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서로 다른 왕조의 유명한 서예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서로 다른 왕조의 유명한 서예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종우
왕희지
추 수이량
구양문의
안진경
유공권
회소
쌀가루
조맹주
역사상의 여성 서예가:
왕희지의 초서, 해서체, 행서는 예나 지금이나 추앙받고 있다. 그의 선생님은 동진의 유명한 여성 서예가이다. 그녀의 성은 위 () 이고, 명석 () 은 위부인 () 이라고 불린다. 위부인이 왕국을 배웠을 때, 종추의 서예는 난로불이 푸르러질 지경에 이르렀다. 그녀의 대표작은 작은 해서체의' 고대 명원의 이야기' 이다. 그 필법은 고풍스럽고 점잖으며 체태가 자연스러워 해서체의 상품이다.
위부인 앞에 한 여성 서예가가 있었다. 그녀는 채문희로, 동한 말년에 유명한 여성사인으로,' 후유 18 박자' 와' 비분시' 로 유명하다. 그녀의 이름은 연이고 문희는 그녀의 글자이다. 그녀의 아버지 채용 () 은 문학과 서예 방면에서 모두 성과가 있다. 채문희는 가학을 계승하여 서예사에 자리를 잡았다.
당송 원명, 소년 서예가도 있다. 당대의 여서예가는 오채백, 설타오, 무측천이다. 오재루가 쓴 작은 해서체는 종지와 왕희지의 획이 매우 있어, 우아하고 민첩하며, 위부인과 견줄 만하다. 설타오의' 천쓰 왕의 아름다움' 은 기복이 심한 행서이다. 무측천은 초서를 쓰고, 서예는 완곡하다. 송대 여서예가 주 () 는 작은 해서체를 쓰고, 단정하고 훈후하여 왕희지 필법을 얻었다. 관도생은 원대의 한 여성 서예가이다. 조맹의 아내 종추, 조맹자앙, 행인, 원대 서예 여러분.
관도생이 조맹과 처음 결혼했을 때, 그녀의 글씨는 남편보다 좋았다. 나중에 조맹은 아내를 추월했다. 관도생의' 매화' 는 작은 해서체로 쓴 것으로 아름답고 한가하다.
위진 남북조: 조조, 종추, 왕희지, 왕헌지, 왕휘지, 소정, 위형부인, 사안, 왕훈, 소사오지, 소염, 왕혜, 왕승경, 지식망, 왕자비, 양신.
수와 당 5 대: 그는 지용 장의 장욱 구양문의 추 수양안 이진용 서호 와이소 손유국이 공권 양녕식을 중단했다
송요진: 정검 미피 () 가 비로소 구양부 백옥두꺼비 () 주 장희지 오콩 문천상 () 이다.
원나라 자오 멩
양 weizhen 시안 유 책 니켈 zandeng 원 리 shengkun 라오 소개 펭 zizhen 장 yuke 아홉 생각
명대: 동치창, 왕탁, 문징명, 주윤명, 서위, 왕충, 황도주, 니켈, 진순, 진계유, 진홍모, 한산, 채우, 당인, 쌀, 묵석
청대: 부산 팔대산인 이병수 덩호 오창석 () 은 조차세표 정찬보 바비조 진홍주 () 모우지 () 장 () 장 () 주량 () 고봉한 () 정사신 () 왕신 () 이황신양 () 왕 ()
중국 역사상 3 대 간웅
채경, 진회, 엄송은 위대한 서예가이지만 그들의 말은 그들의 배신으로 폐지되었다.
그래서 전해 내려오는 서예 작품은 매우 적다.
채경, 푸젠인, 송휘종' 6 대적' 1 위. 그와 황궁은 관원을 숭배한다.
동관은 서로 결탁하여 송휘종을 협박하여 송왕조를 재난의 심연으로 몰아넣었다. 채경의
서예가 스스로 격식을 갖추다. 오만한 미피조차도 자신의 서예가 채경보다 못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때
채, 즉, 처음에는 채경을 가리켰지만, 후세 사람들은 그의 악을 미워하여 채향양을 쉽게 입양했다.
장쑤 진회 () 는 민족 영웅 악비 () 를 죽이고 항복을 견지했다. 그것은 남송입니다.
혜종은 유명한 반역자이다. 그는 장원 출신으로 학식이 해박하고 서예에 조예가 높다.
그는 혜종 조제 () 의' 세금체 ()' 서체를 모방한 기초 위에서 일단정하고 통일된 것을 창조했다.
간단하고 배우기 쉬운 독특한 글씨체로, 기념관을 쓰는 데 쓰이며, 심지어 송휘종까지 전국 통일 출판을 명령했다.
진회 공문의 모범서체를 쓰다. 이런 서체는 점차 인쇄용' 송체' 로 진화했다.
엄송, 강서인, 25 세 진사, 서예 조예가 깊다. 나중에 거리
당은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충해덕을 해쳤으며, 결국 국민을 위해 당적을 깎고, 모든 것을 베껴 쓰고, 모든 것을 함께 베꼈다.
금 3 만여 냥, 은 2000 여 냥으로 당시 전국의 총 재정수입과 맞먹는다.
청대에 경성 순천부 향시험 이후 궁원 정전 현판에는' 대법원'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고 전해진다.
대간신 엄호가 쓴 것이다. 건륭황제는 바꾸려고 이 세 권의 책을 쓸 수 있는 사람을 명령했다.
그는 스스로 큰 글자를 여러 번 썼지만, 그는 그의 어필과 다른 사람이 쓴 글자를 느꼈다.
모두 연의 노래 만큼 좋지 않아, 그냥 포기 했다, 여전히 연의 노래 이 간신의 말을 높이 매달아 보자.
서예 소개
서예는 중국의 역사가 유구하고 대중의 기초가 가장 광범위한 예술이다. 한자 특유의 선과 쓰기 규칙으로 다채로운 필법, 구도, 손짓을 보여 사람들의 기질, 정취, 심미 이상을 반영한다. 우리 조상들이 오랜 실천에서 끊임없이 글과 예술 창작을 미화한 결과이다. 그것은 전통문화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여 중국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 특유의 전통예술이기도 하고, 다른 예술 형식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서예 예술의 형성
문자에서 발전한 서예 예술은 한자의 발생과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용산 문화와 양사오 문화의 용기에는 갑골문과 비슷한 조각한 기호가 있다. 상 () 대 갑골문 () 은 성숙한 한자로, 아침, 중, 저녁 3 단계에서 각기 다른 풍격을 보이며 숙련된 기예와 어느 정도의 심미 추구를 보여 서예예술의 기본 요소를 이미 갖추고 있으며, 상 () 주 청동기 명문 라인은 변화무쌍하며 뚜렷한 정돈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전국시대의 청동기 비문은 강한 장식 스타일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까지도 문자는 여전히 교류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고전 문헌 기록에 따르면, 사람들은 아직 문자의 선 구조를 정신생활과 연관시키지 않았다. 진 통일 후, 문자를 정리하고, 이체자를 삭제하고, 작은 인감을 만들고, 장식 스타일이 풍부하지만, 작은 인감은 결코 널리 사용되지 않았다. 한대 예서의 성숙이 되어서야 한자의 구조가 크게 달라져서 선의 표현력이 풍부해졌다. 동한 시절 사람들은 서예를 배웠고, 채용' 논필' 등 서예 작용을 논술하는 전문 저서가 등장했고, 서예는 독립된 예술이 되었고, 원대' 경천 필차별' 유은의 설명에 따르면 "서화가 서화졸하고, 선진은 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 웨이진 이후 그들의 학술이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황제, 신하 처사부터 늘 책을 읽을 수 있는 이름으로 변태하고 법도가 준비되어 있어 전문학이 된다. " 위진 () 이 서예 예술의 형성 시기라고 생각하는 것은 학계에서 상당히 논란이 되는 문제이다.
갑골문 서예
이것은 한 상인이 칼로 거북갑골에 새긴 글자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글자로 서예예술의 일부 원소를 가지고 있다 .. 상조 300 년, 문풍 초기 웅장함, 중기 호탕함, 후기 소중.
김문서예
상주전국시대에 종정 등 청동기와 병기에는 모두 비문이 있었는데, 주화에 주조된 문자를 포함해서 통칭하여 금문이라고 불렀다. 글은 의식적으로 예술미를 추구하는 시작이며, 글의 아름다움과 청동기의 문양이 혼연일체가 되고, 비문은 대부분 둥근 펜이며, 흐르는 곡선의 아름다움을 두드러지게 한다.
진나라 서예
"석고문" 은 진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책이다. 당초 산시 봉상이 출토한 10 개의 석각이다. 각 석두 조각은 높이가 약 3 피트, 지름이 2 피트이다. 주위에 글이 새겨져 진 사냥의 성황을 묘사하였다. 원문 700 여 자, 200 여 자가 있다. 글씨체는 대박이다. 동그란 펜으로 가지런히 배열한 것은 당시 유행했던 정자서였다. 진나라가 6 국을 통일한 후, 문자를 통일하고, 하서 문자를 기초로, 번잡함을 간간간으로 만들고, 작은 인감을 만들어 전국을 풍미하였다. 1975 호북운몽진제인의 발굴, 예서가 진나라에서 이미 흥성했고, 우뚝 솟아 있고, 전서보다 쓰기가 더 쉽다는 것을 설명한다.
한대 서예
한대 서예예술은 예서를 위주로 예서를 잘 쓰는 것을' 예서사' 라고 부른다. 따라서 예서는 한나라에서도' 사서' 라고 불린다. 소수의 각석, 인감, 도장을 제외하고 예서는 한대에서 이미 유행하는 글이 되었다. 사용과 심미의 요구로 형식상' 8 점' 이 있다. 서예 역사상 유일무이한 한립을 형성하다. 더 발전함에 따라 동한 말년에 "측면" (점), "스윕" (긴 왼쪽), "훅" (직선 훅), "펙" (짧은 왼쪽) 이 나타나고, 구조가 더욱 엄격해지고, 점차 해서체를 형성한다. 동한 시대에는 기세가 왕성한 정측파와 같은 각종 유파가 형성되었다. 펜으로 곧게 펴다. 활기찬 작문 학교; 실의에 빠진 화려한 파벌; 펜과 펜이 같은 학교; 힘, 부드러움, 활력의 전시 크고 무거운 남자 학교; 야파 등 각종 풍격이 현란하여 서예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과 서예 예술의 번영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위진 서예
위진 서예는 한대 서예의 든든한 기초를 계승하고 진대에 이르면 당시 송사 원곡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150 년 동안 서예가는 200 명에 육박하여 서예예술의 절정이었고, 저명한 문학가 위비는 펜과 구조에 모두 새로운 혁신을 이루었다. 그의 문필은 호방하고 호방하며 생동적이어서 예서에서 해서체로 그라데이션하는 것을 분명하게 표현했다. 왕희지를 대표하는 새로운 풍격은 평화, 자연, 소탈함, 영영의 경지에 이르렀다. 란정서' 는 가장 걸출한 걸작으로 서예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수당 서예
당서예는 비각서의 부흥과 함께 다시 한 번 새로운 고조를 겪었다. 예술을 추구하는 강건한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동진남조의 부드러운 멋을 바꾸어 당대 서예의 특색을 형성하였다. 유명한 서예가 구양문의 서예 풍격은 구조가 공정하고 엄밀하다. 초서 마스터 장 쑤, 멋진; Yan Zhenqing 의 책은 강하고 강합니다. 리우 공권 펜, 아름답고 매력적인; 회소의' 광초' 는 기세가 웅장하여 서예사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송사
송대 서예는 위진 당에 비해 뚜렷한 특색이 결여되어 있어 서풍이 성행하고, 서가는 각자의 정치 결과에 얽매여 있다. 원풍년 동안 채양, 수시, 황정견, 미담 4 대 명가가 서예 소멸을 주장하자 서예가 다시 진흥되었다. 송대 서예는' 뜻' 의 자유발휘에 더욱 신경을 쓰고, 개인의 감정 표현을 강조하며, 일부 판에 박힌 형식을 돌파하고, 선인의 울타리를 뛰어넘어 일부 명품이 나타났다.
원명청서예
원명청 서예는 기본적으로 위진 당송의 풍격을 따라 발전한다. 서예가가 많고, 개인의 성취가 선인을 능가하지만, 독창적인 서예가는 없다. 원명청 서예는 이미 진당을 뛰어넘을 수 없었다.
역대 서예가 (동진)-왕희지
동진 서예가 왕희지 (303-36 1, 32 1-379) 는 글자가 많지 않다. 원산지 랑야 (이 산둥 린유) 는 현재 은산혜제 (절강 사오싱) 에 거주하고 있다. 우군 장군의 장교가 내사를 사열하며' 왕우군' 이라고 불린다. 그는 진나라의 한 귀족 집안 출신이다. 왕희지가 열두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필법 이론을 가르쳤다. "만약 당신이 골자를 사용한다면, 당신은 무언가를 깨닫게 될 것이다." 어렸을 때 스승은 유명한 여자 서예가 위부인으로부터 서예를 배웠다. 나중에 그는 강 투어 명산, 사단 이순신 긴 기술, 사단 이순신 긴 기술, 사단 중유 를 통과했다. 학습' 어떻게 다법을 결합하여 한 집을 준비한다' 는 것을 관찰하여' 다른 사람보다 비싸고 고금의 가장 높은' 높이에 이르렀다.
왕희지의 서예 스타일은 한대와 서진에 비해 필법이 정교하고 구조가 변화무쌍하다는 것이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왕희지의 가장 큰 업적은 고법을 늘리고 파괴하고 한위 순박한 서예 스타일을 정교하고 아름다운 서예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한자 쓰기를 실용성에서 기법과 정취를 중시하는 경지로 끌어들이는 것은 서예예술의 각성으로 서예가가 서예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나중에 서예가가 왕희지의 서예 게시물을 모사한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서성'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그의 해서체, 예를 들면' 악의론',' 황정경',' 동방삭 그림 짱' 등은 남조에서 꽤 유명하며 각종 전설을 남겼고, 어떤 것은 회화 제재가 되기도 했다. 그의 초서는 세상에 의해' 초성' 으로 존칭되었다. 세계에 있는 아무 자취도 없다, 서 예는 "17 포스트", "작은 카이 음악 리 이순신", "황정경" 등과 같은 많은 책이 있다. 베껴 쓴 잉크 윤곽, 중간 게시물에 구멍이 하나 있다. 란정 [풍승소 필사] 순서, 눈 속의 청첩, 근면 상첩, 상첩, 원관첩, 큰모첩, 핑안 게시물, 행첩. 그의' 란정집서' 서예는 웅장하고 수려하며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왕희지의 일생의 걸작으로 예로부터. 세계 최고의 행서라고 합니다!
역대 서예가 (당나라)-구양문의
구양문의는 담주 린샹 (현재 호남 창사) 에서 태어났다. 세상 사람들은 구양이 지도자가 많다고 말한다. 세상은 그의 말을 "속도 다격조" 라고 부른다. 여세남은 "종이와 펜을 선택하지 않고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좋은 예서 한 수를 쓸 수 있다. 정관 5 년, 서주 도사측의 비석은 그의 예서 작품이다. 그의 서예는 예서를 가장 많이 쓴다. 그 용필을 고찰하면 둥글고 힘이 있다. \ "잔디 충격, 구름 사이에 전기를 보냅니다. 또 다른 예는 금강이 성난 눈으로, 힘스가 주먹을 휘둘렀다는 것이다. " 그 중에서도 갈고리 등 획은 여전히 정식 획이다. 그가 화도사 선사 불탑에 쓴 비문, 시아버지 문언보의 비문, 황보생일의 비문은' 당대 제 1 해서체' 로 불린다. 그의 해서체는 펜이든 구조든 진지한 절차가 있어 초보자가 가장 편리하다.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구양씨 결체 36 법' 은 그의 해서체로 총결된 결체 표기법이다. 그의 해서체' 장한사 스티커 농어' 는 창력을 길게 휘둘렀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먹물이 특히 귀중하다. 구양문의 아들 구양통은 서예가가 있다. 부자는 서단에서 모두 유명하여' 구양' 이라고 불린다. 오양의' 도장비' 의감은 더욱 강하지만 지나치게 함축적이다. 우공비, 전체 이름 우공공공문공비, 당나라 우종사 전문 상서, 조한의 흑연각본에서 "이 비석은 황보, 90% 보다 한 수 더 뛰어나지만 서예가 깔끔하여 제 2 비석 아래에 있지 않다" 고 평가했다. 그리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편지가 이미 80 여 개이고 법이 정교하다."
역대 서예가 (당나라)-안진경
당경조는 만년의 사람이고, 말은 확실하다. 개원 진사 () 는 궁을 모사로 옮기고, 평원 현 양 () 이 미워하는 것을 위해 연평원 () 이라고 불렀다. 안사의 난리 기간 동안 안은 도둑에 대한 공로를 세웠다. 그는 공식 장관, 또한 왕자, 또는 카운티 창립 훈, 그래서 그는 얼굴이라고도합니다 베이징 에 들어갔다. 리 xilie 가 dezong 반란 에 있을 때, 총리 Qilu 증오 뼈, 그래서 진짜 청나라 가 그를 설득 할 수 있습니다. 서열에 의해 남겨지고, 충실히 굴복하지 않고, 죽임을 당했다.
진경은 랑야 세가의 후예로, 가문이 두터워 편지에 나무를 세웠다. 초술량 () 장욱 () 에서 필법이 단정하고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며 행서 () 가 두껍고 조화롭며 고법에서 자성한 스타일로' 안체' 라고 불린다. 송구양수는 이렇게 평가했다. "안공숙은 충신과 같고, 열사와 같고, 도덕군자와 같다. 그의 존엄성과 존중은 첫눈에 무섭지만, 시간이 길수록 그는 더욱 귀여워진다. " 세상에 보물을 보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즐거워한다. "그림 짱", "다보탑비", "안비", 종조카의 "기념원고", "마고모선담기", "엄가묘비", "좌석차 게시판" 등. 모두 그의 걸작이다.
제조카 원고에 안진경의 행서 잉크 자국. 원대 시안 옥서 평론은 이 게시물을' 천하 제 2 행서' 라고 한다. 이 게시물에는 목말라 있는 펜과 펜을 쥐고 있는 모든 곳이 눈에 선하여, 펜을 쓰는 과정과 펜촉의 묘한 변화를 볼 수 있어 초서를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본적은 현재 대만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역대 서예가 (당나라)-류공권
류공권, 본명 항성, 경조가든 (현재 산시 () 성 요현 () 사람. 위안 추 진 시, 학교 shulang, 친자 학사, 공식 프린스 태자 교사, 리우 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중전 시대에 살았는데, 그 사이에 무 경 문종의 세 왕조를 겪었다. 이때 당대의 서예 개혁 운동은 기본적으로 성공적이었고, 시대가 류공권을 부여한 사명은 발전이 아니라 끈기를 지녔다. 류공권의 역사적 공적은 그가 혁신 정신으로 얼굴의 업적을 계승하여' 안고' 의 사학 이론을 형성하여 당대의 서풍 건설을 위한 완벽한 마침표를 그렸다는 데 있다. "구당서" 구름: "공력이 먼저 왕서를 배우고, 근체서를 두루 읽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다. 당시 대신가의 패는 붓글씨를 쓸 수 없었고, 사람들은 이것이 불효라고 여겼다. 서양인은 공물을 바치고, 돈을 서명하지 않고, 여기서 류서를 산다. " 그는 안자를 배우지만, 그는 스스로 새로운 생각을 창조할 수 있다. 연고로 유명하다. 그들의 서예의 차이를 지적했다. 유씨는 심각한 붓을 피했는데, 보통 평평하고 얇다. 그는 또한 북비 중국 서예의 뾰족한 각이 뚜렷한 장점을 흡수하여 점화를 칼처럼 맑고 깊게 했다. 그는 또한 유럽 해서체의 긴밀한 구조와 안진경 해서체의 수직세를 참고해 독특한 육체를 썼다.
역대 서예가 황정견 (송대)
단어 루 직선, 번호 밸리 도교, 번호 웽, 장시 Xiushui 사람들. 후세 사람들은 그를 황계곡이라고 부른다. 송사? "문원전" 은 그를 "정검 자연학 문장, 진사도는 두보라고 부르며 초서를 잘 써서 본보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그리고, 차오, 스와 문 투어 에서 진 개념, 함께 세계 4 학사 를 불렀다. 클릭합니다 그는 스스로 말했다. "나는 초서를 배운 지 30 여 년이 되었는데, 처음에는 주악으로 스승을 삼았기 때문에, 만 20 년 동안 촌스러웠다." 스와 caiweng 늦은, 아이 아름다운 책 은 고대인 에 의해 만들어졌다. 나중에 나는 장창사, 와이소, 고현의 묵보를 얻었는데, 그 필법의 묘미를 엿볼 수 있었다. ""
그의 행서는 창 (), 수시 () 의 한식시 (), 추록 () 과 같은 필로 풍반 () 의' 둔가 잡기 ()' 와 같다 그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그림의 장봉에서 좌필까지, 그리고 평평하게, "무평무악", 일부러 펜을 바꿔야 한다. 펜으로 돌아가기 전에 총명을 숨기다. 장봉에 능하고 좌절에 치중하며,' 화대나무를 책으로 삼는다' 는 느낌을 주는 그 구조는 얼굴의' 팔관정 장보' 에서 비롯된다. 중궁이 조여져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방사되고 가로로 뻗어나가는 등 노를 저어 배를 젓는 것과 같은 기백과 기세가 크다. 그의 성격은 매우 뚜렷하다. 그의 서예를 배우려면 색필의' 태연희' 와 구조의 광범위성에 주의해야 한다. 그의 초서에 관해서는 조맹이 말했다. "황대사서에는 장장장사 원대한 뜻이 있다." "당신이 우아한 사람이라면, 그것은 감탄할 만하다." 우리는 그의 시' 화령시' 가 힘차고, 졸렬하고, 공교롭게도 뚱뚱하고 날씬하며,' 매우 창력' 을 볼 수 있다. 그 매력은 해서체 못지않다. 자리에 앉으세요'' 필법이 둥둥 떠다닌다' 는 더욱 얻기 어려운 작품이다.
서예가 (송나라)-왕안석
왕안석 (102 1- 1086), 푸저우 임천 (오늘 강서) 사람, 명문절. 북송의 정치가, 문학가, 사상가. 왕안석의 서예는 고풍스럽고 심오하여, 진 송의 사람들이 붓놀림으로 묘하게 하여, 늘 흙으로 크게 모방한다. 안경대강' 권, 종이책, 길이 29.9cm, 주서, 두 문마다 연결, 성구 72 줄, 23 ~ 36 자. 당대의 《시경》에 대한 번역. 열 권. 왕안석은' 관음묘귀문' 에서 발췌한 것으로, 문 () 에서 나왔다. 본권, 주서 중간, 행서, 연묵서, 획이 선명하다. 라인이 가깝고 공백은 적지만 눈부심은 없습니다. 지금은 상해 박물관에 있습니다.
서예가 (송나라)-수시
단어 zizhan, 이름 동포 거사, 미산 (오늘 쓰촨) 사람. 그와 아버지 소경, 동생 소길은 시로 유명하다. 세명은' 소삼' 이라고 불린다. 그의 서예는 안진경, 류공권, 추 수량, 서호, 이북해, 양응식' 이왕' 으로부터 영양을 섭취하고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혁신을 추구한다. 그는 자신의 서예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글씨를 쓰는 방법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나는 다 얻을 수는 없다." 그는 자신의 서예 예술 창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열심히 책을 쓸 수 없고, 구할 수 없다." 그는 "의미" 를 중점으로, "신수" 로 자신의 감정을 책의 점화에 보냈다. 그는 서예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전통 기법을 이용하여 서예 예술 창작을 하였으며, 서예 예술 창작에서 전통 기법을 풍부하게 발전시켰지, 단순한 기계적으로 낡은 것이 아니다. 그는 필기방법에서 일반인과 다른 특수한 방법을 사용했고, 필기도구의 개혁에도 치중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하늘의 먹구름',' 동정춘시',' 중산송로시',' 춘첩시',' 술연애시',' 한식시',' 촉중시',' 취정노트' 등이 있다.
수시 "황주 한식시첩". 수시 행서의 대표작이다. 이것은 부흥을 보내는 시로, 수시가 황주의 3 년 한식절에 촉발된 인생 감탄이다. 시 속의 서늘하고 애틋한 정이 스시의 이 시점에서 우울하고 고독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의 서예는 바로 이런 심정과 상황에서 생겨난 것이다. 서예 전체가 기복이 심하고, 빛이 사방에 비치고, 자유분방하며, 필치가 부족하지 않다. 황주 한식시첩은 서예사에 큰 영향을 미쳐' 천하 제 3 행서' 라고 불리며, 수시 서예 작품 중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역대 서예가 (송대)-조
자웅, 도교 실삼나무, 도교 수정궁, 호주주 (저장 오흥). 송태조의 아들 진왕 방득의 후손. 송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나중에, 그는 원세조 () 에 의해 안안 () 을 모집하여, 5 대 때 벼슬을 하였다. 그는 한림학사로 임명되었고, 영록 박사는 위공과 스문민으로 임명되었다. 인쇄, 인쇄, 인쇄, 인쇄, 인쇄, 인쇄, 인쇄, 인쇄, 인쇄, 인쇄를 잘 활용하세요. 그는' 송설재집' 의 저자이다. 조 () 는 원초 상당히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다. "원사전" 은 "맹서 서예가 모두 천하 1 위이기 때문에 책을 천하 문제로 삼는다" 고 기록하였다. 호평을 받다. 학자인 송영에 따르면 조서예는 초창기에' 팔식' 영릉서를 배웠고, 중년에는' 종 () 과 선 ()' 을 배웠으며, 만년에는 책을 배웠다고 한다. 또한 그는 원위 시대의 딩기원비, 당대의 우세남, 추 수량 등을 유람했다. 이는 선조들의 큰 성과였다. 문가가 말했듯이, "위웨이의 서예는 고대인보다 우월하여 모두 모방한 것이다. "그러므로, 조씨의 서예상의 성공은 그가 다른 사람의 장형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특히 송원 시대의 서예가들은 대부분 선과 초서에만 능통하지만, 조는 각 풍격을 철저히 연구할 수 있다. 그의 문장 시대에 뒤떨어져서 불도 연구를 우회했다. 후세 사람들은 조의 서예를 배웠고, 조의 서예는 북한과 일본에서 매우 유행했다. 조해서서에도 좋은 작품이 있는데, 예를 들면' 삼문집' 과 같이 구조가 넓고, 구조가 깊고 듬직하며, 필법이 유창하여 서첩에 가장 적합하다. 조의 전세 작품은 대부분 행서이며, 대부분 필이 정확하고, 어휘가 엄격하여,' 붉은 담부' 처럼 고전이라 할 수 있다.
역대 서예가 (명)-당인
명사 여러분' 중 하나인 당인은 명중엽 예강남 제 1 재자로 불린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시를 외우고 작곡하며 문필화를 잘하며 비바람을 겪었다. 그는 중국 회화 역사상 걸출한 큰 화가이다.
당인자 백호, 더 단어, 도화암의 주인, 루, 탈선의 신선, 남정의 인연, 강남 제 1 풍류재자. 만년 신불, 거사 등 6 개의 별명이 있다.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사람. 당인은 상인 가정에서 태어나 지위가 비교적 낮다. 그는' 유명입만' 의 지도 아래 열심히 공부하여 1 1 세가 되면 문채가 매우 훌륭해서 글씨를 잘 쓴다. 16 세, 학자. 29 세에 난징응천향시험에 참가하여' 사원' 1 등상을 받았다.
당인의 서예는 그림을 이름으로 주로 조맹을 공부했고, 이북해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완곡하고 매력적이며 필법이 성숙하고 소탈하지만 필력이 약간 약하고, 고리가 부드럽고, 구조가 약간 느슨하다. 그래서 왕세정은 "백호가 오흥당에 들어갔지만 귀는 힘이 없다" 고 평가했다.
역대 서예가 (청대)-덩
덩 () 안후이 () 와이닝인 () 은 본명이 엄격하고, 글자, 명완보 (), 완백산인 () 이 인종의 이름을 피하기 때문에 글자줄을 쓴다. 빈한한 출신으로 조상의' 장덕불현영' 의 성격,' 공부와 우칙사' 의 학습, 그리고 불순한 성격에 대한 그의 성장에 잠재된 감화의 영향을 미쳤다. 스무 살에 인생 여행을 시작하고 강호를 헤엄쳐 다니며 스승과 친구를 찾아다녔다. 그의 일생은 노력과 진취심을 동반하여, 그의 일생이 예술에 힘쓰는 거의 모든 내용은' 친구' 라는 단어다. 나는 문달, 영광, 외물에 감동하지 말고, 벼슬길에 들어가지 말고, 시종 천의 본색을 유지한다. 이것은 순수 예술가의 소탈한 생활이다.
당시 사람들은 던의 서예에 대해 "사방이 모두 절절하고 전국 1 위" 라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의 서예가 가장 출중하고, 전서의 성과는 작은 전서에 있다. 사단, 얼음을 스승으로 삼고, 그의 작은 인감은 길이가 약간 길지만, 그는 창의적으로 예서의 필법을 결합하여 과감하게 장봉과 부드러운 머리로 기복을 높여 전서의 사용을 크게 풍성하게 했다. 특히 만년에는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선은 둥글고 웅장하며, 청대 전서의 전형을 창조하여 전서 예술의 발전에 불후의 공헌을 하였으며, 예서는 한비의 장기 침음 속에서 많은 이득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서의 뜻을 쓸 수 있는 예서와 위비의 실력까지 합치면 그 풍격은 자연히 독보적이다. 해서체는 당카이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근원을 추적하여 위비를 직접 채택하고 네모난 펜을 사용한다. 획은 이 () 의 뜻을 전달하고, 구조는 가로세로로 무겁고, 좌우가 높은 방법으로 정의를 구하지 않고,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시대풍속과 어울리지 않아 과감한 탐구의 정신을 나타냈다. 비교해 보면, 그의 초서는 전서보다 심오하지 않다. 이것은 대다수 사람들의 견해이니,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Deng 의 인감은 또한 특별 한 책을 가치가 있다. 나는 고대 인감에서 너와 토론할 것이다.
역대 서예가 (청대)-오창석
만청 유명한 화가, 인감가. 본명은 준청, 장석, 별명이 쓴 철, 절강안지족이었다. 십 대 때,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그는 책을 쓰고 인쇄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의 해서체, 엄격한 학습 을 시작, 다음 종 원장; 이수는 중국 석조를 연구한다. 전서를 연구한 사람은 처음에는 덩 () 조 () 등의 영향을 받았고, 나중에는' 석고 ()' 의 글에서 또 융합되었다. 사맹해 평론: 오 선생은' 집착불우' 와' 마음을 잡는 이빨' 상태를 피하려고 애썼고, 세 가지 종정도용 자세를 혼동해 조보다 훨씬 뛰어나다. 오창석 행서는 황정견, 왕탁 필법의 영향이 크며, 황도주 필법은 베이비필법, 인화, 펜에 큰 영향을 받는다.
역대 서예가 (근대)-이숙동
이숙동 홍의 대가는 젊은 이름, 학명, 도문, 비슷한 단어, 그리고 많은 필명과 별명이 250 여 개에 달한다. 나의 본적은 절강 평호로 천진에서 태어났다. 중국의 유명한 화가, 음악가, 연극가, 교육자, 시인, 학자, 중일 문화교류개척자, 20 세기 중국 10 대 화가 중 한 명인 남산법문디 1 1 세조사. 이것은 중국 5 천년의 역사에서 전무후무한 것으로, 세계에 끝없는 정신적 부를 남겼다. 평생 동안, 그는 모두 중국의 화려하고 극치까지 화려한 전형적인 인물이자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신동이었다.
이숙동은 어려서부터 재능이 넘쳐서 다섯 살 때 아버지를 잃었다. 그는 어머니 왕으로부터 많은 유명한 시와 격언을 배웠다. 열 살 때부터 경학 사학을 배우기 시작했고, 후사는 당경언, 조에서 시, 서예, 인감을 배웠다.
이숙동 선생의 서예는 현대 중국 서단에서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으며, 노신, 곽모로 등 현대 문화 유명 인사들은 모두 대사의 말을 얻은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숙동의 서예는 두 시기, 출가 전 제 1 기와 출가 후 제 2 기로 나뉜다.
왕희지 (기원 303-36 1), 동진 서예가, 린이 (오늘 산둥), 한족, 이후 무석으로 이주하여 만년에 김정현에 은거하다.
구양문의 (557-64 1 년), 담주 임향 (오늘 창사) 인 당대한족, 역사상 4 대 해서체 서가 중 한 명이다.
안진경 (709-784, 이설 709-785), 당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중국 당대 서예가. 중당의 걸출한 서예가. 그의' 안체' 해서체는 조맹경, 류공권, 구양문의와 함께' 해서체 4 인' 이라고 불렀다. 유공권과 함께' 엄구' 라고 부른다.
류공권 (778-865),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 한족, 경조가든 (현재 산시 () 성 동천시 요주구) 사람. 벼슬에서 태자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유' 라고 부른다. 유공권의 서예는 해서체로 유명하며, 안진경과 함께 유연이라고 불린다.
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