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사기:오제기' 번역
'사기:오제기' 번역
황제 연대기:
황제는 소전족의 후손입니다. 그의 성은 공손이고 이름은 선원입니다. 그는 태어났을 때부터 매우 영적인 사람이었고, 어렸을 때부터 똑똑하고 기민했으며, 어른이 되어서는 지식이 풍부하고 사물을 명확하게 봅니다. .
선원시대에는 신농씨의 후손들이 쇠퇴하여 왕자들끼리 서로 싸우며 백성들을 죽였으나 신농씨족은 그들을 정복할 힘이 없었다. 그래서 헌원은 군사 훈련을 하여 조공을 드리러 오지 않는 제후들을 정복하러 나갔다. 그제서야 모든 제후들이 복종하러 왔다. 치요는 왕자들 중에서 가장 폭력적이어서 누구도 그를 이길 수 없었습니다.
연제는 왕자들을 공격해 탄압하려 했으나 왕자들은 모두 선원으로 몰려들었다. 그래서 선원은 덕을 닦고, 군대를 바로잡고, 사계절의 변화를 연구하고, 곡식을 심고, 백성을 달래고, 땅을 사방으로 측량하고, 곰, 돼지, 비, 수, 초 등을 길렀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나운 짐승들이 반취안(Banquan) 시골에서 연 황제와 싸워 여러 번의 전투 끝에 마침내 연 황제를 정복하고 원하는 대로 승리했습니다. Chiyou는 반란을 일으켰고 Huangdi의 명령에 따르기를 거부했습니다.
소황제는 왕자들의 군대를 동원해 줘로 교외에서 치유와 싸워 마침내 그를 붙잡아 죽였다. 이로써 왕자들은 모두 선원을 황제로 존경하고, 이것이 바로 황제였다. 세상에 불순종한 사람들이 있을 때, 황제는 그들을 정복하러 나가서 한 곳을 평안하게 한 뒤 산을 가르고 길을 개간하여 어디에서도 평화롭게 살지 못했습니다.
황제는 동쪽으로 동중국해로 가서 마루산과 태산에 올랐다. 서쪽으로 콩통(Kongtong)으로 가서 지터우산(Jitou Mountain)에 올랐다. 남쪽으로 장강(長江)으로 가서 웅산(雙山)과 샹산(極山)에 올랐다. 그는 혼주(宣周)족을 북쪽으로 몰아내고 부산에 와서 제자들과 부적 계약을 맺고 주로산 기슭에 성을 쌓았다.
황제(黃帝)는 이곳 저곳을 옮겨 다니면서 군대를 이끄는 곳마다 호위를 위해 군영을 세웠다. 황제가 부여한 관직은 모두 윤씨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군대의 이름은 윤시(雲師)라고 불렸다. 그는 다양한 가신 국가를 감독하기 위해 좌우 감독자를 설치했습니다. 이때는 모든 나라가 평화로웠기 때문에 예로부터 산천에서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사람이 황제시대에 가장 많았다. 황제는 신이 주신 삼각대를 받아 태양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점술(師)로 역법을 계산하고 절기와 날짜를 점쳤다.
그는 Fenghou, Limu, Chang Xian, Dahong 등을 임명하여 백성을 다스리게 했습니다. 황제는 천지의 사계절의 법칙을 따르고 음양의 변화를 헤아리며 삶과 죽음의 이치를 설명하고 생존과 죽음의 원인을 논하며 계절에 따라 농작물과 나무를 심고, 길들여진 새, 짐승, 누에 등을 측량하여 해와 달과 별을 측량하고, 흙과 돌과 금과 옥을 모아 백성의 몸과 마음과 귀와 눈을 쓰게 하였으며, 물, 불, 나무, 모든 종류의 재산은 아껴서 사용됩니다. 황제가 흙의 속성을 갖고 있다는 것은 상서로운 징조로 땅의 색깔이 노란색이어서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는 25명의 아들을 두었는데, 그 중 14명이 자신의 성을 지었습니다. 황제는 Xuanyuan Mountain에 살았으며 Xiling 왕국의 딸인 Leizu와 결혼했습니다. Leizu는 황제의 공식 첩이었고 그들의 자손은 모두 세계를 통치했습니다. 하나는 Qingyang이라고도 알려진 Xuanxiao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하나는 Changyi라는 이름을 받았습니다. 왕자가되어 약수에 정착했습니다. 창이는 수산족의 딸 창포와 결혼하여 성자의 품격을 지닌 고양을 낳았다. 황제(黃帝)가 죽은 후, 그의 손자 창이(長夷)의 아들 고양(高陽)이 즉위하여 전서제(莊皇帝)가 되었다.
Zhuanxu Ji:
Zhuanxu Gaoyang 황제는 Huangdi의 손자이자 Changyi의 아들이었습니다. 그는 침착하고 꾸준하며 수완이 풍부하고 지식이 풍부합니다. 각종 농작물과 가축을 기르며 땅을 잘 활용하고, 사계절을 자연에 맞게 계산하고, 귀신을 따라 예의와 정의를 정하고, 사계절의 기와 오행을 바로잡아 백성을 교양했습니다. , 몸과 마음을 정화하여 귀신과 신에게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는 북쪽으로 Youling, 남쪽으로 Jiaozhi, 서쪽으로 Liusha, 동쪽으로 Panmu로갔습니다. 온갖 동식물, 큰 신과 작은 신, 해와 달이 비치는 곳마다 모두 평안하고 순종하지 않는 사람이 없습니다.
전서제에게서 태어난 아들의 이름은 충찬(慶昌)이다. Zhuan Xu가 죽은 후 Xuan Xiao의 손자 Gao Xin이 왕위에 올라 Ku 황제가되었습니다.
고고신 황제:
고고신 황제는 황제의 증손자였습니다. Gao Xin의 아버지는 Jiji라고 불렸고 Xuanxiao의 아버지는 Xuanxiao의 아버지였습니다. Xuan Xiao도 Ji Ji도 하나님의 보좌에 오르지 않았고, Gaoxin까지 하나님의 보좌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Gao Xin은 Zhuanxu의 조카였습니다.
가오신은 엄청난 아우라를 갖고 태어나 태어나자마자 자신의 이름을 불렀다. 그는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지만 자신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예리한 귀와 눈을 가지고 있어 먼 곳의 상황을 이해하고 미묘한 것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뜻을 따르며 사람들의 관심사를 이해합니다. 자비롭고 위엄이 있고, 온유하고 믿음직하며, 자신을 수련하면 세상이 당신에게 복종할 것입니다.
그는 땅의 생산물을 모아 아껴 쓰고, 사람들을 애무하고 교육하며, 그들에게 온갖 유용한 것들을 가르친다. 해와 달의 오고 가는 일을 잘 알고 공손히 모셨다. 그는 품위 있는 외모와 높은 도덕성을 갖고 있다. 그의 행동은 시대에 부합하고 그의 행동은 선비의 행동과 같습니다. 빗물이 농지에 물을 대듯이 황제는 백성을 공평하게 다스린다. 천하의 해와 달이 빛나는 곳, 바람과 비가 가는 곳마다 거역하고 굴복하는 자가 없다.
구황제는 진풍의 딸과 결혼해 방순을 낳았다. ?Zi(거자, Juzi) 가문의 딸과 결혼하여 Zhi를 낳습니다. 구 황제가 죽은 후 지가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지제(智帝)가 즉위한 후 아무런 정치적 성과를 거두지 못하여 동생 방순(興吉)이 즉위하였다. 야오 황제입니다.
야오지황제:
야오황제는 명예를 풀어주겠다는 뜻이다. 그분은 하늘만큼 인자하시고 하나님만큼 지혜로우십니다. 그와 가까이 있으면 태양이 그를 우러러보는 것처럼 마음이 따뜻해진다. 그는 부유하지만 교만하지 않고, 고귀하지만 관대하지 않습니다. 그는 노란 모자를 쓰고, 검은 옷을 입고, 붉은색 수레와 백마를 타고 있습니다. 그는 선한 사람을 존경할 수 있고, 같은 씨족의 9대가 서로 사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같은 가문의 사람들은 평안했기 때문에 관리들을 시찰하러 갔다. 모든 관리들은 뛰어난 업적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왕자와 국가는 화목하게 살 수 있습니다.
야오 황제는 시씨 가문과 허씨 가문에 하늘의 뜻을 따르고 해와 달의 출현과 별의 위치를 바탕으로 달력을 만들고 세심하게 가르칠 것을 명령했다. 사람들은 생산 시즌. 그리고 양(陽)계곡이라는 곳인 위이(玉夷)에 사는 희종에게 명하여 일출을 공손히 맞이하고 봄철 농사를 단계별로 마련하게 하였다.
춘분에는 낮이 밤만큼 길다. 해질 무렵에는 주작의 일곱 별자리(xiù, 쇼)에 있는 별들이 정남에 나타난다. 봄. 이때 사람들은 일하러 뿔뿔이 흩어졌고, 새와 동물들이 새끼를 낳고 짝짓기를 하게 되었다. 그는 또한 난자오에 사는 시 아저씨에게 여름 농사일을 차근차근 정리하고 정성껏 하라고 명령했다. 하지에는 낮이 가장 길며, 초저녁에 남쪽에 창룡성좌 중 심장(대화라고도 함)이 나타나며, 이를 기준으로 한여름의 시간을 결정합니다. 이때 사람들은 높은 곳에 있고 새와 동물의 깃털은 드물다. 그는 또한 시부야라고 불리는 서쪽 땅에 사는 허중에게 공손하게 해를 보내고 가을 수확을 단계별로 준비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추분에는 밤이 낮만큼 길다. 따라서 현무의 일곱 별자리 중 가상의 별자리가 초저녁 정남쪽에 나타난다. 결정됩니다. 이때 사람들은 평원으로 이주했고, 새와 동물들은 새로운 털을 재생했다. 그는 또한 유두라고 불리는 북쪽에 사는 허 삼촌에게 겨울 컬렉션을 신중하게 정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동지에는 낮이 가장 짧고, 첫 황혼이 뜰 때 백호 7자리 중 플레이아데스(모, 모) 별자리가 남쪽에 나타난다.
이때 사람들은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집에 들어갔고 새와 동물은 가는 털로 덮여있었습니다. 1년은 366일이며 윤달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교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야오 황제는 모든 관리들에게 직무를 지키라고 진심으로 경고했으며 모든 일이 이루어졌습니다.
야오는 "내 경력을 누가 이어받을 수 있느냐"고 말했고, 팡치는 "당신 아들 단주가 일의 달인이다"라고 말했다. 야오는 "어! 단주야, 그 사람은 멍청하고 사악한 사람이다. 야오는 "그렇다면 또 누가 할 수 있느냐"고 재차 물었다. 환도는 "노동자들이 널리 사람들을 모아 성과를 냈으니 쓸 수 있다"고 말했다.
야오가 말했다. 일꾼들은 아름다운 말을 잘하는데 악한 의도가 있고 공경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속이고 사용될 수 없습니다." 요는 다시 물었다: "아, 네 개의 산이여, 지금은 홍수가 치고 산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산을 덮으니 백성들이 몹시 괴로워하는데 누가 보내서 다스리게 하겠습니까?” 모두가 군이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요는 "군이 천명을 어기고 백성을 멸망시켰으니 쓸 수 없다"고 했고, 사산은 모두 "그냥 쓰라. 일하지 않으면 요는 그를 따르라"고 말했다. 사산의 조언과 임명된 군. Gun은 9년 동안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한 채 홍수를 통제했습니다.
군은 동이의 풍습을 바꾸기 위해 옥산으로 유배되었는데, 이 네 명의 죄인을 처벌한 후 세상 사람들이 모두 만족했습니다. 요왕 70년에 순(順)을 얻었고, 또 20년을 더 지나 노령으로 인해 물러나 순에게 맡겨 황제의 정사를 맡아 천상에 권하였다. 요오는 왕위에서 물러난 지 28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사람들은 마치 친부모가 돌아가신 것처럼 애도하고 애도했습니다. 3년 동안 세계 어느 곳에서도 야오 황제를 애도하기 위해 음악을 연주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요는 자신의 아들 단주(丹柱)가 자신에게 물려줄 가치가 없음을 알고 잠정적으로 순에게 주려고 했다.
순에게 물려주면 세상 모든 사람이 이익을 얻고 단주만 불이익을 당하게 되고, 단주에게 물려주면 세상의 모든 사람이 고통을 받고 단주만 이익을 얻게 된다. 야오는 "결국 세상의 모든 사람을 고통스럽게 할 수 없고 오직 한 사람에게만 유익을 줄 수는 없다"고 말했고 결국 순에게 세상을 넘겼다. 요가 죽고 3년의 애도 끝에 순은 단주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난하(南河) 남쪽 기슭에 숨었다. 제후는 단주에 가지 않고 순에 왔고, 소송을 제기하는 사람은 단주에 가지 않고 순에 왔고, 공덕을 칭찬하는 사람은 단주에 가지 않고 순에 왔다. 순은 “이것이 신의 뜻이다”라고 말했고, 그 후 교토에 도착하여 순 천황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유순지와 순지:
유순은 중화라는 이름을 가졌다. Chonghua의 아버지는 Gusou, Gusou의 아버지는 Qiaoniu, Qiaoniu의 아버지는 Juwang, Juwang의 아버지는 Jingkang, Jingkang의 아버지는 Qiongchan입니다. 경찬의 아버지는 전서제(莊皇帝)이고, 전서의 아버지는 창이(長夷)인데, 창이에서 순(順)까지 7대가 되었다. 경찬이 황제가 된 때부터 순 황제까지 그 사이의 세대는 지위가 낮았고 모두 평민이었다.
순의 아버지 구소는 순의 생모가 죽은 후 다른 아내와 결혼하여 다루기 힘든 샹을 낳았다. 구소는 둘째 처의 아들을 좋아해 종종 순을 죽이고 싶어 했지만, 순은 조금이라도 실수를 하면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된다. 순은 아버지, 계모, 계모의 형을 공손히 섬겼고, 날이 갈수록 의리와 신중함이 조금도 게을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슌(Shun)은 지저우 출신이다. 순은 리산에서 밭을 갈고, 레제에서 낚시를 하고, 황하 강변에서 도자기를 만들고, 수구에서 각종 가정용품을 만들고, 복하에서 장사를 했습니다. 순의 아버지 고수는 무지했고, 어머니는 완고했으며, 동생 항은 모두 순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순은 공손하게 행동했으며, 아들의 도리, 형제를 사랑하는 도, 부모에게 효도하는 도리를 결코 어기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그를 죽이고 싶었을 때 그들은 그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들이 그를 찾고 싶었을 때 그는 항상 그 자리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슌은 스무 살이 되던 해 효심으로 유명세를 탔다. 서른 살이 되었을 때 요제가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이 누구냐고 묻자 사산이 모두 우순을 추천하며 이 사람이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요는 순에게 두 딸을 시집보내 순의 행실을 관찰하게 하고, 아홉 명의 아들에게 함께 살면서 순의 행동을 관찰하게 했습니다. Shun은 Guishui River 유역에 살았으며 집에서 일을 하는 데 더 신중했습니다. 요의 두 딸은 고귀한 가문 출신이라 순의 친척들을 감히 대하지 못했고 아내로서 행동하는 방식에도 매우 까다로웠다.
야오의 아홉 아들 역시 더욱 정직하고 충성스러웠다. 순이 리산에서 농사를 지으면 리산 사람들이 서로 땅 경계를 주고, 그가 레제에서 고기를 잡으면 레제 사람들이 황하 둑에서 도자기를 만들 때 서로 양보했다. 전혀 불량품이 아닐 것입니다. 그가 살던 곳은 1년 만에 마을이 되었고, 2년 만에 소도시가 되었고, 3년 만에 대도시가 되었다. 이를 보고 요는 순에게 고운 풀옷 한 벌과 수금을 주고 창고를 짓게 하였으며 소와 양도 주었다.
구소는 여전히 자신을 죽이고 싶어 슌에게 올라가 헛간을 흙으로 수리하라고 했지만, 구소는 아래에서 헛간을 불태웠다. 순은 두 개의 대나무 모자로 몸을 보호하고 날개 달린 듯 뛰어내려 도망쳐 살아남았다. 나중에 Gusou는 Shun에게 우물을 파달라고 요청했습니다. Shun이 우물을 파자 그는 측벽에 외부로 이어지는 비밀 통로를 팠습니다. Shun이 깊이 파자 Gusou와 Xiang은 흙을 부어 우물 옆에 있는 비밀 통로로 나가서 다시 탈출했습니다.
구수와 샹은 순이 죽었다고 생각하며 매우 기뻐했다. 항은 “이런 생각을 처음 낸 사람이 바로 나였다”고 말했고, 항과 그의 부모는 순의 재산을 나누어 “순이 결혼한 야오의 두 딸과 야오가 준 하프를 내가 모두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소, 양, 헛간은 모두 부모의 것입니다." 그 후 Xiang은 Shun의 집에 살면서 Shun의 하프를 연주했습니다. Shun이 그를 방문하기 위해 다시 왔습니다.
Xiang은 매우 놀랐고 우울한 표정을 지으며 "보고 싶어. 너무 우울해!"라고 말했습니다. Shun은 "예, 당신은 정말 형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너희 부모를 사랑하고 형제를 사랑하며 더욱 공경하라. 이런 식으로 요는 순을 이용하여 오행을 바로잡고 수백 명의 관리들의 사무에 참여하여 좋은 일을 했습니다.
과거 고양 가문에는 8명의 유능하고 고결한 후손이 있었는데, 세상 사람들은 그들을 팔계(八善)라 불렀다. 고신 가문에는 유능하고 고결한 8명의 자손이 있는데, 세상에서는 팔원(八圓)이라 부르는데, 이는 마음이 착한 여덟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 열여섯 가문의 사람들은 대를 이어 조상의 덕을 지키며 조상의 명예를 잃지 않았습니다.
야오가 왔을 때 사용하지 않았다. 순주는 팔개(八施)의 후예를 이용하여 토지를 관리하는 관직을 맡아 각종 사무를 처리하게 하였으며 모든 일을 질서있게 처리하였다. 순은 또한 팔원의 후손들을 장려하고 그들에게 오종교를 널리 전파하여 아버지를 도덕적으로 만들고, 어머니를 사랑하며, 형을 우호하고, 동생을 공경하고, 아들을 효도하고, 가족을 화목하게 하고, 이웃을 화목하게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진실된. .
과거 홍황제 집안에는 인의와 의로움을 숨기고, 무자비한 도적을 보호하고, 악행을 좋아하는 부조리한 후손이 있었다. 이는 그가 야만적이고 미개하다는 뜻이다. 소호 가문에도 후손이 있었는데, 그는 무가치하고 믿음을 배반하고 충성을 미워하며 악한 말을 좋아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를 경기라고 불렀습니다.
Zhuanxu 가문에는 훈련도 받지 못하고 좋은 말도, 나쁜 말도 할 줄 모르는 성적이 저조한 자식이 있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은 그를 용추라고 불렀는데, 이는 그가 사납고 고집스럽다는 뜻입니다. 세상은 이 세 부족을 두려워합니다. 요는 와서도 그들을 없애지 않았습니다. 진윤 가문에는 음식과 부에 욕심이 많은 부진한 후손이 있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를 도철이라고 불렀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를 미워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삼악과 함께 사악이라 불린다. 순이 사대문 각지에서 손님을 맞이하자 악한 네 가문을 쫓아내어 악령을 물리치려고 외딴 곳으로 몰아넣었다. 그때부터 사대문이 열리자 모두가 악한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순은 산과 숲에 들어갔을 때 길을 잃지 않고 폭풍과 천둥을 만났고, 야오는 순의 재능이 그에게 세상을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요는 나이가 들자 순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황제의 사무를 맡아 주변 지역을 시찰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순은 20년 동안 정무를 맡도록 임명되었고, 요는 그를 황제의 정부 관리로 임명했습니다. 8년 동안 정부를 대표해 활동한 후 야오쩌둥은 세상을 떠났다. 3년의 애도 끝에 순은 단주에게 굴복했지만, 세상 사람들은 모두 순에게 복종하게 되었다.
위(Yu), 가오타오(yáo, Yao), Qi, Houji, Boyi, Kui(kuí, Kui), Long, Chui, Yi, Pengzu는 모두 Yao 시절부터 승진했습니다. 위치가 없습니다. 그래서 순은 문조사에 가서 사산과 의논하고 사대문을 열고 사당을 조율하는 상황을 이해하고 열두 국사에게 황제가 되어 갖추어야 할 공덕에 대해 의논하라고 했습니다. 큰 덕을 가지고 일을 하여 그들을 멀리하게 함으로써 영리하고 아첨하는 악당이 되면 먼 곳의 외국인들도 그에게 복종하게 될 것이다.
순은 사성산에게 “누가 힘써 요제의 대업을 이룩하고 그에게 직위를 주어 나를 도와 일을 하게 하겠는가?”라고 말했다. 모두가 말했다: "박유는 시공입니다. 당신은 요황제의 일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순이 말했습니다. "좋아요! 물과 흙을 다스리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유는 무릎을 꿇고 지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 Qi 및 Gaotao. 순이 말했다: "자, 가자!" 순이 말했다: "제, 백성들이 굶주리고 있습니다. 당신은 농업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가서 그들에게 백알을 뿌리는 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순이 말했습니다: "제, 관리들은 서로 사랑하지 않습니다." 기타와 5가지 도덕은 조화롭지 않습니다. 제자로서 5가지 도덕 교육을 신중하게 실시하고 5가지 도덕 교육을 잘 수행해야 합니다." 순도 말했습니다. 야만인들이 중부평원을 침략하여 약탈하고 죽였습니다. 국내외에 혼란을 야기할 때 법관을 맡아 범죄의 정도에 따라 5가지 형벌을 적절히 집행하며, 중범죄는 광야에서 집행됩니다. , 경미한 범죄는 시나 법정에서 처형되고, 같은 씨족이 저지른 범죄는 전시사에게 보내져 치료를 받습니다. 5형은 유배로 감형됩니다. 범죄의 심각성에 따라 4개 영역, 9개 주 외부, 수도 외부로 추방되어야 합니다.
오직 정의와 엄격함만이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라고 순은 물었다. 내 다양한 장인들?" 다들 괜찮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추이는 다양한 장인들을 이끄는 일꾼으로 임명되었습니다.
Shun은 다시 물었습니다. "내 산과 늪에 있는 풀, 나무, 새, 짐승을 누가 통제할 수 있습니까?" 모두가 그것이 유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o Yi는 Shanze를 담당하는 Zhenyu로 임명되었습니다. Yi는 몸을 굽히고 절하며 Zhu Hu와 Xiong Zhu에게 양보했습니다. Shun은 "계속하세요.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Zhu Hu와 Xiong Zhu를 그의 조수로 요청했습니다. 순이 말했습니다. “시월님, 나를 위해 천사, 땅사, 인간사 세 가지 제사를 주관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모두가 보이이가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순은 "야, 백이야, 내가 너를 지종의 지도자로 삼고 제사를 맡게 하리라. 너는 아침저녁으로 경건하고 정직하고 엄숙하며 깨끗해야 한다"고 말했다. 규와 용으로 가는 길에 순이 이르되 그러면 규를 음악 감독으로 삼아 음악을 맡아 양반의 자녀를 교육하여 올바르되 온화하고 너그럽고 엄격하며 올바르되 난폭하지 않게 하고 단순하지만 거만하지 않은 노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노래, 긴 음절로 노래하는 노래, 노래의 내용에 맞춰 노래의 수준이 일치해야 하며 음악이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합니다.
8가지 악기의 소리가 조화를 이루어 서로 간섭하지 않아야 노래가 통할 수 있다. 음악은 신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상태에 이르렀다. 돌을 부드럽게 그리고 꾸준히 돌리면 온갖 동물들이 그것과 함께 춤을 출 것이다." 순이 말했다. "만세, 나는 그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만약 당신의 거짓 비난과 비윤리적인 행동이 내 신하들을 방해한다면, 나는 당신을 관리로 임명하여 내 명령을 더 빨리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슌은 말했다: "야, 너희 스물두 명은 책임을 다하고 하나님이 주신 나라를 다스리는 큰 일에서 항상 나를 도와야 한다." ." 그때부터 3년마다 공로를 평가하고, 세 번의 평가를 거쳐 성과에 따라 승급, 강등을 하게 되므로 멀건 가깝건 간에 온갖 일이 되살아난다. 삼묘족 역시 항복 여부에 따라 분열되었다.
이 22인은 각자 큰 업적을 이뤘다. 가오타오는 달리 역을 맡아 형법을 담당하고 사건을 공정하게 재판했으며, 사람들은 그를 법에 따라 진실을 판단하는 능력을 존경했다. Boyi는 예절을 관장하고 높낮이를 모두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Chui는 모든 작업자를 담당하는 엔지니어이고 모든 작업자는 산을 담당하는 Yu입니다. 강과 산과 숲과 호수가 발달하며, 기(氣)는 농업을 주관하고 모든 곡식은 계절에 따라 번성하고 자라며 교육을 주관하며 모든 관리를 맡는다.
장(長)이 손님을 맞이하고, 순(舜)이 12국의 목사를 임명하여 일하게 하였는데, 9국에서는 임명한 사람이 없었다. 유는 불순종했다. 그 중에서 우(禹)는 9개의 산을 개통하고, 9개의 호수를 다스리고, 9개의 하천을 준설하고, 9개의 주 경계를 정하였으며, 각처에서 갚을 액수에 따라 조공을 바쳤는데, 부당한 일이 없었다. 5천 리에 달하는 영토는 수도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오지와 오지까지 평정되었습니다.
그 당시 남쪽은 교지와 북발이 평정했고, 서쪽은 롱, 서지, 곡수, 적, 강이 평안했고, 북쪽은 산롱, 법, 서신이 평정했고, 동쪽은 장에 의해 진정되었고, 전 세계의 새와 오랑캐들은 순 황제의 공로를 칭찬했습니다. 소유는 순의 공덕을 찬양하기 위해 '나인 무브스(Nine Moves)'라는 음악을 만들어 상서로운 일을 불러일으켰고, 봉황도 날아와서 음악에 맞춰 원을 그리며 춤을 췄습니다. 천하의 청명과 청명의 모든 덕과 정책은 우(禹)에서 나왔고, 봉황도 음악소리에 맞춰 날아들어 돌며 춤을 춥니다. 청명왕조와 그 미덕은 모두 유순황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순은 20세에 효자로 유명했고, 30세에 요에게 임명되어 50세에 세상을 떠났다. 8. 61세에 요오(姚)를 계승하여 황제가 되었다. 그는 왕위에 오른 지 39년 만에 남방을 순행하다가 남방의 황량한 시골에서 죽었다. 양쯔강 남안의 구이산(九伯山)에 묻혀 있는 영령(靈陵)이다.
순이 왕위에 오른 후 아버지 고수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황제의 깃발을 들고 차를 탔으며, 친절하고 공경하며 아들의 효도를 따랐다. 그는 또한 그의 남동생 Xiang을 Youbi에서 왕자로 만들었습니다. Shun의 아들 Shangjun이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Shun은 미리 Yu를 신에게 추천했습니다. 순은 17년 뒤에 세상을 떠났다. 3년의 애도 끝에 순이 요의 아들에게 양위했던 것처럼 우도 순의 아들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태자는 유에게 항복했고, 이로써 유는 황제의 자리에 올랐다. 요의 아들 단주와 순의 아들 상군은 각각 당나라와 우나라에 봉토를 주어 조상을 숭배하게 되었다. Yu는 또한 그들에게 자신의 가족의 옷을 입고 자신의 가족의 의식과 음악을 사용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황제를 손님으로 맞이했고, 황제는 감히 왕위를 독점할 생각이 없음을 보여주기 위해 그들을 신하로 대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삼황오황은 한 가족이다.
『사기』에는 선(禪)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지만, 요·순·우 세 황제가 가장 좋은 것을 골라 세상에 가르쳤던 훌륭한 전통이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사실 그들은 가족이다.
추가 정보:
'역사기록'은 서한(西汉)나라 역사가 사마천(Sima Qian)이 쓴 전기 역사서로, 중국 역사상 최초의 전기 일반 역사서로 시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대 전설 속 황제의 이야기는 한나라 무제 4년까지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책에는 12기(과거 왕조의 황제의 업적을 기록), 30가(가신 국가와 한 왕조의 왕자, 영예와 귀족의 흥망을 기록), 70기(중요한 언행을 기록)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로 인물과 장관을 묘사하는 그림으로, 마지막은 자기 서문입니다. ), 십표(주요 사건의 연대기), 팔권(각종 법률 및 규정 기록, 예절, 음악, 음악, 달력, 천문학, 선, 물 보존 및 금융), ***130개 장, 520,000개 이상의 6,500단어.
'오제기'는 '사기'의 첫 번째 장으로, 고대의 다섯 황제인 황제(黃帝), 전서(莊皇), 고(孝)제, 요(堯)제, 순(舜)제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참고자료 : 사료(사마천 연대기와 전기의 총체)_바이두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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