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두오보탑 비문의 원문 설명 및 번역

두오보탑 비문의 원문 설명 및 번역

두오보탑 비문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

시징 천부사 두오보탑 입문 비문 당나라(唐代)는 난양(南陽)의 센쉰(Cen Xun)이 썼고, 상수 조일랑(Chao Yilang)이 썼고, 병무부 성원인 와이랑(Wai Lang)과 랑야옌진칭(Langya Yan Zhenqing)이 썼다. 조산박사, 교장 두관중박사, 동해의 서하오(徐浩)가 이마에 새겼다. 광동. 묘법연화는 모든 부처님의 비보(秘寶)입니다. 다보탑은 경전을 깨달은 사람이 나타나는 곳이다. 발명은 열 가지 재능에 기초하고, 건설은 네 가지 요소에 기초합니다.

광평(廣平) 출신 추진(柱錦)이라는 선사가 있는데 성은 정(成)이다. 나의 조상과 아버지는 모두 불교를 믿고 화인으로 돌아왔습니다. 우리 엄마 가오 씨는 오랫동안 임신을 하지 않았는데, 밤에 부처님 꿈을 꾸고 깨어보니 이것이 용의 징조이고 곰의 징조는 없습니다. 달이 탄생하는 날, 빙란은 특별한 모습을 보이고, 기의는 고기와 고기와 전혀 다르며, 그의 머리카락은 어린이 장난이 아니다. 도교의 나무에는 이빨이 돋아나고 우장의 줄기 위로 솟아오른 능선이 있는 선 연못에는 거대한 바다의 파도가 담겨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일곱 살 때 세속을 싫어하여 불경을 공부하고 손에 법화를 쥐고 승려가 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운명에 대한 잠재된 이해는 지식의 금반지와 같습니다. 항상 그것을 붙잡고 있는 것은 물병을 채우는 것과 같습니다. 그는 9세에 머리를 잃었고 시징 용흥사에서 승려로 살았다. 진주년에 법강으로 승격되었다.

즉시 보물을 모아 가난한 사람처럼 도망쳐 곧바로 보산으로 가니 도시도 없이 쉴 수 있었다. 그 후 조용한 밤에 '두바오탑핀'을 염불하면서 마치 선(禪)에 들어간 듯 몸과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갑자기 나는 내 앞에 탑이 어렴풋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고 석가모니의 분신들이 하늘을 가득 채웠습니다. 성령은 부지런히 나타나시고, 업의 청정감은 깊고, 깨달음에는 슬픔이 생기고, 눈물은 비처럼 떨어진다. 그래서 그는 평범한 옷과 먹을 것 외에는 아무것도 갖고 있지 않았고, 6년이 지나도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탑을 짓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그러자 왕관(王關)과 재가 조충(趙忠)과 신실한 여인이 와서 경의를 표하고 보물을 바쳤습니다. 선 선사는 엄숙하게 수집하는 이유가 땅에 유익을 주고 수천 가지 축복을 보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조용히 마음 속으로 생각합니다.

그때 전복에 회인선사가 있었는데 갑자기 한밤중에 용에서 물이 나와 전복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맑고 맑고 그 안에 방주가 있습니다. 나는 또한 하늘에서 내려온 탑이 결국 파괴되는 것을 보았으며, 현재 탑이 세워진 곳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법이라 불리는 절에 있는 청정한 사람은 그 자리 앞에서 다시 빛을 보게 될 것이다. 멀리서 보면 빛이 밝아지고 가까이서 보면 빛이 꺼진다. 법의 성품에 물이 흐르고, 자애롭게 배를 띄우고, 탑에 성공의 징조가 보이고, 빛이 무한함을 보여준다면, 그것은 무엇으로 지극한 덕의 본질이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바구니와 연꽃을 들고, 바구니와 가방을 들고, 오르락내리락하고, 판자를 이용해 건물을 짓는 즐거움과 편안함이 뒤섞인 선사의 조언. 향유를 뿌리고 금망치를 가리고서 최선을 다해 힘차게 일할 수 있습니다. 매일 밤 선사는 절 건물에서 경전을 외우고 도를 실천했는데, 모두가 천상의 음악을 듣고 향기를 맡으며 기쁨으로 한숨을 쉬었는데, 이는 성인과 인간의 것과 비슷했습니다. 원나라 천보(Tianbao)에서는 목조 구조가 만들어졌고 상륜은 조안(趙庵)이었다.

선사는 부처님의 마음을 이해했고, 황제의 꿈을 이해했다. 음력 7월 13일, 시종 조사간(趙施官)은 여러 보물창고에 도움을 청하여 꿈을 이루라는 명령을 받았다. 절에 들어가서 탑을 보고 공손히 선사에게 여쭈니 성스러운 꿈이 잘 이루어지고 법명이 독특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는 공사를 돕기 위해 매일 50만 위안과 비단 1,000필을 주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본질의 행위가 선천적이며 그것을 어기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순수한 마음은 미래에 부처님의 예언이 될 것입니다. 한나라 영평년, 천보황제의 해에 대전환이 일어나기 시작하여 탑이 세워졌습니다.

영원함의 상징답게 밝은 빛이 있다. 그 당시에는 도교의 풍습과 풍경이 근처에 있었고, 탄시산은 많은 돈을 축적했고, 제자들은 부를 썼으며, 그들의 업적은 백배나 더 컸습니다. 2년째에 양순경(楊順景)이 칙령을 공포하고 선사에게 꽃받침탑 기슭에 있는 두보탑(多寶塔)에게 문안하도록 명하였다. 그런 다음 그는 승려의 일을 맡아 의례를 준비했습니다. 가족들이 내려와 이마 책을 내리고 비단 백 조각을 받았습니다. 신성한 문자가 날고, 구름과 용이 움직이고, 천문탑이 매달려 있고, 해와 달이 빛나고 있습니다.

4년차가 되자 탑이 완성될 예정이어서 그를 초대하여 축제를 축하하고 황제의 권세에 감사를 표했다. 당시에는 승려와 도교의 4개 종파 출신의 사람들이 10,000명이 넘었습니다. 탑 꼭대기에는 오색 구름이 있어 모두가 그것을 보고 기뻐합니다. 부처님의 빛을 관찰하고 법왕의 손님으로 활용한다는 것은 얼마나 위대한 일입니까. 선사가 동급생들에게 말했다: "행운은 구름으로도 막을 수 없다. 마음이 고요히 방황할 때 어떻게 윤곽에 대한 사랑을 더할 수 있겠는가? 부지런히 법을 구함으로써 보살은 노력할 것이다."

이 기간에는 우물을 파고 진흙을 찾으면 물이 멀지 않지만 나무를 뚫을 때 뜨겁지 않습니다. 네가 어떻게 불을 찾을 수 있느냐?" 나 일곱 승려들은 한 가지 뜻으로 밤낮으로 탑 기슭에서 법화를 염불하며 품는다. 담배는 계속 피고, 월경 소리도 계속 나고, 밝기도 정상이고, 몸도 바꿀 수 없다.

3년 동안 매년 봄과 가을 2시에 49명의 동수들이 모여 법화삼매를 수행했습니다. 은혜와 법령을 추구하는 Xu는 변함없는 스타일입니다. 앞뒤 도장에서는 유물 3,700여 점이 발견됐다. 6년이 지나자 그는 유물을 묻고 싶었다. 프레얀 도장, 또 108알을 떨어뜨렸습니다. 보현의 그림은 바뀌는데, 붓 끝에는 19개의 알갱이가 붙어 있습니다.

둥근 몸체가 모두 자동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선사는 무아(無我)의 몸을 명상하고 공(存)을 비우고 법을 구하여 먼저 피를 찔러 법화경(菩薩菩薩)과 보살계(菩薩禮)를 지은 다음 보현경(菩提羅至)을 지었습니다. 유물 3천 개를 돌문자 안에 넣어두기도 했고, 돌 그림자도 직접 만들어 무릎을 꿇고 몸에 걸친 뒤 탑 아래에 두어 경의를 표했다. 남편의 배는 밤 계곡으로 이동했지만 문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습니다. Mo Chen은 재난을 계산하고 영원히 그의 모범을 따랐습니다. 또 묘법법화경 천권과 금글자 36권을 쓰도록 공과 서민들에게 맡겨 탑을 지탱하는 데 사용하였다. 그는 또한 천 권의 책을 저술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배포했습니다. 이 전기처럼 영적인 반응이 많이 있습니다.

그의 계좌에는 감사의 표시로 시종 우화이시(吳淮師)에게 높이 1피트 5피트의 금동 향로를 주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손칙에는 “사람과 신을 도우려는 스승의 뜻은 사람과 하늘에 닿고, 엄숙한 마음과 의는 원인과 결과가 되며, 법은 돈을 주는 데 쓰이므로 먼저 믿는 것이 합당하다”고 했습니다. 주님은 최고의 길의 영적 부적을 지니시고 여래의 인을 받으 셨습니다. 선 스승의 큰 은혜와 깨달음이 없이는 주님과 가장 신성한 문명 없이는 진종에게 감사할 길이 없습니다. 진심 어린 소원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Zhuobi 탑은 Zhangfan Palace입니다. 경전의 시작의 공덕은 참된 수행자들에 의해 고쳐지고, 성취한 업적은 성스러운 스승들에 의해 존경받습니다.

이렇게하면 산이 연꽃으로 뒤덮이고 구름이 처져 땅을 덮고 있고, 아래 부분은 땅에 서 있고, 누각의 윗 부분은 충만하고 아름답습니다. 중앙 부분은 어둡고 조용하며, 측면 부분은 밝고 넓습니다. 폐하. 랑간 강의 기슭에는 옥 커튼이 대련에 살고 은색과 노란색이 문을 닦습니다. 채색된 서까래 위에 이중처마가 겹쳐져 있고, 역하늘이 옥을 둘러싸고 있으며, 음면을 이루고 있다. 하늘은 우아하고 닫혀 있습니다. 또는 둥근 어깨를 가지고 있습니다(낮은 손이 위쪽에 위치, 이는 "운전"을 의미할 수 있음). 팔꿈치에는 새가 있고, 팔꿈치에는 뱀이 있고, 왕관에는 거대한 용이 있고, 모자에는 짐승이 있습니다.

전쟁처럼 밝고 [ ]의 모습으로 이야기를 정확하게 그려 내기가 어렵고 조잉의 구절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신비로움을 엿보기 위해 문을 열면 독수리산을 바라보며 두 개의 조각상이 따로 앉아 있고, 강고머리에 숨어 있는 용을 바라보면 신비로움을 볼 수 있다. 진비경은 울창한 꽃에 둘러싸여 눈부시다. 세 개의 차량은 여덟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성자들은 수행하고, 부처는 신들을 섬깁니다. 1제곱인치 안에 수천 개의 이름이 있고, 모든 것이 꽉 차 있으며, 큰 몸은 작아 보이고, 넓은 자리는 겸손해 보입니다. 슈미의 모습은 겨자씨를 뿌리는 것과 같고, 보물 덮개의 모양은 삼천을 덮는 것과 같습니다.

과거에 대선사 형월사는 법화삼매로 천태현자들을 가르쳤지만 당신은 외로워서 참된 본질을 거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법은 오랫동안 폐할 수 없습니다. 나는 그의 경력을 계승하고 수백 년 동안 서로를 알고 있던 명나라의 두 조상을 계승할 선사를 낳았습니다. 연꽃의 가르침은 일심으로 신비를 열고, 둥근 거울을 시방으로 비추고, 저승을 경이로운 문으로 가리키며, 법부부의 먼지와 수고를 몰아내는 것입니다. 모래를 모으는 것은 부처님의 길로 이어질 수 있고, 손바닥을 합치는 것은 신성한 강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삼승종은 모두 통일되어 있으니 8만법창고 중에서 내가 가장 유력하다. 예를 들어, 보름달이 떠서 하늘이 아름답고, 산의 왕이 하늘을 비추고, 개미 언덕이 봉우리 사이에 있습니다.

아야! 삼계는 오랫동안 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부처님은 법을 나무로 사용하시며, 선사인 나는 초월적이고 심오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 모습은 산처럼 아름답고 얼음과 눈, 과일 입술과 하얀 이빨, 연꽃 눈과 달 얼굴이 있습니다. 그 눈빛은 날카로웠지만 따뜻함은 있었다. 그를 보았을 때 그는 한 마디도 하지 않았지만 그의 항복은 이미 절반쯤 지나간 상태였다.

그와 동행한 선사들은 옥과 날아다니는 주석을 가지고 헝타이의 비법을 발견하고 평온과 위빠사나의 정수를 전파했습니다. 그는 고황제라고 불릴 수도 있고, 종파의 가르침을 전파하고 완전함과 영원의 원리를 완전히 이해하는 실천적인 밀교 스승일 수도 있습니다. Bihan ( "E"라고도 함), Ruyan, Lingwu, Jingzhen, Vacuum, Dharmaji 등과 같은 제자들은 Dinghui를 문학적 특성으로 삼고 규율과 관용을 경도와 부드러움으로 삼아 단순한 옥의 광채를 담고 있습니다. , 백단향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원인이고 원은 복이며, 원인은 국면이고 파견은 지혜입니다. 무위를 행동으로, 이해와 해방을 말로 추구합니다. 평판이 좋지 않은 이유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구절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부처님은 연꽃과 같이 둥글고 깊고 순수하고 흠이 없는 놀라운 방법을 가지고 계십니다. 법계에 지혜를, 형사 모래에 복지를. 보물 창고까지는 모두가 큰 차를 타고 다닙니다. 하나. 드라마 병장답게 출판에도 부지런하다. 탑을 기억하고 승리의 원인을 생각해 보세요. 라운드 단계가 완료되었으며 레이어가 레이어로 덮여 있습니다. 이것이 하늘과 사람에게 복을 가져다주는 조임금의 꿈이다. 두번째. Wheel Huan Si Chong은 Zhang의 순수한 영역입니다. 실제 승려가 만들고 성스러운 스승이 장식했습니다. 가운데 좌석은 넓고 처마가 날고 있다. 추천 영감은 내 제국의 힘에 속합니다. 제삼. 생각하고 나면 배우게 되고, 마음은 정체되고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아직 새벽도 되지 않은 어두운 길은 중간길을 찾기도 어렵습니다. 그는 밤에 수면 베개("杌"일 수도 있음) 때문에 종종 겁을 먹고, 실제 용도 두려워합니다. 젠보가 없었다면 누가 대종파를 알 수 있었겠습니까? 네번째. 바다는 물살을 삼키고, 산은 흙을 받아들인다. 이 종파는 던(Dun)으로 알려져 있으며 친절의 힘이 널리 퍼질 수 있습니다. 공덕이 높아지면 모래가 쌓이고, 덕이 이루어지면 손바닥이 합해진다. 부처님의 지혜와 견해를 밝히시면 법이 으뜸이 됩니다. 제오. 감정이 엇갈려도 자연의 바다에는 누수가 없다. 성태를 고정된 상태로 유지하고 삶에 집착하게 됩니다.

시작은 언제나 얽매이고, 공허한 색은 같으며, 눈앞에 점술이 나타나는데, 여운은 어디에 있는가? 육. 빛나는 달마가 나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모든 일이 바로잡혀야 하고, 옥과 금이 빛나야 합니다. 지혜의 거울은 깨끗하고 인자의 등불은 희미하게 빛난다. 우주의 왕은 신뢰할 수 있고 함께 집에 갈 의향이 있습니다. 일곱. 천보(Tianbao) 재위 11년에 인진(Renchen)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추설(Yi Chou Shuo) 4월 18일 22일에 건립되었습니다. 학교 탑을 데리러 오는 사절, 총리, 시종 조사 간, 판사 및 시종 총리 Che Chong. 학교 승려 Yifang을 데리러 오십시오. 허난 시화 조각.

번역

당나라 시징 장안 천부사 두오바오탑 입덕비는 난양 출신인 센쉰(Cen Xun)이 썼습니다. 전쟁부 차오일랑(Chao Yilang), 랑야(Langya) 출신의 얀진칭(Yan Zhenqing)이 비문을 썼고, 조산 의사 쉬하오(Xu Hao), 자본소송 책임자이자 동해 출신인 자상수(Jia Shangshu)가 비문의 제목을 썼다. 말하다. 법화경은 중요한 불교 저작물이다. 두오바오탑은 당시 불교가 얼마나 번영했는지를 증명합니다. 부처님의 10가지 신통은 사람을 지혜롭게 할 수 있으며, 4신론은 훌륭하게 확립될 수 있습니다.

광평(廣平) 출신의 추금(朱錦)이라는 선사가 있었습니다. 나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불교를 믿었고, 결국 둘 다 불교로 개종했습니다. 추진의 어머니 고씨는 오랫동안 임신을 하지 않았는데, 다양한 신과 부처의 꿈을 꾸고 임신을 하게 되었는데, 이는 곰보다는 용과 코끼리를 상징하는 것이었습니다.

추진은 특별한 외모로 만삭으로 태어났다. 한 살이 넘도록 고기를 먹지 않았고, 대여섯 살이 되어도 돌아다니지 않았다. 길가에 있는 작은 나무들이 싹이 트고 자라서 기둥이 되고, 비록 사찰 못은 작지만 바다의 파도를 담을 수 있습니다.

추진강은 일곱 살 때 세상에 싫증이 나서 승려가 되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불경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공부했고, 법화경 공부를 놓칠 수 없었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마침내 불교의 가르침을 배웠습니다. 추진은 9세 때 공식적으로 용흥사(龍興寺)에서 승려가 되었습니다. 스무 살이 되자 그는 대중에게 불경과 법을 설하기 시작했습니다. 추진 선사가 가르친 불교의 가르침은 매우 미묘하여 많은 사람들이 우회를 피하고 올바른 길을 유지하며 소승불교의 경지에 도달하도록 인도해 왔습니다.

나중에 밤에 '다오바오탑핀'을 낭송했을 때 그의 마음은 마치 명상에 들어간 듯 산만한 생각에서 벗어났다. 갑자기 나는 내 앞에 탑이 서 있는 것을 보았고, 부처님의 화신이 방 전체에 있었습니다. 부지런한 수행을 통해 부처님이 나타나셨고, 몸과 마음이 청정해졌으며, 깊은 느낌과 마음의 자비를 느끼며, 비처럼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그래서 그는 평범한 옷을 입고, 음식을 적게 먹고, 6년 동안 안뜰에 머물면서 두오보탑을 세우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서려관왕과 집에서 불교를 공부한 조충 등 선량한 남녀들이 와서 참배하고 보물을 기증했습니다.

추진은 엄숙하고 진지한 선업을 모아 탑을 지을 수 있는 시원하고 건조한 장소를 제공하는 것이 전복사에 이롭다고 믿으며 이를 명심해야 한다. 그때 천부사에 화이런(淮仁) 선사가 있었는데, 한밤중에 갑자기 용흥사에서 천부사로 흘러가는 작은 강을 보았습니다. 강은 맑고 졸졸 흐르며, 중앙에는 방주가 있습니다. 하늘에서 탑이 지금 세워져 있는 곳까지 떨어지는 것도 보았어요. 사라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센후지 절의 파샹이라는 재주꾼도 탑이 세워진 곳에서 빛을 보았습니다. 멀리서 보면 밝았지만 가까이서 볼 수는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흐르는 물이 사람의 법성을 인도할 수 있다고 믿고, 강의 배는 자항과 퍼듀를 상징하고, 탑의 모습은 성공을 예고하며, 밝은 빛은 영원한 빛을 상징한다고 믿습니다. 깊은 덕과 정확한 지각이 없으면 이것들은 볼 수 없습니다. 탑이 건립된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들 기뻐하며 삽을 휘두르고 천주머니를 들고 서로 합심하여 판자를 들어올리고 흙을 밟기도 했습니다. 향수를 뿌리고, 금망치를 숨기고, 강한 솜씨를 발휘하고, 최선을 다하라.

주진은 탑이 세워진 곳에서 매일 밤 경전을 독불했는데, 그의 목소리는 천상의 음악처럼 아름다웠고, 그것을 듣고 나면 모두가 이상한 향기를 맡고 경이로워졌다. 그는 반은 성자였고 반은 성자였습니다. 천보 초기에는 탑을 쌓는 데 필요한 재료, 반지 등이 준비되었습니다. 추진은 이런 식으로 부처를 숭배했고, 당현종 이용기도 그런 꿈을 꾸었습니다. 7월 13일, 황제는 시종 조사간(趙施官)을 전복사(Qianfu Temple)로 보내 그것이 사실인지 확인하게 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그것이 사실임이 밝혀졌고 황제의 꿈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날 황제는 건축 자금으로 은화 50만 필과 비단 1000필을 하사했다. 당신이 순수하고 단결하면 선견지명이 있을 것이고, 조화롭고 아름답다면 부처님께서 당신의 미래 삶을 표시해 주실 것입니다. 한 왕조 명나라 융평 시대, 천보 시대에 부처님의 가르침이 막 시작되었을 때 두오바오 탑이 세워졌습니다. 불교는 시대를 막론하고 변함없이 눈부신 빛을 발산합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탑을 존경하고 산처럼 보시를 했으며, 모인 장인의 수가 이전보다 백 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천보 2년, 황제가 내시 양순경을 보내 조서를 공포하고, 주금에게 꽃받침 건물 기슭에 자신이 쓴 두보탑 명판을 맞이하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추진이 승려들을 이끌고 마법의 도구를 준비하고 명패와 수백 개의 비단을 환영했습니다. 이것은 황제의 은혜입니다! 황제의 말에는 구름 속을 날아다니는 용의 기세가 있어 탑에 매달려 있어 해와 달의 광채를 응축한다. 천보 4년에 초금(極金)이 편지를 써서 탑을 건립한 것은 황제의 공로라고 썼다. 탑이 완성된 날에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탑을 보기 위해 왔습니다. 사람들은 탑 꼭대기에 떠 있는 오색 구름을 보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부처님의 광채가 너무 크니 법을 배워야 합니다.

추진 선사는 승려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로크는 가볍고 얇은 날개로 하늘을 난다. 삶과 죽음을 초월한 사랑만이 방해 없이 여행할 수 있게 해준다. 열심히 일하고 배우라. 보살 계속해서 법을 배우면 성공할 것이다. 우물을 파고 진흙을 보면 물이 멀지 않은데, 뚫은 나무가 뜨겁지 않으면 어떻게 불을 피울 수 있겠는가?

7명의 스님이 같은 소망을 품고 매일 밤낮으로 탑 아래에서 법화경을 필사하고 독송하고 있습니다. 불꽃놀이는 계속되고 경전의 소리는 평생 동안 매일 계속됩니다. 천보3년부터 봄과 가을에 49명의 깨달은 승려를 소집하여 법화삼매회의를 거행하였다. 이것은 황제의 칙령에 의해 정해진 프랑스 스타일입니다. 두 번의 제사 동안 3,070개의 유물을 획득하였다. 천보왕 6년에 도장을 마련하고 사리를 장사하고 또 백팔곡을 얻었습니다.

작가가 그린 보현보살상은 19개의 사리들이 상감되어 있는데, 그 하나 하나가 둥글고 투명하며 빛난다. 추진 선사는 단지 불교를 추구하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했습니다.

그는 먼저 손가락을 찔러 법화경 한 권, 보살계 한 권, 보현경 한 권을 쓴 다음 3천 개의 사리를 돌함에 넣은 다음 무릎을 꿇고 불상을 만들었습니다. 가장 진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석조 조각품으로 만들어 두오보탑 지하궁전에 함께 모셔두었습니다.

상황은 시시각각 변하지만, 불교에 귀의하는 마음은 변함없이 경전을 쓰며 모두에게 귀감이 되는 한 해를 보내세요. 그는 또한 황제와 백성을 위해 법화경 천 권을 지었고, 금자로 36권을 지어 탑의 보물로 삼았습니다. 그는 또한 법화경 천 권을 집필하여 불교를 믿는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 글에 기록된 것과 같이 효능이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 황제는 시종 오회석(吳淮師)을 보내 높이 1척 5척의 향로를 하사하고 글을 써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기사에는 "스승님, 세상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하늘을 옮기셨으니, 극도로 경건하시면 결국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실 것입니다. 돈." 비록 천황이 최고의 권력을 가지고 있지만 부적과 봉인은 선사의 심오한 깨달음이 없었다면 천황의 소원이 이루어지도록 허락하지 않았을 것이고, 천황의 현자가 없었다면 그러한 소원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사찰을 위해 높은 탑을 세웠는데, 승려가 탑을 쌓은 공적은 역사에 기록될 수 있습니다.

탑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오산처럼 서 있고 구름이 덮고 있어 마치 연꽃으로 뒤덮인 것처럼 탑의 기단이 땅에서 갑자기 솟아오르고, 꼭대기가 솟아오릅니다. 탑은 파빌리온처럼 하늘까지 뻗어 있습니다. 탑 내부는 매우 어둡고 조용하며 멀리까지 도달합니다. 탑 주변의 물체는 웅장하고 웅장하며 밝습니다. 탑의 계단은 옥으로 포장되었고, 난간은 화려한 옥으로 조각되었으며, 기둥은 옥으로 장식되었으며, 탑 입구에는 금은으로 만든 리본이 걸려 있습니다.

채색된 박공 위에는 처마를 겹겹이 쌓았고, 처마 기와는 모두 옥으로 만들었다. Bixi는 땅에 무거운 물건을 들고 있었고 신들은 정중하고 엄숙하게 문을 지켰습니다. 불상 중에는 어깨에 맹금류가 있는 것도 있고, 팔에 긴 뱀이 있는 것도 있고, 머리에 거대한 용이 누워 있는 것도 있고, 모자 속에 짐승이 숨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어떤 불상은 경외심을 품은 표정을 짓고 있고, 어떤 불상은 화난 표정을 짓고 있으며, 작가의 솜씨는 최고 수준에 이르렀고, 선정된 불상은 모두 부처님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문 자물쇠를 열면 그 안의 신비를 볼 수 있습니다. 석가모니와 두보불이 함께 연꽃좌에 앉아 영구산 기슭에서 경전과 법을 설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너무나 명확해서 마치 불교 경전을 읽는 것 같습니다. 이 탑은 눈부시게 빛나고 눈부시게 빛나며, 짤랑거리는 고리와 화려한 광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이해하는 데는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사찰에는 8명의 법문이 있습니다. 승려들은 위엄 있고 엄숙하며, 불교 예배는 엄격하고 질서정연합니다.

1인치 안에도 수천 가지의 세속적인 것들이 나타날 수 있고, 한 발 안에는 온갖 풍경이 있을 수 있으며, 키가 큰 인물이 작은 불상처럼 나타날 수 있으며, 누구든지 고귀한 자리나 천한 자리에 앉을 수 있다. . 수미산은 '嬻' 소리와 함께 작은 씨앗이 그 안으로 날아들 만큼 크며, 그 장엄한 탑은 단 한 생각에 삼천 세계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북조 시대의 회사선사는 천태종의 세 조상 중 한 분으로, 지제선사에게 법화경의 정수를 전수해 주셨습니다. 그 이후로 천태종은 재능이 거의 없었고 계속될 수 없었습니다.

불교는 오랫동안 버릴 수 없어서 추진선사가 탄생했다. 그는 천태종의 가르침을 계승하여 회사와 지지 이후 100년 이상 천태종을 계승하였습니다. 법화경에 대한 추진 선사의 주요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생각이 모든 방향을 비추고, 손바닥을 합치면 성스러운 흐름에 들어갑니다. 부처님의 길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니, 만일 먼 길로 돌아갈 수 있다면 지금 그 곳에 계시리라. 법문은 두 개가 없고 중도(中道)가 근본이므로 지하세계도 기이한 문과 다름이 없고 진노는 법의 동반자이다.

분리론은 자멸이고 공과 형식의 견해는 같은 오류입니다. 무분별에서 불교의 길에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천태종은 불교의 다른 종파의 기본사상을 갖고 있으며, 밤하늘의 밝은 달빛과 별빛 아래의 반딧불을 비교하는 것과 같으며, 바다에 비친 산을 바다와 비교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개미동굴 입구에 있는 작은 언덕. 잘! 세상은 너무 오랫동안 잠들어 있었고, 불교도들은 법화경을 이용해 사람들을 교육합니다.

오직 추진 선사만이 대중과 초연하여 부처님의 본래 뜻을 깊이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어떻게 생겼나요? 이마는 높고 입은 넓으며 입술은 붉고 이는 하얗고 자세는 얼음과 눈 같고 생김새는 달의 연꽃과 같다. 그의 얼굴은 엄숙해 보이지만 가까이 다가가면 마음이 따뜻해진다. 하고 싶은 말을 하기 전에 이미 그를 숭배할 생각이 든다. 또한 추진 선사와 함께 낭송하는 보옥 선사와 비시 선사는 둘 다 형양직관종의 계승자로서 함께 천태종을 최고로 발전시켰습니다.

그 중에는 명성이 높은 사람도 있고, 황제가 뽑은 사람도 있고, 사람들에게 법을 가르치는 사람도 있습니다.

추진의 제자로는 빌련(Bilian), 여옌(Ruyan), 링오(Lingwu), 징진(Jingzhen), 진공(Vacuum), 법기(Faji)가 있으며, 추진도 그들을 가르칠 때 집중과 지혜를 실천하고 규율과 인내를 함께 사용하며 중도를 행하며 편애를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그 역시 말에서 해방을 얻었고, 행에서 무위를 이루었다. 그는 조건화된 방법을 중시하면서도 행에 그치지 않고, 법을 중시하면서도 그것을 무위를 이루기 위한 법칙으로 삼았다. 겉으로는 공덕이 있으나 마음에는 형체가 없고 지혜는 깊고 넓다. 예제와 인용은 모두 세심하고 매우 정확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1. 불교의 미묘함은 연꽃과 같으니 직접 깊이 관찰하면 참되고 순수하리라. 지혜가 행위와 무행위를 포함하여 모든 법을 연결하면 행복이 많아질 것이다. 갠지스 강의 모래 수.

그런 다음 카트를 타고 화청을 거쳐 보물이 숨겨져 있는 곳으로 직접 운전하게 됩니다. 2. 그 지혜로운 사람들은 불탑을 기억하며 열심히 수행하고 있으며 좋은 일을 장려하고 싶어합니다. 원형 계단이 건설되었으며, 가장 초기 층을 덮는 층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황제의 꿈이 이루어졌고, 하늘과 사람에게 복이 임하게 되었습니다. 3. 불교의 위력을 보여주기 위해 성승들이 건립하면서 아름다운 탑의 형태가 갖춰지기 시작했고, 현명한 군주는 장식을 더했다. 탑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처마는 날아갈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계속되는 기적적인 결과는 현명한 황제 덕분이다. 4. 뒤처진 자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막히고 혼란스러워지며, 자신도 모르게 잘못된 길로 가고, 참된 철학을 얻지 못하고, 밤낮으로 두렵고 불안하며, 진리를 두려워합니다. . 만약 뛰어난 스님이 없다면 누가 천지의 대진리를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5.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바다가 되고, 높은 산은 흙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산이 된다. 불교의 방법은 문득 깨달음에 있고, 자비의 힘은 광대하고 전능하다.

공덕은 모래를 모으고 손을 모으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불교의 지혜와 통찰력을 이해해야만 최고의 방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이 세상은 복잡하지만 진실은 바다처럼 깊고 넓어 허점이 없습니다. 영적인 사고는 태어날 때부터 배양되어야 합니다. 일상의 감정을 단절하고, 제약을 버리면, 공허함과 형식은 그대로다. 우리 눈앞에 튤립이 피어 있고, 그 냄새는 얼마나 향기로운가! 7. 그 영광스러운 성전은 내가 의지할 유일한 곳이다.

모든 것이 완벽하고 매끄럽게 정리되어 있으며 금과 옥이 광채의 정수를 발산합니다. 지혜는 거울과 같아서 먼지가 없고, 법은 등불과 같아서 세밀함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부처님께 우리 자신을 맡기고 함께 서방의 행복에 귀의할 수 있습니다. 천보(Tianbao) 11년 4월 22일에 건립되었습니다. 황제는 사신들에게 탑과 재상, 시종 조사간(趙施冬), 재판관이자 재상인 처총(趙寧)에게 시찰을 명령했다. 요시카타 스님이 교정했습니다. 허난 출신인 Shi Hua의 물개 절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