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옥의 품질은 좋은가요? 옥의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옥의 품질은 좋은가요? 옥의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보석상들이 자신의 옥이 "B"가 아니라 "A"라고 말하는 것을 종종 듣습니다. 그러나 많은 소비자들은 이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실제로 'A등급'은 인위적인 화학적 처리를 하지 않은 천연옥을 말하며, 옥의 품질, 색상, 구조가 모두 천연입니다. B품은 강산에 담근 뒤 유기물과 굳어진 옥을 말한다. 이 처리법은 강산을 이용하여 경옥을 담가서 땅속의 황갈색 또는 회색을 제거한 후, 산에 의해 부식된 경옥 내부의 공간을 진공접착제로 메우는 처리이다. 처리된 경옥은 강한 광원 하에서 관찰되며, 균열 및 느슨한 구조를 보여주며, 인공적으로 염색된 경옥인 소위 "C 제품"도 있습니다. 색상은 인공적으로 착색되었습니다. 그리고 "B+C 제품"은 강산에 담그고 염색한 후 유기물과 고화시킨 경옥입니다. 그러나 시중의 일부 부도덕한 상인들은 종종 "B품", "C품", "B+C품"을 고급 "A품"으로 사용하여 구매할 때 보증이 있는 보석 매장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노점상들의 말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보다 평판을 얻으십시오.
옥은 역사적 시기에 따라 고옥, 고옥, 신옥으로 나눌 수 있다.
재능이 없는 소년은 고옥 얘기만 하고 자책만 한다.
한대 이전의 옥은 흔히 고구옥이라 부르는데, 고고학의 발달과 선사시대 문화의 대거 발견에 따라 고구옥은 문화시대와 3세대로 구분된다. 문화시대는 지역에 따라 나누어지는데, 일반적으로 남쪽에는 양주(梁柱), 북쪽에는 홍산(洪山), 서쪽에는 치가문화(十始文化)가 총 3개가 있다.
량주 문화는 절강성 위항과 가흥을 중심으로 장쑤성 남부와 태호 유역을 중심으로 한 절강성 북부 대부분을 덮고 있으며, 양주옥은 아름다운 문양으로 유명하며, 옥 인재의 대부분은 현지인이다. 옥은 투명한 호수녹색의 트레몰라이트로 진에 노출되면 닭뼈가 하얗게 변하고, 다른 하나는 광도가 다른 사문석으로 진화시킨 후 다양한 색상으로 나타나는 옥입니다. 재료는 식별 및 드릴링에 사용됩니다. 옥 재료는 비율이 크고 대부분의 구멍이 양쪽에서 뚫려 있으며 일부는 매끄 럽습니다. 불규칙한 나선형 패턴으로 구멍의 내부와 외부가 균일하게 펄프화되어 있으면 기본적으로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일치하지 않으면 바로 거부될 수 있습니다. 장식은 식별의 초점입니다. 과거 책에 기록된 얇은 대각선으로 구성된 짧은 선은 이제 모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물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장식 패턴의 식별은 정말 혼란스러울 것 같습니다. 걱정하지 않도록 장식에 대한 자신의 평가 경험을 적어 두십시오. . . . .
회색 피부도 식별의 초점이지만 현재 일부 높은 모조품은 발굴된 양주옥을 사용하여 지도책의 모양을 모방하고 이에 상응하는 회색 피부도 모방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습니다. , 그러나 소장품을 보려면 박물관에 가야하는 실물의 매력을 모방하기가 어렵습니다. 양주 옥은 때때로 사람들 사이에 유통되지만 저자는 원뿔 모양의 옥을 구입했습니다. 며칠 전 항저우에 사는 친구가 2개를 샀는데 가격이 매우 비싸서 확실히 골동품 시장에서 백 위안도 아니고 수십 위안도 안 되는 가격이었습니다.
량주문화는 오랜 기간 이어져 전기의 옥기들은 후기에 비해 조각과 옥가공이 더욱 정교해졌고, 장식은 더 복잡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옥기는 조상숭배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새나 동물의 형상은 적습니다. 의례용 그릇으로는 관구슬, 옥콩, 옥비스, 옥황 등 장식용기가 많이 있다.
주로 요녕성 서부와 내몽고 츠펑 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홍산문화는 옥돼룡과 고우윤페이웨이로 대표된다. 동물숭배를 주로 하고 단순하며 추구하는 경우가 많다. 옥 재료는 주로 요녕성 옥, 작은 동물, 구슬 관 및 기타 물체는 일반적으로 트레몰라이트로 만들어지며, 옥의 가장자리는 대부분 파여져 있습니다. 비교적 날카롭고 사암 껍질 부착물이 많이 있습니다.
량주옥에 비해 홍산옥은 양이 훨씬 적고, 장인정신이 비교적 투박하지만 그 매력은 자연스럽고 독창적이다. 시중에는 진품과 가짜 제품이 많이 나와 있으며, 가격도 일반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진짜 옥기를 많이 보면 감정이 생기기 쉽고, 식별하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시간이 나면 3대옥기 관련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옥 원료의 다양성과 품질은 옥과 보석의 가치와 직결됩니다. 옥과 옥의 품질을 정확하게 판단해야만 옥기의 가치를 더 잘 평가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옥 조각 산업에 사용할 수 있는 옥 재료의 종류가 많지만 옥, 트레몰라이트 옥(연옥), 마노, 청록색, 청금석, 히비스커스, 공작석, 나무 알렉산드라이트, 옥 등 주요 품종은 많지 않습니다. 규암, 수정, Xiuyu, Dushan 옥 등 10가지 이상의 종류가 있습니다.
1. 경옥
경옥의 원료는 매우 다양합니다. 고급 원료는 1,000그램 미만의 작은 조각으로 수천만 달러, 심지어는 1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무게가 몇 톤에 달하는 경옥 원료는 킬로그램당 가격이 수십 위안에 불과할 수 있으며 그 가치 차이는 수만 배에 이릅니다. 무게로 측정할 수 없는 유일한 보석은 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옥의 품질평가는 더욱 중요하다.
경옥 원료의 품질을 어떻게 평가하는가는 많은 전문가들이 연구하고 생각해 온 문제이다. 기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1) 색상:
색상은 경옥을 평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녹색, 빨간색, 연근 분홍색 등이 이어집니다. 색상의 품질은 옥의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색의 질을 고려하기 위해서는 옥의 색이 맞는지, 색조가 적절한지, 색이 따뜻한지 차가운지, 색분포가 균일한지 등 여러 측면을 분석해야 한다.
1. 옥의 순수한 색이 이상적이지만, 자연에서 생산된 옥의 색은 불순한 경우가 많고, 어떤 것은 황색을 띠고, 어떤 것은 푸른색을 띠고, 어떤 옥은 회색을 띠기도 합니다. 가장 좋은 것으로 순녹색을 선택한 후, 부분색의 강도에 따라 여러 등급으로 나누어 색상의 분류와 등급을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색상의 색조도 매우 중요합니다. 색상이 너무 진하면 투명도에 영향을 미치며, 너무 밝거나 밝으면 보기 좋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옥색의 적절한 색조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사람들은 색상에 대한 선호도도 있습니다. 고위도 지역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어두운 색상을 선호하는 반면, 저위도 지역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밝은 색상을 선호합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더 어두운 색상을 선호합니다.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성격의 차이로 인해 색상에 대한 선호도가 다릅니다. 대부분의 내성적인 사람들은 어두운 색상을 선호하는 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밝고 밝은 색상을 선호합니다.
3. 경옥의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은 황색을 띠므로 따뜻한 색 성분이 더 많고, 푸른 색을 띠면 차가운 색 성분이 더 많습니다. 색상 경향은 경옥의 밝기와 관련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옥색의 화려함을 표현하기 위해 검은색과 회색의 양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검은색과 회색 톤이 무거울수록 옥의 색이 나빠집니다. 우리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옥색의 광채를 등급화하고 각 수준의 차이를 계산할 수 있으며 이는 옥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4. 옥 조각의 색상 분포도 매우 중요합니다. 색상이 균일할수록 좋습니다. 주얼리용 옥 원료의 균일한 색상 분포는 매우 중요하며 때로는 결정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옥에 사용되는 옥 원료는 색상 분포 특성에 따라 달라지며, 일부 원료의 녹색 색상은 색상 띠의 너비, 방향 및 모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옥의 디자인과 사용된 가공 방법을 결정합니다. 원재료의 색상이 덩어리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색상의 특성을 연구한 후에야 옥의 디자인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완성된 옥의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옥의 색을 잘, 능숙하게 사용하면 이 원재료가 최대한 활용되고 그 가치가 최대한 발휘될 수 있습니다.
(2) 투명성
옥은 대부분 반투명하거나 심지어 불투명한 경옥 광물이 주를 이루는 다결정체 집합인 암석입니다. 최고의 옥은 에메랄드와 같은 단결정 보석만큼 투명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중국 사람들은 옥을 더 좋아하고, 옥의 반투명하고 묽은 느낌을 좋아합니다.
경옥을 구성하는 경옥 광물의 결정 입자 크기, 배열 및 불순물 함량은 경옥의 투명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옥 감정가들은 투명성을 "종"과 "수분"으로 지칭합니다. 투명성이 좋다는 것은 물이 충분하고 식재가 좋다는 것을 의미하고, 투명성이 나쁘면 식재가 불량하거나 물이 매우 건조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옥의 투명도를 표현하기 위해 유리형, 얼음형, 드라이 그린형 등과 같이 매우 생생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경옥 원료의 투명성이 좋을수록 가치가 높아집니다. 특히 중상급 경옥을 평가할 때 종자가 없는 유색 경옥은 투명성이 가치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히 고급 제품은 아닙니다. 특정 색상과 좋은 씨앗이 있습니다. 고급 경옥만이 고급 제품이 될 수 있지만 반드시 색상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고급 경옥을 의미합니다. 저품위 경옥의 경우, 종자가 없는 유색 옥은 종자가 있는 무색 경옥보다 훨씬 비쌉니다. 이 경우에는 투명성보다 색상이 더 중요합니다. 주의 깊은 평가자는 좋은 경옥과 나쁜 경옥 사이의 대략적인 가격 차이를 요약할 것입니다. 더 많은 통계적 계산을 할수록, 다양한 유형의 경옥 사이의 가격 차이를 아는 것은 평가 대상의 비교 분석에 매우 유용합니다.
(3) 구조
여기에서 우리가 말하는 경옥 구조는 경옥을 구성하는 경옥 광물의 결정 입자의 두께, 결정의 모양 및 전문가들은 이를 "바닥" 또는 "토지"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경옥 광물 결정 입자가 작을수록 경옥의 질감이 더 미세해지고, 경옥 광물 결정이 클수록 경옥의 질감이 나빠지고, 느낌이 덜 섬세해지고, 연마 효과가 떨어지며, 품질이 낮아집니다. 가격.
우리는 경옥의 질감을 매우 미세한 것 - 미세한 것 - 두꺼운 것 - 거친 것 - 매우 두꺼운 것 등 여러 범주로 대략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경옥의 질감은 매우 미세하며, 이에 따라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 좋은지 나쁜지, 경옥 원료 가격의 차이를 분석하고 일반적인 규칙을 연구하면 "토지"가 경옥의 가치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아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4) 청결도
다른 보석과 마찬가지로 경옥의 평가도 그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옥 결함에는 주로 흰색과 검정색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흑색 결점은 점상으로 분포하는 것도 있고, 실상이나 띠상으로 분포하는 것도 있는데, 주로 각섬석 등의 흑색 광물이다. 백색결함은 주로 돌꽃, 수포 등으로 불리는 덩어리, 과립 형태로 분포하며, 주로 백색경옥, 광물, 장석광물이다.
경옥을 평가할 때에는 결점의 크기와 분포 특성, 제거 가능 여부 및 기타 요인, 경옥의 품질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지, 결점의 정도 등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종합적인 분석을 거쳐 경옥의 가치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판단합니다.
(5) 균열
경옥 조각에 큰 균열이 있으면 이는 그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충격의 정도는 균열의 크기, 깊이, 위치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옥 원료를 평가할 때에는 위의 5가지 사항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연구해야 하며, 먼저 옥재가 보석재인지 옥조각재인지를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석 재료는 더 직접적이고 구체적이지만, 옥 조각 재료는 더 복잡하고 추상적입니다. 재료의 품질과 색상의 분포 특성뿐만 아니라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것은 무엇이며, 그 효과는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어떤 소재가 검정색, 녹색, 흰색인데 이 세 가지 색상을 충분히 활용하여 훌륭한 예술 작품으로 디자인했다면, 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그 가치는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질 것입니다. .
옥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다양하며, 각 요소는 역동적이고 불확실하다는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이 옥의 가치 법칙을 결정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옥 평가 연구에 종사하는 동료들은 끊임없이 경험을 요약하고,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며, 옥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간의 변증법적 관계와 법칙을 찾아보아야 옥 원료와 완제품의 평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
2. 트레몰라이트 옥(Nephrite Jade)
네프라이트라고도 불리는 트레몰라이트 옥은 광물인 트레몰라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트레몰라이트 옥의 주요 공급원은 네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신장 재료, 다른 하나는 칭하이 재료, 세 번째는 러시아 재료, 네 번째는 요녕수연강 연마재입니다. 트레몰라이트 옥의 생산량에 따라 산재료, 부재료, 산류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산재료는 산에서 생산되는 원광을 말하며, 덩어리의 크기와 각이 다양하고 품질이 쯔위만큼 좋지 않습니다. 옥 재료는 강바닥에서 생산되는 옥 재료를 말하며 장기간 운송한 후 진원도가 매우 좋고 피부가 염색된 경우도 있습니다. 산류란 풍화되어 붕괴된 1차 광석을 말하며, 산의 급류에 의해 산 중턱, 산기슭 또는 강바닥 상류로 운반되는 1차 광석에 가깝습니다. 특정 원형과 매끄러운 표면.
산 재료를 평가할 때는 먼저 재료의 크기를 살펴봐야 합니다. 조각이 클수록 희귀하고 가치도 높아집니다.
역시 옥의 백색도가 좋은지에 따라 다릅니다. 그런 다음 옥의 섬세함과 균일성, 기름진지, 촉촉한지, 흠집의 수와 분포,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칭하이 재료와 같은 일부 산 재료에는 녹색 덩어리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녹색 덩어리가 더 긍정적이고 균일할수록 좋습니다. 일부 산 재료에는 Qinghai, Xinjiang Qiemo 및 Russian 재료와 같은 설탕 피부가 있으며 일부는 수 밀리미터 또는 심지어 센티미터의 설탕 피부 색상이 매우 아름답다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가치에. 일부 산 재료에는 돌과 함께 옥이 포함되어 있어 옥의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씨앗 재료의 품질은 산재료와 산수보다 우수합니다. 씨앗 재료의 붉은 피부가 매우 아름답다면 그 가치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입니다. 붉은 피부는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이 정교하고 순수한 신장 부재료임을 증명할 수 있으며 가치가 두 배가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트레몰라이트 옥을 다음과 같은 등급으로 나눕니다.
(1) 양지방백옥
양지방백옥은 색깔이 양지방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양기름옥은 질감이 곱고 특히 따뜻하고 촉촉하며 유분이 뛰어나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백옥 중에서는 비교적 희귀하고 귀한 고급제품입니다. 부재료를 예로 들면, 질량이 1,000그램을 넘는 양고기 백옥 재료의 현재 시장 가치는 약 100,000위안이며 양고기의 가격은 훨씬 더 높습니다. 100g이 넘는 지방 백옥 재료는 20,000위안 정도이고, 수십 그램의 양고기 지방 백옥 재료는 3,000~5,000위안 정도이다. 우수한 양고기 지방 백옥산 재료의 가격도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공급이 수요를 초과합니다.
(2) 청백옥
녹백옥은 백옥에 있는 희미한 녹색의 섬광, 녹색의 섬광, 회색의 섬광 등을 말한다. 백옥에 속하는 양파백색, 분홍녹색, 회백색 등이 있으며, 사파이어의 과도기 품종으로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좋은 사파이어의 대부분은 백옥으로 분류되며 그 값은 2,000부터 위안에서 10,000위안/kg.
(3) 사파이어
사파이어는 밝은 청록색에서 어두운 청록색까지 다양하며 색상이 다양합니다. 좋은 사파이어는 연한 녹색이고 색상이 부드럽고 품질이 섬세합니다. 다양성. 사파이어로 분류되는 연옥의 범위가 약간 더 크기 때문에 가격 차이도 매우 커서 킬로그램당 150위안에서 8,000위안까지 고품질 사파이어의 가격은 킬로그램당 10,000위안 이상일 때도 있습니다.
(4) 토파즈
토파즈는 연한 노란색에서 진한 노란색까지 다양하며 밤색 노란색, 오크라 노란색, 노란색 꽃 노란색, 달걀 노른자, 호피 노란색 등의 색상이 있습니다. 황옥의 생산량은 매우 드물고 그 가치는 매우 높습니다. 고품질 황옥의 가치는 50,000위안/kg 이상이며, 중간 품질 황옥의 가치는 약 20,000위안/kg입니다.
(5) 흑옥
흑옥은 잉크부터 검정색까지 다양하며, 연마한 후에는 빛나는 검정색을 띠는 희귀한 품종입니다. 이 품종은 앞으로 수집의 중심지가 될 것이며, 고급 흑옥의 가격은 급격하게 상승할 것입니다.
(6) 벽옥
벽옥은 녹색, 짙은 녹색, 짙은 녹색이 있으며, 질감이 다른 옥종만큼 균일하고 깨끗하지 않으며, 검은 반점과 힘줄이 분명합니다.
트레몰라이트 옥 소재를 평가할 때는 먼저 소재의 종류와 등급을 먼저 살펴보고, 그 다음에는 소재의 형태, 크랙이 있는지, 갈라짐이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불순물, 소재의 섬세함과 촉촉함, 색상이 흰색인지, 예쁜 색상이 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합니다.
소재의 모양이 좋은지에 대한 이유는 식기나 꽃과 새를 만들 수 있는지 여부와 소재를 최대한 활용하고 가장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많은 사람들이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
트레몰라이트 옥(연옥)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백색도, 섬세함, 따뜻함, 유분감이다. 균열 및 결함의 영향은 위치, 크기 및 분포에 따라 다릅니다. 제거할 수 있다면 영향은 작으며 제거할 수 없으면 그 가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3. 마노
마노에는 종류가 많아 '천개'라는 말이 있다. 마노(Agate)는 실리카의 결정질 옥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마노에는 붉은 마노, 파란색 마노, 녹색 마노, 사도닉스, 검은 꽃 마노, 보라색 마노, 조류 마노, 흰색 마노, 물담배 마노 등이 포함됩니다.
마노 원재료와 그 제품을 평가할 때 중요한 것은 색상이 올바른지, 아름다운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의미가 있는지입니다. 색상 중 빨간색, 실크 포장된 빨간색, 밝은 빨간색, 주황색이 위쪽 색상이고 어두운 빨간색과 보라색이 아래쪽 색상으로 일부 재료는 대량으로 어두운 빨간색이지만 완성된 제품은 밝은 빨간색이므로 반드시 필요합니다. 신중하게 식별하십시오.
녹색 마노 중에서는 양파심 녹색과 밝은 녹색이 최고 등급이고 그 다음이 짙은 녹색이다. 청색 마노의 사파이어 블루와 바이올렛 블루는 최상급이고, 일반적인 블루는 최하위 등급입니다.
원재료를 평가해보면 최상급 소재로 마노에는 2가지 이상의 색상이 있는데, 일부 마노는 5가지 이상의 색상이나 다양한 톤을 가지고 있어서 화려한 디자인에 활용하기 좋은 물건입니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풍부한 마노는 브라질에서 생산되는 마노로 킬로그램당 15위안에서 30위안 정도이다. 국내 마노는 주로 요녕성, 윈난성 등지에서 생산되며 그 가치는 약간 낮다. 마노의 인공 가공 기술이 매우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시중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마노 제품은 열처리에 의해 색상이 변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쁜 작품의 색상은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하며 색상이 혼합되어서는 안 됩니다. 마노의 색상 분포는 시시각각 변하며, 색상 간에는 대조 관계가 있으므로 색상을 사용할 때 강한 대비에 주의해야 합니다. 훌륭하고 아름다운 작품은 색상을 구별하고 대비가 강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합니다. , 소재를 바탕으로 형태를 취하는 반면, 색상에 따라 형태를 부여하므로 작품의 형태와 색상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때만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형태로 흥미가 넘치고 멋진 작품이죠.
마노 병아리, 마노 새우 접시, 마노 게 바구니, 마노 용 접시, 마노 오기러기 등 정교하고 예쁜 마노 작품이 많이 있으며 마노의 예쁜 색상이 가장 좋습니다. .
마노 작품을 평가할 때 먼저 평범한 작품인지, 더 나은 예술 작품인지, 걸작과 보물인지 구분해야 합니다. 비록 엄격한 경계는 없지만 그 가치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 예를 들어, 예쁜 마노 새우 접시는 500위안에 살 수 있는데, 그 중 일부는 5,000위안에 안 팔리고, 정말 좋은 마노 새우 접시는 5만 위안에 안 팔립니다.
마노 작품을 평가할 때는 색상과 아름다운 색상의 사용뿐만 아니라 장인정신과 디자인도 큰 역할을 한다. 좋은 작품은 영리하게 디자인되고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잘 다듬어졌습니다.
마노의 원재료가 비싸지 않기 때문에 재료 간의 가격 차이도 매우 적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 컨셉과 생산 공정입니다.
4. 청록색
터키석은 구리와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인광석으로 질감이 좋고 부드러운 광택이 나며 바다색에서 녹색까지 다양합니다. 원산지에 따라 청록색의 품질과 색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청록색은 주로 호북성 주산현 윈현과 산시성 바이허현에서 생산됩니다. 일반적으로 후베이에서 생산되는 터키석의 품질은 산시성 바이허에서 생산되는 것보다 좋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란과 미국이 청록색을 더 많이 생산하고 품질도 매우 좋습니다.
터콰이즈의 평가에는 주로 블록성, 색상, 밀도 등이 포함됩니다. 청록색은 대부분 코어, 결절, 콩 및 블록 모양이며 일반적으로 50g 미만입니다. 5000g을 초과하는 대형 청록색 조각은 드뭅니다. 블록 크기가 클수록 좋습니다. 같은 크기의 청록색의 경우 모양이 좋은지, 불순물이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색상은 청록색을 평가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녹색보다 파란색이 가장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회색과 노란색입니다. 터콰이즈의 품질 등급은 단단한 질감, 파란색, 큰 조각을 가진 특수 등급으로 나뉘며 단면이나 단면에 밀랍 광택이 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색상이 좋은 크고 중간 크기의 단단한 청록색 조각은 1급 재료입니다. 색상 범위는 파란색에서 녹색까지이며, 큰 조각도 1급 재료이고, 작은 크기와 중간 크기 조각은 2급 재료입니다. 색상이 불량하고 조각이 작은 것은 3등급 재료입니다.
5. 기타 옥재료
우리나라 옥조각에는 위에서 소개한 것 외에도 수정옥, 어벤추린 옥, 조밀옥 등 다양한 재료가 사용된다. 두산옥, 히비스커스석, 복숭아꽃석, 청금석, 나무 알렉산드라이트, 옥, 공작석, 산호, 호박 등
수정은 자수정, 스모키쿼츠, 황수정, 황수정, 털석영 등으로 나뉘는데, 좋은 품질의 것은 크고 깨끗한 것이고, 그 다음은 크고 부정한 것입니다. 유색 결정은 색상이 순수한지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두산 옥은 옥의 품질과 아름다운 색상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최고의 두산 옥은 매우 아름다운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수옥은 색깔이 균일한지, 질감이 좋은지, 돌이나 불순물이 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데, 가장 좋은 옥 품종도 좋은 옥이다. 어떤 사람들은 Xiu 옥이 서민의 옥이라고 말합니다. 주로 Xiu 옥이 상당한 생산량을 가지고 있고 그 양이 옥 조각 산업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 면에서 Xiu 옥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일반 노동자 계층이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구입할 여유가 있습니다.
청금석은 순수한 색상, 황철석의 독특한 분포, 낮은 방해석 함량 및 큰 덩어리를 요구합니다.
산호, 특히 붉은 산호는 크기, 순수하고 밝은 색상, 밀도가 매우 희귀합니다. 시장 온라인에서 붉은 산호의 모조품을 자주 볼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식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