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교육 격언은 짧고 재미있다.

교육 격언은 짧고 재미있다.

교육 격언 전집

수업을 듣고 등급을 사람들의 정신생활에 유일한, 궁핍한 활동 영역으로 삼지 마라. 선생님과 학교 여론이 단지 점수에 근거하여 한 사람에게 좋고 나쁨의 결론을 준다면, 그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의 정신생활 (그리고 어떤 사람이 젊고 연약하여 취미, 소망, 수요면에서 매우 취약하다면) 이 분야에 국한되어 있다. 즉, 지식과 성적에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면, 실패와 어려움이 그를 기다리며 그의 삶을 고통으로 만들 것이다.

-[수] 와? 아? 수 촘스키: "조화로운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생각" 은 자신과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승도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정은 그 원한에 친절하지 않고, 그 악을 짱 해서는 안 된다. 배움의 패배, 도의 폐폐, 그때부터 태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르치는 데 능숙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제자를 자신으로 여기고, 스스로 자신을 가르치면, 반드시 가르쳐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스스로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스승과 제자는 똑같다.

-'육춘추'? 맹은요? 허위 행위

선생님은 공부의 난이도, 사람의 아름다움과 악, 누가 먼저 이것을 전할 수 있는지, 누가 나중에 피곤할 것인지를 알아야 한다.

-송장재: "정몽이요? 장개석

스승의 가르침은 제자를 평화, 행복, 가벼움, 표류, 냉정함, 엄격함을 느끼게 한다. 이 여섯 가지를 배웠으니, 사악한 길이 막히고, 도리를 따지는 재주와 정의가 승리한다.

-'육춘추'? 맹은요? 허위 행위

또한 학습을 자극하고 학습 동기를 자극하는 방법으로 인지 토론 장면과 조직 학습 토론을 만들 것입니다. 학생들이 과학 토론에 참여하면 관련 문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뿐만 아니라,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이 주제에 대한 관심을 끌고 새로운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수] 너? G? 바반스키: "교육 과정의 최적화에 대하여", 1 13 면.

브루너 교육의 네 가지 원칙:

1, 교수론은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심리적 성향의 경험, 즉 일반적인 형태의 학습과 특수한 유형의 학습을 규정해야 한다. (동기 부여 원칙)

교육론은 반드시 대량의 지식을 조직하는 방식을 상세히 규정해야 한다.

3, 그래서 학습자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조 원리)

4. 교학이론은 가장 효과적인 학습자료 제시 순서를 규정해야 한다. (절차 원칙)

5. 교학론은 학습과 교수 과정에서 상벌의 성격과 리듬을 명확하게 규정해야 한다. (피드백 원리)

-[아름다움] 제이? S? 브루너: 교육의 몇 가지 원칙

짱 코프의 새로운 가르침 원칙:

1, 어려운 교육 원칙

2. 고속 교육의 원칙

3. 이론 지식이 지도 역할을 하는 원칙

4. 학생들에게 학습 과정의 원칙을 이해하게 한다.

5. 전체 반을' 후진생' 이 발전하도록 하는 원칙.

-[수] 열? 교환원? 짱 코프: 교사와의 대화

대학 학사 법, 제지하지 않고 금칭. 때, 그 손자, 그 모 라고 부를 수 있다. 이 네 가지 일은 가르치는 이치도 창창했다.

-'예기'? 설직

보낸 다음 차단, 그것은 압도 된다; 만약 네가 시간 밖에서 공부한다면, 너는 매우 노력하여 성취하기 어려울 것이다. 잡시는 손도 없고, 나쁘고 어지럽지만 고치지 않는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한 것이다. Peng Yan 은 그의 선생님을 배신했다. 안필폐학. 이 여섯 가지 일은 모두 가르치는 것이다.

-'예기'? 설직

학자는 네 가지 잘못이 있으니, 스승은 반드시 알아야 한다. 사람이 너무 많이 공부하거나, 잃어버리는 것이 너무 적거나, 잃어버리는 것이 너무 쉽거나, 아니면 걸음을 멈추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네 가지 마음은 다르다. 그의 마음을 알면 너는 그의 손실을 만회할 수 있다. 가르치는 사람도 좋은 사람이 되어 잃어버린 사람을 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예기'? 설직

완고한 추억은 일종의 노동이며, 때로는 상당히 힘들기도 한다. 그러나 아이는 반드시 천천히 익숙해져야 한다. 잊혀진 이유는 종종 잊혀진 일을 회상하기 귀찮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억 흔적에 주의하지 않는 나쁜 습관은 뿌리가 깊다. 이 때문에, 학생들이 조금만 잊어버리면 힌트를 서두르는 선생님은 아이의 기억력을 손상시키는 것이라고 우리는 말한다.

-[러시아] 강? 덕? 우신스키: 우신스키 전집, 제 10 권.

가장 좋은 학습 조건은 학생의 능력 획득과 향상에 얼마나 큰 촉진 작용을 하는가, 특히 속담처럼 어리석은 아이들에게는? 이것들은 모두 과정과 교수법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영국] 위? 타오? 월: 아동심리학이 교육과학에 기여한 공헌, 세계교육관.

교실을 문답으로 바꾸지 마라. 하지만 학생들이 질문을 할 수 있는 한, 이것은 중요한 조건 중 하나이며, 학생 내부 학습 동기의 형성과 통합에 도움이 된다. 단순히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는 학생의 정신력을 충분히 동원할 수 없다. 우리가 첫 번째 대화에서 말했듯이, 학생 자신이 교과서에 대한 이해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때만 그들의 지식욕이 생겨나고 성장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떤 불일치는 학생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을 때, 그들이 아직 요소가 부족하여 자신의 지식을 서로 "일치" 시킬 수 있다고 느낄 때 좋은 일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006-11-1713: 36 회신

장쑤 사회과학

1 팬

2 층

-[수] 열? 교환원? 짱 코프: "선생님과의 대화", 50 면.

어떤 분야가 어렵다고 느낄 때 학생들에게 이 분야를 소개하거나 너무 일찍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면, 학생이 학교에만 있으면 이 분야에서 발전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영어 ]P? 허스트: 교육의 논리

투철한 이해를 이루는 학습 자료, 특히 일반적인 이해나 인식 수준에 도달한 재료는 개인의 인격 구조에서 지속되는 부분이 될 수 있다. 또는 교사가 기본적인 심리학 원리를 이해한다면, 모든 학교의 공부는 이런 성격을 가질 수 있다.

-[아름다움] 모? L? 커짐: 학생 학습의 객관적 법칙

사람은 변하지 않고 나서야 변할 수 있다. 마음속에 갇히고, 심사숙고하고, 만들어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맹자'? 가오 지협 "

맹자는 "군자가 공부하는 길은 자기 만족에 있다. 자만하면 안이고, 안은 깊은 자금을 가지고 있고, 깊은 자금은 그 근원을 취한다. 그러므로 군자는 득의양양해야 한다.

-'맹자'? 리루의 통치하에 "

열등감' 은 좋지 않고,' 자만심' 도 좋지 않아 정체되기 쉽다. 제 생각에 가장 좋은 것은 자만하지 말고 계속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만하지 말고 계속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노신: "노신 편지집", 797 면.

공부는 사고의 장애물이 아니라, 더 많이 배울수록 더 멀리 생각한다. 학습에서는 사유가 활발하고 학습에서는 사유가 어렵다.

--왕 qingfu: "4 권의 책 의미" 볼륨 6

병에서 배우는 것은 스승의 중도에 의지하고, 스승의 중도를 존중하는 것은 말과 필수이다.

-'육춘추'? 맹은요? 학습을 설득하다

맹자는 "지조를 지키다" 고 말하기 시작했고, 의지는 오래간다. 의에는 끝이 없고, 지키고자 하는 것도 있고, 집행하고자 하는 것도 믿을 만하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개최국은 끝이 없다. 중요한 것은 그 포부를 잘 제기하는 이유와 그 포부가 왜 만들어졌는지 기입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Liu Qing xizai: "zhiyan Shu 의 자기 서술"

왕선생은 전문적으로 교학 업무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그의 임무는 사람들에게 인간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들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지 마라. 그의 임무는 생활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타오 싱지: "행지 편지", 109 면.

학교의 목표는 항상: 젊은이들이 학교를 떠나 전문가가 아니라 조화로운 사람이 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독립적 사고와 독립적 판단의 일반적인 능력을 키우려면 항상 전문 지식의 획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독일] 아? 아인슈타인을 기념하는 아인슈타인 번역집, 70 면

우수한 교사 중에서 학생 학습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학습 대상에 대한 연구 태도를 취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기성된 결론과 어떤 이론의 정확성에 대한 증거를 알려주지 않을 것이다.

-[수] 와? 아? 소홀린스키: 선생님께 드리는 조언 (6 월 7 일) 페이지 10 1 페이지.

선생님이 어떤 수업 (국어) 을 가르칠 때,' 말하기' 는' 말하기' 를 하지 않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이다. 즉, "가르침" 은 "가르침" 을 사용하지 않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말" 이 필요 없고 "가르침" 이 필요 없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학생이 문에 들어서면 복잡하고 복잡한 사물 속에서 독립적으로 탐구하고 실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가르침" 에 "강의" 를 할 필요가 없습니까?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상태인가!

예성타오:' 예성타오의 국어교육', 152 면.

아이를 순종적이고 교조적으로 만들려면 강제적인 교수법을 사용한다. 그들이 독립적으로,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상상력을 갖기를 원한다면, 이러한 지적 자질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영어 ]R? 아니, 목표.

좋은 학자, 박채장, 적은 노력으로 배로 평범합니다. 가난한 선비, 부지런한 스승의 일은 배로 공을 들인다. 따라서 원성이 자자하다. (공자, 논어, 논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질문을 잘하는 것, 이를테면 나무를 공격하는 것, 먼저 쉬운 것, 그 다음에 그들의 프로그램이 오래 이야기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질문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대다. 질문자를 잘 대하라. 예를 들면 종을 두드리고, 작은 것을 두드리면 울리고, 큰 것을 두드리면 울리고, 마음이 평온하고, 그런 다음 잘 이용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질문명언) 질문에 잘 대답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대다. 이것이 공부하는 방법이다.

-'예기'? 설직

오! 좋은 가르침이 없으면 세상에 좋은 사람도 없고, 좋은 사람도 없고, 세상에 좋은 풍속도 없다. 세속세계의 추함, 그 고난은 너무 작다!

--Fang Ming xiaoru: Xun 의 금식 세트? 상업연구

나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진리를 가르치고, 좋은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진리를 찾게 한다. 첫 번째 경우, 운동은 위에서 아래로 진행됩니다. 두 번째 경우, 운동은 아래에서 위로 진행된다. 전자는 학생들이 정상에서 출발하여 기초까지 노력하는 것이다. 후자는 기초부터 학생들이 기초 위에 서서 종점에 들어가 정상에 올랐다.

-[독일] 아? 스디웨이: 스디웨이 교육문집, 대니로프의 교육이론에서 발췌했습니다.

경험에 따르면 초등학교는 먼저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초등학교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학생들에게 일정 범위의 지식과 기술을 주는 것이다. 학습 능력에는 말하기, 쓰기, 주변 세계의 다양한 현상 관찰, 사고, 언어 표현 등 지식 습득과 관련된 일련의 기술이 포함됩니다. 형상적으로 말하면, 이 기술들은 도구이므로, 도구 없이는 지식을 습득할 수 없다.

2006-11-1713: 36 회신

장쑤 사회과학

1 팬

3 층

-[수] 와? 아? Suhomlinski: "전심으로 아이들을 위해"

연구의 중점은 국어인가, 과학의 전문교육인가? 이 질문에 대한 나의 대답은: 내가 보기에 이 모든 것은 부차적인 것이다. 만약 한 젊은이가 체조와 걷기를 통해 근육과 체력을 단련한다면, 그는 앞으로 어떤 육체노동에도 적합할 것이다. 사고의 훈련은 지능과 기술 기술의 훈련과 비슷하다. 그래서 재자 한 명이 잘 말했다. 교육에 대한 그의 정의는 "만약 한 사람이 그가 학교에서 배운 모든 것을 잊어버린다면, 나머지는 교육이다."

-[독일] 아? 아인슈타인, 교육, 아인슈타인 기념, 70 면.

미육, 미학 이론의 교육에서의 응용은 감정 배양을 목적으로 한다. 인생은 의지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행동보다 크다. 따라서 교육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적절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즉 도덕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다. 적절한 행동에는 두 가지 준비가 있어야 한다: 한편으로는 이익에 관심을 갖고, 선행과 결과를 조사하고, 냉정하게 판단한다. 모든 보위국의 미덕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하며, 도덕교육의 도움에 달려 있다. 반면에 운세에 관계없이 생사를 불문하고 따뜻한 감정을 가지고 가자.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집단의 덕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사람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하며, 미육의 도움 덕분이다. 그러므로 미육은 지육을 보충하여 덕육을 완성하는 것이다.

채원배:' 채원배 미학 문선', 174 면.

선생님은 얻은 결과로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에게 결과를 얻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Liang Qichao: 교육법

말이 많지 않아, 일이 좀 판결되었다. 만약 네가 멀리 가지 않는다면, 너는 심판을 받을 것이다. 만약 네가 이치를 따지는 마음이 있다면, 너는 입으로만 논쟁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으로 논쟁하는 것이다.

-한: "전반적으로? 땡 시안, 볼륨 27

만약 네가 결심이 있다면, 너는 그로부터 생각하는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그래서 너는 더욱 총명하고 부자가 될 것이다. 뜻이 반드시 이루어지면 의지를 따르고, 지칠 줄 모르고, 새로운 것을 내놓을 것이다. 학자의 도덕은 언제나 포부를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대학에서 가르치는 사람은 반드시 지식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한다.

--왕 Qing fuzhi: "장 zizheng zhumeng" 볼륨 5

현대 교육의 중점은 활동을 지도하고 적극적인 교육 절차를 채택하는 데 있다. 이러한 유형의 학습은 교실 학습보다 더 합리적입니다. 주로 활동 학습이 교실 상황에서의 학습보다 더 의미가 있고 새로운 상황으로 나아가기 쉽기 때문입니다.

-[미] j? M? Sori: 교육 심리학, 397 면

교육은 세 가지 이유로 통합되어야 합니다.

첫째, 선생님의 직책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가르치고,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다.

둘째, 교수법은 반드시 학습 방법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셋째, 왕 선생님은 자신의 교수법과 학생의 학습 방법을 연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학습과도 연계해야 한다.

도행지:' 도행지 교육문선', 4 면.

한 사람의 세계관이 그의 사고, 느낌, 의지, 활동, 정신생활의 다른 모든 영역을 지배할 때 지식은 유용한 것이 된다. 창조적 노동에서 사고를 키우는 것은 교학 기술의 중요한 구현이다. 이 기술로 교육은 사람을 똑똑하게 한다.

-[수] 와? 아? Sukhomlinski: 개성의 모든 발전에 대하여

공부를 위해 재능, 사람, 선생님을 동시에 준비해야 하는데, 선생님은 계몽하거나 공부하지 않을 수 없다.

황칸, 유비' 그의 주인을 회상한다',' 임설만록' 8 회 35 페이지에서 발췌했다.

학생들이 난제를 제기하는 것은' 도전' 의 특수한 형식이다. 이런 상황에서 선생님은 어쩔 수 없이' 도전을 받아들여야 한다'. 하나의 난제의 제기에서 해결에 이르기까지 학생이 향상되었고, 선생님도 학생들과 함께 향상되었고, 진정으로' 교학상' 을 해냈다.

마오 Yisheng: "학생 시험 교사", 해방 일보 1980 년 9 월 15.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그래서 가르치고 배우는 것도 유익하다. 대명' 은 "반을 배우다" 고 말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예기'? 설직

교육자의 능동적인 역할은 정신과 물질적 교육 수단을 운용하여 교육자에게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영향을 가하여 예정된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의 주동성은 그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교육자가 가하는 유리한 영향을 잘 받아들이는 데 있다. 교육 과정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여부는 교육자와 교육자라는 두 가지 능동작용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는지, 그리고 이 두 가지 능동작용이 잘 결합되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광원: 교육인식의' 삼체 문제', 중국 사회과학 1980.

공부가 촉진되는지 방해되는지는 임무의 복잡성, 순서, 구조에 따라 크게 가르치는 방법에 달려 있다.

-[영국] 위? 타오? 월: 아동심리학이 교육과학에 기여한 공헌, 세계교육관.

교육 최적화와 학습 최적화를 결합하면 교육 최적화의 전체 과정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 최적화는 현재 학교 업무에서 가장 약한 부분이기 때문에 학자들의 특별한 관심사가 되어야 한다.

2006-11-1713: 36 회신

장쑤 사회과학

1 팬

4 층

-[수] 너? Babanski: 교수 과정 최적화의 연구 특성에 관한 연구.

교육은 반드시 차단해야 정상적으로 닫을 수 있다. 남학생을 가르치는 사람은 항상 올해 배워야 하고, 내년에 학교를 그만두어야 차근차근 착실할 수 있다. 그가 걱정한다면, 앞을 보고, 뒤를 돌아보고, 잘 생각하면, 두 가지 부상을 입을 수 있다.

--왕 칭 윤: 소년을 가르치는 법.

가난과 공부는 좋은 친구이다. 부와 학식은 적이다.

-타오 싱지: 「행지 편지」 7 면.

만약 네가 너의 선생님보다 똑똑하다면, 너는 선생님처럼 될 수 있다. 비천하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효과는 목소리와 현실이 함께 왔지만 고대인과는 거리가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웨이 청 Xi: "웨이 숙자 문집"? 다공숙 제 7 권

아는 것은 아는 것과 같지 않고 아는 것은 아는 것과 같지 않다. 탄탄한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우리는 반드시 생각해야 한다.

생각은 무슨 뜻입니까? 학생들은 자신이 느끼는 것을 생각하고, 자신이 이해하는 것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배운 지식을 실천에 적용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수] 와? 아? Suhomlinski: 교사를위한 조언, 32 페이지.

사람의 병은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이 의심스럽다는 것만 알지만, 친구가 말하는 것이 의심스럽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른 사람을 심문하고, 자신을 심문하고, 득실을 보려고 노력하다.

-송주희, 송에서 발췌? 이경덕의 사이토 유자유파 권 XI

학자들의 관점을 촉진하고 광범위하게 널리 퍼뜨려 넓은 분야에 도입하는 사람들에게는 교육 문제이기도 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도 학자들이 선생님의 의도를 참고하여 생각해 보고, 그 중의 원인을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왕 칭 푸지: "4 권의 책 읽기 백과 사전" 볼륨 3

맹자는 "바라는 것이 있으면 반드시 얻는다. 포기하면 잃는다. 당신이 찾는다면, 당신은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네가 나에게 구하면 반드시 얻을 것이다. " 。 \ "올바른 길을 물으면 생명이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요구한다면, 그것은 네가 그것을 얻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네가 밖에서 부탁하면, 그것이 너를 도울 것이다. 클릭합니다

-'맹자'? 전용 "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여유가 생기고, 여가는 반대가 되고, 반대로 게을러지면 피곤해진다. 여가 시간은 게으르고 피곤해서 사리사욕으로 살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할 시간이 있습니까?

--Qing yanyuan: "금식 언행록".

먼저 의심한 후에 묻고, 먼저 물어 보고 알고, 알고 있지만, 믿는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그러므로 의심하는 사람은 깨달음의 씨앗이다.

-진명선의 해. 청대' 에서 발췌한 거야? 황종희 \ "명유 사건? 백사 사건? 시세

물론, 선생님은 반드시 가르쳐야 하고,' 지도' 에 힘쓰는 것이 특히 적절하다. 지도하고, 온갖 수단을 다 써서 학생들이 점차 스스로 찾게 하고, 선생님의 가르침을 기다리지 않는 결말에서 죽게 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 Shengtao: "예 Shengtao 의 교육 편지"

과학을 통해 학생들을 교육하고 싶다면, 당신이 연구하는 과학을 사랑하고 장악해야 한다면, 학생들은 당신과 과학을 사랑하고 그들을 교육시킬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하지만 과학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강요해도 과학은 어떤 교육적 역할도 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러시아] 칼럼? 니켈? 톨스토이: 톨스토이 전집 제 8 권

야망은 한 사람의 위대한 이념이다. 일생의 모든 학술사업이 이에 부합하며, 그것의 약간의 잘못을 용납할 수 없다.

--리우 청 "서자": "알고 있니? 결심 "

우연한 실패에도 불구하고, 어떤 경우에는 징벌을 받는 실패조차도 학습의 진보에 불리한 것은 아니지만, 상당히 빈번한 성공은 여전히 필수적이다. 프레스와 그의 동료들이 말했듯이, "학습은 성공에 의해 움직인다." 동력이 강하지 않는 한, 연속적인 실패는 학생들이 자신감을 잃고 좌절을 당하며 더 많은 노력을 방해할 수 있다.

-[미] m? L? 커짐: 학생 학습의 객관적 법칙

공부는 마치 화살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알아야만 계피어를 이길 수 있다. 한단을 배우는 데 능하여, 영원히 걸음을 잃지 않는다. 선방을 구하는 데 능하며, 약의 착오가 아니다. 나는 선등이 하나 있는데, 나 자신도 안다. 네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가져가라, 설령 네가 선생님이라도.

--청원미: "속시? 상석

초중고 단계에 기초가 없다면 계몽이 부족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메우기가 어렵다.

채원배:' 채원배 선집', 149 쪽.

교육은 항상 가르침과 학습을 명확하게 반영합니다.

교육은 교과서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생들이 배운 것과 현상을 관찰하고, 학생들에게 지식을 배우고 활용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의 지식, 기술, 기교에 대한 숙달을 점검하는 등 교사의 활동이다.

공부는 학생이 교사의 지도하에 하는 자각 활동이다. 학생이 어떤 사물과 과정에 대한 인식을 포함하고, 교사의 설명을 듣고, 배운 사실, 사물과 현상과 그 관계를 이해하고, 지각한 사실을 총결하고, 교사가 배정한 숙제에 따라 지식을 공고히 하고 응용한다.

-[수] 다닐로프 등: "교수", 128 면.

가르침과 토론은 점진적이어야합니다. 만약 우리가 정의의 통치를 고찰한다면, 우리는 그것이 정의가 아니며 속도가 이미 없어졌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리우 청 "서자": "알고 있니? 공부하기 위해서

교육자들은 성장하는 인류의 정신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져야 한다. 나는' 사람을 대하는 개인대우의 태도' 라는 단어를 듣거나 읽을 때, 항상 또 다른 개념인 머리 속의 사고를 떠올린다. 교육-이것은 먼저 살아 있고, 탐구하고, 탐구하는 사고이다. 생각하지 않으면 발견하지 못하고 (아주 작아서 보잘것없어 보인다), 발견하지 못하면 교육사업의 창조성이 없다.

2006-11-1713: 36 회신

장쑤 사회과학

1 팬

5 층

-[수] 와? 아? 소홀린스키: "교사에게 보내는 편지", 97 면.

상상력의 발전사에서 청년기보다 더 중요한 시기는 없다. 청년들에게, 일부 개인의, 어느 정도 부유한 외모는 하나의 그물로 연결되어 있다. 이 때가 되자 젊은이들은 이미 마음을 차지하는 이미지를 많이 쌓았는데, 바로 이때 이 이미지들은 강렬한 전환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인생에서 16 ~ 22-23 세가 가장 결정적인 시기라고 생각한다.

-[러시아] 강? 덕? 우신스키:' 우신스키 전집', 제 1 권, 309 면.

보통 사람은 기억과 이해가 있다. 15 전, 물욕은 물들지 않았고, 지식은 열리지 않았고, 사람의 기억은 많고, 이해는 적었다. 15 년 동안 지식이 개방되고 물욕이 점차 감염되어 사람들의 이해가 많아지고 기억이 적다. 책을 읽는 오랜 친구는 15 일 전에 익숙해졌을 것이다.

--장 qingboxing: "정양류 시리즈"

교육-우선 관심, 사려 깊음, 세심함, 젊은이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교육자들은 또한 섬세한 아름다움을 가져야 한다. 너는 반드시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아름다움을 지켜야 한다 (자연미와 학생의 내면미 포함).

-[수] 와? 아? 소홀린스키: "교사에게 보내는 편지", 98 면.

학생들의 기억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모든 요인들은 가능한 한 피해야 한다. 이런 자신감에 우유부단한 성격을 더하면 아이의 기억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러시아] 강? 덕? 우신스키: 우신스키 전집, 제 10 권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아이를 위해.

-주영신

밥그릇을 국민의 이익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잘못이 없다. 인간성은 이기적이다. 국민들은 지금까지 진정으로 더 높은 기대를 누구에게도 기탁한 적이 없다. "구세주는 한 번도 없다." 결국 사회 정의는 반드시 대중 자신이 지켜야 한다.

-웹 텍스트

풀이 아니라 마음을 가지고 오다.

-타오 Xingzhi

선생님과 학생의 나이, 지식, 신분, 성격은 모두 다르다!

-추 창루

좋은 통치는 좋은 교육보다 못하다. 중고맹자

불일치는 교육에서 가장 심각한 실수 중 하나이다. 잉스판세

국가를 개혁하려면 먼저 개인을 개혁해야 한다. 어떻게 개인을 개조합니까? 유일한 방법은 교육이다. 중앙 장 볼링

인민을 교육하려면 세 가지가 필요하다: 첫 번째 학교, 두 번째 학교, 세 번째 학교. 오토 장난감

일 년의 계책은 단지 나무 골짜기일 뿐이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은 나무꾼에 지나지 않는다. 중관자

학교는 왕정의 기초이다. 중부 구양산

교육자, 규칙을 고수하는 대신, 평화와 자연이 없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통일을 추구하지 않고, 더 좋은 개성이 없다. 채중원배

경산의 아름다움은 아름답지만 깎지 않으면 안 된다. 중앙 방릉헌

사람은 아이를 낳지 않거나 아이를 키우고 학업을 마쳐야 한다. 그리스 플라톤

학교는 사회를 위해 설립된 것이다. 학교는 사회를 개조할 능력이 없어 아예 도산할 수 있다. 종타오행지

교육은 사회에서 문화를 이어가고 문화의 진보를 추구하는 역할을 한다. 종 리앙 슈밍

지식을 배우려면 사고, 사고, 재사고를 잘해야 한다. 나는 이렇게 과학자가 되었다. 메인스탄

우리의 교육 이상과 열정을 유지하고 용기를 내어 아이들의 생명을 계속 점화하다. 그리스 쿠모 크리테스

천재는 끊임없이 생각할 뿐, 머리가 있는 사람은 모두 천재가 있다. 파모포산

당시 중국이 쇠퇴한 원인은 다방면이었지만 교육의 부재는 물론 주요 유전자 중 하나였다. 중유대복

올바른 교육은 우리의 행복한 만년이고, 나쁜 교육은 우리의 앞으로의 고통과 괴로움이며, 다른 사람들과 온 나라에 대한 우리의 죄이다. 수 마카렝코

내가 배운 어떤 가치 있는 지식도 독학에서 나온다. 영국의 다윈

청소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릴 때부터 호기심이 많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묻는 것이다. 이런 정신은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중앙차립거리

교학의 구조는 통상적으로 이해하는 교학 이론과 교수 방법의 범위를 넘어섰다. 바로 이러한 범위를 벗어난 것들이 바로 교학 효과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이다. 이것이 바로 학생들의 도덕적 자질, 심미감정, 의지를 발전시켜 학생들의 정신적 필요를 형성하고, 특히 학생들의 학습을 형성하는 내적 동력이다.

-[수] 열? 교환원? 짱 코프: 교육과 발전, 106 페이지.

교육은 반드시 사물의 발생과 존재의 실제 성격, 즉 인과관계를 연구하여 진행해야 한다.

-얀? 아? Quamenus: quamenus 교육 컬렉션

사물 자체의 합리적인 지식 체계에 부합해야 지식을 장악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 한 사람의 머릿속에 수많은 단편적이고 무관한 지식이 가득 차 있다면, 여러 가지 물건들이 어지럽게 쌓여 있는 창고처럼 창고의 주인조차도 아무것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체계만 지식이 없는 사람의 머리는 상점과 같고, 각 장롱에는 라벨이 붙어 있지만, 장롱은 비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2006-11-1713: 36 회신

장쑤 사회과학

1 팬

6 층

-[러시아] 강? 덕? 우신스키는' 세계교육사 대강', 제 1 권, 323 페이지에서 발췌했다.

교사가 가르치는 과목을 단계별로 분류하지 않고 각 단계를 다른 단계로 직접 도입하고 일정 기간 내에 완성할 수 있다면 교사 자체와 학생을 배려하는 것은 분명 터무니없는 일이다.

-얀? 아? 콰메누스: 대학 교육

교육의 구조는' 인' 과 같고, 학생의 발전 과정은' 과' 와 같다. 이런 인과관계는 매우 중요하며, 그것은 학생들의 결정적인 발전 과정을 반영한다.

-[수] 열? 교환원? 짱 코프: 교육과 발전, 39 1 페이지.

체계화된 교육은 지식 조직화의 장점을 보여주는 주요 관점을 제시할 수 있다. 동시에 체계적인 교수를 통해 가르치는 지식은 매우 완전하기 때문에 지식의 총량을 확대할 수 있다.

-[독일] 정보? 필리핀。 헬바트: 헬바트의 중요한 교육 논문집

지능의 기본 기능은 이해와 발명에 있다 ... 사실, 이 두 가지 기능을 이해하고 발명하는 것은 불가분의 것이다. 하나의 현상이나 사물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이 현상이나 사건을 만들어내는 전환 과정을 재구성해야 하고, 또 이러한 전환을 재구성하기 위해서는 전환의 구조를 형성해야 하고, 변화의 구조를 형성하려면, 우리는 미리 발명하거나 재발견해야 하기 때문이다.

-제인? 피아제: 교육과학과 아동심리학, 29 면.

어떤 학과를 공부할 때, 종종 일련의 줄거리가 있는데, 각 줄거리에는 학습, 전환, 평가의 세 가지 과정이 관련되어 있다. 학습 줄거리가 가장 잘 사용될 때, 이전에 배운 것을 반영할 수 있고, 이전 학습을 넘어설 수 있다.

-[아름다움] 제이? 그래요? 브루너: 교육 과정, 62 페이지.

한 과정의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이 이러한 개념에 적합한 완전한 형식 시스템을 습득할 때까지 이러한 기본 개념을 반복하여 이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름다움] 제이? 그래요? 브루너: 교육 과정, 33 페이지.

우리가 어떤 학과를 가르치든 간에, 우리는 반드시 학생들에게 그 학과의 기본 구조를 이해시켜야 한다. 이는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사건 또는 향후 교실 훈련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식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요구 사항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고전적인 마이그레이션 문제의 중심은 단순히 사실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가르치고 배우는 구조라고 할 수 있다.

-[아름다움] 제이? 그래요? 브루너: 교육 과정, 3 1 페이지.

이상적인 지식 구조는 절대적이지 않고 상대적이다. 주요 조건은 같은 지식 분야 내에서 두 세트의 갈등이 나타나지 않는 구조여야 한다.

-[아름다움] 제이? 그래요? 브루너: 교육의 몇 가지 원칙

수업을 듣고 등급을 사람들의 정신생활에 유일한, 궁핍한 활동 영역으로 삼지 마라. 선생님과 학교 여론이 단지 점수에 근거하여 한 사람에게 좋고 나쁨의 결론을 준다면, 그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의 정신생활 (그리고 어떤 사람이 젊고 연약하여 취미, 소망, 수요면에서 매우 취약하다면) 이 분야에 국한되어 있다. 즉, 지식과 성적에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면, 실패와 어려움이 그를 기다리며 그의 삶을 고통으로 만들 것이다.

-[수] 와? 아? 수 촘스키: 조화로운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생각

사람의 정, 사악함은 자신과 다르다. 이 스승도 원망한다. 사람의 정은 그 원한에 친절하지 않고, 그 악을 짱 해서는 안 된다. 배움의 패배, 도의 폐폐, 그때부터 태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르치는 데 능숙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제자를 자신으로 여기고, 스스로 자신을 가르치면, 반드시 가르쳐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스스로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스승과 제자는 똑같다.

-'육춘추'? 맹은요? 허위 행위

선생님은 공부의 난이도, 사람의 아름다움과 악, 누가 먼저 이것을 전할 수 있는지, 누가 나중에 피곤할 것인지를 알아야 한다.

-송장재: "정몽이요? 장개석

스승의 가르침은 제자를 평화, 행복, 가벼움, 표류, 냉정함, 엄격함을 느끼게 한다. 이 여섯 가지를 배웠으니, 사악한 길이 막히고, 도리를 따지는 재주와 정의가 승리한다.

-'육춘추'? 맹은요? 허위 행위

또한 학습을 자극하고 학습 동기를 자극하는 방법으로 인지 토론 장면과 조직 학습 토론을 만들 것입니다. 학생들이 과학 토론에 참여하면 관련 문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뿐만 아니라,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이 주제에 대한 관심을 끌고 새로운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수] 너? G? 바반스키: "교육 과정의 최적화에 대하여", 1 13 면.

대학 학사 법, 제지하지 않고 금칭. 때, 그 손자, 그 모 라고 부를 수 있다. 이 네 가지 일은 가르치는 이치도 창창했다.

-'예기'? 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