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행동 좌우명 (선택 100 문장)
행동 좌우명 (선택 100 문장)
2,?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3,? 화내지 마, 화내지 마.
4,? 정직을 유지하고 정의를 존중하다.
5,? 건장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6,? 교육은 입국의 근본이다.
7,?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8,? 자기 재배, 단어는 로프 잉크로 써야합니다.
9,? 도덕에서 가장 큰 비밀은 사랑이다.
10,? 군자는 비유의 뜻을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1 1,?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12,?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13,? 부귀는 교만하지 않고 빈천은 쉽지 않다.
14,? 희망은 액운의 충실한 자매이다.
15,?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16,?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17,?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18,? 군자의 방비는 그 몸을 수리하고 천하를 평평하게 한다.
19,? 밤은 낮의 전주곡이다.
20,?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다.
2 1,? 사람의 가치는 그의 재능에 있다.
22,? 진흙은 묻히지 않고, 청산은 요염하지 않다.
23,? 학자는 반드시 스승을 구하고, 스승은 없어서는 안 된다.
24,? 도덕적 타락은 민족 멸망의 기초이다.
25,? 사람들은 몸이 아니라 마음을 장식해야 한다.
26,? 우리가 고칠 수 없는 유일한 단점은 연약함이다.
27,? 자신을 구하고, 있으면 바꾸고, 없으면 격려한다.
28,?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29,? 과거는 죽음에 속하고 미래는 자신에게 속한다.
30,?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3 1,?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3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33,?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34,? 국가가 사람을 고용하려면 덕을 근본으로 해야 하고, 인재가 목적이다.
35,? 나의 장신은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다. 설령 내가 죽는다 해도 나는 유령 현자가 될 수 있다.
36,? 붕새는 하루 바람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37,?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38,? 연기처럼, 지난 일은 잊고, 마음속으로는 사심이 없다.
39,? 재능은 미덕의 자본이다. 덕이야말로 멋있다.
40,?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생활을 위한 것이다.
4 1,? 자존감은 한 사람의 영혼 속의 거대한 지렛대이다.
42,? 먼저 자신을 믿어야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수 있다.
43,?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44,?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45,? 의지는 도덕감과 사리사욕에서 나온다.
46,?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47,? 직업은 다르지만 천재의 품성은 다르지 않다.
48,? 교양이 좋은 사람은 누구나 계율을 가지고 있다: 화를 내지 마라.
49,? 악을 없애는 것보다 선을 행하는 것보다 더 큰 공덕도 없고, 선을 제외하고는 악을 행하는 것보다 더 큰 악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50,?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5 1,? 도덕은 옷이 남루해도 존중받아야 한다.
52,?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53,? 충분한 미덕을 가진 사람은 겸손하고, 충분한 부를 가진 사람은 경멸한다.
54,? 나는 안일함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은 적이 없다.
55,? 강 백 개, 기량이 크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56,?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57,?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58,? 여러분, 누가 삶을 사랑하지 않습니까? 삶을 사랑하고 집단을 사랑하다.
59,? 생활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60,? 위선은 결코 권력의 성장으로 인해 진실이 되지 않을 것이다.
6 1,? 관찰 분야에서 기회는 준비된 사람만 선호한다.
62,? 세상에서 어려운 일은 쉬워져야 한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63,? 나는 보이지 않지만 내면의 품질을 드러낼 수 있는 그런 아름다움을 원한다.
64,? 사심이 없는 것은 얻기 어려운 도덕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익이 없기 때문이다.
65,? 진정으로 긍정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 고상한 사람일 뿐이다.
66,? 생명의 가치는 사람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의해 측정된다.
67,? 생명의 가치는 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하는 것이다.
68,?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고 싶다면, 세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69,?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70,? 생활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종점까지 영원히 밝아야 한다.
7 1,? 만약 네가 미끄러져 넘어지면, 너는 바로 일어설 수 있다. 만약 네가 너의 약속을 어겼다면, 너는 영원히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
72,?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73,? 밋밋한 사람에게만 삶이 공허하고 밋밋하다.
74,? 늙어서 익장할 때, 차라리 설렘을 느낄 것이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75,? 작은 악을 위해 하지 않고, 작은 선을 위해 하지 않고, 덕으로 남을 섬기지 않는다.
76,? 우리가 공정한 도덕적 자질을 키우고 싶다면, 우리는 조금도 빈틈없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77,? 태양에 검은 점이 있기 때문에, 세상의 사물은 결함이 없을 가능성이 더 크다.
78,? 허영심 많은 사람은 자신의 이름을 보고, 영광스러운 사람은 조국의 사업을 본다.
79,?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80,? 한 사람이 사회에 투신해야 짧고 위험한 생명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8 1,? 덕은 고칠 수 없고, 배움은 가르칠 수 없고, 배움은 움직일 수 없고, 무능은 고칠 수 없다. 이것은 나의 걱정이다.
82,?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83,? 외로움 속에서 최고의 배양을 얻을 수 있다. 성격은 세상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형성되는 것이 가장 좋다.
84,? 진정한 몽상가가 되고 싶은 사람은 뇌봉 동지의 품격과 작풍을 배워야 한다.
85,?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86,? 한 사람의 생명은 타거나 썩을 수 있다. 나는 썩을 수 없다. 나는 불타고 싶다.
87,? 복수무강은 받아들이지 않지만 고대인들은 도덕을 친구로 삼았기 때문에 수명을 연장할 수 있었다.
88,?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89,?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90,?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9 1,? 접힌 나무는 말끝에서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92,? 도덕은 인간 사회가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 노동을 착취하는 제도에서 벗어나도록 도울 수 있다.
93,?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94,? 학립계군의 사람들은 덕행에 의지하는데, 이것이 나의 장점이다.
95,? 네가 장차 어떤 휘황찬란한 절정에 이르든지 간에, 자신의 재능을 상품으로 여기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96,?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97,? 배우고 단점을 알고, 가르치고, 어려움을 알고, 단점을 알고, 다시 반응할 수 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98,? 길은 사람이 밟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고, 사람의 모든 행동은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99,? 집을 자주 청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청소하지 않으면 먼지가 쌓일 것이다. 너는 자주 세수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다.
100,?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고 자유로운 정신을 배양하여 새로운 조류에 적응하라. 즉, 세계의 새로운 조류에서 마음껏 헤엄쳐도 물에 잠기지 않는 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관련 기사
- 길만 소개 및 명구 _ 고전 어록
- 순치황제의 출가의 원래 가사.
- 교사의 도덕성 구축 활동 요약
- 자신의 자애와 자폐증, 심지어 존재할 수 있는 인격 분열이나 다른 것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명구를 좋아하다
- 우리는 공자의 명언을 모으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를 수집하고 새로운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가 함께 걷는다면 우리는 스승이 있어야 합니다. 또 무엇이 비현실적입니까?
- 맹인은 어떻게 글을 읽고 어떻게 글을 쓰나요?
- 군웅자가 학문을 권고하는 좌우명
- 운전자가 와인 한 방울을 마시고 가족들이 눈물을 흘리는 음주운전에 대한 짧은 문장 30개를 모았습니다.
- 취미 상세 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