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자료 작성 시 작문 작성 방법
자료 작성 시 작문 작성 방법
1. 작문 작성법
최근 몇 년간 전국의 고교 입시 문제 출제자들에게 작문 문제가 선호되고 있습니다. 문제 작성자가 텍스트나 그림 자료만 제공하는 문제입니다. 주어진 텍스트나 그림의 내용을 바탕으로 응시자가 작성해야 하는 에세이 문제입니다. 시험 각도는 다양합니다. 응시자가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하도록 요구하는 경우도 있고, 자료를 다시 작성하거나 자료를 계속 작성하거나 자료를 확장하도록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후보자는 자료의 "현상"에 초점을 맞춰 짧은 리뷰를 작성해야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자료를 기반으로 한 작문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문을 잘 작성하려면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1. 자료를 이해하고 자료의 영적 본질을 탐구합니다. 이는 소재 기반의 작문 글쓰기를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자료를 이해한다는 것은 올바른 각도를 선택하고, 핵심과 핵심 단어를 파악하고, 반복 읽기를 바탕으로 내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2004년 허베이성 고등학교 입시자료 논술 문제에 '어린 독수리가 충분히 크면'이라는 문장이 있는데, '충분히 크다'는 세 단어가 바로 어미 독수리가 된 이유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이 세 단어에 관해서는 어미 독수리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를 파악한 후에는 소재를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소재를 분석하고, 결과와 연계하여 사고하고, 원인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단서를 찾고, 본질을 파악하고, 그 사이에서 소재에 내재된 감정을 발견해야 한다. 재료의 선. 경향, 의도, 아이디어 또는 원칙을 통해 재료의 중심을 파악합니다. 물론 그 영적 본질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현실적인 태도를 취해야 하고, 좀 더 객관적이고 덜 주관적이어야 하며, 관심이 있거나 익숙한 점들에 대해서만 호들갑을 떨지 말아야 합니다. 2. 요구사항을 명확히 보고 질문의 의미를 파악하세요. 자료 구성의 요구 사항은 응시자가 좋은 작문을 작성하기 위한 규칙입니다. 해당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거나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면 검토 및 작성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단어와 문장을 한 문장 한 문장씩 그 본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쓰세요. 3. 각도를 결정하고, 차이점을 찾고, 혁신하십시오. 우선, 사람마다 소재에 대한 이해도와 글쓰기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가장 쓰기 쉬운 것, 파악하기 가장 좋은 것, 말할 것, 쓸 것,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도에서 시작하고, 작은 곳에서 시작하고, 작은 곳에서 시작하고,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봅니다. 둘째, 차이와 혁신을 추구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모두가 같은 소재에 대해 글을 쓰고 있기 때문에, 표준에서 벗어나지 않으려면 혁신과 혁신에 의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천 사람과 천 단어가 동의하는 것과 같습니다. 남들이 귀히 여기지 않고 가치 있는 부분을 돌파하고, 남들이 쓰지 않은 목적을 글로 써서 사람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06년 첸둥난현의 소재구성은 복싱 챔피언 알리와 프레이저의 결투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알리는 끈기 있게 승리했지만, 프레이저는 포기로 인해 원래 자신에게 속한 승리를 잃었다. 이 자료는 "끈기가 승리다"라는 매우 당연한 말이지만 이는 진부한 발상이다. 한 후보는 "꿈, 끈기, 초월"의 세 가지 측면에서 승리의 형성과 의미를 이렇게 이야기했다. 독자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4. 영리한 개념과 신중한 레이아웃. 유명한 미용사 차오웬(Chao Wen) 씨는 "구조는 작전 전개가 무엇인지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성공과 실패의 열쇠입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재료가 동일하기 때문에 제안되는 주제도 일반적으로 유사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에 달려 있습니다. "새로운" 구조는 신중한 레이아웃을 가져야 합니다. 결정된 글쓰기 스타일에 따라 구성의 구조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배열될 수 있습니다. 구조'(시작, 전개, ***, 결말)와 '수평적 구조'(즉, 서로 다른 측면에서 서로 다른 소재를 선택해 따로 서술하는 방식으로, 소재들 사이에 평행 관계가 있음)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난징 후보는 '토양에 대한 생각'을 작곡할 때 '땅이 이룬 흙, 강하고 위엄 있는 흙, 다재다능한 흙'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글을 써서 흙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한다면 구조가 매우 컴팩트하고 일관적이다. 논술 에세이로 쓰면 "질문하기("서론) - 문제 분석(논문) - 문제 해결(결론)" 패턴을 누르거나, 약간의 수정을 가해 쓸 수도 있습니다.
설명문을 쓴다면 '특징적 구조'(즉, 무엇을, 어떻게, 사물의 특성)와 '순차적 특징'(공간 방향 순서, 시간 순서, 논리적 순서)을 활용해 자료 구성의 글쓰기 능력을 익히고, 만약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연습한다면,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시 자료에 에세이를 쓰는 데 있어서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2. 자료 구성이란 무엇입니까?
자료 구성이란 일반적으로 질문자가 일부 텍스트나 그림 자료만 제공하고, 주어진 텍스트나 그림의 내용을 바탕으로 수험자가 자신의 제안을 작성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료 구성에서는 자료만 제시하고 문제는 출제하지 않습니다. 문제의 결정은 전적으로 응시자가 주어진 자료에 대한 이해와 파악에 달려 있습니다. 명제의 관점에서 볼 때, 명제 구성은 실제로 다른 명제인 반면, 물질적 구성은 자기 명제입니다. 이것이 둘 사이의 주요 차이점입니다.
재료 구성은 주어진 재료와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구성되는 형태입니다. 재료구성의 특징은 재료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와 발상을 구체화해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재료가 반영하는 중심은 글의 중심과 분리될 수 없다. 물질적 구성은 '운명 구성'이라고도 하는데, 즉 질문하는 사람이 이미 구성의 '기본 중심(의미)'을 후보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자료의 구성은 자료와 요구사항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자료는 서술형 자료(이야기, 우화 등), 인용형 자료, 그림형 자료 등의 형식으로 구분됩니다. 자료 구성은 명제 구성, 준명제 구성보다 수험생이 자신의 작문 능력을 키우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응시자는 자료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해석을 통해 글쓰기에 적합한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제 구성이 등장하기 이전의 소재 구성은 고등학교 시험지에 자주 등장하는 구성 시험의 한 형태였으며, 주제 구성에서는 소재가 주제의 배경일 뿐이고, 소재와 내용이 일치했다. 기사가 소외된 관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자료 구성의 자료는 구성의 관점과 글쓰기 내용의 선택 및 개념을 위한 중요한 전달자입니다. 소재는 여담입니다. 기사와 소재는 매우 친밀한 관계입니다. 자료작문을 작성할 때, 질 높은 시험작문을 더 잘 작성하기 위해서는 '물질적 중요성' 특성에 기초한 효과적인 작문 전략을 채택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자료를 이해하고 종합적으로 파악하라
자료를 이해하는 것은 작문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자료를 이해하지 못하면 필연적으로 내용이 모호해진다.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일탈하는 경우에는 내용을 완전히 이해해야 하며, 문맥에서 벗어나 한쪽 끝에만 집중해서는 안 됩니다. 내용을 정리하고, 관계를 명확히 하고, 중심을 이해함으로써 주제 검토를 위한 더 나은 기반을 마련합니다.
자료를 완전히 파악하고 이해하려면 특정 부분부터 시작하거나 몇 단어만 붙잡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주제에서 벗어나기 쉽습니다. 하지만 자료에 담긴 핵심 단어나 문장을 파악하고, 그 본질적인 의미를 깊이 이해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2004년 하얼빈 시립 고등학교 입시 에세이 문제의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각가가 매우 아름다운 조각품을 완성했습니다. 누군가가 그에게 "이 완벽한 조각품을 어떻게 조각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조각상은 원래 거기에 있었는데, 여분의 모서리만 제거했습니다." 사실 인생에서 당신은 조각상입니다. 바깥쪽 모서리만 제거하면 완벽한 자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뛰어난 조각가는 바로 당신 자신이다.
전체적으로 보면 '조각'과 '개인의 성장'에 대한 비유다. 핵심은 '모서리와 모서리'다.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지나칠 수 있는 부분에 주목해야 한다. 무엇인가는 행동, 습관, 언어, 의복 등일 수 있습니다. "완벽한 자아를 얻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면 내용의 중심을 놓치고 분명히 주제에서 벗어납니다.
2. 의도가 정확하고 새로워지도록 노력하십시오
재료 구성도 "운명의 구성"입니다. 의도의 질은 깊이와 혁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재료를 바탕으로 작문을 쓴다는 것은 재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혁신적인 개념을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소위 정확성은 자료의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며, 주제는 자료에서 파생되어야 하며 자료와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실패한 글을 쓰기 쉽습니다. 일하다.
소위 혁신 추구란 고정관념을 깨고 보통 사람들이 하는 일반적인 생각을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남들이 갖지 못한 것을 나는 갖는다', '내가 최고다'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움'이라는 단어에 열심히 노력하여, 이렇게 쓴 글이 창의성의 광채로 빛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자료를 적절하고 능숙하게 사용하라
자료 구성에 있어서 기사에 나오는 자료의 사용도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인용자료에는 직접인용과 간접인용(번역)의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글쓰기 스타일에 따라 사용되는 자료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논쟁적인 에세이를 작성할 때 자신의 관점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처음에 자료를 인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료를 인용하고, 적절한 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인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료로부터 소외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3. 자료를 바탕으로 작문을 작성하는 방법
자료를 바탕으로 작문한다는 것은 작가가 작가에게 특정 자료(텍스트 또는 기타 언어 형식 포함)를 제공하고 작가가 이에 따라 작문을 공식화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료의 의미. 제공되는 자료는 주로 다음 유형을 포함합니다.
1 비교적 완전한 사건을 설명합니다.
2 완전한 기사를 인용합니다.
3 뉴스 보도 또는 뉴스
4 작가의 도덕적 수양이나 그의 학업 및 삶의 특정 측면과 밀접하게 관련된 유명한 격언(한 문장 또는 여러 문장 또는 여러 단락)
5 주제 A; 명확하고 심오한 진술;
6. 중심점을 강조하는 하나 이상의 서정적 단락
7. 사회 생활의 추악한 현상을 드러내는 하나 이상의 조합; ...
소재를 바탕으로 작문을 쓰려면 소재를 이해해야 합니다. 소재 자체가 심오한 진실을 담고 있고 '작가의 의도가 되기' 때문에, 소재를 이해하는 것이 좋은 글을 쓰는 열쇠이고, 주제를 검토하는 것이 소재를 검토하는 것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자료의 텍스트 표면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는 자료에 표현된 심오한 진리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 진리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결정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일관적"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일관성이란 두 가지 측면을 의미하는데, 하나는 작가가 정한 주제가 소재의 의도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작가가 선택한 소재가 주제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읽은 후에 뭔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문제에서 큰 문제를 만들고, 작은 문제에서 큰 문제를 만들어야 한다. 제안자가 제시한 자료에 담긴 철학은 모두 주요 원리이므로 작가가 이러한 주요 원리를 포괄적이고 심오하게 설명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이는 작가가 문제를 피상적이고 단순하게 분석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료를 쓰는 데 필요한 것은 삶의 실천에서 시작하여 큰 원리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작은 것부터 문제까지, 그리고 큰 원칙을 설명하는 것, 즉 문제에 대한 분석이 심오해야 한다는 것은 더 예리한 일입니다. "큰 주제가 작아진다"의 "큰 주제"는 큰 원칙을 의미하고 "작은 주제가 커진다"의 "작은 주제"는 글쓰기 주제를 의미합니다.
'요구사항'을 파악해야 합니다. "재료를 기반으로 한 구성"은 모두 구성의 내용, 스타일, 제목, 단어 수 등과 같은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작가는 에세이를 작성할 때 이러한 요구 사항을 파악해야 합니다.
4. 소재 구성을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소재 구성을 잘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먼저 좋은 각도를 선택하고 주제를 정하세요. , 자료를 주의 깊게 읽고 글쓰기 각도를 요약하십시오. 자료에서 "그 사람"이 말한 것에서 다음과 같은 관점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영혼의 날개를 날리게 하십시오. 2. 다른 사람의 재능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 3. 신의 불의에 대해 불평하지 마십시오. 4. 신은 공평합니다. 같은 날개에서 동물마다 용도가 다릅니다. 다음과 같은 견해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5. 길은 사람이 걷는다, 6. 운명은 사람에게 있다. "독수리, 타조, 펭귄"이라는 제목을 사용하여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환경에 적응하고 생존하고 발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익숙한 여러 각도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선택하세요. 2. 자료구성의 구조는 최소한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논점을 현실과 연결시키고, 전문을 요약하여 관점을 강조한다. 암송 부분은 간결하고 명확해야 하며, 실제 상황과 관련된 부분은 본문의 초점이 되고, 자세히 작성해야 합니다. 마지막 부분은 기사의 내용과 제목을 반영해야 하며, 간결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3. 아름다운 기사는 정확해야 합니다. 기사에 은유가 자주 사용되며 기사를 더욱 생생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어 언어를 생생하고 흥미롭고 활력있게 만듭니다. . 기사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 기사에서 평행법을 더 자주 사용하십시오. 기사는 기사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 밝은 색상을 많이 추가합니다. 간다: 기사는 사람과 같다. 사람의 친절함, 잔인함, 겸손함, 오만함, 우아함, 무례함은 모두 그 사람의 글에 반영될 것이다. ? 그렇다면 기사에 악의적이거나 오만하거나 무례한 질문을 쓰지 마십시오. 깔끔하게 복사되고 유창한 문장이 있는 에세이를 읽고 나면 사람들은 저자가 진지하고 책임감 있고 세심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선생님은 관대한 것에 대해 항상 몇 가지 가산점을 주십니다. 오타가 많고 글씨를 읽을 수 없는 글에 대해 냉대를 받거나 비난을 받는 것도 당연합니다. 구성은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 5. 소재구성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주제구성이 등장하기 전의 소재구성은 고등학교 시험지에 자주 등장하는 작문고사 형태였는데, 주제구성에서는 소재가 배경일 뿐입니다. 주제의 내용과 자료와 기사는 소외된 관계였습니다. 자료 구성의 자료는 구성의 관점을 전달하는 중요한 전달자이며 글쓰기 내용의 선택과 개념을 위한 기초가 됩니다. 글을 쓰기 위해 자료를 떠나는 것은 기사와 자료가 매우 밀접한 관계입니다. 자료작문을 작성할 때, 질 높은 시험작문을 더 잘 작성하기 위해서는 '물질적 중요성' 특성에 기초한 효과적인 작문 전략을 채택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내용을 이해하고 완전히 파악한다. 내용을 이해하는 것은 작문의 중요한 전제이다.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면 필연적으로 구도가 흐려지고 일탈이나 일탈이 생길 수밖에 없다. 문맥에서 벗어나 한쪽 끝에만 집착해서는 안 되며, 요점을 파악하고, 내용을 이해하고, 관계를 명확히 하고, 중심을 이해하고, 주제 검토를 위한 더 나은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내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이해하려면 특정 부분부터 시작하지 말고, 몇 마디만 붙잡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주제에서 벗어나기 쉽습니다. 하지만 자료에 담긴 핵심 단어나 문장을 파악하고, 그 본질적인 의미를 깊이 이해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2004년 하얼빈 고등학교 입시 에세이 문제의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조각가가 아주 아름다운 조각품을 완성했습니다. 누군가가 그에게 "이 완벽한 조각품을 어떻게 조각했습니까?"라고 묻자 조각가는 "이 조각상이 거기 있어요. "사실 인생에서 당신은 조각상입니다. 바깥쪽 모서리만 제거하면 완벽한 자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뛰어난 조각가는 바로 당신 자신이다. 전체적으로는 "조각"과 "개인의 성장" 사이의 비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핵심 단어는 "모서리와 모서리"입니다.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제거될 수 있는 중복된 부분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행동, 습관, 언어, 의복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자아를 얻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면 내용의 중심을 놓치고 분명히 주제에서 벗어납니다.
2. 정확한 발상을 위해 노력하고, 새로운 소재를 위해 노력한다. 소재를 바탕으로 한 작문 역시 '운명을 바탕으로 한 작문'이다. 재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념의 측면에서 최대한 명확하도록 최선을 다해 정확성과 혁신을 추구해야 합니다. 소위 정확성은 자료의 내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주제는 자료에서 파생되어야 하며 자료와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실패한 작품을 쓰기 쉽습니다. 소위 새로움을 추구한다는 것은 고정관념을 깨고 보통 사람들의 생각을 뛰어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뜻이다. 남들이 갖지 못한 것을 갖고 있고, 남들이 갖고 있을 때 나는 유리하다." '새로움'이라는 단어를 열심히 노력해야만 이렇게 쓴 글이 창의성의 광채로 빛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자료를 적절하고 능숙하게 사용하라 자료 구성에 있어서 기사에 나오는 자료의 사용도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인용자료에는 직접인용과 간접인용(번역)의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글쓰기 스타일에 따라 사용되는 자료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논쟁적인 에세이를 작성할 때 자신의 관점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처음에 자료를 인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료를 인용하고, 적절한 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인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료로부터 소외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이 단락의 교육 주제를 편집하세요
다음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제공된 자료를 기반으로 센터를 직접 설립한 후 시를 제외한 모든 스타일로 기사를 작성하세요. 600 단어. 1. 자신을 물리친 물소가 농부들에게 밭을 갈라는 명령을 받는 것을 본 호랑이가 소에게 왜 농부들을 두려워하느냐고 물었습니다. 소는 사람에게는 '지혜'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호랑이는 농부에게 그의 "지혜"를 보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농부는 집에 있는 '지혜'를 잊어버렸으니 가서 구하면 되지만 떠난 뒤 호랑이가 소를 잡아먹는 것을 막기 위해 먼저 호랑이를 묶어야 한다고 말했다. 호랑이는 순종했습니다. 농부는 마을로 돌아와 마을 사람들을 불러 호랑이를 쇠우리에 가두고 호랑이에게 “이것이 바로 지혜다”라고 말했습니다. 2. 세계 축구 황제 펠레가 아들을 낳았습니다. 한 기자는 "그가 얼마나 강한지 보세요. 그는 앞으로 분명히 당신처럼 놀라운 스포츠 스타가 될 것입니다."라고 펠레는 생각하지 않고 대답했습니다. 그 사람은 훌륭한 운동선수가 될 수는 있겠지만 나만큼 큰 성취를 이룰 수는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지금 매우 부유하고 선천적인 경쟁심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나는 어렸을 때 매우 가난했다." 3. 코넬대학교 위커 교수 미국에서 나는 실험을 했고, 병 바닥이 빛을 향하도록 하여 벌 몇 마리를 병에 넣었고, 마침내는 밝은 쪽에서 멈춰서 죽었습니다. 병에 파리 몇 마리를 넣어도 안 되고, 몇 분이 지나자 모든 파리가 날아갔습니다. 그 이유는 위, 아래, 빛을 향하여, 역광 등 여러 방향으로 시도하기 때문인데, 한 방향이 실패하면 곧바로 방향을 바꿔서 필연적으로 여러 번 벽에 부딪히지만 결국 병목 현상으로 날아가 버리게 되기 때문이다. . 6. 한문 소재 구성 작성법
소재 구성은 '3개 클리어'와 '3개 버클'이어야 한다. 최근 2년 동안 소재 구성의 형태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양식과 시험 포인트가 풍부하고 응시자의 글쓰기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서 높은 선호도를 가지며 "주제" 에세이를 대체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료 구성의 내용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하나는 "주제" 자료입니다. 주어진 문단에서 상대적으로 집중된 중심이나 상대적으로 명확한 의미적 방향을 표현하기 위해, 이 중심을 요약하고 "중심"에 따라 구상하고 쓴 후에는 완전히 "소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런 자료를 작성한 후 구성을 "주제" 구성으로 간주하지만 핵심을 다듬는 단계가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유형은 "선택적" 자료입니다. 주어진 주제의 여러 측면이 주어진 텍스트에 표시되며 응시자는 한 가지 측면만 선택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이 형식은 "모토" 및 "철학자가 말한 내용"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유연한 표현 형식과 다채로운 텍스트 내용에 직면하여 응시자는 종종 자료의 본질을 파악하지 못하고 구성이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나게 되어 응시자에게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자료를 바탕으로 좋은 작문을 쓴다는 것은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응시자는 자료를 접할 때 "침착"하고, 모든 성급한 기분을 버리고, 글쓰기 상태를 조정해야 합니다. 이것이 자료를 바탕으로 좋은 작문을 쓰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질문을 검토할 때 고려해야 할 세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료를 명확하게 보고 내용을 이해합니다. 자료를 읽을 때에는 그 자료가 어떤 구성에 속하는지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자료 전체의 내용을 이해하고, 자료를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2. 내용을 명확하게 하고 중심을 다듬으세요. 이 링크는 주제에서 벗어날지 여부를 결정하는 열쇠이므로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기사의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주제' 내용이라면 그 중심을 요약하고 자료의 주요 목적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글을 쓸 때 결정됩니다. "선택적" 콘텐츠인 경우 한 지점을 선택하여 이 지점의 주요 방향을 결정해야 구성의 글쓰기 주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읽고 작문을 표준화하십시오.
자료를 읽은 후 '작성 요건'을 무시하면 안 됩니다. 소재 설명 뒤의 요구 사항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소재를 기반으로 함', '소재와 결합됨' 등의 단어가 있는 경우 소재의 내용이나 그림자를 교묘하게 구성에 반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자료 인용"이라고 부르는 것이지만 "자료 인용"에서는 위의 텍스트 요구 사항이 없으면 인용해도 됩니다.
그런 다음 구체적인 글쓰기 요구 사항을 살펴보고 주제 구성, 스타일, 작성 방법, 단어 수 등 구성의 한계를 명확히 한 다음 표준화 된 방식으로 작성하고 결코 " 한계를 뛰어넘어라." 아이디어는 "세 가지 핵심 포인트"여야 합니다. 1. 자료를 고수하고 기사의 주제를 명확히 합니다.
주제는 글의 핵심이자 소재 간의 주요 연결고리이기 때문에 글의 주제가 명확하고 눈에 띄어야 훌륭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서사적 에세이이든 논쟁적 에세이이든 주제는 주어진 자료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야 하며 에세이의 각 부분(시작, 중간, 끝)에 반영되어야 하므로 구상할 때 "주제"의 디자인이 특히 중요합니다.
2. 주제를 고수하고 기사의 초점을 명확히 합니다. 논증적인 에세이를 쓰고 싶다면 의심할 바 없이 중심 주장을 보여주는 부분이 전체 텍스트의 초점이고, 서술적인 에세이를 쓰고 싶다면 핵심 부분은 기사의 주제를 가장 집중적으로 구현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그 목적을 명확히 하기 위해 가능한 한 풍부하고 생생해야 합니다. 기사의 위치는 기사의 주제를 더욱 강조합니다.
3. 초점을 맞추고 기사의 하이라이트를 명확히 합니다. 기사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본문의 소재 선택, 줄거리 구상, 언어 표현, 수사법의 활용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측면이든 요컨대 응시자는 집중해야 할 부분입니다. 기사의 하이라이트는 주제를 효과적으로 강조함과 동시에 명확하게 만들어 구성에 밝은 색상을 추가합니다.
글을 쓰려면 '다섯 가지'가 필요합니다. 아름다운 제목: 제목은 기사의 눈입니다. 간결하고 매력적인 제목은 훌륭한 기사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므로 단순히 다루지 마세요. 에세이 주제를 작성할 때 이 점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매력적인 시작: 기사의 시작은 언어를 제어하는 능력을 보여야 합니다. 참신하고 독특한 시작은 종종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주요 매력입니다.
주제를 지적하는 한 문장 : 작문의 주제는 구체적인 문체에서 항상 명확해야 합니다. 따라서 주제를 명확히 하고 싶다면 주제를 지적하는 문장이 최소한 한 개는 있어야 합니다. 아이디어가 필수적입니다. 흥미로운 결말: 결말은 음악의 끝부분에 나오는 음표와 같아서 더 많이 기억할수록 더 흥미로워집니다.
깔끔한 종이: 손으로 휘갈겨 쓴 "용은 날고 불사조는 춤추는" 에세이를 읽고 싶은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당신도 그것을 읽고 싶어하지 않을 것 같으니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당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행하지 마십시오.” 글쓰기의 향상은 점진적인 축적의 과정이며, 소재작문의 글쓰기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므로 위에서 언급한 방법들은 모두 실제 글쓰기에서 글쓰기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들이기 때문이다. 위의 "세 가지 요령"을 적용하여 자료를 접했을 때 쉽게 쓸 수 있도록 글쓰기 습관을 기르세요! 글쓰기 전략 주제구성이 등장하기 이전의 소재구성은 고등학교 시험지에 자주 등장하는 작문고사의 형태였으며, 주제구성에서는 소재가 주제의 배경일 뿐이고, 소재와 글이 소외되어 있었다. 관계; 자료는 구성 아이디어의 중요한 전달자이며 글쓰기 내용의 선택과 개념을 위한 기초입니다. 재료는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질 높은 시험 작문을 더 잘 작성하려면 자료 작문의 '물질적 중요성' 특성에 따라 효과적인 작문 전략을 채택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다음 세 가지 측면에 대해 설명합니다. 1. 내용을 이해하고 완전히 파악한다. 내용을 이해하는 것은 작문의 중요한 전제이다.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면 필연적으로 구도가 흐려지고 일탈이나 일탈이 생길 수밖에 없다. 문맥에서 벗어나 한쪽 끝에만 집착해서는 안 되며, 요점을 파악하고, 내용을 이해하고, 관계를 명확히 하고, 중심을 이해하고, 주제 검토를 위한 더 나은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자료를 완전히 파악하고 이해하려면 특정 부분부터 시작하거나 몇 단어만 붙잡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주제에서 벗어나기 쉽습니다. 하지만 자료에 담긴 핵심 단어나 문장을 파악하고, 그 본질적인 의미를 깊이 이해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됩니다.
2004년 하얼빈 시립 고등학교 입시 논술 문제 자료 등. 7. 자료작성 방법
자료작성은 주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자료를 분석하고 다듬어 특정 견해와 의견에 도달하는 작문의 한 형태입니다.
자료 구성에 있어서는 우화, 역사적 사실, 시, 만화, 명언, 최근 사건, 신문, 정기간행물에 게재된 뉴스 등 제공되는 자료의 출처와 형태가 다양하다. 이러한 자료는 단일 자료인 경우도 있고, 시리즈 또는 그룹인 경우도 있습니다.
자료 구성의 장르도 매우 넓습니다. 서술형 에세이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설명적 에세이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자료를 바탕으로 논증적 에세이를 작성해야 합니다. 일부 자료 구성에는 작가가 주어진 자료를 기반으로 연관, 상상 등을 하고 해당 자료를 완전한 기사로 계속, 확장 또는 축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주로 자료를 바탕으로 논증적인 에세이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주어진 재료'를 기반으로 한 글쓰기의 특성에 따라 글쓰기 재료와 구성의 기본 요구 사항이 결정됩니다. 즉, 재료에 충실하십시오. 구성의 중심 내용과 요점은 소재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하며, 소재와 무관할 수 없으나, 기계적으로 모방할 수는 없습니다. 이는 재료에 대한 정확한 분석, 재료의 합리적인 적용, 재료의 주요 모순을 파악하는 것이 글쓰기의 기본이라고 판단한다.
8. 신소재에 대한 에세이 작성 방법
소재의 요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이러한 에세이 작성의 첫 번째 단계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이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에세이를 쓸 때 주제에서 벗어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는 내용의 요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1. 자료(기사)의 제목(제목이 있는 경우)에 주의하세요. 2. 기사의 주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료(기사)의 시작 일부 기사에서는 기사의 중심을 지적합니다. 3. 자료(기사)의 끝부분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4. 기사가 끝나면 주제를 지적합니다. 자료(기사)에 나오는 논증적 문장과 서정적 문장에 주목한다. 글쓴이는 논설문과 서정적 문장을 자주 사용해 글 속의 글을 지적한다. 예를 들어 고등학교 입시를 위한 작문 자료가 있다. 두 서예가의 이야기. 한 사람은 획마다 고대인처럼 되려고 노력하고, 다른 사람은 획마다 자연스러워지려고 노력합니다. 자료의 마지막 단락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에게서 배우는 사람은 살 것이다. 나와 닮은 자들은 죽는다. 선배들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면 당연히 자신만의 세계가 없을 것이다." 이 구절은 논쟁이다. 이 논쟁을 이야기와 연관시켜 생각해보면, 자료의 주제를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4. 자료 뒷면의 요구 사항이나 프롬프트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예를 들어 고등학교 입학 시험 에세이 문제에서는 먼저 원본 텍스트를 첨부하고 ""하나의 나무, 세 가지 교훈"이라는 기사를 읽고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한 가지 측면(성공과 실패, 유혹, 기회 등)에 대해 600자 이상의 기사를 써주세요. ) 자신이 선택한 주제로 600 단어 이상." 자료를 주의 깊게 읽은 다음 요구 사항을 읽으십시오. 어렵지 않습니다. 자료에 포함된 세 가지 의미인 "성공 및 실패", "유혹", "기회"는 글쓰기의 세 가지 범위입니다. 이러한 측면 중 하나를 기반으로 작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자료 내용 간의 논리적 관계에 주의하십시오. 일부 자료, 특히 그림에는 질문 문장이나 프롬프트가 없습니다. 이는 응시자가 자료 내용 간의 관계를 기반으로 자료의 요점을 파악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귀 먹는 스케치"에 대한 에세이 질문이 있습니다. 그림에서: 1. 같은 밧줄로 묶인 두 마리의 당나귀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풀을 먹습니다. 2. 두 마리의 당나귀가 밧줄로 끌려갑니다. 3. 당나귀 두 마리가 함께 의논합니다. 5. 당나귀 두 마리가 오른쪽으로 함께 걸어가며 풀을 먹었어요. 풀을 먹지 못하는 앞쪽의 당나귀 두 마리부터 풀을 먹는 뒷쪽의 당나귀까지, 주제를 쉽게 알 수 있어요. 두 번째 단계는 자료의 주제에 따라 구성할 관련 자료를 선택하는 것이며 이는 다른 유형의 구성을 작성하는 것과 거의 동일합니다. 주어진 재료일 수도 있고 주어진 재료 이외의 다른 재료일 수도 있으며, 둘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재료를 선택하더라도 주제는 주어진 재료의 본질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점수 에세이 "더 많은 도움이 삶을 더 좋게 만듭니다"는 주어진 자료의 주요 주제가 "사회에 사는 사람들은 서로 돕고, 서로 지원하고, 협력해야 합니다. 우리가 맹목적으로 이기적이라면 사회는 그 기사에는 세 가지 원료 이외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손이 부러진 사람이 다리가 부러진 사람을 안고, 지옥에 있는 어떤 사람들은 서로 도와주지 않으면 죽을 먹을 수 없어서 비참합니다. 다른 한편, 어떤 사람들은 도움을 받아 죽을 먹을 수 있어 행복하지만, 영양은 모든 불행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로를 돕습니다. 이 세 가지 내용은 모두 실제 생활, 전설, 중국 교과서에서 나온 것입니다. 주어진 자료에서 "상호 지원"이라는 주제를 면밀히 따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