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중공중앙기율검사위원회의 업무 격언.
중공중앙기율검사위원회의 업무 격언.
1. 성실한 격언: 성실은 미덕이고, 성실은 야망이다. 몸이 건강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며 자신을 말하지 않는다. 공덕이 크고 사심이 없다. 벼슬이 싸면 싸을수록 사람은 복이 있다. 강송이 위태로워 의연히 인격을 드러내다. 공명은 태산보다 중시되고, 탐욕은 홍모보다 못하다. 2. 청렴계몽 이야기: 주 총리의 청렴성은 더할 나위 없이 위엄이 있어 오늘의 영향력은 비길 데 없다. 국무원 회의실 입구에는' 고된 소박함'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나무 병풍이 있었는데, 이는 총리의 업무 스타일을 묘사한 것이다. 국무원 회의에서 사람들은 총리가 회의장 장식을 거부하는 것을 한 번 이상 들었다. 총리는 "내가 총리라면 회의실은 인테리어를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1959 년 대약진 분위기 속에서 수리부는 지시를 받지 않고 미운저수지 부근에 수리건설 성과 전시관을 지었다. 어느 날 서화청에서 회의를 할 때 총리가 갑자기 수리부 차관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돈, 하선생은 당신들이 미운 저수지에 상당히 선진적인 건물을 짓고 있다고 나에게 말했다. 이게 사실인가? " 돈이 대답했다. "네, 여기는 수리전시관입니다." 총리는 잠시 침묵을 지키며 고개를 저으며 조용히 말했다. "네가 이런 일을 할 줄은 몰랐어." 돈을 들으니 부끄럽고 가슴이 칼로 베는 것처럼 괴로웠다. 현재 일부 간부들의 사유에 따르면 총리는 엄한 비판도 없고, 지시 처리도 없고, 징계 처분의 억제력도 없고, 관직을 잃을 위험도 없어 얼렁뚱땅 넘어갈 수 있다. 하지만 주 총리의 위대한 인격의 감화로 돈이 부처로 돌아와 즉시 부처 당조회에서 이 점을 전달했다. 수리부 당조는 즉각 이 400 여만원 상당의 건물을 한 기계부의 모 연구소에 무상으로 양도하고 중앙부에 심도 있는 검사 보고서를 작성하기로 했다. 청렴한 계몽 송나라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사치가 많다. 군자는 욕심이 많고, 돈을 헤프게 쓰고, 돈을 헤프게 쓰고, 곧 곤경에 빠진다. 소인이 많으면 많이 요구하고, 남용하면 쓰고, 목숨을 잃고, 그 집을 잃는다. 그래서 관원에게 뇌물을 주고 고향을 훔칠 것이다. 그래서' 사치는 대악이다. "인간이 고등 동물로 정의됨에 따라 부패는 역사의 모든 단계에 존재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남송 () 은 장물을 탐내는 법 () 과 관우 () 작의 치아 (), 명나라 아첨하는 비열한 엄송 (), 청조 () 가 부자가 된 작은 선양 () 은 모두 역사에 악명 높은 흔적을 남겼다. 그렇다면, 천하가 나쁜 풍조를 두려워하지 않고, 그릇된 기풍을 두려워하지 않고, 연꽃이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고, 대나무가 깨끗하고 정직하다는 것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 말했다: "정직한 사람들도. "성실은 중화민족의 수천 년의 미덕이며 중화문명의 전통이다. 정직은 공평함, 탐욕, 결백을 의미한다. 한 나라의 흥망은 근검절약인지, 청렴결백한지, 유물주의를 보이콧하느냐에 달려 있다. 한 사람의 이름이 백세로 흘러갈 것인지의 여부는 그가 수양성을 지녔는지, 순결하고 고상한 정서를 유지하느냐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중국의 오천년 고대 문명사는 우리에게 깨끗한 바탕색을 남겼다. 현실 사회에서는 깨끗한 음표가 끊임없이 점프하여 아름다운 곡을 연주한다. 그러나 현실의 이면에는 조화되지 않은 음표도 있다. 청조의 쇠퇴로 볼 때 부패는 사회의 충충일 뿐만 아니라 모든 재난의 주범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버지 문제와는 달리 양디는 사치와 부패, 직권 남용, 사치, 땅이 척박하고, 생물이 도탄에 빠졌다. 기와강 사람들은 그들의 폭정에 불만을 품고 일어나 반란을 일으켜 이구동성으로 결국 멸망하였다. 번영에서 쇠퇴에 이르기까지 겨우 29 년 동안 지속되었다. 그래서 속담처럼, "국가의 청렴함은 흥성하고, 나라의 사치는 망한다. "좁은 의미에서, 도덕규범과 정치적 요구로서, 주로 치국의 높이에서 정치가, 관리자, 각종 종사자들에게 제기된 규율과 규범이 우리가 자주 언급하는 개념이다. 중국은 오래전부터 정치는 청렴결백하고, 수양성, 겸손과 신중함, 거안사위, 좋은 시작과 끝, 예현 상병, 상벌이 분명하고, 사람들이 잘 이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제안했다. 이로써 성실성과 수양이 한 나라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역사 발전 과정을 살펴보면, 성실한 수양이 국가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예들은 흔히' 성실하고 믿을 만하고 청렴한 위신' 이다. 문제법은 검소하고 검소하여 무역 번영, 국고 풍족함, 천하 안정으로' 개황의 통치' 가 되었다. 한나라 때 낙양은 둥쉬안 때문에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법을 집행하여' 강제령'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그의 통치하에 낙양은 질서 정연하다. 중국은 5 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수문제, 둥쉬안 같은 성실하게 나라를 다스릴 수 있는 인재가 무수히 많다. 천년을 빛나게 하고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청렴하고 고상한 사람들은 중국 역사상 진정한' 등골' 을 구성하며, 그들이 빚은 성세의 청렴한 이미지는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말하자면,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정직이 우리 같은 일반인들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확실히, 우리가 성실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관직이다. 정직은 아직 우리 일반인과는 거리가 먼 것 같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관해에서 싸우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우리 각자는 수시로 성실과 연관이 있다. 성실은 사람의 내면수양과 인식을 높이고, 물질주의를 보이콧하고, 질병을 바꾸고, 악습을 없앨 수 있다. 그러므로 성실은 관덕일 뿐만 아니라 미덕이자 숭고한 경지이기도 하다. 그것은 중화민족정신, 정치문명 이념, 인간의 존엄성의 전승이다. 사회가 어떻게 발전하든, 세속이 어떻게 변하든, 성실은 언제나 값진 보물이며, 성실을 가진 사람은 값진 보물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성실은 사람을 바른 길로 인도하여' 진흙에서 벗어도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한 것은 요염하지 않다' 는 경지로 발전시켰다. 과거를 돌아보고 우리 자신을 반성합시다. 당대 대학생으로서 우리도 권력부패, 직무부패, 학술부패 등 부패 현상의 충격을 받았다. 대학생 성실교육은 직업성실의 자질에 관한 교육이다. 현재 대학생들의 부정직 현상은 시험 부정행위, 대출금 상환 안 함, 악의적인 학비 체납, 졸업 추천서 위조, 무단 변경이나 취업협정 파기, 학부모, 교사 사기 등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일부 대학생들에게는 수치스럽지 않고, 심지어 존재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수치스럽지 않다. 이런 표류를 방치하고 대학생의 성장 과정에서 이러한 이데올로기가 뿌리를 내리고 계속 강화된다면, 그들이 사회에 들어가 진정한 공공권력과 이익을 접할 때 그 결과는 상상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따라서 대학생 성실교육은 성실교육과 그 법칙에 대한 탐구에 입각하여 대학생의 성실성 양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성실의 미덕과 규범을 버리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취지와 사회를 헌신하는 정신은 형식으로 흐르고 집단주의 원칙에 대한 견지는 이기적이 되고, 공평한 정의의 원칙을 관철하는 것은 실현하기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의명언) 그에 따라, 성실한 교육도 성실의 기초를 잃고, 떠다니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대학생의 성실한 수양을 강화하는 것도 힘들다. 첫째로, 사회적 부패는 대학생들에게 계속 영향을 미치고 심리적 갈등을 야기한다. 둘째, 부패의 유래가 오래되어 부패가 불가피하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으며, 부패의' 합리성' 은 대학생들의 부패에 대한 면역력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청렴한 수양에 대한 인지 갈등은 대학생들의 부패 예방에 대한 확고함을 약화시킬 수 있다. 동시에, 가족 배경도 대학생의 성실한 수양 교육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당대 대학생들은 개혁개방의 환경에서 성장하며 가치관이 다양하고 적극적이고 건강한 사조가 주류이지만 소극적이고 퇴폐적인 성분도 있다. 미래의 경력에 대해 그들은 지원서를 작성하고 전공을 선택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미래의 경력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과 초보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개인적인 노력을 통해 사회에 자신을 증명하고 자기 가치를 실현하기를 희망한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비전과 갈망 뒤에는 자신의 미래 직업에 대한 혼란과 혼란이 있다. 어떤 학생들은 미래의 직업생활에서 자신의 지위, 권리, 의무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며, 개인과 산업, 고객, 동료와의 관계를 어떻게 올바르게 처리해야 할지 모른다. 가치 목표는 개인주의와 공리주의 경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대학생 성실교육을 전개하는 첫 번째 임무는 대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가치를 확립하고, 존직하고 깨끗한 가치판단을 형성하고, 존직하고 깨끗한 가치관을 인격수양과 자신의 소질로 내면화하여 미래의 직업지위와 대우, 희로애락, 헌신과 수요를 정확히 대하고, 개인과 국가, 개인과 집단의 관계를 바로잡고, 사회를 헌신하는 것을 최고의 직업목표로 삼는 것이다. 당대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성실과 수양의 가소성을 가지고 있다. 젊은이의 인격은 아직 정형단계에 있으며 미성숙에서 성숙으로 나아가는 단계에 있어 대학생들에게 독립적으로 자신의 행동을 지도하고 규범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또한 성실과 수양은 인생의 아름다운 부분이며, 누구에게도 고립되어 존재할 수 없다. 그것은 항상 삶의 다른 미덕을 부각시키고 지탱할 필요가 있으며, 풍부한 도덕적 비축이 기초를 이룬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대학생들에게는 도덕적 결핍이 있지만, 국가에 대한 대학생의 책임감 (최근 대학생들이 올림픽을 지지하고 기숙사 전체에 오성홍기가 걸려 있어 눈에 띄는 점), 같은 종류의 동정, 부모에 대한 의무 등과 같은 도덕적 우세가 더 많다. 이러한 미덕은 대학생의 성실한 수련을 위한 윤리자본을 제공하여 대학생의 성실한 수련의 가소성을 크게 증강시켰다. 또 갈수록 치열해지는 사회경쟁은 대학생의 성실한 수양에 외부 압력을 가하고 있다. 한 사람이 사회에서 생존하려면 강경력뿐만 아니라 소프트파워도 필요하기 때문에, 사회의 자질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또한, 사회적 이상 인격은 대학생들의 성실한 슬림함을 위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이 단계에서 대학생들은 지식, 문화, 수양, 부를 가진 이상적인 인격을 추앙하기 때문이다. 당대 대학생, 특히 학생 당원으로서 나는 나의 사명을 잘 알고 있다. 대학 생활은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형성의 중요한 단계이다. 대학생은 가까운 장래에 사회에 진출할 것이다. 합격한 시민과 조국의 미래 건설가가 되려면, 반드시 성실교육을 대학 학습과 교육의 범위에 포함시키고, 성실수양을 우리 대학생의 필수 과목으로 삼아야 한다. 성실의식의 배양을 통해 자신의 종합적인 자질을 제고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사회를 사랑하고, 집단을 사랑하는 관념을 확고히 세우고, 장차 조국을 건설할 수 있도록 충분한 준비를 합니다! 염렴은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성실이 천성이 되면 수양도 응당한 높이에 이를 것이다. 우리 각자가 성실하고 슬림하고, 한 나라, 한 민족, 한 사회가 존재하고 발전할 수 있는 도덕적 기반과 동력을 가질 수 있을 때, 자신과 사람을 밀어붙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