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유명한 수홀린스키의 고전 교육 명언

유명한 수홀린스키의 고전 교육 명언

유명한 수홀린스키의 고전 교육 명언

수홀린스키의 교육 명언

1. 당신의 학생의 마음과 마음을 조국에 관한 모든 말, 모든 책, 진정한 선생님 한 명이 항상 이것을 자신의 교육 이상으로 삼도록 하세요. (제 5 권 759 면 "레닌 사상으로 학교 운영")

2. 우리 여학생들이 사춘기에 일찍, 특히 청년들이 남성과의 정신, 심리, 도덕적 심미 관계에 대한 결심과 용기를 보여주기 위해 심리적인 준비를 하도록 합시다. (단행본 「사랑의 교육」 144 면)

모든 교사의 단결은 수학 교육의 성공을 보장합니다.

4, 지식욕, 호기심-이것은 인간의 영원한 특성이다. 지식욕이 없는 곳에는 학교가 없다.

기억하세요, 당신은 자신의 학과의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교육자, 인생의 멘토, 도덕의 멘토이기도 합니다.

6. 당신의 학생은 모두 엔지니어, 의사, 과학자, 예술가가 될 것이며, 그들은 모두 부모, 남편, 아내가 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학교가 중요도에 따라 교육 임무를 제시한다면, 첫 번째 우선 순위는 사람, 남편, 아내, 어머니, 아버지, 두 번째 우선 순위는 미래의 엔지니어나 의사를 양성하는 것이다. (2 권 94-95 면 "실제 사람을 양성하는 법")

7. 감정교육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여학생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교육하고, 자신과의 도덕과 심미 관계의 순수성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하는 것이다. (단행본 「사랑의 교육」 144 면)

8. 일반적으로 감정교육은 사람의 정신적 면모를 키우는 일에서 가장 어려운 임무 중 하나이다. (「사랑의 교육」 단행본 14 면)

9. 젊은 친구들! 학생의 도덕 발전 과정의 정지 현상을 경계하고 도덕적 경직화를 피해야 한다. 한 사람이 자신의 결점을 고치는 것에 대해 오랫동안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해라. (제 2 권 74 면 100 조 교사에 대한 조언)

10 사실 모든 아이들은 엄마와 아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줄 의지가 있다. 만약 네가 아이를 자세히 관찰한다면, 너는 이 점을 믿을 것이다. 애석하게도, 많은 부모들은 자녀의 마음에 있는 사랑의 씨를 이해하지 못하여 아이의 마음속에서 이 숭고한 열정을 억누르고, 자발적으로 아이들이 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일을 거절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아이의 성장을 돌보라」 단행본 58-59 면)

1 1. 전면적이고 조화로운 인격을 양성하는 과정은 교육자들이 사람의 모든 측면과 특징의 완벽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인간의 모든 측면과 특징의 조화가 어떤 명백하고 초급적인 것에 의해 결정된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조화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데, 주도적 성분은 도덕이다.

12. 감정 배양은 인격 형성 과정에서 매우 복잡하고 미묘한 문제이다. 이런 점에서 정신생활에서 사상과 지능 분야와 감정과 의지 분야 간의 상호 작용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단행본 「사랑 교육」 43 면)

13. 과학적 유물주의적 세계관을 키우는 것은 교사가 학생들의 정신세계를 깊이 관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육자로서 교사의 일은 세계관을 키우는 것이다. (「시민의 탄생」 제 3 권, 548 면)

14. 농촌의 발전은 학교 교육 수준 향상으로 시작되고, 농촌 문화의 발전은 농촌 교사의 자질 강화로 시작된다. 농촌 학교 교육의 효과는 교사의 정신, 지식, 학식, 시야에 달려 있다. (제 5 권, 6 14 면 "특별 사명")

15. 당신이 태어날 때, 당신은 대문자가 될 것입니다. 진정한 사람은 한 가지 정신, 즉 사람의 정신을 가져야 한다. 이런 사람의 정신은 신앙과 감정, 의지와 추구, 타인과 자신을 대하는 태도, 애증이 분명하고 이상을 잘 보고 분투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제 2 권 196 면 "실제 사람을 양성하는 법")

16, 아이를 낳을 때, 아이가 가지각색의 꽃이나 장난감을 직접 볼 수 있을 때 나뭇잎의 부스럭거리는 소리와 벌의 윙윙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때, 그의 지혜를 키워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이 아이의 의식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그는 앞으로 어느 정도의 지혜와 총명함으로 학교에 입학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17. 너는 아이를 교육하는 동시에 자신을 교육하고 자신의 인격을 시험하고 있다.

18, 당신의 지식, 당신의 지식욕, 당신의 독서 취미는 당신의 인격 교육의 강력한 원천입니다. 너는 이 근원을 잘해야 하고, 학생들을 지도하여 해야 한다.

19, 능력, 포부, 천부적인 양성, 교사의 인격이 학생의 인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은 실천에서 해결할 수 없는 것이다. 능력은 능력에 의해서만 배양될 수 있고, 야망은 야망에 의해서만 배양될 수 있고, 재능에 의해서만 배양될 수 있다.

20. 남자의 고상한 정서는 여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이것이 집단 영향력의 매력이다. 남자에게 영향을 주고 도덕적인 아름다움을 주기 위해서는 반드시 여자를 통과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 집단에서 여학생의 명예감과 존엄감이 발전하지 않고 남학생의 도덕무지가 커지고 있다면, 이 집단은 전혀 진정한 집단이 아니다. ("집단을 양성하는 방법" 제 1 권, 744 면)

2 1. 모성교만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소녀와 여성을 어느 정도 젊은이, 남자, 미래의 아버지의 교육자로 만드는 것이다. 그녀는 현명한 부모여야 한다. 한 소녀는 인간이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정신적 부를 가져야 마음속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 자신을 자랑스럽고 현명하고 진지한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의 존엄성, 숭고한 삶의 목적, 창조력, 취미, 포부 등 자랑스러운 것이 있어야 한다. (「시민의 탄생」 제 3 권 50 면)

22. 어머니는 당신의 몸만 낳으셨지만, 조국은 당신을 인간 시민으로서의 영혼으로 낳았습니다. 조국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 조국의 행복, 위대함, 독립을 위해, 진정한 사람은 확고부동하게 일생을 바쳐야 한다. 행복, 위대함, 독립한 조국의 생활이 없기 때문에 고통스럽고 수치스러운 것이다. (제 2 권 503 면 "실제 사람을 양성하는 법")

23. 아름다움은 도덕적 순결, 풍부한 정신, 건강한 몸의 강력한 원천이다. 미육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아이들에게 주변 세계의 아름다움 (자연, 예술, 사람과 사람의 관계) 에서 고상하고 착하며 진실한 정신을 보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쌓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24. 미교인은 악을 알고 그것과 싸운다. 나는 아름다움은 일종의 마음의 체조라고 말하고 싶다. 그것은 우리의 정신을 정직하게 하고, 우리의 양심은 순결하고, 우리의 감정과 신념은 정확하다. 아름다움은 거울이다. 안에서 자신을 볼 수 있고, 자신에 대해 이런 태도나 그런 태도를 취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25.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다. 아름다운 감정과 진실한 태도의 구체적 표현. 내 상상 속에서 아름다움 앞에서 웃고, 찬탄하고, 경탄하는 것은 마치 아이의 마음에 통하는 길과 같다.

모든 선생님은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교육자이기도 하다. 교사와 학생의 정신적 일관성으로 인해 교육 과정은 단순히 지식의 전수로 귀결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공통된 지능, 도덕, 심미, 사회, 정치적 흥미가 우리의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을 결합시켰다.

27. 모든 성인은 자신의 행동이 정직하고 고상해야 그가 견지하는 도덕관념이 아이의 마음에 깊이 들어가 그의 사상 감정을 주도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실제 행동이 없으면 도덕은 말할 수 없다. 먼저 아이에게 모범을 보이는 것은 아이에게 좋은 일을 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아이의 성장을 돌보라」 책 40 면)

28. 모든 성인은 그들의 행동이 정직하고 고상할 때만 그가 견지하는 도덕관념이 아이의 내면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사상 감정을 주도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실제 행동이 없으면 도덕은 말할 수 없다. 먼저 아이에게 모범을 보이는 것은 아이에게 좋은 일을 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29. 모든 학생의 재능과 재능은 교육 과정에서 발전할 수 있다. 미래에는 과학자, 사상가, 예술가가 될 수도 있고, 엔지니어, 기술자, 의사, 교사가 될 수도 있고, 자물쇠, 차공, 농업기계공이 될 수도 있지만, 공통된 특징이 그들을 매우 유사하게 만들 수 있다. 바로 지혜와 창의력이 노동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30. 모든 사람은 완전한 세계, 사상, 감정, 느낌이 있는 세상이다. 우리는 개인이 어떻게 집단에' 영향을 미치는가', 집단이 어떻게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외면할 권리가 없다. 학생들을 외롭게 하고, 그의 고통과 기쁨에 무관심하게 하는 것은 사덕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3 1, 아이들을 교육할 시간이 없다. 그것은 사람이 될 시간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32. 감정이 없으면 도덕은 밋밋한 공론이 되고 위선자만 키울 수 있다.

33. 개인생활에 대한 열정적인 관심과 학생의 정신생활에 대한 주도면밀한 통찰이 없다면 진정한 교육은 없을 것이다. (「행복, 이상, 종교」 제 5 권, 387 면)

34. 노동이 거대한 교육력이 되려면 우리 학생의 정신생활의 필요성이 되어야 한다. 그것은 그들에게 단결과 우정의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연구 정신과 지식욕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어려움을 극복한 후에 감격적인 기쁨을 얻을 수 있다. 주변 세계에서 새롭고 아름다운 것을 끊임없이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최초의 시민의 책임감, 즉 인간의 생명에 없어서는 안 될 물질적 부와 창조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노동의 즐거움은 일종의 거대한 교육력이다. 모든 아이들은 어린 시절에 이런 숭고한 감정을 깊이 체득해야 한다. (제 3 권 33 1 페이지 "내 아이에게 마음을 맡겼다")

35. 노동은 신기한 힘을 가진 민간교육학으로, 우리에게 새로운 교육 지혜의 원천을 열어 주었다. 이 출처는 책 교육 이론이 모르는 것이다. 우리는 땀, 굳은살, 피곤한 사람들의 노동을 통해서만 사람들의 마음이 민감하고 부드러워질 수 있다고 확신한다. 노동을 통해 인재는 주변 세계를 열심히 알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었다.

36. 노동의 숭고한 도덕의의는 한 사람이 노동의 물질적 성과에 그의 지혜, 기술, 사업에 대한 사심없는 사랑, 그리고 전우에게 경험을 전수하려는 정신을 드러낼 수 있다는 데 있다.

37. 과학의 발전, 민족 도덕의 진보, 새로운 공산주의 사회 관계의 수립은 모두 학교, 교육 과정의 문명, 교육 방법의 개선에 달려 있다. ((5 권) 제 1 권, 89 면, "전면적인 발전의 양성")

38. 아이의 마음속에서 자신의 지위를 높이려고 노력하며, 아이에게 당신이 이 씨앗을 뿌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당신의 인생을 고귀하게 만듭니다. 이 씨앗은 싹이 나고 성장이 강하다.

39. 가능한 한 모든 아이의 정신세계를 깊이 이해하라. 이것은 선생님과 교장의 첫 번째 황금률이다.

40. 교육자는 성장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상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져야 한다. 교육생애 내내 학생들의 심리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학생들의 심리학 지식을 깊어야 진정한 교육업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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