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의 말

의 말

"나머지 담론 요약" 90 문장 선택

도시에서 떠오는 노래처럼 가지 끝에 서식하는 새처럼 우리는 조만간 사라질 것이고 선과 아름다움만이 영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래 이 문장 는 내가 특별히 너를 위해 수집한 말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천천히 배양할 수 있는 것은 사랑이 아니라 습관이다. 네가 시간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감정이 아니라 감정이다. 그래서 사랑은 순간의 선물이다. 있으면 있고, 없으면 없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사랑과 결혼은 사실 같은 일이 아니다. 모든 사랑이 결혼을 필요로 하는 것도 아니고, 모든 결혼에 사랑이 있는 것도 아니다.

2. 어떤 진정한 문명인이라도 자기도 모르게 나이가 겹치는 생활을 하게 된다. 이런 겹침이 없으면 생명은 탄력을 잃고 쉽게 마르고 깨지기 쉽다.

3. 존엄성 때문에 모든 것이 침묵하고 독립적이며 조용히 서 있다. 자력갱생으로 세계가 따라야 할 흔적이 있고 질서가 있다. 존엄성이 없으면 세상은 진흙탕이다.

4. 가장 큰 비극은 존재하지 않는 문명의 전제를 존재로 여기는 것이다. 문명의 슬픔은 무지와 야만과의 투쟁에서 상처를 입은 것이 아니라 우매를 문명으로 착각하는 것이다.

5. 복잡한 문제에 대해 선택을 할 때는 먼저 스트레스를 풀고 긴장을 풀도록 해야 한다. 중압으로 공기도 왜곡되어 잘못된 결정을 내리기가 가장 쉽다.

6. 이것이 바로 중국 역사의 황무지이다. 빗물의 말발굽, 천둥소리의 외침, 음표의 선혈과 같다. 중원 자모백발, 강남 춘규 원관, 호남 자녀 야성. 유음, 장군이 울부짖을 때 분노한 눈빛, 갑옷을 버릴 때의 군기를 송별하다. 담배 한 가닥에 따라 또 한 가닥의 연기가 떠내려갔다.

7. 문화 수준이 높지 않은 어떤 공동체라도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문화 말씀에 대해 항상 경외심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이런 경외심이 일부 투기문인들이 이용한다.

8. 우정의 붕괴는 성취의 성패보다 중요하며 적의 접근보다 더 위험하다.

9. 인생의 길은 태어난 곳에서 시작하여 점점 멀어지는 것이다. 나 자신도 타고난 것이다. 이로부터 시작된 생활은 스스로 각종 이타와 교제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처리의 결과는 자신을 잃는 것일 수도 있고, 자신을 다시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되돌리는 것일 수도 있다.

10, 인생에 있어서는 산수균형이 맞아야 한다. 물가는 즐거움을 주고, 산은 위로를 준다. 물가는 우리로 하여금 세상의 무상함을 느끼게 하고, 산은 우리로 하여금 상항함을 이해하게 한다. 물가는 어른의 품에서 멀리 떨어진 여행의 자극을 누리게 해 주고, 산들은 조상의 집으로 돌아가는 길고 무거운 맛을 경험하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물가의 철학은 주야를 아끼지 않고, 산 속의 철학은 일월을 모르는 것이다.

1 1. 자연과 삶의 융합은 매혹적인 신비감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인류 원시 예술의 신비는 대부분 이런 자연과 생명의 첫 만남에서 비롯된다. 시대의 발전은 이미 이런 신비감을 크게 약화시켰지만, 자연과 생명이 진정으로 대립한다면 이런 신비감이 다시 나타날 것이다. 자연의 신비는 다 쓸 수 없고, 생명과 자연의 복잡한 관계도 다 쓸 수 없다. 그래서 신비감은 지울 수 없다.

12, 중년층의 세계는 아무리 힘들더라도 늘 베테랑들이 도와줘야 한다. 평소에 보기 쉽지 않다. 일단 일이 생기면, 제때에 연장하고, 구급하면 바로 사라진다. 용은 머리를 볼 수 있지만 꼬리는 볼 수 없다. 이것은 이미 사회 주체에서 퇴출된 암묵적 문화와 유연성 문화이다. 세월의 단단한 침전은 보이지 않는 부드러움 속에 가라앉아 후세 사람들에게 잠시 깨달음을 줄 수 있다. 마치 천인을 만나는 것과 같다. 노년의 매력은 이렇게 높은 자리에서도 가끔 드러내야 한다. 서두르지 말고, 핍박하지 말고, 서두르지 말고,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삶의 프리 핸드, 담백하게 만들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3, 인간 생활의 대구도는 자질구레한 장식품에 가라앉지 않는다. 진정으로 자신 있는 사람은 영원히 간단하고 강할 수 있다.

14, 소문은 청도부입니다. 청결경제입니다. 인생을 빼게 하고 더 철저하게 합니다.

15, 문화는 생태방식이 되는 정신적 가치로 결국 인격으로 가라앉는다.

16, 나는 산서 상인의 정신과 안목에 충격을 받았다. 자연 조건이 고달프다는 전제 하에 그들은 자기 연민도 없고, 서로 싸우지 않고, 발밑의 척박한 땅에 한정된 정력을 쓰지 않고, 그들은 일어설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고향 밖의 세상을 보러 가는 것이다. 이런 안목은 무지하고 유치하지만, 마치 그해 세상을 본 엄복과 같은 창작이다. 물론, 그들도 자신의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존경할 만한 사람들, 순수한 상인들, 지혜와 힘으로 열심히 일하고, 모든 것을 다 쓰는 사람들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17. 중국 고대에는 한때 학자였던 그는 결코 만족하지 않았다. 공무원의 혁혁함은 문학이 아니라 관청에 있다. 문인으로서, 그들은 관직에서도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러나 일이 이상하다. 오관백대는 이미 진흙으로 흩어져 있었고, 대나무 펜 한 자루가 이따금 조잡하게 시를 짓는데, 산과 강을 새겨서 인심을 새기고, 영원히 여행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8, 사람의 일생은 나이부터 시작되고, 나이는 성장하고, 나이는 망설이고, 나이는 지향하며, 나이는 노력하고, 나이는 돌이켜보고, 나이는 은퇴하고, 나이는 마를 문지르고, 나이는 햇볕을 쬐고, 나이는 침대에 누워, 나이는 벽에 걸려 있다. 생은 위대하고 죽음은 처량하다. 손을 잡을 수 있을 때 어깨를 나란히 하지 마세요. 포옹할 수 있을 때 손을 잡지 마세요. 연애할 수 있을 때 작별인사를 하지 마세요. 인생은 이렇게 짧다.

19, 성공한 창업자, 그 비즈니스 모델은 분명 간단할 것이다. 위대한 사람, 큰 인간관계는 분명 간단할 것이다. 위기관리 전문가, 그가 문제의 핵심을 잡는 생각은 분명 간단할 것이다. 현대화 시대 한 권의 책의 핵심 사상도 간단해야 한다. 우리의 역사는 너무 길고, 전술이 너무 깊고, 병법이 너무 많고, 검은 상자가 너무 크고, 내막이 너무 두껍고, 입이 너무 탐욕스럽고, 눈이 너무 복잡하고, 예측이 너무 위험하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을 "많이 생각" 합니다.

20. 야우 속에서 난로를 둘러싸고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거의 말다툼하지 않는다. 밤에 빗속에서 공부에 전념하면 심신이 비정상적으로 뜨거워질 것이다. 비오는 밤에 너의 친구를 그리워하면, 너는 바로 편지 한 통을 쓰는 것을 그리워할 것이다. 밤에 빗속에서 글을 쓰면 글이 촉촉하고 의미가 있다.

2 1. 모든 지식의 승천이 생명의 쇠퇴를 대가로 한다면 세속지식의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인가? 휘황찬란한 역사가 항상 사람들에게 이렇게 무거운 부담을 준다면, 천 년이 더 지나면 인류는 자신의 정신적 업적에 잠기는 것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정신과 육체가 항상 모순되고, 깊이와 청춘이 항상 멀리 떨어져 있고, 지식과 게임이 항상 대립한다면, 우리는 언제 인류가 예로부터 동경해 온 자기개선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까?

22. 인간은 항상 자신감이 부족하고, 진보하고 후퇴하며, 걷고 멈추고, 끊임없이 자신을 소비하며, 끊임없이 소비를 위해 소비한다. 그래서 자신감이 조금 더 생긴 이빙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이 되었다. 사람들은 자기 자신과 더 비슷한 사람들을 숭배한다.

23. 스탠은 슬픈 석양을 보고 한 고대 민족의 상처가 피를 흘리고 있다.

24. 이른바 대시대란 소인을 안중에 두지 않는 시대다.

25. 어떤 사람은 생명을 서로 정탐하고, 서로 추측하고, 서로 잃어버리고, 어떤 사람은 망망한 대지에 생명을 석방하고, 먼 산해에 석방한다.

26. 이날 사고 당시 공연이 없었다고 합니다. 19 세기 고고학자들은 화산재의 응결물을 청소할 때 관람객으로 볼 수 있는' 휴머노이드 금형' 을 많이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휴머노이드 템플릿"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당시 화산재에 매몰된 사람은 죽기 전에 발버둥치는 몸을 남겼고, 화산재가 냉각되어 굳어지면 이 몸의 딱딱한 껍데기가 되었다. 사람의 몸은 빨리 썩지만 금형의 단단한 껍질은 아직 남아 있다. 19 세기 고고학자들은 이런 형 금형 껍데기를 발견하면 파이프로 천천히 석고 펄프를 주입했다. 그래서 곰팡이 껍데기가 벗겨지고, 사람들이 보는 것은 유생인 것으로, 가장 가벼운 피부 주름과 혈관까지 뚜렷하게 보인다.

27. 하늘을 향해 거만하고 허공 속의 장려함은 영원하다.

28. 지구의 정신흐름은 그것이 운반하는 다른 모든 것보다 판단과 예견이 더 어렵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지구 자체가 중요한 결정적인 힘이라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먼저 지구를 읽어 보자.

29. 주름이 없는 할머니는 무섭고 백발이 없는 노인은 아쉬워요.

30. 역사는 우여곡절, 어두움, 회전하는 공포, 숨겨진 럭셔리, 큰비 속의 진흙과 낭떠러지의 유기이다.

3 1, 때때로 우리는 자신이 끝에 이르렀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우리의 마음도 끝에 이르렀다. 더 깊은 절망은 모두 하나의 과정이며, 항상 끝난다. 도피는 언제나 방법이 아니다. 용기를 내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아마도 기회는 다음 초에 있을 것이다. 지미는 내가 항상 가장 깊은 절망 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다고 말했다.

32. 깨끗한 고통은 가라앉고, 침전은 여가로, 여가는 고통의 보상이고, 고통은 여가의 완충이다.

나는 이렇게 오래 걸었는데, 이렇게 높이 올라갔다. 발자국은 줄곧 높이 오를 수 없는 리본처럼 평온하고 우아하게 기복이 있는 곡선을 그리고 한쪽 끝은 발에 꼭 묶여 있었다.

34, 우물쭈물하고 싶지 않다. 물론 침묵하고 입가를 잡고 있는 것은 예의이다.

35.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을 서로 엿보고, 서로 추측하고, 서로 실의에 빠지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을 광활한 대지와 먼 산해 사이로 석방한다. 내가 보기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유랑자 거리, 즉 개방자 거리와 쾌락거리.

36. 상아탑에 수감된 문학 엘리트들은 자신 외에는 할 말이 없다.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면 관중이 된다. 모든 지루함, 번뇌, 상처는 이 작은 공간의' 상호 관객' 에 의해 야기된다.

37. 대업이 이미 정해졌으니 영웅은 자신이니 필끝은 반드시 싱겁고 고요해야 한다.

그것은 오만하지만 관대하다. 오만은 관용의 자본이다.

39. 서로 다른 초점 거리의 렌즈처럼 같은 주체에 필요한 선명함과 블러를 선택합니다.

40. 왕양, 가장 자의적인 도시, 신선이 말라 버리도록 강요했다. 가장 밀집된 흥분은 천리의 단조로움에 가깝고, 가장 방종한 유람은 시대의 사막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것은 이미 안배되어 있고, 인류의 지도가 필요하지 않으며, 심지어 어떤 공간도 남기지 않았다.

우리는 키가 큰 위인은 아니지만, 우리는 자랑할 권리가 있다. 역사는 우리에게 많은 권리를 남기지 않았지만, 재난은 결국 우리에게 웃음을 가르쳐 주었다.

42. 건전한 인격을 바탕으로 한 문화적 양심, 또는 반대로 문화적 양심에 기반한 건전한 인격. 이런 물건이 없다면, 그는 이렇게 확고하고, 보통 사람이 중시하고, 보통 사람이 중요하게 여길 수는 없다.

43. 당신을 위해 살고 싶지만 피곤해요. 내 인생이 끝나기 전에, 너는 오지 않았다. 단지 너의 마지막 면을 보기 위해서, 나는 여기에 쓰러졌다.

44. 만약 어느 날, 우리는 갑자기 자신의 인생을 하나의 사업으로 생각하는 것이, 큰 사업에 헌신하고, 자신의 인생을 하나의 이야기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이야기를 듣는 것이 낫다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는 반드시 글쓰기를 시작하고 재미있는 일을 할 것이다. 이 이야기를' 생명을 모으는 게임' 이라고 불러도 무방하다. 오늘은 어제를 수집하고 내일은 오늘을 수집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조각의 수집품에서 원래의 파편은 긴 줄로 연결되어 있고, 원래의 연못은 큰 강으로 연결되어 있어, 큰 강은 더 이상 시큼하고 말라 버릴 위험이 없다.

45. 위대한 어부는 인류의 대표이다. 그는 앉아서 바다와 담판하며 맞은편의 자질구레한 자선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다.

46. 세상에서 시끄러운 것은 거짓일 수 있다. 사람들이 비웃는 것은 사실일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것은 거짓일 수 있다. 급작스럽게 예방할 수 없는 것은 사실일 수 있다. 겹치는 침대층은 가짜일 수 있습니다. 날씬해, 사실일지도 몰라.

47. 문화는 직업이 아니라 인격이다. 문화직업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은 문화가 없고, 반대로 문화직업에 종사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은 문화가 있다. 따라서 주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정치 경제는 당신이 문화적 인격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8. 사실 열심히 찾지 않고 섣불리 결합하는 것도 그녀에 대한 불경이다. 너처럼 그녀도 사랑을 구할 권리가 있다.

49. 이것은 또 다른 마음과 인격의 세계이다. 우러러봐도 우리가 익숙한 모든 평범함을 비교한다.

50. 춘추대비든, 큰 기쁨과 비분이든, 결국 눈을 감고, 심장 박동을 가라앉히고, 역사로 돌아가는 냉막, 이성의 엄함.

5 1, 전파는 헛소문의 생명이 실현되는 방식이다. 퍼지지 않은 소문은 싹이 나지 않는 씨앗, 날개가 없는 독수리, 불이 붙지 않은 장작 한 묶음처럼 아무런 의미가 없다. 엄밀히 말하면, 그것은 헛소문이 아니다.

52, 술 취함은 사실 실태이다. 평일의 정상을 잃는다. 정상은 일종의 통상적인 종관성으로 교류에 편리함을 가져다 주고, 발을 깎는 고통도 가져왔다. 더 무서운 것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런 고통에 무감각해져서 점차 감옥을 천성으로 여긴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따금의 실태는 일종의 각성, 구속일 수 있다.

53. 모든 지식의 승천이 생명의 쇠퇴를 대가로 한다면 세속지식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만약 휘황찬란한 지식문명이 항상 사람들에게 이렇게 무거운 부담을 준다면, 천 년이 지나면 인류는 자신의 정신적 성과에 파묻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만약 정신과 육체가 항상 모순되고, 깊이와 청춘이 항상 멀리 떨어져 있고, 지식과 게임이 항상 대립한다면, 우리는 언제 인류가 예로부터 동경해 온 자기개선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까?

54.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모든 단계를 소중히 여기고, 부지런히 기록하고, 기꺼이 검토하고, 감히 자조하고, 시정을 잘하며, 인생 전체가 서로 관개하고, 서로 촉촉하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55. 가장 고통스러운 사람은 모두 말하고 싶지 않다. 가장 많이 말하는 사람은 틀림없이 고생을 많이 하지 않았을 것이다. 허풍을 떠는 사람들은 틀림없이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주었을 것이다.

56. 영적 고향의 부족은 다양한 사회적 재앙의 주요 원인이다. 그러므로 가장 큰 재앙은 소인의 재앙이고, 가장 큰 멸망은 인격파괴이다.

57, 사람을 좋아하고, 항상 행복합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자주 울 것이다. 누군가를 좋아하면, 그를 생각하면 미소를 짓는다. 누군가를 사랑하라, 네가 그를 생각할 때, 너는 망연자실하게 하늘을 바라볼 것이다.

58.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지을 수 있고, 당신은 다른 사람을 껴안을 수 있고, 당신은 전 세계에 잘해줄 수 있지만, 내가 슬퍼했던 것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59. 늙어서 이주를 고대하는 것이 아니라, 만생한 잡초가 길을 망치게 한다.

60. 친숙함도 결함이 있습니다. 첫눈에 보이는 경이로운 자극을 잃기 쉽고 굵은 선의 전체적인 매력을 잊고 고개를 들어 올려다본다. 더 단단히 잡았는지 더 느슨하게 잡았는지 말하기 어렵다. 우리가 친구를 사귈 때, 너무 익숙하면 평범한 교류가 되고, 때로는 갑자기 무대에 오르거나 성대하게 등장하는 것을 보면 괄목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6 1, 당신이 앞으로 얼마나 중요하든, 언젠가는 시끌벅적한 곳에서 벗어나 혼자 타고 산천과 만나고 싶을 것입니다. 멀리 가면 나무꾼, 행인, 산천 사이의 물에 나타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 몇 마디 말로 너를 놀라게 하고 너를 가장 친한 친구로 만들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그러나 하늘은 이런 완벽함을 용인할 수 없다. 너는 그를 잃을 운명이며, 동시에 반평생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62. 물고기의 기억은 7 초밖에 되지 않는다. 7 초 후,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만약 내가 물고기라면, 나는 불쾌하고 싫어하는 일을 잊을 수 있다. 얼마나 좋은가.

인생에 있어서는 산수 균형이 맞아야 한다. 물가는 즐거움을 주고, 산은 위로를 준다. 물가는 우리로 하여금 세상의 무상함을 느끼게 하고, 산은 우리로 하여금 상항함을 이해하게 한다. 물가는 어른의 품에서 멀리 떨어진 여행의 자극을 즐기고, 산들은 우리를 체험하게 한다.

64. 많은 젊은이들과 마찬가지로, 예상치 못한 순간, 예상치 못한 길목에서, 나는 갑자기 어깨에서 제거할 수 없는 숙명을 느꼈다. 이 순간부터 한 걸음 한 걸음 성장하다.

65. 중년층의 세계가 얼마나 어렵든 간에, 그들은 왕왕 베테랑의 도움이 필요하다. 평소에 보기 쉽지 않다. 일단 일이 생기면, 제때에 연장하고, 구급하면 바로 사라진다. 용은 머리를 볼 수 있지만 꼬리는 볼 수 없다. 이것은 이미 사회 주체에서 퇴출된 암묵적 문화와 유연성 문화이다. 세월의 단단한 침전은 보이지 않는 부드러움 속에 가라앉아 후세 사람들에게 잠시 깨달음을 줄 수 있다. 마치 천인을 만나는 것과 같다. 노년의 매력은 이렇게 높은 자리에서도 가끔 드러내야 한다. 서두르지 말고, 핍박하지 말고, 서두르지 말고,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삶의 프리 핸드, 담백하게 만들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6.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은 오랜 시간 동안 그와 함께 자라서 인생의 마지막 몇 년 동안 함께 죽는 것이다. 구글에' 이야기' 를 입력하면 1 1300000 개의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결과' 를 입력하면 4490000 개의 결과만 얻을 수 있다. 분명히 모든 이야기가 결말이 있는 것은 아니다.

67. 만약 어느 날 돌아올 수 없는 사람이 사라진다면, 잎을 떠날 수 없는 사람은 상관없다. 시간은 옳은 사람을 너에게 가져다 줄 것이다. 그 전에 네가 해야 할 일은 자신을 잘 돌보는 것이다.

지속적인 정직은 실수를 고귀하게 만듭니다.

69. 방종한 결과는 수렴일 뿐, 낭비한 결과는 순종일 뿐이다.

70. 역사가 더 이상 해를 끼치지 않고, 기억이 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을 때, 자아 상실의 정신이 황홀해질 수 있다.

7 1. 문화는 우리 조상들의 오랜 디자인이며, 디자인 방안은 종종 책 밖에 숨어 있고, 산 깊숙한 곳에 숨어 있다. 그리고 대부분 비틀거리며 흐릿하다.

72. 인간 생활의 민감성은 다양한 국경을 위한 것이다. 그들은 어떤 사람이 국경을 넘지 않도록 경계하고, 또 어떤 사람이 경계를 넘지 않도록 경계한다. 설령 업종에 있다 해도 어떻게 잠깐의 안심이 될 수 있단 말인가? 이렇게 되면, 그들은 불가피하게 자신의 또래를 숨겨졌거나 뚜렷한 적수로 취급할 것이다.

73. 맹몽은 종종 간단한 외모를 가지고 있고, 야만은 종종 용감한 착각을 가지고 있다.

74. 경멸은 지구를 더 깨끗하게 하는 소리 없는 빗자루이다.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경멸하는 법을 배우자.

75. 현대성은 온화한 건설이 아니라 인류의 원시 창의력의 자연스러운 발전이다.

76. 왔다갔다하다. 고향은 가까울 수 있다. 인생은 5 피트일 수도 있고, 만리창원일 수도 있다.

77. 피라미드는 지금까지 왜 그렇게 영구적이어야 하는지를 밝히기를 거부했지만, 무엇이 영구적인지 밝혀냈다.

78. 사람은 고통 때문에 울 것이다. 한 사람이 아플 수 있는 이유는 신경쓰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신경 쓰는 것은 그가 감정이 있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은 단지 네가 혼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당신은 느끼고, 관심을 갖고, 상처를 입히고, 눈물을 흘리며, 당신이 완전한 사람이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슬플 때 자신을 용서하라. 너는 단지 한 사람일 뿐이다. 자신을 그렇게 난공불락으로 볼 필요는 없다.

79. 많은 오만함은 무지에서 비롯된다. 결국 문화독이라고 한다.

80. 그는 서쪽 하늘의 음침한 석양을 뒤돌아보았는데, 그곳의 한 고대 민족의 상처가 피를 흘리고 있었다.

8 1, 성실하게 분투한 후의 실패와 성공 후의 실의에 직면할 때, 우리는 더욱 집착할 뿐이다.

82. 일부 문인들은 유배되었을 때 여전히 외롭고 충성스러웠으며, 국주가 평반하는 날을 기다렸고, 어떤 사람들은 한 역사학자가 그들이 죽은 후에 몇 마디 공평한 말을 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세외의 광활한 황무지가 그들을 부정했고, 광활한 북국의 찬바람이 그들을 비웃었다.

83. 생활에는 그림자가 있지만, 더 많은 것은 햇빛이다. 그림자는 햇빛의 액세서리일 뿐이다.

84. 문명이 개인의 정신을 잘 정착시키면 좋다. 집단의 정치적 지혜와 사회적 이성을 잘 정착시킬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85. 정말 매력적인 사람은 항상 단순하고 우아하게 입는다. 옷에 화려한 물건이 많이 추가된다면, 뭔가를 숨기기 위해서일 것이다. 명함도 마찬가지다.

86. 만리장성의 문명은 판에 박힌 조각품이고, 그 문명은 지혜의 생명이다. 만리장성은 사람들이 고치기를 기다리는 고위직을 맡고 있지만, 한 구석에 비천하다. 결코 자랑하지 않고 보답을 구하지 않고 헌신만 하는 시골 어머니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력서를 확인해 보세요. 만리장성은 단지 그것의 셋째일 뿐입니다. 뚜지앙옌 입니다.

87. 줄곧 상처가 많았지만 몸과 마음은 여전히 건강하다.

88. 성결은 언제나 비열하고 비열함은 언제나 그럴듯하며 예나 지금이나 다.

89. 이런 폐허 앞에서 사건의 시비곡직,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은 역사의 구김살 속 먼지일 뿐이다.

90. 결국 날이 개었고, 바람이 멎었고, 햇빛이 아주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