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노신의 "그는 확실히 죽었다" 는 말이 병문으로 간주되지 않는데, 유명인 효과인가?

노신의 "그는 확실히 죽었다" 는 말이 병문으로 간주되지 않는데, 유명인 효과인가?

실제로 병문인가? 병은 어디에 있습니까? 유명인 효과가 아니라 어리석은 사람이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 말, 많은 사람들이 이 구절을 붙잡고 현대 문법에 따라 분석하지만, 노신이 문학의 대가라고 생각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그의 언어에는 문제가 있어서는 안 된다. 그가 왜 이렇게 쓰는가, 깊은 뜻이 있는가? 반해만으로 거장들에 대해 논평하고, 남들이 비웃을까 봐 두려워하지 않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노신은' 공을이미' 한 글에서 함형호텔이라는 특수한 장면을 통해 공을기가 봉건과거제도 파괴로 궁핍한 일생을 집중적으로 썼다. 이후 < P > 무주돈은 어쩔 수 없이 물건을 훔쳐 다리를 뜯어 빚을 수 없이 술을 마셨다. 그러나 결국 빚진 빚은 오랫동안 기억하고 있었고, 그는 다시 오지 않았다. 그의 운명에 따르면, 사람들은 당연히 공을이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아무도 그의 죽음에 관심이 없다. 아무도 직접 그에게 가서 증언을 구한 적이 없다. 죽음의 결론은 단지 그의 운명 발전에 근거한 추정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따라서 노신 선생은 이런 복잡한 내용을 간결하게 표현했다. (이것은 독자에게 남겨진 것이지만, 아쉽게도 많은 독자들이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이 말을 함부로 평가하였다.) 공을기가 확실히 죽었다는 것을 간결하게 표현했다. 대략 시계가 그 죽음을 직접 보지 못한 것은 추측이다. 확실히 공을기의 운명에 따라 술을 좋아하는 그는 술값을 체납한 적이 없다. 결국 빚진 몇 푼의 술값은 오래도록 갚아야 한다. 그가 반드시 죽을 것이라고 단정한다. 이렇게 복잡한 깊은 뜻을 짧은 한 마디로 표현하면 노신 같은 거장만이 할 수 있다. 문장의 뜻을 위해서, 나는 확실히 이런 글을 써서 설명하는데, 이것은 이 점을 반하는 것이다. 우리는 대사의 고묘함을 믿어야 하며, 자신의 천박한 의문을 긍정해서는 안 된다. < P > 국어 선생님으로서, 나는 이 본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가 확실히 죽었다" 라는 것을 읽었을 때, 당연히 참고서에 따르면, 그것은 병문이 아니라고 말해야 하고, 또한 학생들에게 그것이 병문이 아니라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저는 학생들을 무뚝뚝하게 설득했다고 생각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자신을 설득한 적이 없습니다. 2 년 전 내가 학생들에게 이 문장 수업을 가르쳤을 때부터, 나는 줄곧 그것이 병문이라고 의심했다. < P > 지금까지 나는 더 이상 의심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병문이라고 확신한다. < P >' 그는 확실히 죽었다' 라는 문장은 병문이지만 노신이 이렇게 쓴 것은 문제가 없다. 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노신이 위대한 문학가이기 때문이 아니라, 존경하는 자를 위해 금기하는 것이다. 루쉰 (Lu Xun) 이이 문장 시간을 썼기 때문입니다. < P >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5 월 4 일' 신문화 운동부터 우리의 서면언어는 문어문에서 백화문으로 점차 옮겨가고, 노신 등 백화문을 제창하는 개척자들은 백화문의 유무에서 유유유유까지, 보급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선구자로서 구어입문 사용 과정에서 우리 현대처럼 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 글은 1919 년'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이전의 문장, 우리 현대인들이 보고 병문이라고 생각하는 문장이 나왔다. "그는 확실히 죽었다." " < P > 현대한어어의 제안과 규범은 195 년대부터 시작됐다. 따라서 우리는 오늘날의 현대 중국어 기준으로 신문화 운동 이전의 문장 측정을 할 수 없다. < P > 그래서 우리가 학생들에게 이 문장 이야기를 할 때, 이 소위' 병문' 을 둘로 나누어 보아야 한다. 그것이 병문인 이유를 지적해야 한다. 현대한어 기준으로 측정하면 바로 병문이다. 동시에 학생들에게 그것이' 병문' 의 원인이 아니라고 말해야 한다. 그것은' 오사' 신문화 운동 이전에 백화문의 규범과 기준이 전혀 없을 때 구어입문에 약간의 갈등이나 부족한 점이 섞여 있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우리가 오늘 평소에 사용하는 구어에도 의도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실수와 모순이 많지만 우리의 일상적인 교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P > 이' 병문' 은 어떤 사람이 발굴한 것과 같은 깊은 의미도, 몽둥이로 때려죽일 수도 없고, 죽어라 물어뜯는 것은 병문이다. 공을기 사망에 대한 저자의 모순심리를 반영한 것으로 추측에 따라 사실이다. < P > 만약 그것이 병문이 아니라면, 이 말을 추앙하고, 이 말이 얼마나 고명한지, 당신들은 글을 쓸 때 문장 중에 노신처럼' 대략 확실히' 를 사용했습니까? 당신들은 왜 한번도 사용하지 않습니까? < P > 나는' 대략 확실히' 와 같은 조합으로 문장 쓰는 두 번째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일가의 말, 한 구멍의 견해,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 P > 주제가 좋으니 먼저 고쳐주세요. 노신의 원어는' 공을기가 확실히 죽었다' 는 말은 확실히 병문이지만, 이 말은 병구를 뛰어넘는 고전적인 명언입니다. 이 말을 하는 사람이 노신이 이렇게 말한 것은 아닙니다. 문법을 넘어 논리와 수사로 언어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언어를 모르는 많은 사람들이 이 말로 노신을 의심하거나 공격하며, 또 다른 속셈을 가진 사람들이 이해망령을 들고 노신을 불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여기서 야후는 언어와 기타 사리 방면에서 이 현상에 대해 설명하니 주제에 유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 P > 언어는 문법, 논리, 수사의 세 가지 제약을 받으며, 세 가지 모두 각자의 직무를 맡고 상호 연관되어 있다. 문법은 언어 구조의 가장 기본적인 규칙입니다. 논리는 사고의 법칙이다. 수사란 말을 수식하고, 말을 교묘하게 하고, 예쁘다고 말하는 것이다. < P > 언어는 약속된 것이다. 문법은 대량의 언어 실천에서 총결된 일정한 규칙적인 언어 형식이다. 예를 들면, 우리는 밥 먹기, 사과 먹기, 바나나 먹기, 수박 먹기, 음식 먹기. 하지만 석두 먹기, 자동차 먹기 ... 문법적으로 석두 먹는 것은 틀리지 않지만, 논리적으로 통하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는 식당을 먹고, 큰 집을 먹는다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은 논리적으로 통하지 않지만, 분명히 수사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또 이런 언어를 받아들일 수 있다. < P >' 공을기가 확실히 죽었다' 는 노신' 공을기' 의 마지막 문장이다. 공을기가 오랫동안 함형호텔에 오지 않은 심리활동을 본 어린 점원이다. 물론 노신이 공을기의 운명에 대한 안배이기도 하다. 이 말에는 공을기가' 대략 죽었다' 와' 확실히 죽었다' 는 모순된 판단이 담겨 있어 논리적으로 잘못된 문장이지만 소설의 복합체로 보면 가장 정확한 언어다. 오랫만에 오지 않았고, 직접 본 적이 없고, 공을기가 죽었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그가' 대략 죽었다' 고 초보적으로 추측했다. 공을기는 돈도 없고, 다리를 부러뜨리고, 게으르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가난하고 낙후되고 차별과 능욕으로 가득 찬 노진 세계에서 공을기는 막 다른 길밖에 없다. 그래서 그가 확실히 죽었다고 확신한다. < P > 이 말은 이미 논리보다 높으니 수사적 차원에서 보아야 한다. 수사에는 넓은 의미의 차이가 있고, 좁은 의미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수사격이다. 이것도 정해지지 않은 개방 시스템이다. 진망도는' 수사학발범' 에서 7 여 개의 수사격을 열거했다. 넓은 의미의 수사는 말을 더 잘 할 수 있는 수단과 방법이고, 노신이라는 말은 넓은 의미의 수사이다. < P > 노신은' 가을밤' 시작 부분에 "내 뒷마당에서 벽 밖에 나무 두 그루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하나는 대추나무일 뿐, 또 하나는 대추나무다" 고 말했다. 과거에는 이 말이 병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언어의 원칙은 경제의 원칙이고, 반복은 어병이며,' 대추나무 두 그루' 가 있다고 할 수 있어 언어습관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말은 바로 여기에 있어서 노신의 답답한 심정과 불굴의 반항정신을 모두 스며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과거에는 논란이 많았던 말이 있었다. "건물 전체가 깜깜해서 왕 선생님 사무실 창문의 등만 켜져 있었다." 문장이 앞뒤가 맞지 않기 때문에 병문이라고 생각한다. 병문이 아니라고 생각하면서 칠흑 때문에 왕 선생님의 사무실 창문에 불이 켜졌다고 말하는 것은 왕 선생님의 근면한 근무 태도를 더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병으로 보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런 문장은 모두 창조적이고 좋은 문장이다. < P > 병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나쁘지는 않다. 우황은 소의 담석이고, 천연 우황은 금보다 더 비싸다. 그러나 사람이 담석에 걸리면 나쁜 것이고, 소가 담석을 얻는 것은 소에서는 나쁜 것이고, 사람에게는 또 좋은 일이다. < P > 나무종양은 나무가 다치거나 병이 나거나 완쾌되어 남은 텅스텐으로, 사람을 종양이라고 하는데, 나무에서는 반드시 좋지 않을 수도 있고, 따라서 어떤 나무는 더욱 관상가치가 있다. 몇몇 값비싼 목재에서 자라는 종양은 비교적 크며, 이 종양 내부의 섬유 조직은 변화되어 아름다운 도안을 형성하는데, 사람들은 이를' 나뭇나무',' 나뭇결',' 나뭇결' 이라고 부르는데, 매우 비싼 장식용 재이다. < P > 세상의 이치는 바로 이렇다. 한편으로는 병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보물이다. 언어는 더욱 그렇다. 그래서 언어는 예술이다. 문법과 논리는 이해할 수 없지만 문법과 논리만 이해할 수는 없다. 시의 많은 언어는 문법에 맞지 않거나 비논리적이지만 병문은 아니기 때문에 시는 가장 높은 예술 형식이자 이해하기 어려운 예술 형식이다.

이 말은 병문이 아닌데, 왜 유명인 효과가 있습니까? 이 문장은 노신 선생의 공을기 글에서 나온 것이다. 위와 결합해서 공을기가 미쳐서 자기가 미쳤다고 자처하는 그의 생활은 궁핍하고, 밥을 먹지 않고서도 술을 빼놓을 수 없고, 나이는 이미 작지 않고, 또 그런 사회적 맥락에서 오래 살지 못할 것이며, 그가 죽었는지 아닌지를 단정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노신 선생은' 대략'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공을기는 원래 박학다재한 사람이었는데, 당시 사회제도의 부패에 시달렸는데, 결국 중거희극으로 미쳐서 이렇게 형편없이 전락했다. 노신 선생의 마음속에서 그는 이미 죽었기 때문에' 확실히' 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요약하자면, 이 말은 노신 선생의 뛰어난 작문 기교와 문학적 소양을 정확히 보여 주며, 조금도 유명인 효과를 포함하지 않았다.

이상은 개인적인 관점일 뿐이니, 부적절한 점을 지적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P > 노신 선생은 중국 현대사에서 누구도 뛰어넘지 않는 문학 태두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문화혁명의 주장이기도 하다. 위인은 노신의 방향이 중화민족의 새로운 문화의 방향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 P > 선생님의' 그는 확실히 죽었다' 는 문장에 대해, 도대체 병문인지 아닌지 세 가지 방면에서 질문하는 친구와 의논하고 싶다.

첫째, 나는 대답이 옳다고 생각했다. 노신 선생은 문학대사의 대가이자 의사 중의 고명한 의사이다. 문법적으로든, 문장적으로든, 모두 그 사실을 알고 있고, 그 이유를 알고 있다. 노신의 문장 필법은 독특하다. 이런 문장식은 일반 문인 묵객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P > 둘째, 이 문장은 선생의 소설' 공을기' 에서 나온 것이다. 공을기일개궁산수재도 한 손으로 좋은 글자를 썼고, 회향콩의' 아니스' 를 더 잘 아는 몇 가지 표기법이 있다. 단지 가난 때문에, 작은 가게에 가서 술을 좀 마셔도 돈을 낼 수 없고, 외상을 자주 받는 등 세인의 조롱을 받아 업신여기고, 존경을 받지 못하고 욕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3 은 당시 사회가 부패하고 어두웠고, 세풍이 나날이 지나가고, 가난한 사람은 찌꺼기이고, 부자는 왕팔이었다. 공을기 현상은 비일비재하고, 관심도 없고, 연민도 없고, 아무도 중시하지 않는다. 공을기의 슬픔은 바로 당시 사회의 축소판이었고, 그 수가 많지 않았고, 적지 않았다. 작은 가게에서 술값을 빚지고도 그렇게 오랫동안 만나지 못하고, 죽든 살든, 이런 하층 하등 인물인데, 누가 그를 판정할 것인가, 생사보다 한 구석에 누워 있는 것인가, 아니면 정말 죽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P > 그래서' 그는 확실히 죽었다' 는 말은 병문이 아니라 노신 선생의 풍골을 잘 담은 금문이다.

한 사람의 견해, 지적을 환영합니다!

나는 노신 선생에 대한 편애와 경모를 숨기지 않는다. 대학 때부터 선생님의 작품에 대해 잡문, 산문, 소설, 시, 서신을 찾을 수만 있다면 한 글자도 빠짐없이 통독한다. 선생의 작품은 줄거리에 의지하지 않고 인간성을 직시하는 매운맛과 행간의 정취에 의지하고 있다. 노신 선생의 언어공저, 중국 현대문학사에서는 누구도 우우 < P > 를 능가할 수 없다. 그는 진정으로 한어의 오묘함을 장악한 사람이며, 보통의 대백화설의 묘묘묘함과 정취를 한없이 담을 수 있다. 무공 속의 입경지자가 마음대로 손을 흔들면 밋밋해 보이지만 이미 신의 필치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는' 가을밤' 이라는 글에서 노신 선생은 제 뒷뜰에서 벽 밖에 나무 두 그루, 대추나무 한 그루, 대추나무 한 그루를 볼 수 있다고 썼습니다. < P > 친구 사이의 한 번의 작은 모임에서 한 편집자는 이 말을 예로 들었다. 명가와 일반 작가의 차이점은 일반 작가가 이렇게 쓰는 것은 쓸데없는 말이고, 명가가 이렇게 쓰는 것이 고전이라는 것이다. < P > 깜짝 놀랐어요. 지금 편집 어른들의 수준도 시장통화처럼 급등하고 있나요? 나중에 이 편집장의 주된 능력은 혼수농어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협찬을 하는 능력이 잡지사에 섞여 들어왔기 때문에 지금도 사방 행사의 목적은 여전히 협찬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나는 이제야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좋은 언어 < P > 자평오 씨는 사람과 사물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언어가 좋은 언어라고 말했다.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단어와 단어, 문장, 문장 사이의 조화를 통해서입니다. 노신 선생의 이 말은 매 문장마다 간단한 백화였으나, 한데 합치면 색다른 정취와 정서를 드러낸다. < P >' 가을밤' 이라는 글은 강인하고 굴하지 않는 대추나무, 높고 이상한 하늘에 대한 항쟁정신을 주로 표현했다. 대추나무, 그들은 그야말로 나뭇잎을 떨어뜨렸는데. 가장 직설적이고 가장 긴 가지인데, 이미 묵묵히 지하철처럼 이상하고 높은 하늘을 찌르고. 아무것도 없는 건자는 여전히 묵묵히 지하철처럼 이상하고 높은 하늘을 찌르며, 일심으로 그의 죽음을 만들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완전한 글을 읽고 그 구절을 다시 보면 그 묘미를 느낄 수 있다. < P > 글의 대추나무는 사실 저자 자신이다. 외롭고 외롭고 방황하지만 반항심이 가득한 파이터다. 만약' 벽 밖에 대추나무 두 그루가 있다' 라고 썼다면, 풍경에 대한 일종의 흰 묘사일 뿐, 아무런 의미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벽 밖에 나무 두 그루, 모두 대추나무다' 라고 쓰면 다소 맛이 난다. 노신 선생은 하필 "하나는 대추나무이고, 또 하나는 대추나무다" 라고 썼다. 이런 언어는 독자들의 눈앞을 밝게 할 뿐만 아니라, 매우 흥미롭고, 동시에 이 말에 갑자기 많은 긴장감을 더해, 작가의 당시의 복잡한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공을기가 확실히 죽었다' 는 병문인가? < P > 공문 쓰기에 이런 문장이 나오면 꼭 판자를 맞아야 한다. 공문 작문은 객관, 진실, 정확성을 중시한다. 문학 창작은 그렇지 않다. 따지는 것은 정제, 승화, 창조, 의경이다. < P > 노신 선생의 또 다른 명언처럼,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문학 창작 자체가 중시하는 것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 것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쓰기' 가 아니라' 창조' 이다. 노신 선생은 이 도를 깊이 깨달은 사람이고, 언어의 응축, 배합, 혁신에 대해 매우 중시하는데, 이것은 그의 작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절묘한 단어 조합 < P >' 공을기가 확실히 죽었다' 는' 공을기' 라는 글의 마무리어이자 통편의 점정의 필치로 그 시대의 초라한 문인의 슬픈 운명을 한 마디로 표현했다. < P > 문장 시작 부분에 따르면, 꼬마가 공을기라는 사람을 기억하는 이유는 "손바닥은 흉악한 얼굴이고, 고객도 좋은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사람을 활기차게 가르칠 수 없다" 고 말했다. 공을기가 가게에 가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