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요하네스 브람스는 어떻게 작곡가가 되었나요?

요하네스 브람스는 어떻게 작곡가가 되었나요?

시대마다, 예술마다 정반대의 경향이 있지만, 대개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은 뒤처지고, 그 중에는 훌륭한 예술가도 드물다. 그러나 내가 여기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평범한 반대자, 불평하는 소규모 작곡가, 전쟁을 준비하는 이론가, 실패한 기술 연주자, 가혹한 비평가 및 완고한 철학자가 아니라 세계 최고의 작곡가 중 한 명인 요하네스 브람스입니다.

1833년 5월 7일, 자신의 장래 운명을 알지 못했던 브람스는 독일 북부 도시 함부르크에서 태어났다. 전문 음악인이었던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의 결합은 수많은 전설적인 음악 거장들이 연주한 음악만큼이나 극적이었다. 브람스의 아버지 요한 브람스는 공연이 끝난 후 우연히 중년 여성 크리스티나를 만나게 된다. 평범해 보이고 절름발이인 크리스티나는 존보다 17살 더 많다. 하지만 뛰어난 요리 실력으로 존을 취하게 만든 것은 바로 그런 여자였다. 일주일 후 어느 행복한 날, 존과 크리스티나는 결혼식장에 들어섰습니다.

브람스의 탄생은 이 가족에게 행운을 가져다주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어두운 슬럼가에 살고 있습니다. 부모님이 결혼하셨을 때의 드라마틱한 낭만적인 분위기는 사라진 지 오래고… 끝없는 충돌, 문제 및 슬픔. 브람스는 어린 시절 가난했지만 음악을 아는 아버지가 있었기 때문에 행복했습니다. 그의 어린 영혼을 자양분으로 삼아준 것은 바로 음악이었습니다. 가계 수입을 늘리기 위해 그는 13세 때 나이트클럽에 동행하기 시작했고 나중에 연극 공연에 동행했으며 개인 교사가 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많은 댄스 음악, 행진곡, 오케스트라 편곡을 썼습니다. 이는 브람스의 작문 능력을 발휘하고 그를 독일 민속 음악 및 도시 음악과 접촉하게 했으며 그의 미래 창작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가난과 불행은 종종 천재를 낳는 비옥한 토양이기도 합니다. 이 쓰라린 비옥한 토양에서 브람스는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그는 전문적인 음악학교를 다니지 않았지만 '전문적인' 음악교사인 맥슨을 만났다. 브람스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것은 맥슨의 엄격한 가르침 덕분이었다. 전문적인 이론 지식과 피아노 기술을 배우는 것 외에도 Maxon은 독일 클래식 음악과 독일 민속 음악을 소개하여 바흐, 베토벤 및 독일 민요의 작품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브람스는 나중에 일류 음악 거장 중 한 명이 되었고, 맥슨은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습니다. 1882년, 49세의 브람스는 존경과 기억의 표시로 자신의 피아노 협주곡 2번 B장조를 그의 선배이자 스승이자 친구인 맥슨에게 헌정했습니다.

그렇다. 브람스는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가혹한 현실 생활이 그를 매우 움츠러들고 과묵하게 만들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가라앉지 않으려는 그의 어린 마음은 멈추지 않았다. 그는 음악 선조들의 유산을 열심히 흡수하는 것 외에도 단테, 괴테, 실러와 같은 문학 거장들의 작품을 주의 깊게 연구하여 예술적 자질을 향상시켰습니다.

1853년 20세의 브람스는 함부르크를 떠나 유럽 전역에서 공연을 펼쳤고, 그곳에서 헝가리 바이올리니스트 요제프 요아힘, 리스트, 슈만 부부를 만났다.

'젊은 독수리'는 슈만이 브람스에게 붙인 별명이다. 슈만은 브람스의 재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모든 현상은 그가 사명을 지닌 사람임을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그의 동료들은 그를 세계 무대로 환영합니다. 그곳에서 그는 고통과 실망을 겪게 될 것이지만 그는 또한 성공과 명예를 얻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대담한 발걸음으로 이 거인을 환영합니다.

슈만은 브람스의 스승이자 절친한 친구였지만,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그리고 작가 특유의 감수성과 의심으로 건강이 악화됐다. 1854년 슈만은 갑작스러운 정신병을 앓아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고, 학생이자 친구로서 슈만의 아내 클라라와 그들의 아이들을 돌보아야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브람스는 클라라의 아름다움과 온화함, 우아함과 고요함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그의 마음 속에 사랑의 씨앗이 조용히 싹트고 미친 듯이 자랐다. 클라라에 대한 그의 사랑은 열정적이고 열광적입니다. "당신은 나를 만들었고 매일매일 나를 사랑, 우정, 극기의 본질에 더욱 놀라게 만듭니다. 나는 당신을 그리워할 수밖에 없습니다."

"재능있는 음악가는 클라라와의 행복한 결합을 꿈꿨지만 동시에 그는 깊은 죄책감과 죄의식에 시달렸습니다. 슈만은 그의 지극히 사랑하고 존경하는 후원자이자 전임자이자 친구였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불친절하고 남의 위험을 이용하다?... 그는 자살까지 생각했다. 그는 브람스에게 깊은 고문을 가했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미친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클라라에서 우리는 사랑이 무엇인지, 고귀함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브람스보다 14살 많은 일곱 아이의 엄마로서 그녀는 짝사랑하는 청년의 미래와 재능, 젊음을 위해 그를 친절하고 재치 있게 거부했다.

1856년, 슈만은 클라라에 대한 슬픔과 말할 수 없는 감정을 안고 유럽을 방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슈만을 위한 칸타타 "독일 레퀴엠"을 작곡하기 시작했습니다.

1860년대 독일의 잔혹한 반동적 통치 하에서 사회민주주의 사상은 억압되었고, 브람스도 한편으로는 그의 조국을 신뢰했다. 한편, 브람스는 바이마르 악파와 라이프치히 악파 사이의 논쟁으로 인한 고통과 함께 자신의 개인적인 세계로 물러났습니다. 1862년 브람스는 합창단 지휘자로 활동하기 위해 독일을 떠나 비엔나로 이주했습니다. 그리고 "음악 감독". "친구"협회의 교향악단 지휘자. 이 기간 동안 그는 젊음의 관현악과 협주곡 창작을 포기하고 실내악, 서정곡, 합창 등으로 전환하여 공부했습니다. 클래식 작곡가 헨델과 슈만의 작품과 향토 민요.

브람스는 평생 동안 자신의 작품을 진지하게 생각했는데,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너무 진지해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1번 교향곡>은 완성하는 데 거의 15년이 걸렸고, 그가 젊었을 때 작곡한 B장조 트리오는 37년 후에 다시 쓰여졌다. /p>

살면서 브람스는 단추를 풀고 엉성한 옷을 입고, 옷을 뒹굴고, 성격이 괴팍하고, 각계각층의 유명 인사들이 모인 파티에서 말을 거칠게 하는, 게으르고 단정했습니다. 마침내 브람스는 문으로 가서 돌아서서 모두에게 절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늘 밤 저 때문에 기분이 상하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저의 과실을 용서해 주십시오. ”

브람스는 클라라를 결코 잊지 못했기 때문에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그 후에도 여러 번의 사랑 경험이 있었지만, 그는 말년에 매번 새로운 불멸의 소설을 썼습니다. 하지만 그의 내면은 극도로 외로웠다. 그는 클라라가 세상을 떠났을 때 슈만이 추천한 세 가지 소리인 '자유-그러나-외로움'으로 구성된 모토를 선택했다. 1896년 여름, 브람스는 마지막 정신적 지주를 잃고 극도의 슬픔에 빠져 파멸에 빠졌습니다. 그는 한 줌의 순수한 흙을 뿌린 뒤 사람들에게 자신이 다른 세계로 갈 날이 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1897년 4월 3일, 브람스는 세상을 떠났고 무한히 존경받는 예술의 거장 베토벤 옆에 묻혔습니다.

브람스는 낭만주의 예술이 자유와 움직임을 중시하던 시대에 살았습니다. , 열정, 자유로운 자유. 고전주의는 질서, 균형, 통제, 규범적 완벽함을 옹호하는 반면, 브람스는 음악을 자신의 천국으로 되돌리기 위해 고전주의의 요소를 선택했지만 그의 "반트렌드"는 더 많은 경향이 있었습니다. 당시 낭만주의 음악 창작에 있어 과도한 문학적 제약과 과도한 환상, 부족한 합리성에 맞서기 위한 독특한 음악 언어는 과거의 위대한 예술에 대한 열망을 반영한 것이었다. 걷잡을 수 없는 열망, 그것을 지키고자 하는 열망, 혹은 책임감.

브람스는 “독일의 통일과 바흐 전곡의 출판이 내 인생에서 가장 큰 두 가지 일이라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독일 통일은 그에게 민족적 자부심과 자부심을 불러일으켰고, 클래식 음악가로서 바흐는 더욱 존경받았다.

이는 클래식 음악의 창작이 본래의 전통을 복원하거나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한편으로는 영웅시대의 근원을 추적하고, 낭만주의 시대에 재정립하여 새로운 경지에 도달하는 것임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반면에. 브람스는 예술과 삶 모두에서 과거와 쓰라린 양심을 품은 사람이었다고 할 수 있다. 즉, 과거와 현실의 괴리는 새로운 창조이자 과거에 대한 회한이며, 그에 따른 내면의 감성은 브람스의 삶을 햄릿 같은 삶으로 만든다.

슈만은 브람스의 음악이 “우리 시대의 가장 높은 이상을 표현하고 있다”고 평했다. 첫 번째 장은 고전적인 다성 대위법 기법을 사용하고 제목이 없다는 점에서 고전 패턴과 유사합니다. 그의 피아노 음악 창작은 어떤 의미에서 음악을 만들기 위해 정서적 자극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클래식 음악의 논리와 엄격함을 사용하여 음악 감각을 구성하고 발전시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해해야 할 것은 브람스 교향곡의 화성적 어휘, 풍부한 색채, 풍성하게 겹겹이 쌓인 관현악의 사운드가 모두 낭만적이라는 점이다. 브람스의 창작 자체는 클래식 음악의 재건이 실제로 음악 창작에 새로운 원동력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단지 귀족적 정신으로 과거를 소중히 여기며 클래식 음악 특유의 선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할 뿐이다.

브람스의 가장 중요한 걸작 중 하나는 그의 4개의 교향곡입니다. 이 네 개의 교향곡은 그의 생애 전반에 걸쳐 그의 정서적 영혼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1교향곡': 클래식 음악의 전통적인 표현기법, 다성 대위법, 촘촘하게 짜여진 화음, 사운드, 오케스트레이션을 활용해 무겁고 우울하며 모호한 개인화된 감정을 표현한다. 이는 그의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의 삶과 기분과 일치할 수 있습니다. "교향곡 2번": 진지하고 깊은 저류 위에서 잔잔한 목가적 분위기를 드러내는 반면, 3악장의 서정성과 온건하고 우아한 속도, 그리고 거기에 삽입된 세레나데는 악장의 마지막에 있는 음악시이다. 밝고 활기찬 정신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의 젊음의 기분과 일치해야합니다. "교향곡 3번": 브람스의 부드러움, 심오함, 향수를 보여줍니다. 음악은 영웅적, 서정적, 슬픈 등 다양한 성격을 드러내며 그의 내면적 모순을 반영합니다. 분명히 이는 슈만과 클라라, 그리고 당시의 사회 환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교향곡 4번": 비극적인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처음 세 악장은 생동감이 넘치고, 네 번째 악장은 엄숙함과 엄숙함, 심지어 죽음까지 표현하고 있다.

브람스는 독일의 마지막 클래식 음악 거장으로, 유럽 음악사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한스 비로는 음악평론을 할 때 '3B'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었는데, 사실 한 사람은 바흐, 다른 한 사람은 베토벤, 또 한 사람은 브람스(Brahms)이다. 사실 바흐와 베토벤은 브람스의 명목상 스승이자 추종자이기도 했습니다. 브람스는 독일과 유럽은 물론 세계음악사에서도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