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선 (禅) 인생의 문장 (99 문장 정선)
선 (禅) 인생의 문장 (99 문장 정선)
2, 적의 마음, 손님 먼지. 셰리프와 아유다밀 제 27 권
시간은 인격을 형성하고, 사업을 성취하며, 공덕을 쌓을 수 있다.
4. 스스로 즐기며 법을 받아 포기하기 아쉬워요. 화엄경 (권 14), 순적물.
5. 먼저 연습에서 땀을 흘린 다음 웨이보에 글을 남겨 빈말을 피한다.
6. 마음에는 잡념이 없고, 매사에 낙관적이며, 착실하면 지혜가 있다.
7. 고통을 너무 무겁게 보지 마라. 만약 네가 고민이 있다면, 너는 그것을 벗어날 수 없다.
8. 불교선어는 줄 만한 일을 하고, 기쁨이 있으면 불법기쁨이다.
9. 깨달음은 모든 사람이 자신에게 책임을 지고 자신을 잘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10, 사랑은 성패가 없다. 다만 빚을 지고, 빚 사이의 생활을 느낄 뿐이다.
1 1. 사람은 죄의 복이고, 성인은 피벗이다. (중화 민국) 너무 가상 "여행 여자 플러그 해설"
12, 불교 선종, 인생은 감성적 이성이 있어야 한다. 사람이 될 줄 알고, 줄 줄 안다.
13, 불교선어는 알고 있습니다. 너는 네가 걸을 수 있는지 정말 알고 있다.
14, 보답을 구하지 않는 헌신, 모든 중생을 위해 자신의 언어행위를 양성하는 것은 바로 부처를 배우는 것이다.
15, 다른 사람에게 비판을 받을 때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야 마음이 편안하다.
16, 악담을 하면 항상 자신에게 상처를 준다. 만약 네가 날카로운 도끼를 들고 있다면, 너는 자신을 베게 될 것이다. 《대보집경》권 32
17, 무상보리란 무엇입니까? 불교: 색깔 등. 대반야경' 권 삼삼십이, 선학.
18, 어떻게 인생에 큰 돌파구를 만들 수 있습니까? 부처님은 말했다: 근면은 서투른 것을 보충할 수 있고, 어려운 일은 없다. -불교와 도교의 고전
19, 대지약우의 불교지혜는 미소를 짓고, 부드럽고, 자상하고, 헌신하는 것이 사랑의 표현이다.
20. 무한한 사랑과 욕망이 인생의 고민의 근원이다. 이런 고민에서 벗어나려면 만족할 수밖에 없다.
2 1. 우여곡절의 길은 목표 달성에 가장 큰 장애물이 아니다. 한 사람의 사상이 성패의 관건이다.
22. 불심선어는 모든 좋은 일에 감사하고, 좋은 일에 감사하는 것은 좋은 일을 한 것처럼 위대하다.
23. 유년 두루마리 속 산천의 아름다움, 비와 이슬의 부드러움, 선의의 아름다움을 조용히 듣는다.
24. 과거를 버리고 현실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십시오. 이것은 운명에 대한 우리의 유일한 긍정적인 태도이다.
25. 불심선어는 깨닫지 못하고 환생은 그곳에 있다. 혹은 생하거나 죽는 것은 너의 고통과 함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생은 대화가 필요하지만 반드시 언어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악수는 자연스럽고, 천지를 껴안고, 상운은 곳곳에 있다.
27. 환경이 왔다갔다하면 인연을 따라야 자유로울 수 있고, 거류해야 자유로울 수 있다.
28, 불심선 속담에 장미를 보내면 손에 여향이 있다는 말이 있다. 남을 돕는 것도 너를 행복하게 할 것이다.
29. 나와 나의 자리가 없다면, 나는 내가 되어야 할 모습이 아니다. 내가 왜 태어났지? 기타 agama 제 3 권
30. 텅 비어 쓸모가 없어 유용하다. 테이블, 컴퓨터, 옷, 음식을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공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3 1 .. 매일선, 정직, 사랑 무적, 충성 감사, 자비 관용, 나 자신을 버리고 결백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32. 불심선은 부처가 착하고, 열정적이고, 남을 잘 돕고, 어려운 사람을 자주 도와 행복하게 한다고 말했다.
33. 오히려 각종 악리에 처하고, 언제나 불명을 듣고, 선을 위해서가 아니라, 잠시 불명을 듣지 않는다. 화엄경 (권 60) 은 법적 산물이다.
34. 불교는 의식적인 수행이 최고의 수행이라고 말했다. 생명의 본질이 없는 수행은 진정한 인생 수행이 아니다.
(35), 마음이 세상과 단절되면, 마음에는 소유가 없다는 것이다. 이 법을 알면, 예를 들면 관세음보살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화엄경, 권 13, 광감.
36. 고전 불교 어록의 기교는 안식처의 기초이다. 이 기술 단어는 광의적입니다. 속칭 360 행입니다.
37. 고전적인 선종계몽 사상은 자수원앙이 비길 데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교묘한 솜씨 외에 더 강한 교묘한 솜씨가 있다.
38. 불심선어가 자연스럽다면, 12 경은 늘 잡담을 하고, 만경의 이론은 명심에 지나지 않는다. -달마 혈통 이론의 대가
39, 자식이 없고, 사적으로 돈을 남겨도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을 하면 돈 배달은 깨끗하지 않다.
40, 고전적인 선 (禅) 은 죽음이 있기 때문에, 그래서 (죽음을 두려워) 낯을 두려워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만약 내가 태어나지 않았다면, 나는 어떻게 죽을 수 있었을까?
4 1, 연습, 연습, 연습. 수행은 끊임없이 자신을 수정하는 것이고, 수행은 올바른 이념과 방법을 실천에 옮기는 것이다.
42. 만약 우리가 자신의 모든 일과 노력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을 수 있다면, 우리는 겸손을 키울 것이다.
보리는 돈이 없어 허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선법은 보리 음식이다. 《만약 경장군》권 394, 정토 편리품
44. 수많은 혼란과 마법의 경지에서 세상을 해방시킨 것은 물이 없는 연꽃처럼 일월이 텅 비어 있지 않다. 화엄경, 보현의 소원.
45. 일반적으로 서양에서 태어난 불국은 게으름과 착함 때문이 아니라 게으름 때문에 생사를 빼앗긴 것도 아니다. (청) 성립사 사상집
46. 바람이 꽃의 꿈을 흐트러뜨렸는데, 너는 그것이 너의 마음일 뿐이라고 말했다. 나는 너를 잊을 수 없고, 네가 나에게 남겨준 선기도 이해할 수 없다.
47. 불심선어 () 는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가 우람한 몸집이 없는 풀 한 그루로, 여전히 무한한 초원에서 무시할 수 없는 풍경이다.
그래서 올바른 길을 선택해야 한다. 이 일행의 과정에서 진정한 기쁨은 진리의 길을 걷는 것이다.
49. 당신은 그날 생명이 좋은 사람들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불절: 고재용 대지는 과거에 깊이 심어져 있다. 푸발 장가마경
50. 계속 솔직하게 만날 수 있다면 인생의 장애물을 두려워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너에게 좋지 않은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5 1, 향객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능력 있는 사람이 아무리 노력해도 정력이 없기 때문이다. 상대가 너에 대한 타격은 너의 실력에 달려 있다.
52. 개인의 이익과 공익은 항상 일치한다. 개인의 이익과 공익을 밀접하게 연계해야 개인의 이익이 영구적일 수 있다.
53. 장애물이란 무엇입니까? 다시 말해서, 내 마음속에는 여전히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고, 마음속에는 어두운 면과 사리사욕, 즉 장애물이 있다.
(54), 원수는 원수로 돌아가고, 원수는 원수로 돌아가고, 한쪽은 다치면 보복은 더욱 잔혹할 것이다. 즉흥 독백, 제 4 미카예평, 견우의 고전 "
55, 불심선어 우둔자는 경지를 제외하고는 마음을 잊지 않고, 현자는 마음을 잊는다. 내 마음이 이렇는지 모르겠다. -모영 주신 선사
56. 세상에는 고정적인 마법이나 악이 없다. 마법이 불교를 경험할 수 있다면, 모든 사람이 동정심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동정심이 많아진다.
57, 인생은 변덕스럽다. 그것은 우리에게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만약 생활이 평범하다면, 그것은 바꿀 수 없는 것이다.
58. 사람은 말하고, 쓰고, 듣고, 보고, 생각하고, 웃고, 노래하고, 할 줄 알아야 한다. 모든 것이 최고다. 그렇지 않으면 적어도 절반을 얻을 수 있다.
59. 사람이 옳아요. 세상은 당연히 옳아요. 모든 것이 똑같다. 사람들은 단지 좋아하는 사람에게서 물건을 살 뿐이다. 사람은 만물의 영혼이다.
60. 마음에는 잡념이 없어야 평상심을 가질 수 있고, 명리를 간파하고, 승패를 간파하고, 명성의 득실을 간파하고, 조용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6 1, 괜찮아요, 번거롭지 않아요. 일이 있으면 당황하지 않아요. 생활 속에서 천천히, 모든 것을 기대하다. 인생은 짧으면 백 년, 길면 만난다. 애매하게 승낙했고, 보지도 않고 잊지 않았다.
62. 항상 즐거운 마음을 유지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즐거운 분위기를 전파하는 것이 바로' 착함' 이다. 중생이 제때에 고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은' 슬픔' 이다.
(63), 원장, 그 큰 걸릴 때, 거의 작은 휩쓸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노인 에게 물어 봐야 하지만, 여전히 의문, 심지어 지식 있는 사람 에게 물어 봐야 한다. 혜당 선사의 《초당서》
64. 사람이 아프면 작은 범위의 사랑을 돌파하고, 모든 중생에게 사랑을 전파하고, 모든 중생의 고통을 자신의 고통으로 여겨야 한다. 이것은 불교가 제창하는 사랑이다.
65.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상태는 내면의 평온함과 풍요이다. 조용함은 외적 명리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때문이다. 내면의 정신세계의 보물로 부유하다.
66. 성문반야가 없으면 반야를 볼 수 없다. 반야를 보지 않으면 진리의 반야를 붙일 수 없다. 너는 정말 백자의 덕망이 높은 전집을 말릴 수 있다.
67. 나는 천천히 축적하는 것보다 수염과 같은 축적을 보는 것이 낫다. 그래서요? 모든 것이 비어 있고, 비어 있으면 구할 수 있는 약이 없다. 대승보운경 제 7 권
68. 젊고 힘이 세면 단숨에 돌진할 수 있다. 하지만 추진력이 너무 크면 기진맥진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걷고 멈추고, 졸리고, 목표는 아직 멀었다.
69. 악독한 사람의 눈에는 선함이 엽총을 만드는 데 사용되고, 선함은 악독한 장식품을 감추는 데 사용되고, 선함은 다른 사람을 속이는 데 사용된다. 선량함에 직면하여 그들은 미친 듯이 웃었다.
70. 오해를 받으면 너는 태연하게 편안하다. 욕을 먹을 때, 너는 담담하게 웃으며, 너는 너그럽게 너그럽게 대한다. 속아 넘어가고, 너는 홀가분하고, 너는 진실하다. 자선은 어떤 형태로든 존재할 수 있다.
7 1. 너는 하나로부터 무수한 것을 배울 수 있고, 무수한 것에서 하나를 배울 수 있다. 그것들이 상호 연관되어 있고 서로 태어났다는 것을 이해한다면, 당신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72.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신을 믿는다. 자신을 미신하는 사람은 항상 이 세상에 자존심만 있고 나만 능력이 가장 강하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자신을 믿어야 하지만 강요해서는 안 된다.
73. 선어는 인생의 문장을 이해한다. 아무 이유도 없이 좋은 사람을 때리고 잘못이 없는 사람을 비방하다. 이런 일을 해서 생긴 재난은 일반적인 잘못을 하는 것의 10 배이므로 용서할 수 없다.
74. 이른바 색조, 음상, 향상, 맛상, 접촉상, 명차, 남성상, 여성상은 모두 10 상이므로 이름이 없다. "일반 열반경" 볼륨 30, 사자 포효보살.
75. 만약 네가 존중할 줄 모르고 나쁜 마음을 패션으로 생각한다면, 너는 위험에서 멀지 않다. 깨달은 스님은 세상에 선한 사람은 자신에게 좋고 나쁜 사람은 자신에게 좋지 않다고 반복해서 경고했다.
76. 불심선어 우리는 평소에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여 우산을 만들어 자신을 절제해야 한다. 왜냐하면 아무도 너에게 우산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자기 우산, 자기, 사람은 자기보다 못하다.
77. 이런 여자는 지위가 높고 낮지도 않고 오만하지도 않기 때문에 가장 아름답다. 그녀는 단순하고 성실하며 부드럽고 현혜적이어서 그녀의 선량함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78. 밤낮없이 하고 싶으면 시간적으로 부지런할 수 있다. 세상의 의미는 매우 심오하여, 나는 영문도 모른 채 타락했다. 불을 켜는 법을 배우고, 스스로 정련하여 지혜를 구하고, 더러움을 남기지 않고, 촛불을 들고 관지를 지키다. 프랑스어 문장의 고전권을 논하다.
79. 쓸쓸한 겨울에는 매화가 피어야 세상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고난의 중생은 사랑 인사의 사랑과 도움이 있어야만 인정냉온과 사회 평온을 느낄 수 있다.
80. 어제의 나는 오늘의 전생이고, 내일의 나는 오늘의 내세이다. 우리의 이전 생활은 모두 미처 참가하지 못했다. 놔줘! 우리는 어떤 내세가 있기를 바라며 오늘을 붙잡는다!
8 1, 때로는 삶이 타협, 포용, 수용이다. 모든 것이 첨예하게 맞서고, 장렬한 생활을 하고, 햇빛이 맑고,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것은 아니다.
82. 진정한 평온함은 한 번 앉거나 몇 시간 동안 앉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을 차분한 마음으로 바라보고, 꽃 피는 소리를 듣고, 명상을 하고, 명상을 연습하면, 당신의 근원은 파괴될 것이고, 당신의 운명은 텅 비어 있을 것이다.
83. 갑자기 한가한 구름이 높이 날아와 번화가 사라졌다. 고사 밖에서만 맑은 바람이 흔들리고, 나는 여전히 선차는 여전하고, 국화그림자는 여전하며, 두루마리는 여전하며, 향기는 여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4. 지혜는 우리가 세상의 모든 것이 서로에게서 기원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마음속의 높은 각오와 분별력이 우리가 맹목적인 것에서 벗어나 어둠 속의 각종 굴곡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85, 진실, 진실, 명백하지만 거짓이 아니다; 여느 때처럼 시계는 여전하다. 이것은 사실이다. 모든 사물 중에서, 그것은 왕왕 자연스럽기 때문에 하늘은 진실이다. (고대 인도) 보호법 등. "쳉 웨이지 이론" 볼륨 9
86. 사람은 종종 욕망의 격차를 극복할 수 없고, 심지어 강한 욕망으로 인해 자신을 파괴할 수도 있다. 사람의 마음은 충실하다. 욕망은 끝이 없다. 사람은 생활 속에서 점차 자아를 잃는다. 이것은 인간성이 가장 큰 단판이다.
(87), 불심선은 맑고 투명하며 완전히 자연스럽다. 마음속에 아무것도 없어, 돌아설 수 없다. 심장이 뛰지 않으면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알 수 있다면, 너는 돌이킬 길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88. 생명은 인류의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왜냐하면 생명은 다시 올 수 없기 때문이다. 하루 혹은 한 시간, 1 분 1 초를 낭비하는 것은 가장 소중한 현재의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89. 보살이 보로미처럼 생겼어요. 세상 만물은 다 똑같다. 천부적인 것은 체면 있는 보로미와 같지 않다. 스케치 반야경 볼륨 6, 아비요 지품
90. 자소화봉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포양 호수 흰 파도가 용솟음쳤다. 단숨에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우정을 생각하며 계속 걸어간다. --황룡선사 혜남에서 인용
9 1, 박해는 개의치 않는다.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상처와 협박을 당할 때 개의치 않는다. 심지어 공기가 가득한 공과도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때린다면, 그것은 더 높이 뛸 것이다. 네가 그것을 핍박할수록, 그것은 더욱 강해진다.
92. 제불은 두 가지 의미로 중생에게 말했다: 하나는 세속이고, 다른 하나는 제일이다. ...... 만약 당신이 공통의 뜻을 따르지 않는다면, 당신은 첫 번째 뜻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우두머리도 없고, 열반도 없다. (고대 인도) longshu "중국" 과 "4 가지 견해"
93. 풍요는 운명에 대한 보답이며, 과거의 노력의 원인에 대한 보답이다. 가난은 운명의 일깨움이며, 오늘부터 내일을 위해 노력하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 (조지 버나드 쇼, 가난명언) 가난하든 부유하든 너는 너의 운명에 감사해야 한다.
94. 이 때문에 열반은 건너편이고, 고민은 중류이고, 반야는 배다. 반야보트 뗏목을 탈 때 걱정이 될수록 생사의 해안에서 열반의 건너편으로 나아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과정은 우리의 현재 사고에서 이루어졌다.
95. 모든 좋은 시간이 우리에게 가져온 행복에 감사드립니다. 모든 역경에 대한 감사는 우리가 행복을 추구하는 능력을 증강시켰다. 감사하는 마음, 영혼은 평온과 평온을 얻을 것이다; 생활 속의 원한과 고민은 훨씬 적을 것이다.
96. 세상 사람들은 유명인과 친구를 사귀기만 하면 모두 자랑스럽다. 나는 아미타불연맹에 가입하여 관음과 사추와 합작하여 보살의 공덕배당에 참여했다. 왜 나는 행복하지 않고 자랑스럽지 않습니까?
97. 법도 없고 변법도 없고 중도를 말한다. 편의를 위해, 자각지혜는 모든 법을 지닐 수 있고, 법을 지키는 자는 얻을 수 없고, 얻을 수 없고, 글자가 없다고 말했다. 대보집경 제 5 권은 창망하고 장엄하다.
98. 어떤 사람들의 고유한 사고 방식에서는 항상 다른 사람을 도우려면 희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이 얻으면 자신도 잃는다. 자신을 비판한 사람들을 돕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99. 합법화를 선언하고 중생을 조정한다. 치료할 수 있는 치료, 찍을 수 있는 촬영. 그들의 죄를 처벌하고, 그들의 소송을 결정하고, 그들의 외로움과 약점을 높이면, 그들을 영원히 절도하고 외설적으로 만들 것이다. 《화엄경》이 법계에 진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