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100 명의 사상가들이 교육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 책 한 권을 읽고 해석하다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100 명의 사상가들이 교육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 책 한 권을 읽고 해석하다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100 교육 사상가들은 모든 교육자의 사상이 완전히 통일되면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학생을 양성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리고 각 학생의 다른 재능은 그들이 앞으로 이 사회에서 다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결정한다. (토마스 A. 에디슨, 공부명언) 이로 인해 사회의 모든 업종이 번영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사상가들이 백화일제의 진정한 의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상가, 사상가, 사상가)
-저자 정보-
이 책의 저자는 영국 교육자 조이 팔머이다. 그는 영국 드라몬드 대학의 부총장과 교육 교수이다. 그의 경력에서 그는 교육에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이 책에서 팔머 교수는 100 명의 사상가들의 교육 사상을 간략하게 열거했다. 오늘날, 그들의 지혜의 불꽃은 여전히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책의 금구-
1 .. 전 12 년 교육은 순전히 부정적이어야 한다. 학생들에게 도덕과 도리를 가르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의 마음이 악으로 오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상이 터무니없는 것이다. -루소 "
2. 절대인지적 입장에서 볼 때, 의식체험의 과정은 바로 그것의' 교육' 혹은' 양성' 이다. -헤겔의 문장
그의 문화 비판의 원동력은 교육의 쇠퇴, 학술의 전문화, 국가의 교육과 문화에 대한 통제가 날로 강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니체
4. "한편으로는 성장하는 개체이고, 한편으로는 사회, 지혜, 도덕적 가치이다. 선생님은 그에게 영감을 받은 개인을 이러한 가치관에 도입할 책임이 있다. " -피아제
모든 사람은 반드시 교육을 받아야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사람이 아니다.
진정한 교육은 독서와 학습 독서에 관한 것입니다.
-핵심 내용--
첫째, 자유 교육의 계승과 발전
1. 일반 교육
전통적인 교육 방식은 천편일률을 제창하고, 아이의 사고와 창의력을 말살하는 것도 많은 사상가들이 비판한 것이다. 프랑스 사상가 루소는 인성본선은 사회의 나쁜 풍조로 인간성을 악화시킨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인간성이 제약 없이 성장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루소의 생각을 지지했고, 그도 더 많은 독립교육 방법을 주장했다.
독일 철학자 니체는 학생들에게 독립적 감상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영국 교육자 닐은 이 선배들의 사상을 물려받았다. 그는 캠퍼스에서 정식으로 이런 교육을 실시했지만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았다. 그는 단지 루소의 큰 방향을 물려받았을 뿐이지만 교육 지식 체계 자체를 소홀히 했기 때문이다.
2. 자유와 자율 학습
스위스 생물학자 피아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자유주의' 교육 이론의 집대성자이다. 그는 자유로운 교육 모델을 견지하며 학생들의 자의식을 발굴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는 자율학습이 규칙이 없는 자유학습이 아니라, 학생들이 관념을 바꾸고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율학습, 자유학습, 자유학습, 자유학습, 자유학습, 자유학습, 자유학습)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매우 중요한 개념 비약이다.
둘째, 교육의 계승과 발전을 계발한다
1. 특정 잠재력을 자극합니다
일찍이 천 년 전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교사의 직책은 그들을 가지런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재능을 깨우고 그들이 사회적 책임을 지게 하는 것이다. 후대 철학자 헤겔은 소크라테스의 사상을 발양하였다. 헤겔의 사상을 바탕으로 마르크스주의가 생겨났다.
학생들의 지혜를 계발하기 위해 영국 수학자 화이트하이와 미국 여학자 아담스는 생활을 교육의 소재로 선택했다. 실용적인 교육자는 당연히 학생들을 데리고 현재를 체험해야 한다. 과거와 미래는 너무 추상적이지만, 지금의 사건은 매우 가치 있고, 귀중한 학습 자료이다.
2. 동기 부여 및 독립적 사고
미국 교육자 라거는 의심할 여지 없이' 격려학교' 의 교육 이념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그의 의견으로는, 학생의 독립적 사고력을 발전시켜야 현재의 사회 변화에 용감하게 맞설 수 있다. 그러나 우익 세력이 점차 발언권을 장악하자 라그의 생각은 속박되었다. 그러나, 우리가 되돌아보면, 그의 사상은 여전히 후세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친다.
셋째, 실용주의의 탄생과 발전
1. 실용은 진리입니다
몽매 시대에는 소박한 유물주의가 점차 형성되었다. 고대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지식은 객관적인 존재이며 공부만 할 수 있다고 믿었다. 영국 학자 뮬러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을 계승했고, 이를 바탕으로 그는 그것을 확장했다. 뮬러는 국가가 자발적으로 국민을 교육할 책임을 짊어질 것을 호소했고,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
2. 캠퍼스와 사회
사상가 피히트는 사람이 옷이 필요하고, 사회 생존이 필요하며, 사람도 지식과 기술로 사회에 보답해야 한다는 것이 교육의 의미라고 생각한다. 미국 교육자 슈바브는 이 이념의 확고한 지지자이다. 그는 과정의 실용성을 주장하며 사회에서 과정의 역할을 최우선으로 했다. 실용적인 과정만이 계속 개발해야 한다는 의미가 있다.
학자 더크하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학파의 대가이다. 그가 보기에 캠퍼스는 배아 사회이고, 학생들은 서로 접촉하며, 사회관계의 투영이다. 유일한 차이점은 캠퍼스의 교사와 관리자가이 미시 사회에서 가장 높은 권위자라는 것입니다. 오늘날, 더크하임의 사상은 여전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았다. 오늘날 사람들은 종종' 대학은 작은 도시' 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딜케임 교육 이념의 진일보한 확장이다.
위공
내레이터: 강함
그림 그리기: 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