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신사가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신사가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신사, 젠트리(gentry)라는 단어는 영국에서 처음 등장했다. 일반적으로 당시 영국 신사들은 손에 문명화된 막대기를 쥐고 모자를 쓰고, 깔끔한 정장을 입는 경우가 많았다. .가죽 신발.
군자가 된다는 것은 남자의 행위일 뿐만 아니라 마음의 상태도 있다는 것을 심경의 차원으로 끌어올리면 군자는 없다고 할 수 있다. 특정 행동 규칙.
'신사적 매너'는 행동, 예의, 여성에 대한 존중 등 남성이 지켜야 할 일련의 행동 규범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다.
1. 대외관계에 대해서는 항상 냉정하고 객관적이며 공정한 태도를 유지하고 명확한 경계와 옳고 그름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모든 종류의 무례함과 폭력을 피하도록 노력한다.
2. 자존심과 품위를 중시하되, 지나친 행동은 하지 마세요. 타인을 존중하는 데 능숙하고, 대립적인 경쟁이 필요한 경우에도 공정성을 주장해야 합니다.
3. 온유하고 친절하며 열정적이며 자존심이 강하지만 경박하지 않고 관대하며 겸손하고 관용적이지 않습니다. 까다롭고 사려 깊으며 통찰력이 있고 강압적이거나 강압적이지 않고 책임을 지려는 용기가 있습니다.
위 세 가지 측면의 의미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이 이해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예의 바르고 겸손하며, 대화가 잘되고 예의바르며, 행동이 우아하고 건강합니다. ,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나쁜 습관을 멀리하십시오.
신사이자 사람이 되어야 하는데 신사이자 사람이 되기는 어렵다. 이 둘의 완벽한 결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자제력과 표현력이 필요합니다. 자제에는 행동의 우아함과 높은 언어 표현이 포함됩니다. 위의 능력을 사용하면 신사적인 태도를 잃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개성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습니다.
1. 외모와 위생에 신경을 써 신사의 품행을 부각시킨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단정함과 컬러 매칭에 신경 써야 한다. 일반적으로 남성복 색상은 비교적 밋밋하고 어두우며, 셔츠 색상은 더욱 눈길을 끕니다. 단정하게 옷을 입는 것은 세련미와 매력의 표시로 여겨집니다. 직장에 가거나 중요한 친구를 만날 때, 단정한 양복을 입고 잘 닦인 신발을 착용하여 다른 사람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십시오. 또한 치아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고, 1년에 두 번씩 정기적으로 병원에 가서 정기적으로 치아 세척을 받아야 합니다. 치아에 음식 얼룩이 있고 입에서 악취가 나는 것은 자기 수양이 좋지 않다는 신호입니다.
2. 신사적인 태도는 중국 남성의 말투, 몸짓, 앉은 자세에서도 나타납니다.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지 못할 때에는 "미안해요"라고 말하여 상대방에게 다시 말하라는 신호를 보내야 합니다.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똑바로 앉고, 조화로운 몸짓과 작은 움직임, 절제된 말투가 매우 우아해 보일 것이며, 이는 눈에 보이지 않게 당신의 매력을 높여줄 것입니다. 많이 움직이고,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큰 소리를 내는 경우, 특히 앞뒤로 몸을 기울이는 경우, 대화 중에 지속적으로 저속한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무례하고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여성에 대한 존중도 신사의 응축된 표현이다. 공공장소에서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것은 매우 미개한 일이며, 특히 여성과의 경쟁은 더욱 그렇습니다. 쇼핑몰에서든, 지하철에서든, 버스에서든, 사무실에서든, 문으로 들어오는 여자를 만나면 먼저 나가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물론 "숙녀 우선"이라는 정중한 말을 할 필요는 없지만 친절하고 우아한 몸짓으로 여성에게 먼저 가라고 신호를 보내세요. 문을 열었을 때 뒤에 누군가가 있을 때, 특히 여성이 들어오려고 할 때, 여성이 다가와서 문을 잡을 때까지 기다려야 떠날 수 있습니다.
캠퍼스에서 신사적이고 여성스러운 행동을 기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걸을 때는 머리를 들고 가슴을 펴고 여유로운 속도로 걷습니다. 뛰거나 쫓아가지 마세요. 사람이 많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에는 오른쪽으로 이동하세요. 한 줄로 나란히 걷지 말고, 무리를 지어 다니지 말고, 길을 위해 싸우지 마십시오.
말할 때는 머뭇거리거나 머뭇거리지 말고, 대화 중이라면 중간에 끼어들거나 억지로 끼어들지 마세요.
칭찬을 받아도 침착하고 질책을 받아도 개의치 않는 척 칭찬하지 말고 코와 눈을 들지 마십시오. 당신이 듣지 않도록. 비판이 부적절한 경우에는 차후에 차분하게 이유를 설명하되, 직접 반박하지는 마십시오. 잔해물을 버릴 때에는 멀리서 버리거나 아무 데나 버리지 말고 쓰레기통으로 가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 영국의 '신사예절'
'신사답게 살아야 한다'는 말은 어떤 사람들이 자주 하는 말이다. 그런데 신사란 무엇인가? 이것도 의견이 갈리는 주제이지만, 자신의 행동을 좀 더 문명화하고 싶은 신사분들이라면 한 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웅변
신사에게 있어서 웅변의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신사들은 사람들이 빨리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영어를 사용하도록 훈련되어야 합니다. 몇몇 신사 훈련 매뉴얼이 출판되었습니다. 이미 19세기 초 해밀턴 무어(Hamilton-Moore)의 1802년 『작은 신사, 숙녀 길잡이, 영어 조교』에서 “신사가 갖춰야 할 조건은 한두 가지 정도일 뿐이며, 그것은 참된 조건이라고 볼 수 없다”고 강조한 바 있다. 신사가 되려면 많은 자질을 동시에 갖추어야 합니다. 그 중 우아한 대화와 우아한 개인 이미지가 가장 중요한 측면입니다."
해밀턴-무어는 학습의 목적을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단순히 일자리를 찾는 것이 아니라 “인기 있는 사람,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 되고, 외로움을 행복하게 견디며 온갖 유혹을 이겨내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는 수백 년 전 Castiglione과 Lord Clanton처럼 웅변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들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초기에 소수의 귀족 집단이 가졌던 고대의 가치관이 이제는 더 넓고 역동적인 중산층으로 퍼졌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영어 작문과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해밀턴-무어는 상원의 정치인, 기소 변호에 관여하는 변호사, 설교하는 성직자, 작가 등 신흥 중산층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것이 분명했습니다. 사업가 등을 위한 비즈니스 서한 그러나 그는 언어능력의 함양을 강조하면서도 특히 시간 엄수, 겸손, 자비, 신중함, 비밀을 지키는 것 등 좋은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러한 가치는 신사 개념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오늘날 클럽이나 시골 호텔에서 영국 신사의 행동을 보면 위와 같은 특징을 느낄 수 있다. 회사에서 낯선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의 눈이 그 사람 앞에 있는 테이블과 신문을 떠나지 않기 때문에 귀머거리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그 사람이 조용하고 자신의 이름을 쉽게 남기려고 하지 않습니다. 호텔에서 그는 프런트 데스크 직원에게 자신의 이름을 속삭이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가 자신의 집 주소가 적힌 카드를 당신에게 주면 그는 당신을 그의 친구로 여긴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가 자신을 소개할 때, 그는 몰래 당신을 알고 싶어하거나 뭔가를 할 계획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차가운 표정을 짓습니다. 그들의 입장에서 이러한 말과 행동을 비슷한 상황에서 중국인의 행동과 비교해 보면 중국의 새로운 부자가 전통 신사의 눈에 어떻게 비춰질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잘 행동하라
과거에는 예의바르게 말하는 것이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하나의 측면일 뿐이었고, 잘 행동하는 것이 신사가 되는 비결이었다.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라는 윌리엄 위컴의 말은 너무나 유명해져서 그가 설립한 두 학교인 윈체스터와 옥스퍼드 뉴 칼리지의 모토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매너가 신사들에게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매너에 관한 책도 점점 더 인기를 끌었습니다. 영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 제프리 초서(Geoffrey Chaucer)는 "The Canterbury Tales"의 서문에서 좋은 식탁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 당시의 행동이 얼마나 특이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음식 부스러기가 입술에서 새어 나오지 않았고 손가락이 국물에 담그지도 않았으며 음식 조각이 가슴에 떨어지지 않고 부드럽게 들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좋은 행동은 언제 어디서나 사람을 만든다”는 말과 “말은 사람을 만들 수도 있고, 사람을 망칠 수도 있다”는 말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보시다시피, 빠르면 500년 전만 해도 사람들은 침 뱉기, 콧물, 방귀라는 세 가지 미개한 행위를 분명히 비판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오늘날 중국에서 흔한 일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를 무시하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한 영국 신사의 의견에 따르면 이것은 가장 혐오스러운 행동 중 세 가지이며, 신사답게 되고자 하는 사람들은 완전히 버려야 할 행동입니다.
물론 풍부한 지식과 좋은 습관은 오랜 경험과 실천에서 비롯되며, 이러한 행동은 어릴 때부터 죽을 때까지 지배적입니다. 일하거나 돈을 벌 필요가 없고 이러한 지식을 습득할 시간이 있을 때 이 사회 계층의 안정성은 어느 정도 보장됩니다. 사회이론가 소스타인 베블렌(Thorstein Veblen)은 "여가계급"에 대한 연구에서 이를 확인했습니다. 이 기사는 미국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로 떠오르던 19세기 말에 작성되었습니다. 그는 절묘한 대화, 행동, 생활 습관이 모두 우아함의 징후라고 믿습니다. 좋은 교육에는 시간과 연습, 비용이 필요하므로 일에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쏟는 사람들이 좋은 교육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지식과 수양은 번영하고 건강한 삶의 첫 징후입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감독하에 일할 필요도 없고 자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거의 주지 않는 무언가를 얻기 위해 일할 필요도 없습니다. Thorstein-Veblen에게 예절의 진정한 의미는 그것이 여가 생활의 증거라는 것입니다. 하루 종일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면 좋은 교육을 받을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신사다움의 미묘한 영향은 신사의 행동에 있으며, 후자는 오늘날의 공립학교에서도 잘 배양됩니다.
규칙을 준수하세요
부유한 신흥 산업가 및 전문가의 자녀는 부유한 귀족의 자녀와 함께 공부하고 놀며 원래의 사회적 장벽을 부분적으로 무너뜨립니다. 공립학교에 있든 상관없이 직위나 지위에 관계없이 학교 내 규칙과 질서를 준수해야 합니다. 학교의 철학은 "게임을 열심히 하는 것"이며, 최선을 다할 수 있지만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이러한 규칙 준수 철학은 중산층 문화에 너무나 깊이 뿌리박혀 있어 때로는 비극을 낳기도 합니다.
불행한 사건 중 하나는 1825년 이튼 칼리지에서 공부하던 샤프츠베리 경의 13세 아들이 싸움으로 사망한 사건이다. 중요한 점은 Lord가 학교나 아들의 반대자들에 대해 어떠한 법적 조치도 취하는 것을 거부했으며 불행한 싸움은 당시의 전투 규칙에 따라 진행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규칙에 따르면, 어느 쪽이든 기권할 때까지 싸움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사실 그날 모두가 브랜디를 마셨는데, 이것이 주님의 아들의 죽음의 주요 원인이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인 명예를 위해 주님의 아들은 나이가 많고 키가 큰 적들과 싸울 때 큰 용기를 보였으며 용기는 그 시대 남성의 미덕 중 하나였습니다. 스포츠에서도, 인생에서도 용기와 공정함의 조화는 신사가 갖춰야 할 품성입니다.
도덕적 차원
따라서 군자 개념에는 사회와 계층뿐만 아니라 도덕적 요소도 포함됩니다. 이는 수많은 시도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신사의 개념을 정의하려고 했던 빅토리아 시대 사람들을 당혹스럽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19세기에 고딕 건축과 중세 장식 패턴이 부활한 것처럼 신사 개념이 19세기 기사도의 부활이라고 주장합니다.
정규 교육과 신사적 가치의 도덕적 내용 사이의 연관성은 현재까지 영국 신사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의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정의는 John Henry Newman이 1852년에 출판한 "The Idea of a University"라는 책에 나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신사의 정의는 길지만 명확하게 명시되어 인용할 가치가 있다.
신사의 정의는 결코 남에게 고통이나 폐를 끼치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위의 설명은 간결하면서도 매우 정확합니다. 그의 주요 임무는 개인의 자유에 대한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의 행동을 승인하고 자신이 주목받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는 창조주께서 인간에게 휴식을 위한 다양한 도구와 열을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추위와 피로를 쫓는 데 도움이 되는 편안한 의자, 좋은 장작더미 등 소위 편안하고 편리한 것을 좋아합니다. 참된 군자는 항상 조심하고, 적절하게 행동하며,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불쾌함을 피하고, 모든 의견의 마찰이나 감정의 갈등을 피하고, 모든 의심, 슬픔, 원한을 피합니다. 그의 가장 큰 관심은 모든 동료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수줍은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하고, 낯선 사람들을 부드럽게 대하고, 어리석은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입니다. 그는 부적절한 힌트를 줄 수 있는 사람들을 피할 것입니다. 또는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는 주제; 그는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거의 강요하지 않으며 결코 지루하지 않으며, 그는 사람을 좋아하고 호감이 갑니다. 그는 다른 사람을 반박하기 위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자신을 변호하지 않으며, 자신을 방해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목표를 조심스럽게 이야기합니다. 그는 논쟁할 때 결코 비열하거나 저속한 수단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결코 부당한 이득을 취하지 않았으며, 인격을 모욕하거나 강한 말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다른 사람을 공격하기 위해 암시를 사용하지도 않았습니다.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그는 적을 언젠가 친구가 될 것처럼 포용해야 한다는 고대 현자의 격언을 따릅니다. 그는 너무나 경계심이 강해서 어떤 공격이나 모욕에도 직면할 수 없으며, 공무로 너무 바빠서 자신에게 가해진 어떤 해악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는 철학의 법칙에서 출발하여 인내하고 관용하며 순종적입니다. 그는 고통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통을 참습니다. 그는 모든 것이 되돌릴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죽음을 침착하게 직면합니다. 그가 다양한 토론에 참여한다면 그의 학문적 훈련은 그가 큰 실수를 피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신사의 기본적인 도덕적 품성을 가장 명확하고 자세하게 요약한 것일 것입니다. 이는 고대 중국 유교의 이상에 매우 가깝기도 하며, 진정한 신사가 지켜야 할 엄격한 기준이기도 합니다. .
그러므로 진정한 신사의 자질은 피상적인 패션이나 예의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도덕적 가치에 달려 있습니다. 개인의 부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 자질에 달려 있습니다. 1900년경, 고상한 말과 행동, 변함없는 겸손, 큰 어려움 속에서도 침착함과 용기 등 다양한 행동과 자질이 마침내 공립학교 노선을 통해 하나로 모아졌다. 대영제국이 급속도로 확장되고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면서 영국신사에 대한 개념이 명확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