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중국에서 '중국 인장'이 일반적으로 사용된 왕조는 언제입니까?
중국에서 '중국 인장'이 일반적으로 사용된 왕조는 언제입니까?
인장
인장의 분류 및 재료 식별
인장은 아주 일찍부터 유래되었으며 사람들이 서로 상호 작용할 때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다양한 재료(구리, 나무, 돌 등)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에 따라 수산석, 발린석, 청천석, 닭피, 고려석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수산석이 최상급이고 수산석 중 천황이 최고.
조각 작업 포인트에 따르면 얇은 의미, 둥근 조각, 영리한 색상, 투각 조각 등이 있으며 영리한 색상에서는 얇은 의미가 가장 어렵습니다.
인장은 등장하자마자 중국화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유대감을 형성하며 그림에 색을 더했다. 동시에 문인이 가세하면서 봉인의 장식이 점점 정교해지고 조각이 더욱 정교해지며 예술성이 점점 높아져 예술 작품이 되었다. 인감의 품질을 평가할 때 먼저 소재를 살펴보세요. 좋은 소재는 색상이 순수해 보이고 소재에 결정체가 없어 손에 닿았을 때 시원하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표면이 매끄 럽습니다. 그런 다음 칼의 적합성을 테스트합니다(칼을 수용하는 돌의 능력, 좋은 돌은 조각할 때 적당한 강도와 강한 유연성을 갖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재료의 품질을 확인해야 합니다.
인장은 서예와 조각이 결합된 우리나라 고유의 예술 공예품이다. 서예의 예술적 속성이 일반 미술 및 공예와는 조금 다른 점에서 '인감예술'이라고도 불린다. 봉인의 이름은 여러 번 발전했으며 각 왕조마다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아래에 간략한 소개가 나와 있습니다.
[玺]
“玺”는 인장의 초기 이름입니다. 진나라 이전에는 관인과 사인을 모두 '서(秦)'라고 불렀다. 그런데 이 '시'의 표기법은 [금얼] 또는 [투얼]인데, 이는 구리와 흙의 재질이 다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진나라가 육국을 통일한 후, 일련의 계층 체계를 공식화하고 소부(少寶)에 봉봉 제도를 전담하는 '복제영성'을 두었습니다. 당시 황제는 '서'(그때부터 [금아]는 '시'로 표기함)로 불러야 하고, 재료는 옥으로 해야 하며, 신하들은 이를 '음'이라고만 부르도록 규정되어 있었다. , 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나라는 기본적으로 진 제도를 따랐지만, '시'라고 불리는 왕자, 왕, 왕비도 있었다.
[인장]
"인장"은 진나라 관인에서 처음으로 등장하지만, 일부 지방 관인만 "인장"이라고 불렀다. 『한고이』에도 200에서 600개의 돌을 인장이라 하고, 일반명인을 '인인'이라 하고, 신망인을 일컬어 '인' 또는 '신음'이라 칭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의. "Yin"이라는 이름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됩니다.
[宝]
<당서(宝)>에 따르면 당나라 오측천은 '희'와 '죽음'이 같은 발음이라고 느꼈다고 한다. 연자이 원년(서기 694년)에 "보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그 후 당나라 중종 황제가 왕위에 올랐고, 계속해서 옛 직함 제도를 사용했습니다. 당나라 현종 때 보물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당나라부터 명청시대까지 '시'와 '바오'를 함께 사용하였다.
[장]
한과 위 장군의 인장을 일반적으로 "장"이라고 부릅니다. 이 인장은 행군 중에 임시 임명을 위해 서둘러 새기는 경우가 많았으며 "빠른 인장"이라고 불렸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인장은 인장 표면에 칼을 사용하여 직접 새기는 경우가 많으며 자연스러운 흥미와 독특한 스타일로 가득 차 있으며 후대의 인장 절단 예술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관인에서는 '부사'와 '검열관'을 '장'이라고도 부른다.
[记]
"记"은 당송의 관인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며, "Zhu Ji"라는 인장도 있습니다.
[기타]
남송시대에 발행된 지폐의 일종인 교자는 뒷면에 '계약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일종의 '과'인장도 등장했는데, 이는 원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인장의 이름에는 "Guanfang", "Seal", "Book", "Fu", "Deed", "Zhangzi" 등이 포함됩니다.
씰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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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시대의 인장]
고인은 선진(前秦) 인장의 총칭이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초기의 인장은 대부분 전국시대의 인장이다. 이 고대 봉인에 등장하는 많은 인물들은 아직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Zhuwen 고대 인장은 넓은 가장자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감의 획은 머리카락만큼 가늘고 모두 주물로 제작되었습니다. 흰 글씨로 된 고대 인장은 대부분 중앙에 옆줄이나 수직 테두리를 추가하고 문자는 주조하거나 끌로 새겼습니다. 관인의 인감에는 '사마(Sima)', '시투(Situ)' 등의 이름과 다양한 불규칙한 모양이 새겨져 있으며, 내용에도 상서로운 말과 생생한 동물 문양이 새겨져 있다.
[진인(秦印)]
진인(秦印)은 전국시대 말부터 서한 초기까지 유행한 인장을 일컫는 말로 진(秦)이라 한다. 주안.
서예 양식으로 볼 때 진한(秦汉)시대, 진(秦)의 석각 및 기타 문자와 매우 유사하여 전국시대의 고대 문자보다 이해하기 쉽다. 진(秦)나라의 인장은 대부분 흰색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인장 표면에 '천'자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하급 관리가 사용하는 관인의 크기는 일반 정사각형 관인의 절반 정도입니다. 패턴에 "日"이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는데 이를 "반"이라고 합니다. 인감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이며, 원형이나 타원형의 형태도 있으며, 정식명칭, 명칭, 길상말 외에 '사물존중', '서로이득', '상생' 등의 모토나 관용어도 있다. "모두와의 조화".
[한관인]
넓게 말하면 한나라부터 위나라, 진나라까지의 관인의 총칭이다. 진(秦)나라의 인장에 비해 인장은 구조가 더 깔끔하고 직선적이며 정사각형이며 강력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한 말기에는 수공예 산업이 크게 발전했기 때문에 신망 시대('신'은 왕망 왕조의 이름)의 인장이 특히 정교하고 생생했습니다. 최고봉에 이르렀고, 후대 물개 조각가들이 배울 수 있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한나라의 관인은 대부분 흰색으로 쓰여져 있으며 모두 주조되었습니다. 군에서 급히 필요하여 우호국에 주지만 주조하지 않는 공인은 소수에 불과하며, 이에 대해서는 추후 소개하겠습니다.
[한인장]
한인장(한인장)은 한나라의 인장 중 가장 많고 가장 부유한 인장이다. 모양이 다를 뿐만 아니라 주홍과 흰색이 모두 가능하지만, 주홍과 흰색이 하나의 인장으로 결합되거나 사령관 등의 문양으로 장식된 후 다면 인장, 겹침(모자 인장)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및 후크 씰. 인장에는 이름 외에도 상서로운 단어, 원산지, 테이블 문자 및 "zhiyin", "private seal" 및 "xinyin"과 같은 보조 단어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으며 인장은 매우 다양하여 독창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한나라의 장인. 한나라 시대에는 대부분의 인장이 흰색으로 쓰여졌다. 서한 시대에는 조각된 인장이 주로 사용되었지만, 동한 시대에는 주조된 인장과 조각된 인장이 모두 사용되었다.
[장군인장]
장군인장 역시 한나라의 공식 인장 중 하나이다. 이 인장은 행군 중에 급히 칼로 인장 표면에 새기는 일이 많아 '계구장'이라고도 불렸다. 장군의 인장은 독특한 스타일과 자연스러운 흥미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이후 예술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한나라 장군들이 사용했던 인장은 일반적으로 '인장'이 아니라 '장인'으로 불렸다. 이것이 군인의 큰 특징이다.
[한옥인장]
한나라의 옥인은 고대 인장 중에서 매우 귀하고 희귀한 것입니다. 고대에는 '페이옥'이 유명 관료, 귀족 관료, 학자 관료들의 우아한 패션이기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옥인은 잘 만들어졌으며, 엄격한 구성과 둥근 획으로 언뜻 보면 획이 정사각형이고 직립하지만 전혀 딱딱한 느낌이 없습니다. 옥은 단단하고 쉽게 잘리지 않기 때문에 특수 봉인 절단 기술, 즉 "평칼"이 곧게 내려가는 "절단 방법"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 옥은 쉽게 부식되거나 손상되지 않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지는 하부 인장은 원래의 모습을 더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위진남북조의 인장]
위진나라 관인과 사인의 형태와 단추 체계는 한나라에서 계승되었다 , 그러나 캐스팅은 한 물개만큼 절묘하지 않습니다. 형제나라에서 대대로 전해지는 관인은 글자가 많고, 칼로 끌처럼 새겼으며, 서체는 여유롭고 자연스러워 그 시대의 인장을 새기는 대표적인 양식이 되었다. 남조와 북조에는 여러 나라에서 전해지는 인장이 많지 않으며, 관인의 크기가 약간 크고 글자가 엉성하게 새겨져 있으며 관인에는 주조 인장이 없습니다.
[주바이 문자 인장]
빨간색과 흰색 문자가 번갈아 나타나는 인장 스타일은 중국 인장에서 매우 독창적이며 동한 왕조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주바이 문자의 위치 배열과 문자 수는 제한 없이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기에 인용된 인쇄물의 수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Zhubai의 원리는 대략 스트로크 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대부분의 Zhuwen은 스트로크 수가 적고 Baiwen의 경우에는 그 반대이므로 Zhurubai와 Bairuzhu의 조화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로 안정된 솜씨를 지닌 인감으로, 공인으로 사용됩니다.
[자목인]
'서인'으로도 알려진 자목인은 동한 왕조에서 유래하여 위(魏), 진(秦), 육조(六代)에 유행한 것이다. 2개 또는 3개의 크고 작은 씰 조합. 인체의 배가 비어 있으면 작은 물개 한두 개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아이를 안고 있는 엄마의 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쪽에 두 개의 인장을 통합하여(예: 오른쪽 열의 "Guo Yi" 인장) 3면 세트를 형성하는 것도 있습니다. 인장 한 장의 부피에는 인장 여러 장의 사용 가치가 담겨 있어 고대 인장 제작자의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육면인장]
고대부터 전해지는 실제 육면인장은 거의 없습니다. 이런 종류의 "볼록한" 모양의 물개는 물개의 코에 구멍이 있어 벨트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육면체 도장. 고대부터 전해지는 육각인의 전형적인 양식은 여백이 있는 흰색 글씨로, 각 글자는 한 줄로 되어 있으며, 윗부분은 촘촘하고 아랫부분은 성기게 되어 있으며, 인장의 세로획은 대부분 길고 처져 있다. 뾰족하고 가늘어 마치 바늘을 매달아 놓은 것 같아 '매달린 바늘표본'이라는 통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여전히 붓놀림을 늘리고 밀도와 밀도를 대조하는 장점이 있지만 쉽게 천박해지고 한인의 풍부함보다 훨씬 뒤떨어집니다. 따라서 전인 조각가들은 항상 이따금씩만 사용했습니다.
[먀오족 인장](새와 종 문자 포함)
묘족 인장과 그와 유사한 새 벌레 문자는 모두 한 왕조 인장의 "예술적 문자"입니다. 전자는 구부러져 있습니다. 후자는 물고기 모양의 새 머리와 기타 장식을 추가한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문자는 고대의 무기나 악기의 종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는데, 일부에는 문자의 획에 따라 금선을 새겨넣은 독특한 문체가 있습니다. 새와 곤충 물개는 개인 물개에서만 발견되며 대부분 흰색입니다.
[혼형인장]
전국시대 이후의 인장 중에서 혼형인장 역시 매우 독특한 형태이다. 스타일에는 정해진 패턴이 없으며 크기는 몇 인치에서 몇 분까지 다양하며 정사각형과 원형의 길이와 너비 외에도 오목하고 볼록한 씰, 정사각형, 원형, 그리고 삼각형 결합 물개, 두 개의 원형과 세 개의 원형 구슬, 세 개의 잎이 펼쳐진 모양 등이 있습니다. Zhu Bai에는 언급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혼합형 인장은 관인의 엄숙하고 차분한 요구 사항과 독특한 유머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 인장에만 사용됩니다.
[문양인장]
전국시대부터 한나라와 위나라까지의 그림이 인쇄되었으며 한나라에서 가장 많은 그림이 인쇄되었습니다. 샤오(Xiao) 모양의 도장 또는 그림문자 도장이라고도 합니다. 다양한 형태, 간결하고 생생한 인물, 새, 동물, 마차, 상서로운 양, 물고기, 기러기 등 상서로운 양의 네 가지 영혼 (용, 호랑이, 새, 봉황, 거북)이 자주 사용됩니다. 이런 종류의 인장은 "사령인장"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관어인장]
관용인장은 전국시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그 종류는 100가지가 넘습니다. 관용구의 수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단어부터 시작하여 길조를 표현하는 것 외에도 20개까지 다양합니다.
[모노그램 인장]
모노그램 인장은 송나라에서 번성하여 원나라에서도 번성했습니다. , 그래서 "Yuanzi"라고도 불립니다. 대부분은 직사각형이며 일반적으로 상단에 일반 문자 성이 새겨 져 있고 하단에 Pasiba 문자 또는 모노그램이 새겨 져 있습니다. 실용적인 의미에서 과거의 대부분의 인장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일종의 문자가 아니며 개인의 표식으로만 사용됨), 위조를 방지하기 위해 당연히 모방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이러한 문자는 명청 시대까지 계속 사용되었습니다. .
[풍무]
봉인 진흙은 '진흙 물개'라고도 불린다. 물개는 아니지만 고대 물개가 찍힌 건조하고 단단한 진흙 공이다. 인장(印印) - 인장 원본이 새겨져 있어 보존되어 온 귀한 물질이다. 흙 위에 양문(陽文)이 되었고, 그 가장자리가 흙이어서 폭이 다양한 넓은 경계선을 이루었으니, 흙인의 사용은 고대부터 시작되었다. 전국 시대부터 진 왕조 이후에는 점차적으로 종이와 비단이 대나무와 목편의 대응을 대체하게 되었고 나중에 봉인 점토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인장을 제작하여 기본훈련 범위와 인장 자르기 예술 창작의 범위를 넓힌다.
[단추 [만들기]
고대 인장에는 대부분 단추가 있어서 단추는 구멍을 뚫어 리본으로 묶는 방식으로, 한나라 때부터 거북이, 낙타, 물개 등을 사용하여 황제와 관리를 구별했습니다. , 낙타 단추 및 뱀 단추는 한, 위, 진 왕조에서 가장 일반적인 단추 시스템으로 그 중 일부가 오른쪽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수당(隋唐) 이후의 관인]
수(隋)와 당(唐)나라 시대에 관인은 종이를 널리 사용하게 되면서 주(朱) 비문의 표면이 두꺼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수왕조 인장은 인장 뒷면에 작은 인장을 자주 사용했으며, 곡선형 '구겹 인문'(고대 인장)을 사용하기 시작하여 최종 숫자인 "9"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인감을 채우는 데 반드시 9단(획의 복잡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당송 시대에는 일반 문자로 인쇄되기 시작했으며, 청나라에서는 공식 인장을 인쇄했습니다. 만주어로 인쇄되어 있으며 하나의 인장에 새겨져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 농민 정권이 남긴 공식 인장은 또한 우리가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는 문화 유물입니다. >
[송원대 인장]
위진대부터 점차 종이와 비단이 대나무와 목편을 대체했고, 수당대에는 인장을 직접 종이와 장작으로 덮었습니다. 원나라 때 문인화(文畵)가 전성기였을 때 문인들은 전서(印字)를 쓰고 인쇄업자는 이를 새겨서 시와 서화를 하나로 통합하여 밝은 점의 역할을 했다. 서예와 그림을 사랑합니다. 이 단계에서 송나라 초의 서예가이자 화가인 조몽복(趙孟富)이 처음으로 전각예술을 제창했는데, 이는 이양병의 서예의 영향으로 전각의 글씨체가 부드럽고 둥글게 되었기 때문이다. 독특한 스타일의 인장 - " "원주원(Yuanzhu Wen)" 인장은 후대의 인장 조각가들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형제국문자인장]
송나라 이후 형제국은 한문화의 영향을 받아 한문 서예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문자를 만들고 이를 모방해 왔다. 한자의 전서는 공식 인장에 사용되며 거의 전승되지 않습니다. 보이는 전서에는 Jin Guo (Jurchen) 문자, Yuan Wang Basiba 문자 및 Xixia 문자가 포함됩니다.
[금류인장]
중국 서예에서 전서는 그 장식적인 성격이 강하여 전각예술의 주체가 되었으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진한(秦汉) 이후 서예가 발전함에 따라 전서(印字)는 더 이상 인장에 사용되는 유일한 서예가 아니게 되었다. 당송의 일반 문자 인장과 원나라의 모노그램 외에도 위, 금 왕조의 관문을 인장에 포함시킨 선례가 있습니다. 청나라 이후의 인장 조각가들도 인장을 만들기 위해 현대적인 스타일(리, 카이, 싱차오)을 시도했는데, 그 중에는 훌륭한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각예술의 구현이 특정 서체의 사용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 수 있는데, 그 핵심은 구도와 서예, 칼 기술의 높은 수준의 활용 능력에 있다는 것이다.
[소장인장, 자이관인장, 서안인장]
인장은 당송대까지 발전해 점차 예술 감상의 한 분야로 발전하게 되었다. 수집과 감상, 개정을 위한 특별한 각인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서예와 그림 컬렉션에는 다양한 종류의 인장이 있습니다. '자이관인'은 문인의 서재와 거주지의 품격 있는 이름을 새긴 인장으로 실제로는 이름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Wen Zhengming은 그러나 그의 서점의 대부분은 인장 위에 세워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지식인의 생각과 정신의 표현에 지나지 않습니다. Xianzhang은 고대의 상서로운 인장에서 유래되었으며, 시, 관용어, 명언, 속담을 곁들인 이 작품은 과거 관직과 이름을 새기는 단순한 실용 예술에서 시를 보완하는 독립적인 감상 예술로 더욱 발전했습니다. , 서예 및 그림.
씰 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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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물(예: 인쇄 공백)은 씰 커팅 기술의 가장 기본적인 재료입니다. 송원대 이전의 인쇄재료는 대부분 비교적 단단한 금, 은, 동, 옥이나 물, 코뿔소뿔, 상아, 대나무, 나무 등을 재료로 사용하였다. 원나라 때 왕면은 꽃유석을 물개로 사용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꽃유석은 섬세하고 촉촉한 질감을 갖고 있어 칼에 쉽게 상처를 입기 때문에 서예와 그림에 능통한 문인들의 인장 제작에 흔히 사용되는 재료가 되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봉인자가 석재 봉인 재료를 점점 더 널리 사용했습니다. 돌인장의 질감은 바삭바삭하고 부드러우며 밀랍 같은 느낌이 들고 절단이 용이합니다. 또한, 다양한 절단 기술을 사용하면 다른 인쇄 재료보다 풍부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어 모든 연령층의 인장 조각가들이 선호해 왔습니다. 이후 인봉단에서는 돌인을 조각의 주재료로 사용하여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과거 왕조에서 인장 제작에 사용된 돌 중 가장 일반적인 세 가지 종류는 청천석, 수산석, 장석이며, 그 밖에도 내몽골석과 동북석이 도입되었습니다. 최근 물개 세계. 다양한 종류의 돌인장은 원산지가 다르기 때문에 질감, 특성, 색상이 다르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석 인장은 그 자체의 가치뿐만 아니라 예술적, 미학적 가치도 높아 보석을 수집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습니다.
청천석은 저장성 청천현에서 생산돼 붙여진 이름이다. 청천석은 섬세하고 따뜻하며, 칼로 다루기 쉬우며, 표현력이 풍부하여 전인 조각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인쇄 재료 중 하나입니다. 청천석은 파란색, 노란색, 연한 빨간색, 청회색이 있으며 그 중 연한 젤리, 흰색 젤리, 솔꽃 젤리가 가장 가치가 높으며 최고급 Fengmen Qing이 가장 유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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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석 복건성 수산(Shoushan)에서 생산됩니다. 생산 구덩이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Shoushan 돌의 질감도 다르며 일부는 품질도 매우 다릅니다. 수산석은 밭 구덩이, 물 구덩이, 산 구덩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품질면에서 Tiankeng이 1위, Pukeng이 2위, Mountain Keng이 3위입니다. 쇼산석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백하비스커스 젤리, 뇌지방 루즈 젤리 등입니다. 종종 "돌의 왕"으로 알려진 천황석은 수산석 중에서 가장 우수하며 표면이 투명하고 노란색이며 질감이 깨끗하고 규칙적입니다. 그 중에서도 '황금황색'과 '오렌지껍질황색'이 가장 희귀하고 귀중하며, '비파황색', '계수황색', '익은 기장황색'도 보물이다. 천황석에 관해서는 “금은 얻기 쉽지만 천황은 찾기 어렵다”는 말이 늘 있었습니다. 일반 수산석은 청천석만큼 곱지도 않고 밀랍 같지도 않으며, 칼을 휘두르면 거칠고 떫은 느낌이 난다.
장화석은 저장성 장화현에서 생산된다. 돌도 웅덩이돌과 마른 구덩이로 나뉘는데, 웅덩이돌은 균일하고 분홍색이며 깨끗한 반면, 마른 구덩이돌은 거칠고 단단하며 모래못과 함께 자라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그것이 웅덩이이든 마른 웅덩이이든 상관없이 칼 밑에 있는 일반적인 느낌은 빡빡하고 떫은맛입니다. 창 화석은 빨간색, 노란색, 회색 및 기타 색상으로 나타나며 종종 서로 얽혀 있습니다. 그 중에는 연근을 익힌 연근가루처럼 생긴 일종의 '연근전분젤리'(장화젤리)가 있는데, 돌에 응축된 닭피 같은 색을 띠는 것을 '닭혈석'이라고 한다. . "동석" 중에서도 돌바닥의 질감이 좋을수록 피가 많아지고 신선하고 생기가 넘치며 귀중합니다. 돌 위에 검은색, 흰색, 빨간색의 세 가지 색상 블록이 있으면 "유관장"이라고도 합니다(즉, 유비, 관우, 장비를 비유함). 네모난 돌에 닭피가 묻어 있으면 '대홍옷(大紅衣)'이라 부르며 가장 희귀하고 귀한 돌이다.
내몽고석, 발린석이라고도 불리는 내몽고석은 최근 몇 년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유형의 석재로 내몽골에서 생산된 이름을 따서 명명됐다. 이 돌은 처음에는 미술과 공예 분야에서 석각의 원료로 사용되었으며 나중에 시범적으로 도입되어 전문가들의 인쇄 재료로 평가되었습니다. 몽골산 돌은 수정처럼 맑고 밝고 다채롭습니다. 돌의 품질은 일반 품질의 Qingtian과 Shoushan의 손이 닿지 않는 수준이므로 인장 조각가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석인화 재료에는 항상 두 가지 가치가 있었습니다.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인장을 새기는 데 사용할 수도 있지만 동시에 그 자체로 즐거운 미술 컬렉션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예로부터 “손에 물린 인장과 금과 돌이 함께 산다”는 말이 있으며, 삶의 부적의 관점에서 그 존재의의를 지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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씰 커팅 예술, 인쇄물 선택 방법은 과학입니다. 재료를 선택하는 경험은 실제 사물과의 빈번한 접촉과 끊임없는 비교의 실천 축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인쇄재료를 선택할 때에는 먼저 인쇄석의 원산지를 알아야 합니다. 훌륭한. 인쇄재료는 믿을 수 있는 원산지에서 나온 것이어야 합니다. 즉, 위에서 언급한 일본 산지에서 생산되지 않으면 봉인석의 품질이 높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인장석의 원산지를 확인한 후에는 인장석 자체의 투명도와 매끈함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봉인석의 투명도가 높을수록 균일성이 높아지며, 돌이 깨끗할수록 질감이 더 섬세해지고 칼날로 자르기가 더 쉬워집니다. 또한 인봉석을 어디서 생산하든 노경에서 오는 것이 더 좋다. 노경이라 불리는 것은 오래되고 생산량이 많고 품질이 좋은 돌 구덩이 입구를 가리킨다. 봉인석이 새 구덩이에서 생산되었는지, 오래된 구덩이에서 생산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험에 따르면 육안으로 확인하는 방법과 손으로 무게를 달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노갱의 오랜 역사로 인해 형성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표면이 돌의 색이 따뜻하고 어두우며, 불이 사라져 자연스러운 상태를 보여줍니다. 이런 상황은 마치 오래된 골동품과도 같아서 한 눈에 그가 다년간의 경험을 갖고 있음을 알려준다. 신경석은 형성 시간이 짧기 때문에 질감이 얇다는 직관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는 색상이 눈길을 끌지만 자세히 보면 지루하고 화려하며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오래된 구덩이의 돌은 조밀하고 무겁지만, 새로운 구덩이의 돌은 느슨하고 거칠고 부드럽고 부드러워서 약간의 충격에도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쇄재료가 투명하고 균일하다는 전제하에 더 무거운 인쇄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가벼운" 느낌이 분명한 돌은 아무리 밝고 깨끗하고 맛이 좋아도 비싸지 않고, 조각을 위해 들고 다니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또한, 프린팅 재료를 선택할 때 숨겨진 못이나 돌에 균열이 있는지도 주의 깊게 살펴야 합니다. 소위 숨겨진 못은 봉인석에 끼워진 못 구멍만큼 큰 단단한 입자를 말하지만, 입자는 작지만 매우 단단하여 절단이 불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돌 채굴에 폭발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연마하고 성형한 후 오일과 왁스에 담가서 형성되는 어두운 선을 감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지불을 받다. 식별 방법은 구매 후 기름때를 닦아내거나 왁스 코팅을 긁어낸 후 밝은 빛 아래서 반복적으로 비추고 세게 쥐어짜는 것으로 좋은 것을 제때에 구별할 수 있어 속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인장의 유래
인장 조각은 우리나라의 독특한 예술이다. 1973년 후난성 창사 마왕퇴한무덤 발굴 당시 관 양쪽에 대나무 매트가 가지런히 쌓여 있는 것이 발견됐다. 연대에는 매우 선명하게 솟아오른 인장(Che Dahou Jiacheng)이 있습니다. 이것은 고대에 사용된 인장의 유물입니다.
중국의 인장 사용 역사는 고고학적 유물로 미루어 보아 3000여년 전 상나라(기원전 16세기경~기원전 11세기경)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허난성 안양에 있는 상나라 고분지에서 나온 인장(印象)의 표면은 네 귀퉁이가 들어간 사각형인데 이를 부형이라 하고, 인장에는 새의 모습이 새겨져 있다. 이런 인장은 춘추전국시대에도 흔히 볼 수 있었으며 소흥음(孝興陵)이라 불렸다. 한문은 갑골, 청동문, 전서, 관서, 정서 등 여러 단계의 진화를 거쳐왔다. 전서에 기초한 인쇄 전통이 형성되었으며, 전각 제작의 기술적 특성과 결합하여 전각 예술이라고도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인장이 단지 실용적인 상징이거나, 서예나 그림 작품에 붙인 장식품일 뿐, '강한 사람이 할 수 없는 작은 기술'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저자는 이 진술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문화적 현상으로서 물개들의 생존과 발전은 시대적 상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진나라 이전에는 의례, 음악, 신앙이라는 윤리적 개념이 사회생활을 지배했으며, 인장은 인격의 징표와 상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중국의 옛 제도는 황제가 인장이나 보물로 사용하고, 관리들은 인장이라 부르고, 하급자들은 인장이라고 부르는 제도가 엄격하고 질서정연했다. 인새제도는 봉건시대를 거쳐 역대 왕조들에 의해 계승되었다. 황제의 옥인은 황권의 계승과 시성식의 증거가 되었고, 나라의 보물이 되었으며, 나라의 중요한 무기로 존중되고 귀중하게 여겨졌습니다.
서예나 그림에 인장을 사용하면 먹이나 녹색이 주를 이루는 작품도 주홍색 잉크 패드의 대비로 인해 특히 생생하게 보일 수 있는데, 이는 훌륭한 마무리 터치입니다. 당나라 초기에 우리 나라는 궁궐 미술품 수집 기관을 설립했는데, 황제가 보는 모든 소장품에는 황궁 소장품의 표시로 '정관' 시대 인장이 찍혀 있었습니다. 이후 이러한 제도가 잇달아 이어져 수집감상인은 점차 서화예술과의 조화를 추구하면서 독창적인 형태의 인감을 형성하게 되었다. 컬렉션 인감의 출현은 인감 절단 예술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원나라의 시조 쿠빌라이 칸이 다도에 도읍을 정한 후, 국왕 바트바가 작성한 텍스트가 원제국의 증명서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당송의 제도에 따라 각급 관리들에게 인장을 발행할 때 인장은 모두 바시바 문자로 만들어졌다. 이러한 인장 양식의 영향을 받아 당시 몽골 귀족의 인장에도 특별한 신뢰의 상징으로 바스바 문자로 서명이 인쇄되었습니다. 모노그램 인장은 모두 빨간색이며 인장 모양은 대부분 직사각형이며, 박 모양이나 비파 모양인 것도 있다. 인기 있는 인쇄 스타일은 상단에 중국어 정규 문자로 된 성이 있고 아래에 서명이 새겨져 있습니다. 원나라 때 유행했기 때문에 원아라고도 불렀습니다.
원대 문무관과 한족 대다수는 여전히 전서에 인장을 사용했다. 원대는 문인화(文畵)가 시, 서화, 인봉의 결합을 추구한 시대이다. 그림에 작가의 이름, 글꼴 크기, 별명, 시적 모토 등을 새겨 시적 비문과 인장을 붙이는 것이 인기입니다. Zhao Mengzhaoye의 전서는 둥근 펜, 깔끔한 선, 반투명 스타일로 당나라 이빙의 옥형 전서의 특징을 흡수합니다. 그는 드물고 천상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자신만의 인장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인장을 원주문(圓章文)이라고 하며, 후대 인장계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명청 시대부터 인장 커팅은 문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시장에서 인기 있는 레저 인장은 시를 발췌하거나 암시를 인용하거나 자신의 생각을 직접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술적인 인장은 명청대 인장예술의 번영을 상징한다. 명청대 서화예술의 발전은 인장예술의 동시 발전으로 이어진다. 석인재의 발견은 예술적 성취도가 높은 문인, 서예가, 화가들이 전각창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전각예술양식의 형성을 촉진하였다. 해석학과 고고학의 발전은 인장 조각가들에게 고대 인장 조각 예술 전통을 배울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경제적으로 발전된 지역에는 인장 조각가들이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으며, 교사와 학생이 있으며, 교사와 친구들 간의 교류가 점차 특정 지역에 집중된 인장 조각 예술 학교를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Wen Peng과 He Zhen은 여섯 권의 책을 도장 절단의 기준으로 사용하는 것을 공동으로 주장했으며, 그들의 공통된 이론적 제안과 창의적 관심으로 인해 그들은 도장 절단 역사상 최초의 예술 학교인 "Wen He"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역사. Hui 학교의 Cheng Sui, Zhejiang School의 "Xiling Eight", Deng Shiru, Zhao Zhiqian, Wu Changshuo, Huang Shiling 및 나중에 Qi Baishi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