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중국 전통문화와 인문올림픽 이념의 공통된 가치는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문화와 인문올림픽 이념의 공통된 가치는 무엇입니까?
20 세기에는 오사부터 문혁에 이르기까지 공자와 유교 사상을 거의 비판하고 있다. 1950 년대 초등학교에 다니는 사람들은 지금 모두 60 대 중반이다. 이 사람들이 받는 계몽교육은 공자와 유교 사상을 비판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큰 비판 이후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그 시대의 깊은 낙인이 남아 있다. 지난 20 년 동안 큰 변화가 있었지만,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선입견을 바꾸기가 어려웠다. 1966' 문혁' 기간 동안 초등학교에 다니는 사람들은 현재 40 대다. 그들은 사회의 주력군이고, 선생님이며, 아버지이며, 사회에서 교육자의 역할이다. 만약 그들이 중국 문화의 기초지식에 대해 아직 많은 맹점이 있다면, 영향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특별한 이유로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기본적인 상식을 얻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기회가 없었고, 단지 생활에 이끌려 생존과 즐거움을 추구했을 뿐이다. 문화에 관해서는 취미의 한 측면일 뿐이다. 이런 취미가 없다면 방관자가 되어라. 결론적으로, 일부 지식인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중국 문화의 기초지식에 대해 약간의 맹점이 있어 급히 제거해야 한다. 이것은 개인적인 이유가 아니라 특별한 역사 시대이다.
현재 전국적으로 전통문화를 보급하는 활동 형식은 다양하고, 지역이 넓고, 발전이 신속하며, 방흥이 우세하다. 어린이 독서 활동은 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며 전용 민족학교와 사립학교도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전국에 널리 퍼져 급속도로 발전하여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가 10 만명을 넘어섰다. 독서의 주요 내용은' 제수규',' 삼자경' 등 계몽 서적이다. 중앙에서 주창한 중국 미덕교육은 초중고등학교에서 광범위하게 전개되며, 대량의 전통 미덕 과외 도서를 출간했는데, 그중 한 권의 책인' 중국 전통 미덕 잠언' 이 1 년에 600 여만 권을 출판했다. 일부 사립학교는 공립학교가 규정한 교학계획을 집행하는 기초 위에서 전통문화과정을 늘리고 중국 문화의 기초지식을 전면적으로 전수한다.
현재 세계에는 150 여 곳의 공자학원, 일본과 같은 일부 국가의 초등학생들이' 논어' 를 열심히 읽고 있다. 중국 대학생들은 어떻게 중국 전통 고전을 읽지 않습니까? 대학생이 감개무량하다: 고전적인' 침묵' 은 민족의 비애이고, 고전에 대한 무지는 개인의 비애다. 현재, 많은 학생들이 전통 민족 고전을 배우기를 갈망한다. 많은 중학교와 대학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전국적인 동아리를 조직하고 교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하고,' 논어' 와 기타 고전을 연구하고 토론하며, 사람들이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려는 좋은 소망을 표현한다.
상업계와 일부 문화부문은 많은 강의와 포럼을 개최하는데, 그중 많은 것은 전통문화에 관한 것이다. 기업 고위 경영진과 중국 문화의 기초 지식을 위주로 한 과정과 세미나가 유명 대학에서 생겨났다. 국립도서관 분관에서 열린 김문포럼은 일련의 전통문화를 강의하며 이미 300 여 기를 개최하여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2007 년에 단 중앙에서 열린 강좌는 국학 시리즈를 늘렸다. 중앙당 학교와 국방대학도 국학 강좌를 개최했다. 푸젠성 장락시와 같은 많은 성 () 시 현에는 모두' 국학대당' 이 설치되었는데, 이를테면 푸젠성 장락시 () 에는 십여 개의' 국학대당' 이 설치되었다. 텔레비전 방송 등 대중매체도 강의 인터뷰 등으로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파했다. CCTV' 백가강단' 은 단 교수 등을 초청해 중국 문사 지식과 독경 체험에 대해 속마음을 털어놓고, 시청자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대중매체의 큰 영향력과 대중들이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배우는 것에 대한 높은 열정과 수요를 보여준다.
문화공동체 건설 행사에서 베이징 안정문 거리는 중국 공자학원 () 와 합작하여 전문가를 초청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유학을 선포하였다. 통주구는 또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중국 전통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영향이 매우 크다. 상해와 푸젠은 모두 퇴직교수가 동네를 위해 논어 강의를 하거나 업주를 조직하여 논어를 낭독하는 것은 동네의 분위기를 개선하고 조화를 촉진하며 응집력을 강화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인문 올림픽은 중국 전통 문화를 전진해야 한다.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데는 몇 가지 장애물이 있으므로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사상이론계에서 중국 전통문화와 마르크스주의의 대립 관념을 이론적으로 바로잡는다. 마르크스주의의 중국화와 중국의 전통문화 현대화는 일관되고, 동기화되며, 불가분의 관계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마르크스주의의 지도적 지위를 구실로 중국 전통문화의 보급에 저항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중국 전통문화를 고취하고 마르크스주의를 반대하는 것도 옳지 않다.
둘째, 학계에서는 중서 학술의 관계를 바로잡아야 한다. 중국어를 가르치는 것 외에도 전 세계에 세워진 공자학원 역시 중국 전통문화를 전파하는 중요한 기지여야 한다. 많은 외국인들이 중국의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있지만, 중국인들은 많이 알지 못하며, 심지어 중국의 전통문화를 전혀 이해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부끄러움과 어색함을 느껴야 합니까?
셋째, 학교와 가정에서는 교사와 교장이 중국 전통문화에 대해 아는 학생이 많지 않고 학부모도 자식이 많지 않다. 많은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은 교사가 유교 고전을 설명 할 필요가 있지만, 많은 교사들은 여전히 유교 고전에 익숙하지 않아 학생들이 공부하도록 안내 할 수 없으며, "사람들을 배우고 세상을 걷는 것" 은 말할 것도 없고,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법도 모른다. 따라서 각 사범대학은 국학 교육을 강화하여 국학을 필수 과목으로 만들어 현재 형세의 수요에 적응할 것을 건의합니다.
넷째, 각급 지도 간부 중 많은 정책들이 중국의 우수한 전통을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일부 간부들은 우수한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것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중앙의 방침 정책에 대한 이해가 깊지 않아 정책을 실천하는 주동성과 적극성을 방해했다. 따라서 간부의 인식을 제고하는 것이 중앙에서 우수한 전통문화 정책을 선양하는 중요한 관건이 되었다. 전국의 당정 간부를 적절히 훈련시켜 국학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중국 전통문화의 기본 요소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은 가치관, 심미 정취, 사고 습관을 포함한 중국인의 내면적인 정신생활 형태다. 둘째, 중국 전통문화의 내용은 종종 물리적 상태 밖에서 표현되며, 사람들의 의식주 습관과 행동 규범을 포함한다. 셋째, 중국 전통문화는 중화민족의 오랜 역사 발전에서 형성된 독립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민족문화는 사실상 이미 다원세계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한자: 표의 문자 사각형 문자
중국인들은 이미지 사고에 특히 능숙한 것 같다. 한자는 표의문자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모두 유추조자이다. 태양, 달, 산, 천, 물, 불, 새, 물고기 등과 같은 단어들은 비교적 직설적이다. 일부는 간접적입니다. 예를 들어 희 (불) 의 이미지는 새 세 마리 (주:) 가 나무에 서식하는 것으로 소장을 뜻한다. 고자' 와' 의 이미지는 한 손으로 두 묶음의 식량을 쥐고 있다는 것이다. 두 가지 측면을 동시에 다루고 있다는 뜻이다. 도살자의 형상은 개가 구멍에서 튀어나온다는 뜻으로 갑작스럽다는 뜻이다. 목적은 눈의 이미지로' 보기' 와' 실명' 이라는 두 단어를 편측부 () 로 하여 이 두 단어가 모두 눈과 관련이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응? 쇼? 조상의 위패를 대표하는 모습. 그것으로 구성된 단어에는 무엇과 관련된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희생? ,? 기도? 관련 의미. 예를 들어, 축복은 조상의 신이 그들을 축복하는 것입니다. 기도는 희생을 바쳐 축복을 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천단의 기년전은 고대 황제가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기원한 곳이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이 광활한 땅에서 살았고, 지평선은 종종 조사의 참조로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단이라는 단어의 이미지는 태양이 지평선에서 솟아오르는 것이다. 상하라는 단어는 원래 긴 줄에 짧은 십자나 줄 아래에 짧은 십자가를 추가하여 표현된 것이다. 전통적인 글쓰기 이론에서? 책 여섯 권? 중국어에서는 형태성자, 지자, 의의자가 직접 이미지를 취하고, 한자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형태성자도 반반이다. 이 기능은 또한 문자 인식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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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년 베이징올림픽 휘장의 주요 부분은 무엇입니까? 중국인도? 。 중국 도장에 사용된 글씨체는 예술 전서이다. 진시황이 작은 인감을 범용 서체로 지정한 이후, 전서가 전서의 주류가 되었다. 전서의 글리프는 한자의 표의적 특징을 크게 보존하고, 나중에는 더욱 상징적인 예서와 해서체 서체에 의해 약화되었다. 중국 도장의 인장면에 변형된 전서가 새겨져 있습니까? 징? 단어. "베이징" 이라는 단어는 주로 올림픽을 개최할 곳인 베이징을 가리킨다. 이 인물은 예술적 변형을 거친 후 뛰는 휴머노이드와 비슷하다. 운동 선수를 수용하기 위해, 운동회의 주제에 부합한다. 무용수를 접대하고, 중국의 친구에 대한 환영을 표현하다. 이 글자는 한자의 표의적 특징과 예술적 매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중국 서체의 발전사에서? 변경? 이것은 획기적인 사건이다. 1973 호남 장사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대량의 비단서는 서한 초기 중반에 이미 성숙했음을 보여준다. 예서와 전서의 차이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서서는 문자 구조상 획기호로 상형문자의 구조를 파괴하고 상형기능을 상실한다. 둘째, 전서와 예서의 차이는 상형자가 기호로 바뀌는 것 뿐만 아니라 필법의 변화도 있다. 예서 물결의 출현은 소전 단선에 대한 반란으로 예서의 가장 전형적인 대표 기법이 되었다.
한간은 한대의 죽간과 목간을 가리킨다. 한건의 길이는 일정한 규격을 가지고 있으며, 칙령, 법령 3 피트를 쓰고, 경서 2 척 4 인치를 쓰고, 민간 서한 1 피트를 쓴다. 현존하는 실물로 볼 때, 한간상의 문자는 단면 양면 쓰기로, 면당 한두 줄, 상반부 한 줄, 하반부 네 줄, 서체는 과 이 사이에 있다. 2008 년 올림픽 휘장 서체는 한간풍격을 채택하여 한제인의 획과 운율을 유기적으로 융합시켰는가? 베이징 2008? 서체에서 자연스럽고 간결하며 매끄럽고 로고 주체의 패턴 스타일과 조화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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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는 세계에서 어휘가 가장 풍부하고, 어조가 가장 아름답고, 문장이 가장 간단하며, 표현이 가장 생동감 있는 언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반면에 한자는 오래되고 동적이며 중국인에게 적합한 이미지로 가득 차 있다. 한자는 중국인들이 삶을 창조하고 지식을 전파하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독특한 예술 형식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