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진보를 위해 힘쓰는 문어문
진보를 위해 힘쓰는 문어문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2. 열심히 전진하다. 문어어 어휘 1. 당신은 언제 서방으로 돌아갑니까? 젊은이들이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행' 2.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3. 노익장 () 은 백두 () 의 마음을 상당히 움직인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돈 왕보 4, 공자는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자한' 5. 건장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자이메르 6, 하늘이 내려와서 스인 () 에게 대임할 때, 먼저 그 심지를 고생시키고, 근골을 수고하며,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맹자 고자' 7,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역경> 8.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9. 고대에 큰 일을 한 사람은 재능 있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끈기가 있는 사람이었다. --수시 10, 하이나백천, 기품이 크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린 zexu 1 1, 배우기, 근지, 근인, 근용. 중용' 12,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공추 13, 인민을 즐기는 자, 인민도 자신을 즐긴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 "맹자 huiliang 왕 시아 \" 14, 그 몸은 긍정적이지만, 하지 않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15.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 "맹자 \" 16, 갈 의향이 없다, 정원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아라; 스스로 놀라지 말고 하늘의 구름 밖을 따라가라.
-\ "우창샤오기 \" 17, 모두가 선하면 천하가 태평하다.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리우 E 18, 학자들은 홍의를 저버리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논어' 19, 강단에 덕이 있고, 그 다음은 공덕이고, 그 다음은 문장이다. 오래도록 폐지하지는 않지만, 이를 불후의 것이다. 좌전' 20, 천지, 백성의 생명, 과거와 미래, 영원태평이다.
-장재 2 1, 제 3 성 내 몸.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 "논어 \" 22,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유비 23, 배우고 모르고 배우고 다르다. 아는 것은 모르는 것과 같지 않다. -황보 24.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하고, 나라를 나라로 하고, 천하를 천하로 삼다.
-\ "파이프 목축업 \" 25, 구리를 거울로 삼아 옷을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 "올드 당나라 웨이 징전 \" 26. 영웅은 야망이 있고, 좋은 책략이 있고, 우주를 숨길 기회가 있고, 천지의 뜻이 있다.
-'삼국연의' 27, 담박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제갈량 28, 밥을 먹고 물을 마시고, 팔베개를 구부리고, 즐거움도 그 안에 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논어' 29, 너의 예술에 충실하다. 너는 나이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가난은 나에게 구름과 같다.
-두보 30, 내 마음속에 자침석이 하나 있는데, 남측이 쉬려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문천상 3 1 어느 날,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너야 한다.
--이백 32, 천곡 후 냄새, 천검 후 관경. 리우웬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가장 고전적인 격려문 1 입니다. 천성이 건장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지' 유비옥 번역: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한 가지 일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의의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번역: 당신이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좋은 일을 보면 자신이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번역문: 열심히 일하고, 자발적으로 잘못된 주요 책임을 지는 사람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다',' 남을 많이 용서하는 것',' 남을 가볍게 비난하는 것' 이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항상 남의 좋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좋은 소망과 정의의 요구를 실현하도록 촉구하고, 냉눈으로 세상을 보지 않는다.
또는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이다.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번역: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더 우세하고 장점이 있는 사람을 볼 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를 따라잡고,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 것을 볼 때, 자신의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지도 냉정하게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번역: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 다른 사람에게.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번역: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옆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 실사' 로 발전했다.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번역: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사람들, 그들의 힘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리기에 충분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은 만장일치의 의견을 발표하고, 설득력이 있어, 향란처럼 들리게 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번역: 군자는 재주가 뛰어나더라도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대서' 번역: 달성한 성적에 자만하는 것은 손실과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3.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고시' 장가행' 에 대해: "녹색원의 해바라기가 태양을 기다리고 있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가을날이 올까 봐, 노란 잎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자주 두려워한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네가 노력하지 않으면 사장이 슬퍼할 것이다. "
사람들에게 뜻을 세우라고 권하다. "신동시": "적고 재능이 많고 인생의 의욕이 높다. 다른 사람들은 칼을 가지고 있고, 나는 칼처럼 펜을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송? 신슈 \ "설득 \":
부유 한 사람들은 비옥 한 땅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책에는 수천 개의 기장이 있습니다. 고당 을 구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책은 자신의 황금 집 이있다; 아무도 외출하지 않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책 수레와 말이 많다. 결혼하면 무량한 언론을 싫어하지 마라. 책 속에 한 여인의 얼굴이 옥과 같다. 남자는 평평하고 뜻이 있고, 육경 후에 창문으로 읽어라!
왕 안시의 "설득"
독서는 돈을 쓰지 않고 만 배나 이득을 본다. 창문 앞에서 고서를 읽고, 등불 아래에서 책의 뜻을 찾고, 가난하면 책이 풍부하고, 부자는 책이 비싸기 때문이다.
근면을 권하다.
송대 시인 유과도' 학원'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역학은 경작과 같고 근면은 자각이다. 하지만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 이 시는 열심히 읽는 것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어 한 농민이 밭을 경작하고, 약간의 고통을 거두는 것과 같다.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당 안진경" "
학습 방법에주의를 기울 이도록 설득하십시오.
당송 () 의' 팔여러분' 의 첫 한유 () 는' 권고시 ()' 를 한 편 썼다. "독서의 고생은 많지 않다. 뜻은 분명하지 않다. 나는 아직 충분히 배우지 못했고, 배우지도 못했다. " 이 시에서 우리는 학문을 하는 네 가지 중요한 측면, 즉 책을 많이 읽고 깊이 생각하고 겸허하고 실천하는 것을 보았다.
송대 육구연도' 독서'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독서가 서두르고, 여행이 재미있다'. 몰라, 내려놓아도 돼, 급하게 생각해야 돼. " 독서가 너무 급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겸용 수영' (신중한 체험, 심사숙고, 심사숙고를 의미) 을 하는 것은 참으로 경험적인 문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소중한 시간 정보:
장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언젠가는 깨어나기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원명 잡시"
나는 너에게 고귀한 것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하고, 나는 네가 반드시 청춘을 소중히 여길 것을 권한다. 꽃이 있으면 바로 접을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당나라의 마녀전"
어제, 어제, 어제는 정말 좋았어! 어제는 지나갔고, 오늘은 단지 고민일 뿐이다. 세상은 어제를 안타까워하지만, 오늘이 또 지나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물이 졸졸 흘러내려 석양 아래 보내는 시간이 적다. 오늘 일이 오늘 끝났으니 명나라 오늘 후회하지 마라. "익명" 어제의 노래 "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어찌 적을까! 오늘 하지 않으면 언제 일어날까요? 오늘은 생명의 100 년이다. 오늘은 아쉬움이 아니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명나라 원자바오 지아" 오늘의 노래 "
내일 이후의 내일,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동쪽은 흐르는 물을 보고, 황혼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100 년 후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나의 내일의 노래 (용감한' 내일의 노래')
학습 경험 정보:
반 무 () 의 방당이 열리고, 하늘과 달이 함께 거닐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송주희의 독서 사상)
어젯밤, 강은 물로 가득 차서, 몽충선은 소털처럼 많았다. 예전에는 많은 힘을 써서 밀어낼 수 없었는데, 오늘은 물 사이로 이동할 수 있다. (송주희의 독서 사상)
학습의 즐거움에 대하여:
나무가 물에 빠지고, 천절벽이 말라서, 나는 나를 볼 수 있다. 위를 향해 담벼락에 앉아 한밤중에 눈을 읊다. 난로 차 한 주전자, 살아있는 불을 삶아, 명백하게, 수재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디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까? 매화를 세어 보다. "'사계절 겨울 독서 스펙트럼'"
봄에는 재미를 읽고, 벼루를 갈고, 꽃을 쓴다. 독서는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천지의 일월은 사람보다 바쁘다. 안형은 알고, 이백은 문장 쓴다. "웅보일" "민국 사계절 독서가"
4. 원하는 100 문어문 고전 영감어록이 좀 높고, 통역을 휴대하고, 반드시 1 을 사용해야 합니다. 한 번의 움직임으로 덕행을 숨기지 마세요.
좌전' 번역: 한 사람을 평가할 때 작은 실수 때문에 그의 공로를 말살해서는 안 된다. 2, 좋은 것을 보면 과언이 아니다. 나쁜 것을 보면 탕을 탐구하는 것 같다.
논어 번역: 당신이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좋은 일을 보면 자신이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번역: 더 멀고 넓은 풍경을 보려면 한 단계 더 올라가야 합니다.
만약 네가 더 많은 더 깊은 지식을 배우고 싶다면, 너는 이전보다 더 노력해야 한다. 4,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처음처럼 달콤하다.
장자' 번역: 군자 간의 교제는 물처럼 밋밋해서 우정이 오래간다. 악당들 사이의 교제는 단 술처럼 걸쭉하지만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5, 학문을 배우고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이 인자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기에 가깝다.
중용' 번역: 부지런히 지혜에 접근하면 노력만 하면 인자에 가까워진다. 옳고 그름을 아는 것은 용기의 표현이다. 6, 좋은 말 한 마디, 삼동훈, 6 월 악담으로 사람을 다치게 한다.
명대 속담번역: 착하고 유익한 말 한마디가 삼겨울의 혹한에도 청자를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다. 반면 신랄한 말은 다른 사람의 감정과 자존심을 상하게 하고, 6 월 여름에도 추위를 느끼게 한다. 7, 만경 후 효가 우선이다.
"증광현문" 번역: 만경이 진실을 말하고, 효애형제가 우선이다. 8. 선악은 사람이 하고 선악은 자기가 자초한 것이다.
증광현문' 번역: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모두 자기가 하고, 재난과 기쁨은 모두 자신의 언행에 끌린다. 9, 군자는 장치를 몸에 숨기고 타이밍을 기다린다.
주역' 번역: 군자는 재주가 뛰어나더라도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다.
10,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번역: 열심히 공부하지만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지루하지 않다.
1 1, 세상은 알고 있지만 취할 줄 모른다. 후한서 번역: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서 얻은 것만이 수확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수확이라는 것을 모른다.
12,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고,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한] 시마 키안 번역: 사람들은 결국 죽을 것이지만, 죽음의 가치는 다를 뿐이다. 인민의 정의사업을 위해 죽는 것은 태산보다 더 무겁고, 이기적이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사람은 홍모보다 가볍다.
13,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영광헌문' 번역: 어린 양은 무릎을 꿇고 모유를 받는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까마귀는 어미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는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은 부모에게 효도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14, 강자는 강자의 손을 가지고 있으니,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마라. 비록 네가 강자이지만, 분명히 너보다 강한 사람이 있으니, 다른 사람 앞에서 자만하지 말고 자신을 자랑하지 마라.
15,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번역: 옥은 조각하지 않고 유용한 옥이 될 수 없다. 사람은 철이 없다.
16, 전체 창고 손실, 수익이 적당합니다. 대서' 번역: 달성한 성적에 자만하는 것은 손실과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17, 사람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습니다. 군자가 아닙니까?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신사답지 않나요? 18, 책을 쓰면, 너는 그렇게 싫어하지 않는다. 가지 않고서야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진정엽 번역: 지식은 항상 쓰기에 부족함을 느끼게 한다. 많은 일들은 직접 경험하지 않는 한 얼마나 어려운지 모른다. 19, 어리석은 새가 먼저 일찍 성림하고, 어리석은 사람이 열심히 공부하면 일찍 성재가 된다.
-'세상을 구하는 격언' 번역: 느리게 날아가는 새는 다른 새보다 일찍 숲으로 날아들고, 똑똑하지 못한 사람은 노력만 하면 남보다 일찍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다. (20),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근면은 지식의 절정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너는 지식의 바다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다. 2 1, 공부는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증현문" 번역: 공부는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마치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노력하지 않으면 퇴보할 수밖에 없다. 22. 내 생명은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번역: 내 생명은 제한적이지만 인간의 지식은 무한하다. (23),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번역: 다른 사람의 어른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은 자신의 어른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과 같다. 자기 자식을 사랑하는 것처럼 남의 아이를 사랑하다. 24. 치욕을 보고도 때리지 않으면 창피하다.
공손자룡' 번역: 정의가 모욕과 괴롭힘을 당할 때 나서지 않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25, 제방 의 수천 피트, 개미 에 붕괴; 100 피트 높이의 방이 갑자기 뿜어져 나오는 연기를 태우고 있다.
한비자역: 이천제방, 개미가 구멍을 파면 제방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다. 100 피트 높이의 건물은 굴뚝 틈에서 나오는 불꽃으로 인한 화재로 인해 소실될 수 있다. 26.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그만두기에 충분하다.
-"시 서문" 번역: 비평가를 제기한 사람은 무죄이다. 다른 사람의 비판을 듣고, 자신을 진지하게 반성하고,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고, 그것을 다른 사람의 충고로 삼아야 한다.
(27),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공자 가정 언어" 번역: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충고하는 말은 듣기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람의 행동에 유익하다.
(28),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공자의 논어" 번역: 필요한 단어;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29.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나는 필요없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논어" 번역: 진실을 말하고, 허공에서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모든 것이' 나' 를 중심으로 하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30),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논어' 번역: 셋.
5. 누가 나에게 대범하고 열심히 하는 중국고시 한 수를 써줄 수 있습니까?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번역]
나는 바산과 초수라는 황량한 곳에서 23 년을 보냈다.
고인을 그리워하고, 쓸데없이 퉁소를 읊으며, 오래도록 돌아오지 않았다.
침몰선 옆에는 지나가는 천돛이 있지만 병나무 앞에는 봄날의 발버둥이 있다.
오늘 네가 나에게 낭송해 준 시를 듣고 잠시 이 술로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다.
이 시는 당대의 시인 유우석이 경종 2 년 (826 년) 겨울에 낙양으로 돌아와 양주를 거쳐 소주치란 이후 낙양으로 돌아온 백거이와 만났을 때 지은 것이다.
당시 우리 화이남의 시대사자 왕반은 양주에서 연회를 열어 두 시인 유우석과 백거이를 대접했다. 백거이는 술자리에서 젓가락을 치며' 술에 취해 유이십팔 폐하께 드리다' 라는 시를 낭송하며 유우석을 위해 오랫동안 불행을 폄하하였다. 지난 일을 회상하면서 유우석은 감개무량하여' 양주 초회 롯데' 라는 시를 써서 백거이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 시의 첫 번째 대련은 작가의 비범한 서정적 능력을 보여준다. 유우석은 순종왕이 이끄는 변법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박해를 받았다. 먼저 랭 상태 를 강등 한 후 Lianzhou 를 강등, Hezhou, Hezhou 를 전전하지만, 결코 출국한 적이 없다. 랑주는 전국시대에 초국의 땅이었고, 여주는 진한시에 바군에 속해 있었다. 초지에는 물이 많고 바현에는 산이 많다. "바산 초수" 는 일반적으로 퇴화한 땅을 가리킨다. 유우석은 자신의 결백과 장기적으로 폄하하는 강렬한 불공정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지 않고' 서늘함'' 버림' 이라는 알록달록한 단어들의 렌더링을 통해 독자들이 작가의 장기 망명 생활 경험을 이해하고 동정하면서 시인의 억눌린 분노를 느끼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유우석은 두 개의 전고 연시를 사용했다. 첫 번째는' 웬디푸' 로 조위 후기 자수의' 노부의 생각' 을 가리킨다. 자수한 좋은 친구가 사마사에 의해 살해되었다. 자수가 그들의 옛집을 지나갈 때 이웃이 피리를 부는 소리를 듣고 "호쾌하다" 고 했다. 자수는 한숨을 쉬며' 사구' 를 적어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다른 하나는 "썩은 코만" 입니다. 《이야기회》에 의하면, 왕은 산에 들어가 나무를 베었다. 두 남자가 바둑을 두는 것을 보고, 그는 경기를 다 보았는데, 손에 있는 "그램" (도끼의 나무 손잡이) 이 이미 썩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산을 내려와 마을로 돌아가길 바라지만, 백 년이 지났다는 것을 알고, 그의 동시대 사람들은 모두 죽었다. 회고' 라는 말은 시인이 조난당한 전우왕 등에 대한 애도를 표하고,' 귀향' 이라는 말은 시인의 시간이 흘러가고 세상일이 변천하는 것에 대한 감탄을 표현했다. 전고가 적절하고 감정이 두텁다.
시의 네크라인은 대련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침몰선',' 병나무' 는 시인 본인이 오랫동안 비하된 은유이고,' 천돛',' 만목' 은 시인이 비하한 후 벼슬길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새롭고 귀한 은유이다. 이 대련은 유우석이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는 화난 말이다. 그것은 객관적으로 신진대사의 자연법칙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의미는 시인의 생명체험감에 국한되지 않는다. 백거이는 이 대련의' 신기함' 을 칭찬하며 시의 사상성과 예술성, 경, 정, 이성의 결합의 관점에서 평가한다.
시의 결말 대련은 매우 밋밋해 보이는데, 술자리를 말하는 것이다. 사실 점정의 필치이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용정신' 이라는 단어는 의미심장하여 시인의 불요불굴의 정신을 표현했다.
이 시에서 유우석은 점진적인 방법을 채택했다. 제 1 련, 시의 1 층, 먼저 쓴 것은 무고한 비하된 경험으로 시 전체에 분노의 기조를 정했다. 이 시의 2 층 대련은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와 그가 고향으로 돌아간 것을 통해 세상과 단절된 것처럼 보이는 장면을 통해 분노를 깊어지게 했다. 목련, 시의 3 층은 자신의 몰락과 벼락부자의 궐기를 비교해서 시인의 분노가 정점에 이르렀다. 대련과 시의 제 4 급은 급전하여 소극적이지 않음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활기차고 진취적이며 다시 생활에 뛰어들어 자기 격려로 끝나야 한다. 층층이 깊고 간결하며 심오하다. 노여움은 얕지 않고, 정은 깊지 않고, 서글프지만 퇴폐적이지 않은 유우석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유우석이 이 시에서 보여준 불요불굴의 끈기는 후세 사람들에게 큰 계몽과 격려를 주었기 때문에 예로부터 지금까지 낭송되어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