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고대인의 생활은 매우 비위생적이지 않습니까?
고대인의 생활은 매우 비위생적이지 않습니까?
고대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않아 생산성이 낮다. 현대에는 현란한 세면용품이 그렇게 많지 않은데, 고대인들은 어떻게 개인 위생을 유지했습니까?
오늘 우리는 함께 답을 밝힐 것이다.
1. 치약과 칫솔은 어떻게 만들었어요?
치약 정보
많은 사람 들이 궁금해 한다. 고대인의 기술 조건은 제한되어 있다. 그들은 어떻게 치아를 청소하고 유지합니까? 정말 드라마에서 말한 것처럼 아침에 일어나서 물로 양치질하면 되나요?
사실은 그렇지 않다. 반면 고대인들은 설비가 좋을 뿐만 아니라 효과도 현대치약 못지않다. 이제 내 말을 자세히 들어라.
소금은 치아를 희게 하고 치아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명의인 손사우는' 비진 여자' 에서 "일단 소금을 입에 넣으면 미지근한 물이 이를 수백 번 닦고, 5 일 후 혀가 빠진다" 고 썼다.
하지만 고대인들은 소금을 치약으로 취급하지 않고, 유일한 비법인 잇몸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푸제방' 에 따르면 치아가루는 돼지 이빨, 사포닌, 생강, 코마, 익은 지황, 목실, 묵한련, 회화각, 아사리, 연잎, 청염으로 연소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런 한약으로 만든 치아가루는 이를 닦을 뿐만 아니라 향기도 있고 혼탁도 있다.
청결작용과 약용 가치를 지닌 이 치아가루는 전체적으로, 사용한 사람들이 모두 좋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밝은 눈동자' 라는 단어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이 말은 순전히 오락적이어서 사실의 근거가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치약 외에도 고대인들은 양치질을 했다. 그들이 사용하는 양치질은 결코 간단하지 않다. 그들은 그것을 집에 두고 소금물, 차, 술, 물약 등 다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칫솔 정보
처음에는 고대인들이 가장 편리하고 직접적인 도구로 이를 닦았습니다. 나중에 누군가가 이를 닦는 버드나무 가지를 발명했는데, 이는 옛사람들이' 아침 씹기' 라고 부르는 것이다.
방법은 작은 버드나무 가지를 가지고 깨끗이 씻은 다음 이빨로 한쪽 끝을 뜯어 지섬유가 드러나게 하고, 털을 물어뜯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한 칫솔이 완성된다. 이것은 바빌론이 발명한' 씹는 막대기' 와 비슷하지만, 씹는 막대기의 다른 쪽 끝에는 이를 쑤시는 기능이 있다.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이쑤시개 머리와 비슷하다.
칫솔을 잘 만든 후 이를 닦기 전에 이분을 조금 찍어도 된다. 이런 칫솔은 만들기가 간단하고 비용이 저렴하다.
나중에 칫솔이 업그레이드되자 영리한 고대인들은 동물의 갈기로 현대 칫솔과 같은 칫솔을 만들기 시작했다. 대부분 돼지 갈기를 사용했는데, 좀 딱딱하지만 좀 싸다. 부자는 말갈기 칫솔을 사용했는데, 더 부드럽고 이를 닦는 것이 더 편하다.
남송 시대가 되자 칫솔 제작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도 있고 한약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치아가루 가게' 도 있었다. 치아가루와 칫솔은 이미 사회 상품이 되었다.
둘째, 머리를 신선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비결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사람들이 3 일에 한 번 머리를 씻고 5 일에 한 번 목욕을 하는 습관이 형성되었다. 따라서 정부는 5 일마다 하루를 쉬는 것을' 목욕' 이라고 부른다.
이 샴푸 주기는 우리 현대인들에게는 좀 길지만, 긴 머리를 가진 고대인들에게는 3 일 동안 한 번 세탁하는 것이 비교적 부지런하고, 음식도 담백하고 공기도 그렇게 나쁘지 않아 머리카락이 더러워지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럼 그들은 무엇으로 머리를 감을까요? 그들은 순수 천연 DIY 샴푸를 사용한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쌀뜨물로 머리를 감았다. 쌀뜨물에는 전분, 단백질, 비타민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두피와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나중에 사람들은 비누꼬투리, 하수우, 차씨 등 천연 식물을 으깨서 샴푸로 머리를 감았다. 본초강목' 에 따르면 비누꼬투리는 부스러기 제거, 가려움증, 붓기, 해독을 할 수 있다. Polygonum multiflorum 혈액, 검은 머리, 머리카락 광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묵한련은 머리카락을 검게 할 수 있고, 탈모는 곧 태어날 것이다. 이런 천연건강한 샴푸로 머리를 관리하는데, 머리는 검고 두껍고 비듬이 없어 간지럽다.
셋째, 모든 기능을 갖춘 세탁 제품
샴푸 플레이어: 쌀뜨물. 주대에는 쌀뜨물로 목욕을 했는데, 오염뿐만 아니라 피부가 거칠고 손발이 차갑고 허리 통증, 동상 등의 증상도 개선한다고 합니다.
2 번 선수: 아카시아. 남조 소기 시대에는 비누꼬투리를 파는 사람이 있었는데, 10 여 가지가 있었고, 용도가 매우 많았다. 세안, 목욕, 피부 청결, 더러움 제거, 세탁 후 윤활, 상쾌함 세탁을 위해, 옷은 퇴색하지 않고, 변형되지 않고, 광택이 난다. 목욕에도 사용되며, 바람과 습기를 없애고 버짐을 치료하는 효능도 있다.
3 번 선수: 초목재. 이것은 고대인들이 장기 생활 실천에서 발견한 청결용품이다. 짚을 불태운 후 남은 재다. 닭갈비' 에 따르면 남방 여성들은 초목재로 목욕하거나 빨래를 한다.
4 번 선수: 비누. 이런 비누는 또 다른 비누가 아니다. 그것은 열매가 크고 풍만한 식물' 비주' 로 만들어졌다. 저장 중부에서는 아카시아 () 가 보기 드물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카시아 () 대신 지방구슬을 사용했기 때문에' 아카시아 ()' 라고 불린다. 가을에는 과일을 따고 익힌 후 으깨서 향신료와 밀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고 손으로 공을 비벼서 목욕, 세안, 빨래에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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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간호 제품도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여기서는 군더더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관심 있는 친구는 스스로 알 수 있다.
넷째, 인간의 법과 자연
변쇼의 소개를 보고' 고대인들이 어떻게 개인 위생을 유지하는지' 에 대해 알고 있습니까? 그들이 사용하는 모든 화장품은 천연 원료에서 나온다.
변쇼는 고대인들이 자연을 숭상하는 것은 자연이 그들에게 각종 생존의 자원을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은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왔다. 바람막이는 대지에서 하고, 먹는 음식은 대지에서 자란다. 일상적인 세면용품도 자연에서 나온다. 하물며 사람도 자연의 일부이다.
고대인의 자연에 대한 존중은 명절 제사 천지산신의 의식뿐만 아니라 문학예술에도 반영되어 있다. 고대 문인들은 산수화를 좋아하고 산수화를 창작하며 산수시를 읊으며 심지어 사는 곳도 자연을 모방해야 한다. 중국 고대 원림건축의 특징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재현으로 바위, 식물, 건물을 현지 조건에 따라 쾌적하고 한가한 자연미를 구현한 것이다.
노자의' 도덕경' 에는 사람이 땅을 연습하고, 땅을 연습하고, 하늘을 연습하고, 도를 연습하고, 자연을 말하는 말이 있다. 그 중' 법' 자는 준수의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이 네 구절은 고대인들의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반영하고, 인류가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즉' 사람은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 는 것을 깨달아야 인류가 더 잘 살 수 있다.
이 때문에 고대인들은 일찌감치 24 절기를 나누었다. 24 절기의 각 절기는 기후, 현상학, 시간을 대표하며, 시간의 개념을 자연의 개념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봄비, 초서리, 천년, 망하 등 절기의 명칭은 그 자체로 자연현상이다. 24 절기는 고대 농업 생산을 지도하고 기후 변화를 예측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지속 가능한 개발
고대인들은 자연을 두려워하고 현대인들은 자연을 정복했다.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현대인들은 자연을 정복하는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동시에, 생태 환경은 유례없는 파괴를 당했다. 전 세계 대기오염, 해수면 상승, 종의 멸종 ... 자연은 매우 심각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조상들이'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고 생태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는 사상 성과를 되찾아야 한다.
진나라 시대에는 고대인들이 환경 의식을 가지고 있었고, 그 정도를 주장하고, 그 정도를 사용했으며, 논을 태우고 물을 다 태워 물고기를 잡는 것을 반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선민들은 철학적 관점에서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는 중요성을 논술했다. 이는 중국 문화에서' 사람과 자연' 에 대한 깊은 통찰이자' 지속 가능한 발전' 의 사상 선도다.
현대화된 개발도상국으로서 중국은 현대화와 생태 균형을 동시에 실현하는 이중적 사명을 짊어지고 있으며,' 선오염, 후치치' 의 길을 걸어서는 안 된다. 먼저 파괴하고 건설하다. 선인의 지혜를 흡수하고, 고대인의 생태의식을 배우고, 자각적으로 사회경제활동을 자연시스템의 선순환에 포함시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고, 생태문명의 건설과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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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인터넷에서 나왔고, 침해 통지는 삭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