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역장의 인생 격언
역장의 인생 격언
2. 모든 사람은 왕이다. 자신의 세상에서 군림한다. 너는 내 말을 듣지 않지만, 너도 내가 너의 말을 듣기를 원하지 않는다.
한 사람 옆에 있는 곳이 그렇게 많은데, 네가 줄 수 있는 것도 그렇게 많다. 이 작은 동그라미에서 어떤 사람들은 들어오려면 떠나야 한다.
4. 사람은 항상 낯선 길을 걷고, 낯선 풍경을 보고, 낯선 노래를 들어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잊으려고 노력한 것이 정말 잊혀졌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노력에 보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노력에는 반드시 보답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불공평하고 돌이킬 수 없는 명제이다.
6. 기억은 손바닥에 쓰러진 물과 같다. 네가 펴든 꽉 쥐어주든, 결국은 손가락 사이로 한 방울씩 흘러나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 나는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벽에 얼굴을 새겼는지 잊었다. 장웨이는 미소를 지으며 슬프게 내 얼굴을 응시했다.
8. 우리는 웃으며 우리가 시간의 제자리에 머물렀다고 말했지만, 사실 우리는 이미 홍수에 소리 없이 휩쓸려 갔다.
9. 어떤 사람들은 영원히 기억에 새겨질 것이다. 그의 목소리, 그의 웃음, 그의 얼굴, 그러나 그를 생각할 때의 느낌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10. 영원히 헤어지지 않겠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이미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다.
1 1. 내가 가장 외로울 때 너는 영원히 나를 볼 수 없다. 네가 내 곁에 없을 때만 내가 가장 외롭기 때문이다.
12. 누가 그의 삶의 나그네이고, 누가 그의 생명의 바퀴, 전생의 먼지, 이생의 바람, 끝없는 슬픈 영혼인가.
결국, 아무도 아니다.
13. 이 도시에는 꾀꼬리가 날아가는 전설이 없다. 그것은 항상 현실, 빠른 북소리, 서두르는 그림자, 무감각한 눈빛, 위선적인 웃음, 나는 동화되고 있다.
14. 시간은 나에게 아무것도 가르쳐 주지 않았지만, 나에게 신화 쉽게 믿지 말라고 가르쳐 주었다.
15. 떠나는 것은 일을 단순하게 만들고, 사람은 착하게 되고, 아이처럼 우리는 다시 시작한다.
16. 야생 동물 한 마리가 다쳤다. 동굴로 달려가 숨어서 상처를 핥아 그 위에 붙일 수 있지만 일단 질문을 받으면 참을 수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17. 상처는 나처럼 고집이 세고 아물지 않는 아이이다. 마음은 따뜻하고 촉촉한 곳이기 때문에 어떤 것에도 잘 어울린다.
18. 네가 쉽게 조급해하는 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는 너의 손에 실을 놓을 때 너무 멀리 날지 못한다.
19. 어느 날 나는 너의 곁에서 조용히 떠날 것이다.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다. 나는 많은 것을 놓쳤고, 나는 항상 혼자 슬펐다.
20. 나는 너를 보며 미소 짓고, 침묵하고, 교만하고, 좌절하고, 지금처럼, 그래서 너와 함께 기뻐하고, 너와 함께 슬퍼하지만, 나는 줄곧 현재에 서 있어, 너는 영원히 과거에 머물러 있다.
2 1. 만약 우리가 모두 아이들이라면, 우리는 시간이 있는 곳에 머물면서 함께 앉아서 천천히 고개를 숙일 수 있고, 영원히 늙지 않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22. 당신이 정말로 한 가지를 사랑할 때, 당신은 언어가 얼마나 연약하고 힘이 없는지 알게 될 것이다. 말과 감정 사이에는 항상 차이가 있다
망각은 우리가 바꿀 수 없는 운명이다. 모든 것이 한 폭의 잘못된 그림과 같다. 과거의 모든 것은 과거로 돌아갈 수 없고, 이렇게 조금씩 천천히 뻗어나간다. 어쩌면 우리는 무엇이 엇갈렸는지 잊어야 할지도 모른다.
24. 행복이란 무엇인가? 자신의 슬픔을 숨기고 모두에게 미소를 짓는 것이다.
25. 나는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매일 가장 많이 말한다. 나는 웃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나는 항상 웃는다. 주변 사람들은 내 생활이 너무 행복하다고 해서 나는 정말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왜 나는 한 무리의 친구들 사이에서 갑자기 침묵하게 되었는가? 왜 내가 군중 속에서 비슷한 모습을 보면 괴로울까? 가을의 나무들이 미친 낙엽을 보면서 나는 말하는 것을 잊었다. 날이 점점 늦어지는 길에 따뜻한 노란등을 보고 나는 당초의 방향을 잊었다. ...
26. 네가 나에게 눈물 한 방울을 주면, 나는 너의 마음속의 모든 바다를 볼 것이다.
27. 만약 네가 한 번 웃으면, 나는 며칠 동안 행복할 수 있다. 하지만 네가 한 번 우는 것을 보니 몇 년 동안 나를 슬프게 했다.
28. 외로운 사람, 항상 그의 인생에 나타난 모든 사람을 열심히 기억하므로, 나는 항상 별이 떨어지는 밤마다, 당신의 외로움을 계속 떠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29. 어느 시점에 숨어서 한동안 손금을 놓친다. 어딘가에 숨어서 길에 서 있는 사람, 길에 있는 사람, 나를 걱정하게 한다.
30. 만약 네가 내 손을 잡고 눈을 감고 걷는다면, 너는 길을 잃지 않을 것이다.
3 1. 만약 어느 날 우리가 함께 있지 않다면, 우리는 함께 있어야 한다.
32. 이전에 글과 연결된 아이는 여태껏 행복하지 않았다. 그들의 기쁨은 노는 것을 탐내는 아이와 같아서, 천창까지 떠돌아다니지만, 여전히 돌아오기를 거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33. 의자 등받이에 새겨진 사랑은 시멘트 바닥의 꽃처럼 바람이 없는 숲에 피어날까요?
34. 이상이 있어야 하고, 환상을 하지 말고, 열정이 있어야 하고, 억지를 부리지 말아야 한다. 만족은 늘 즐겁다.
35. 번데기가 고치를 깨고 나오는 그 순간은 껍질을 찢는 고통이다. 많은 나비들이 고치를 깨고 나오는 순간 아파서 죽었다.
36. 우리는 줄곧 찾고, 찾고,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결말을 찾고 있다.
37. 그 순간 나는 세상이 무너지는 소리를 들은 것 같다.
38. 나는 너무 오랫동안 용감해서 너를 위해 혼자 살기로 결정했다.
39. 나는 이미 서서 너무 오래 이야기했다. 나 자신도 피곤하다. 왜 이해가 안 돼? 나는 이미 너무 오래 썼다. 나 자신도 피곤하다. 왜 이해가 안 돼?
공항의 * * * 가 곧 멈췄다. 이곳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방향을 가지고 서둘러 이륙하여 황급히 착륙하여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빼앗아 자신의 추억을 남겼다.
4 1 .. 나의 석양은 우울한 새처럼 슬프고, 우울한 새는 나의 석양으로 날아와 슬퍼한다.
42. 전 세계 사람들이 당신을 떠났고, 나는 당신 곁에 있을 것입니다. 지옥이 있다면, 우리는 함께 횡행한다.
43. 나의 눈물이 남아서 아래의 부드러운 잔디밭에 물을 주었다. 송년회에 추억이 있을지 슬픔이 있을지 모르겠다.
44. 하늘 속의 새, 네가 나보다 더 외로운가, 아니면 내가 너보다 더 슬픈가? 남은 시간은 나와 함께 있어, 좋아, 이렇게 하면 너는 외롭지 않아, 나도 슬퍼하지 않을 거야 ...
45. 기다림이 기적을 가져올 수 있다면, 1 년, 혹은 평생 기다리겠습니다!
46. 우리는 표면의 바늘처럼 돌고 돌고, 시간을 보고 황급히 지나가지만, 어쩔 수 없다.
47. 나는 항상 해돋이를 응시하며 해질녘에 쉴 수 없는 노숙자 슬픔을 한다.
첼로의 소리는 강과 같습니다. 왼편은 내가 잊을 수 없는 추억이고, 오른쪽 해안은 내가 견지할 만한 영광스러운 시간이다. 중간에 흐르는 것은 나의 매년 은은한 슬픔이다!
49. 내가 죽을 때 하늘을 바라보는 것이 그렇게 처량하다는 것을 나는 모른다. 눈새의 애처로운 울음소리가 비스듬히 쓸려갔다. 나는 너의 얼굴이 연한 푸른 하늘에 떠오르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나는 웃었다. 내가 너를 보고 아이처럼 행복했기 때문이다.
50. 친구는 항상 너를 위해 바람과 비를 막아준다. 만약 네가 먼 곳에서 빙설의 고통을 당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면, 나도 그 빙설이 나에게 떨어지도록 기도할 것이다.
5 1. 기억이 강철처럼 단단하다면 웃어야 합니까, 아니면 울어야 합니까? 만약 강철이 기억처럼 부식된다면, 이것은 즐거운 도시입니까, 아니면 폐허입니까?
52. 세상의 떠들썩함과 밝음, 세상의 기쁨과 행복은 맑은 흐름과 같고, 내 눈앞에서 바람을 타고 헤엄치며, 따뜻함이 샘솟듯 솟아오른다.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다. 나는 네가 행복하기를 바랄 뿐, 슬퍼하지 마라.
53. 만약 너와 함께 할 수 있다면, 나는 차라리 하늘의 별들을 모두 떨어지게 할 것이다. 왜냐하면 너의 눈은 내 인생에서 가장 밝은 빛이기 때문이다.
54. "나는 항상 산이 물의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구름은 바람의 이야기다. 너는 나의 이야기지만, 나는 내가 너의 이야기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55. 그래도 잘 어울려요. 그녀는 남자들이 모두 하반신 동물이라고 말했다. 그 남자들은 너에게 반평생의 행복을 주겠다고 말하지만, 사실 그들은 너에게 반평생의 행복을 준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56. 너의 손을 잡고, 내가 어디에 있든, 나는 천국으로 달려가고 싶다.
57. 썩은 잎의 추억, 그 연한 푸른 잎들은 이미 시간척도의 앞부분에 묻혀 있었고, 천지를 뒤덮은 썩은 냄새만 시간척도의 끝에 남아 있었다.
58. 빛과 그림자의 소리는 여전히 춥고, 물은 여전히 춥다. 꿈속에서 대나무는 살살 노래를 부른다. 건물 밖, 산 밖, 산 밖, 외부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기러기" 라는 단어는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을 잊은 쓰촨 사람들보다 더 일찍 거슬러 올라간다. 와이셔츠는 모두 눈물로 어깨에 꽃이 가득하다.
피리 소리 한창 그림자 연기 패들 중 강남은 어디에 있습니까?
59. 그들은 애매한 적이 있다. 그들은 언제 썸을 탔습니까?
60. 행복과 행복은 이렇게 비슷하지만 행복은 행복인가?
1 .. 시간이 나를 기다리지 않았는데 너는 나를 데리고 가는 것을 잊었다. 나는 왼손에 반딧불 한 마리를 들고 오른손에는 10 년 동안의 묵상을 들고 있다.
2. 모든 사람은 왕이다. 자신의 세상에서 군림한다. 너는 내 말을 듣지 않지만, 너도 내가 너의 말을 듣기를 원하지 않는다.
한 사람 옆에 있는 곳이 그렇게 많은데, 네가 줄 수 있는 것도 그렇게 많다. 이 작은 동그라미에서 어떤 사람들은 들어오려면 떠나야 한다.
4. 사람은 항상 낯선 길을 걷고, 낯선 풍경을 보고, 낯선 노래를 들어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잊으려고 노력한 것이 정말 잊혀졌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노력에 보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노력에는 반드시 보답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불공평하고 돌이킬 수 없는 명제이다.
6. 기억은 손바닥에 쓰러진 물과 같다. 네가 펴든 꽉 쥐어주든, 결국은 손가락 사이로 한 방울씩 흘러나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 나는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벽에 얼굴을 새겼는지 잊었다. 장웨이는 미소를 지으며 슬프게 내 얼굴을 응시했다.
8. 우리는 웃으며 우리가 시간의 제자리에 머물렀다고 말했지만, 사실 우리는 이미 홍수에 소리 없이 휩쓸려 갔다.
9. 어떤 사람들은 영원히 기억에 새겨질 것이다. 그의 목소리, 그의 웃음, 그의 얼굴, 그러나 그를 생각할 때의 느낌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10. 영원히 헤어지지 않겠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이미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다.
1 1. 내가 가장 외로울 때 너는 영원히 나를 볼 수 없다. 네가 내 곁에 없을 때만 내가 가장 외롭기 때문이다.
12. 누가 그의 삶의 나그네이고, 누가 그의 생명의 바퀴, 전생의 먼지, 이생의 바람, 끝없는 슬픈 영혼인가.
결국, 아무도 아니다.
13. 이 도시에는 꾀꼬리가 날아가는 전설이 없다. 그것은 항상 현실, 빠른 북소리, 서두르는 그림자, 무감각한 눈빛, 위선적인 웃음, 나는 동화되고 있다.
14. 시간은 나에게 아무것도 가르쳐 주지 않았지만, 나에게 신화 쉽게 믿지 말라고 가르쳐 주었다.
15. 떠나는 것은 일을 단순하게 만들고, 사람은 착하게 되고, 아이처럼 우리는 다시 시작한다.
16. 야생 동물 한 마리가 다쳤다. 동굴로 달려가 숨어서 상처를 핥아 그 위에 붙일 수 있지만 일단 질문을 받으면 참을 수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17. 상처는 나처럼 고집이 세고 아물지 않는 아이이다. 마음은 따뜻하고 촉촉한 곳이기 때문에 어떤 것에도 잘 어울린다.
18. 네가 쉽게 조급해하는 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는 너의 손에 실을 놓을 때 너무 멀리 날지 못한다.
19. 어느 날 나는 너의 곁에서 조용히 떠날 것이다.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다. 나는 많은 것을 놓쳤고, 나는 항상 혼자 슬펐다.
20. 나는 너를 보며 미소 짓고, 침묵하고, 교만하고, 좌절하고, 지금처럼, 그래서 너와 함께 기뻐하고, 너와 함께 슬퍼하지만, 나는 줄곧 현재에 서 있어, 너는 영원히 과거에 머물러 있다.
2 1. 만약 우리가 모두 아이들이라면, 우리는 시간이 있는 곳에 머물면서 함께 앉아서 천천히 고개를 숙일 수 있고, 영원히 늙지 않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22. 당신이 정말로 한 가지를 사랑할 때, 당신은 언어가 얼마나 연약하고 힘이 없는지 알게 될 것이다. 말과 감정 사이에는 항상 차이가 있다
망각은 우리가 바꿀 수 없는 운명이다. 모든 것이 한 폭의 잘못된 그림과 같다. 과거의 모든 것은 과거로 돌아갈 수 없고, 이렇게 조금씩 천천히 뻗어나간다. 어쩌면 우리는 무엇이 엇갈렸는지 잊어야 할지도 모른다.
24. 행복이란 무엇인가? 자신의 슬픔을 숨기고 모두에게 미소를 짓는 것이다.
25. 나는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매일 가장 많이 말한다. 나는 웃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나는 항상 웃는다. 주변 사람들은 내 생활이 너무 행복하다고 해서 나는 정말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왜 나는 한 무리의 친구들 사이에서 갑자기 침묵하게 되었는가? 왜 내가 군중 속에서 비슷한 모습을 보면 괴로울까? 가을의 나무들이 미친 낙엽을 보면서 나는 말하는 것을 잊었다. 날이 점점 늦어지는 길에 따뜻한 노란등을 보고 나는 당초의 방향을 잊었다. ...
26. 네가 나에게 눈물 한 방울을 주면, 나는 너의 마음속의 모든 바다를 볼 것이다.
27. 만약 네가 한 번 웃으면, 나는 며칠 동안 행복할 수 있다. 하지만 네가 한 번 우는 것을 보니 몇 년 동안 나를 슬프게 했다.
28. 외로운 사람, 항상 그의 인생에 나타난 모든 사람을 열심히 기억하므로, 나는 항상 별이 떨어지는 밤마다, 당신의 외로움을 계속 떠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29. 어느 시점에 숨어서 한동안 손금을 놓친다. 어딘가에 숨어서 길에 서 있는 사람, 길에 있는 사람, 나를 걱정하게 한다.
30. 만약 네가 내 손을 잡고 눈을 감고 걷는다면, 너는 길을 잃지 않을 것이다.
3 1. 만약 어느 날 우리가 함께 있지 않다면, 우리는 함께 있어야 한다.
32. 이전에 글과 연결된 아이는 여태껏 행복하지 않았다. 그들의 기쁨은 노는 것을 탐내는 아이와 같아서, 천창까지 떠돌아다니지만, 여전히 돌아오기를 거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33. 의자 등받이에 새겨진 사랑은 시멘트 바닥의 꽃처럼 바람이 없는 숲에 피어날까요?
34. 이상이 있어야 하고, 환상을 하지 말고, 열정이 있어야 하고, 억지를 부리지 말아야 한다. 만족은 늘 즐겁다.
35. 번데기가 고치를 깨고 나오는 그 순간은 껍질을 찢는 고통이다. 많은 나비들이 고치를 깨고 나오는 순간 아파서 죽었다.
36. 우리는 줄곧 찾고, 찾고,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결말을 찾고 있다.
37. 그 순간 나는 세상이 무너지는 소리를 들은 것 같다.
38. 나는 너무 오랫동안 용감해서 너를 위해 혼자 살기로 결정했다.
39. 나는 이미 서서 너무 오래 이야기했다. 나 자신도 피곤하다. 왜 이해가 안 돼? 나는 이미 너무 오래 썼다. 나 자신도 피곤하다. 왜 이해가 안 돼?
공항의 * * * 가 곧 멈췄다. 이곳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방향을 가지고 서둘러 이륙하여 황급히 착륙하여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빼앗아 자신의 추억을 남겼다.
4 1. 나의 석양은 우울한 새처럼 슬프고, 우울한 새는 나의 석양으로 날아와 슬퍼한다.
42. 전 세계 사람들이 당신을 떠났고, 나는 당신 곁에 있을 것입니다. 지옥이 있다면, 우리는 함께 횡행한다.
43. 나의 눈물이 남아서 아래의 부드러운 잔디밭에 물을 주었다. 송년회에 추억이 있을지 슬픔이 있을지 모르겠다.
44. 하늘 속의 새, 네가 나보다 더 외로운가, 아니면 내가 너보다 더 슬픈가? 남은 시간은 나와 함께 있어, 좋아, 이렇게 하면 너는 외롭지 않아, 나도 슬퍼하지 않을 거야 ...
45. 기다림이 기적을 가져올 수 있다면, 1 년, 혹은 평생 기다리겠습니다!
46. 우리는 표면의 바늘처럼 돌고 돌고, 시간을 보고 황급히 지나가지만, 어쩔 수 없다.
47. 나는 항상 해돋이를 응시하며 해질녘에 쉴 수 없는 노숙자 슬픔을 한다.
첼로의 소리는 강과 같습니다. 왼편은 내가 잊을 수 없는 추억이고, 오른쪽 해안은 내가 견지할 만한 영광스러운 시간이다. 중간에 흐르는 것은 나의 매년 은은한 슬픔이다!
49. 내가 죽을 때 하늘을 바라보는 것이 그렇게 처량하다는 것을 나는 모른다. 눈새의 애처로운 울음소리가 비스듬히 쓸려갔다. 나는 너의 얼굴이 연한 푸른 하늘에 떠오르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나는 웃었다. 내가 너를 보고 아이처럼 행복했기 때문이다.
50. 친구는 항상 너를 위해 바람과 비를 막아준다. 만약 네가 먼 곳에서 빙설의 고통을 당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면, 나도 그 빙설이 나에게 떨어지도록 기도할 것이다.
5 1. 기억이 강철처럼 단단하다면 웃어야 합니까, 아니면 울어야 합니까? 만약 강철이 기억처럼 부식된다면, 이것은 즐거운 도시입니까, 아니면 폐허입니까?
52. 세상의 떠들썩함과 밝음, 세상의 기쁨과 행복은 맑은 흐름과 같고, 내 눈앞에서 바람을 타고 헤엄치며, 따뜻함이 샘솟듯 솟아오른다.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다. 나는 네가 행복하기를 바랄 뿐, 슬퍼하지 마라.
53. 만약 너와 함께 할 수 있다면, 나는 차라리 하늘의 별들을 모두 떨어지게 할 것이다. 왜냐하면 너의 눈은 내 인생에서 가장 밝은 빛이기 때문이다.
54. "나는 항상 산이 물의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구름은 바람의 이야기다. 너는 나의 이야기지만, 나는 내가 너의 이야기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55. 그래도 잘 어울려요. 그녀는 남자들이 모두 하반신 동물이라고 말했다. 그 남자들은 너에게 반평생의 행복을 주겠다고 말하지만, 사실 그들은 너에게 반평생의 행복을 준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56. 너의 손을 잡고, 내가 어디에 있든, 나는 천국으로 달려가고 싶다.
57. 썩은 잎의 추억, 그 연한 푸른 잎들은 이미 시간척도의 앞부분에 묻혀 있었고, 천지를 뒤덮은 썩은 냄새만 시간척도의 끝에 남아 있었다.
58. 빛과 그림자의 소리는 여전히 춥고, 물은 여전히 춥다. 꿈속에서 대나무와 실크는 가볍게 노래한다. 건물 밖, 산 밖, 산 밖, 외부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기러기" 라는 단어는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을 잊은 쓰촨 사람들보다 더 일찍 거슬러 올라간다. 와이셔츠는 모두 눈물로 어깨에 꽃이 가득하다.
피리 소리 한창 그림자 연기 패들 중 강남은 어디에 있습니까?
59. 그들은 애매한 적이 있다. 그들은 언제 썸을 탔습니까?
60. 행복과 행복은 이렇게 비슷하지만 행복은 행복인가?
유 단 교수의 인생 격언
▲ 한 사람의 시력은 두 가지 역할을 한다. 하나는 밖으로 나가고, 세계를 무한히 확장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안쪽으로, 무한히 깊이 마음을 발견하는 것이다.
▲ 내려놓으면 내려놓는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포용한다면, 사실은 자신을 위해 넓은 땅을 남겨 놓은 것이다. -응?
▲ 현실 생활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자신의 노력으로 메운다. -응?
▲ 어떤 의미에서 한 사람이 보는 것은 바로 그의 마음속에 있는 것이다. -응?
▲ 망망망은 대부분 시야가 크지 않기 때문이다. 우물 안 개구리는 바다가 넓은 하늘이 무엇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응?
▲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사람들과의 교제의 분수를 잘 파악해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는 사람이 되고, 자신의 행복한 마음을 햇빛의 에너지원으로 만들고, 다른 사람을 방사하고,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하고, 가족, 친구, 더 넓은 사회가 자신으로부터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이유. -응?
▲' 논어' 는 일종의 태도, 간단하고 따뜻한 생활 태도를 전달한다. -응?
▲' 신은 하늘에 있고, 성은 세상에 있다' 는 중국인의 인격이상이다. 이상주의가 있는 하늘은 자유롭게 날 수 있고, 현실 세계의 많은 규칙과 장애물을 타협하지 않는다. 그도 착실하게 이 땅에서 자신의 행동을 넓힐 능력이 있다. -응?
▲ 중국의 철학은 엄숙하고 합리적이며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숭상한다. -응?
▲ 진정한 조화는 단지 지역사회 내 이웃 간의 조화일 뿐만 아니라, 지구 만물의 조화와 행복의 성장을 포함한 사람들 사이의 조화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자연계 만물에 대해 일종의 경외심, 일종의 추종자, 일종의 묵계가 있다. -응?
▲ 물질적 의미의 행복한 생활은 단지 지표일 뿐, 진정한 안정감과 마음에서 나온 정권에 대한 정체성은 신앙에서 비롯된다.
▲ 진정한 성인만이 물질적 생활에 지치지 않고 시종 마음의 평온과 평화를 유지할 수 있다. -응?
▲ 경쟁이 치열할수록 자신의 심리상태를 조정하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조정해야 한다. -응?
▲ 관용은 사실 자신에게 광활한 땅을 남기는 것이다. -응?
▲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은 착하다. 사람을 잘 아는 것은 지혜이다. -응?
▲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바로 당신이 지금 도움이 필요한 사람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하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시기는 지금이니 지체해서는 안 된다. -응?
▲ 우리 각자의 삶은 아쉬움과 실망을 면치 못할 것이다. 어쩌면 우리는 이 사실을 바꿀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은 이러한 것들에 대한 우리의 태도이다. 생활의 결점과 고난을 평화로운 마음으로 대하다. -응?
▲ 태양을 놓쳐서 울면 별들도 놓치게 된다. -응?
▲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지혜로운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으며, 내면의 강함은 인생의 많은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다. -응?
▲ 내면이 강해지려면, 한 가지 전제는 몸 밖의 물건의 득실을 과소평가하는 것이다. -응?
▲ 그는 마음이 넓고 야망이 높기 때문에 이성적인 자제하에 자신감과 여유를 가지고 있다. -응?
▲ 사실 우리 앞에 술 반 병이 있는 것 같아요. 비관론자들은 이렇게 좋은 술이 어찌 반 병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낙관론자들은 이렇게 좋은 술은 아직 반 병 남았다고 말했다. -응?
▲ 당신의 마음이 밝고 착하다면, 당신은 솔직하고 용감합니다. 그러면 예상치 못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응?
▲ 당신과 소통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응?
▲ 직접 불만을 보고하고 은혜로 은혜를 갚으며 생명의 효율성과 인격에 대한 존중을 제창한다. -응?
▲ 일이 있으면 줄곧 군주 옆에 있다. 가깝지만 자업자득도 멀지 않다. 일이 있을 때 항상 친구와 함께 있다. 친해 보이지만 너희들의 소외는 이미 멀지 않았다. -응?
▲ 평등하고 이성적으로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상대방에게 약간의 여지를 남겨야 한다. 꽃이 만개하지 않고 달도 둥글지 않다. 이것은 세계 최고의 상태입니다. 꽃이 만개하면 곧 시들어 버릴 것이다. 달이 일단 둥글면 곧 흠집이 날 것이다. 하지만 완전히 개방되지도 않고, 완전히 둥글지도 않고, 당신의 마음을 기대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응?
▲ 어떻게 집권할 것인가는 우선 일의 원칙, 도덕을 중시하고, 그다음은 일을 하는 방식이며, 여러 줄을 적게 하는 것이다. 신중함은 말을 조심하는 것이지, 할 수 없는 일은 말하지 마라. -응?
▲ 많이 생각하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듣고, 많이 보고, 신중하고, 다시 조심하는 장점은 자신을 덜 후회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가 한 가지 일을 하기 전에, 우리는 결과를 고려해야 한다. 우리가 한 가지 일을 할 때, 멀리 생각하고, 신중하고 신중해야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앞으로의 후회를 줄일 수 있다. 말을 할 때는 머리를 써야 하고, 일을 할 때는 결과를 고려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응?
▲ "존중으로 자신을 키우라", 진지하고 존중한 태도를 유지하다. 자신을 키우면서' 존중으로 자신을 키우라' 는 전제하에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한다. 슬림함' 은 국가가 사회에 책임을 지는 첫 번째 전제조건이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신앙, 감정, 사회적 책임이지만 전제는 간단하며 발밑에서 시작된다. 자기 재배, 자기 개선은 출발점입니다. -응?
▲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사람들과의 교제의 분수를 잘 파악하여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는 사람이 되고, 자신의 행복한 마음을 햇빛의 에너지원으로 만들고, 다른 사람을 방사하고,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한다. -응?
▲ 마음 속에' 고민',' 곤혹',' 두려움' 이 없으면 당연히 외부에 대한 불평과 비난을 줄이고 행복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학습의 최종 목적이다. -응?
▲ 소인은 큰 시야가 없어 눈앞의 작고 싼 사람을 잡는다. -응?
▲ 조화로운 사회를 구축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서로 다른 목소리를 기존 집단 목소리에 조화롭게 통합하는 것이다. 진정한 조화는 서로 다른 목소리와 관점을 고수하는 전제하에 타인에 대한 포용과 융합이다.
▲ 군자의 힘은 언제나 행동의 힘이지 언어의 힘이 아니다. -응?
▲ 자신의 품성을 높이고,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고, 당신의 내포를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즐거움을 사귀고, 삶을 즐길 수 있고, 가난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친구. -응?
▲ 생활 속의 진정한 행복은 마음의 행복이다. 이런 행복이 때때로 외적인 물질적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행복의 힘은 마음의 풍부함, 하나의 교육, 이상적인 동경, 좋은 친구와의 교류와 교제에서 비롯된다. -응?
▲ 모든 성인의 생활에는 그의 휘황찬란함과 은통이 있다. 진정한 좋은 친구는 자신의 숨겨진 아픔을 쉽게 만져서는 안 된다. -응?
▲ 사람은 젊었을 때 모두 덧셈으로 살았지만, 일정한 수준에 이르면 빼기로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약 너의 머리 속에 수입이 가득하다면, 너는 결국 그것에 싫증이 날 것이다. -응?
▲ 친구를 선택하는 것은 생활방식을 선택하는 것이다. 수양은 좋은 친구를 사귀기 위한 전제조건이며, 자신을 위해 가장 친절한 세상을 여는 것과 같다. 너의 인생을 빛나게 할 수 있다. -응?
▲ 한 사람의 야망은 매우 중요하며, 그의 일생의 발전 방향을 결정한다. -응?
▲ 오늘날 볼 때, 새로운 발전은 종종 궁극적인 이상이 얼마나 높은지가 아니라 어떤 출발점이 있는가에 달려 있다. 우리는 왕왕 원대한 포부가 부족하지 않고, 그 자원봉사자의 착실한 길을 차근차근 쌓는다. -응?
▲ 경력 성공은 반드시 당신의 이상이 아닙니다. -응?
▲ 일을 할 때 예의와 염치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자신을 자제해야 하고, 마음에는 확고하고 타협하지 않는 기준이 있어야 하며, 사회에 유용하고 사회를 위해 일해야 한다. -응?
▲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우리에게 약간의 자원을 주고 정신적인 즐거움을 비축하는 것이다. -응?
▲ 제한된 지식을 삶에 통합하는 법을 배웁니다. 공부하면서 생각하고 적용하다. -응?
▲ 30 세까지 서서' 이' 자는 먼저 내면의 입장이고, 그 다음에 사회좌표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는다. 서른 살에 서 있는 것은 영혼의 자신감을 쌓기 위해서이다. 서른 살에 서 있는 것은 외적인 사회좌표로 네가 성공했는지 아닌지를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내면적인 정신기준으로 너의 인생이 명확한 자성을 가지고 있는지, 네가 태연자약하게 행동하는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자신감과 굳건함을 갖기 시작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응?
▲ 물질적인 것이 많을수록 혼란스럽기 쉽다. -응?
▲ 성장은 내면이 경험에서 강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생회귀란 외적인 것을 내면의 힘으로 바꾸는 것인가?
▲ 천명을 아는 것은 마음속에 외부 세계에 대처할 결심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 자신의 내면의 가치 체계를 세워야 스트레스를 삶의 긴장으로 바꿀 수 있을까?
▲ "한 사람의 자신감은 어디서 오는가? 그것은 마음의 평온함과 평온함에서 나온다. " "득실을 앓고 있는 사람은 열린 마음, 차분한 마음가짐, 진정한 용기는 없을 것이다." "한 사람의 마음속에 약간의 제약이 있으면 행동상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용감하게 바로잡을 수 있는 것이 유교가 제창한 진정한 용기인가?"
▲ 우리의 눈은 바깥 세상을 너무 많이 보고, 마음을 너무 적게 본다.
▲ 용기는 때때로 이성적인 제약 하에 냉정함과 자신감이다.
덕과 인심이 있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마음속에 용기가 있을 수 있다. -응?
▲ 군자의 교만은 내면의 강함을 자랑한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