 흡수해야 한다. 내일의 미덕은 어디에나 있고,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보고 떠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돕는 책임을 다시 맡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6. 사회에서 바쁜 사람은 반드시 두 가지 가장 중요한 것이 필요하다. 하나는 지식이고, 하나는 도덕이다. 지식이 사회에 진입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법보라면 도덕은 사회에 입각한 신분증이다. 도덕이 없으면 사회에서 살 수 없다.

7. 모두가 도덕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대로 아름다운 금상첨화, 부패를 신기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8. 좋은 도덕은 진금이다. 천추백련을 거쳐도 그 광채는 변하지 않는다. 부패한 도덕은 더러운 자갈이거나, 아무리 위장해도 겉으로는 금이 떠 있는 위조품일 뿐, 단 한 번의 불만으로 그 매력이 없는 본질을 보여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김옥외, 그 중 패배라고 할 수 있다.

9. 도덕은 가장 아름다운 꽃이고, 가장 신성한 영혼이며,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마음이 넓다. 때때로 도덕은 일종의 감사이다. 도덕은 때때로 일종의 사랑이기도 하다. 도덕은 봄의 꽃이며 식물의 비료이다. 도덕은 미덕, 부, 지혜이다.

10, 도덕이 사람들에게 잊혀졌을 때 사회가 얼마나 광활한지, 하지만 도덕 뒤에는 곳곳에 어둠이 가득하다. 인간이 도덕을 잊어버리면 어두운 면이 확대된다. 1, 손을 내밀어 생명을 깨우기에 충분하다. 너의 발을 멈추면 도덕을 재현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