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바람은 패션 격언 소설이다
바람은 패션 격언 소설이다
2005 년 7 월 진서헌의' 요요' 가 출판되었다.
그녀는 몸매가 날씬하고, 얼굴이 날씬하며, 눈이 크다. 귀여운 쌍꺼풀, 갈색 눈! 나를 대할 때, 이 두 눈은 항상 미소를 띠고 있어, 그렇게 광채가 난다. 매끈매끈한 이마, 애티가 나는 눈썹, 너무 진하지도 희지도 않고, 이렇게 딱 맞아, 살짝 구부러져 있다. 곧은 코, 단단한 입, 마른 얼굴, 정말 정교하다! 부드러운 갈색 땋은 머리. 목이 너무 가늘다: 가볍게 움직이면 근육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소녀 같은 몸매, 소녀의 특징은 조금밖에 볼 수 없다. 아이고, 손이 얼마나 가늘고 손목이 얼마나 가늘냐. 나는 감히 너와 악수를 할 수 없다. 왜 그냥 웃으면서 말하지 않는 거야? 야오 야오 야오, 나는 7 년 동안 당신을 도처에 찾고 있습니다! 나는 너를 잊지 않았다! 나는 정말 잠시도 너를 잊을 수 없다, 요야!
-"그린 헤어 괴물"
요야오가 두통 때문에 수술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콩떡을 먹고 있었다. 갑자기, 나는 이 부드러운 케이크가 목구멍에서 심하게 팽창하여 나의 식도에 달라붙는 것을 느꼈다. 나는 큰 힘을 들여서야 삼켰지만 더 이상 먹고 싶지 않았다. 나는 끈적끈적한 콩떡을 창밖으로 던졌다.
그 다음 나는 일어 서서 바람의 돌풍처럼 서산으로 곧장 갔다. 나는 임강의 산비탈에서 이 고독한 오후를 조용히 보내고 싶다. 그곳의 무너진 파빌리온 누각과 퇴폐적인 들꽃이 내가 무엇을 찾길 기다리고 있다.
여덟 살 때 고향에 막 가서 고향말도 유창하게 하지 못했다. 그때 나는 요야오가 산비탈에 있는 이 정자에 있는 것을 처음 보았다. 당시 우리는 이 산비탈에서 많은 게임을 했고, 여기서 재미있게 놀았고, 많은 것들이 즐거웠기 때문에 잊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때 나는 친구가 없어서 고향말을 할 줄 몰라 하루 종일 어렴풋이 지냈다. 나는 불행한 소년이다. 야오 야오 는 또한 뻔뻔한 어린 소녀, 얼굴을 붉히는 방법을 몰라, 그래서 그녀는 많은 귀여운 일을 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얼마나 귀여운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 여름이 지난 후, 나는 웅장한 학교에 가서 나의 의무교육을 받았다. 그 이후로 제도의 개념이 내 생활에 강제로 비집고 들어갔다. 나는 요요와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했다. 내가 여기서 주장하는 이야기는 사랑 이야기가 아니다. 네가 본 것은 단지 두 아이의 고독하고 미친 페인트가 어린 시절의 커튼에 뿌려진 것뿐이다.
나는 이야기의 발전을 좌우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 나의 본의는 사랑 이야기를 쓰려고 하는 것이지만, 사랑이 언제 이야기에 나타날지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이야기를 늪의 암하처럼 흐르게 해야 한다. 그리고 나는 갑작스러운 눈초리에서 짧은 사랑의 파도에 경탄할 것이다. 그것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이제 나는 펜을 쓸 수밖에 없다. 내가 요요를 다시 만났을 때는 고등학교 여름방학이었다. 그날 흐린 날, 나는 고개를 돌려 서산을 바라보았고, 머리는 먼지로 변했다. 내가 떠난 지 너무 오래되어서 서산의 모든 것이 좀 어울리지 않는다. 나는 강이 내려다보이는 정자에 앉아 있는데, 눈앞은 흐릿한 강 안개였다. 음침한 하늘은 강에 은회색으로 덮여 있었고, 지난날의 돛은 가위로 강물을 조각으로 자른 것 같았다. 갑자기 정자 천장에 거꾸로 걸려 있는 사람의 머리가 나의 모든 시각신경을 끌어당겼다. 나는 어렵게 입을 크게 벌렸고, 저쪽은 나를 향해 입을 벌리고 웃었다.
요요.
네가 잿더미로 변할 때 나는 너를 안다.
요요는 거꾸로 나와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뭐, 귀신을 봤어? 나는 빨리 입을 다물었다. 나는 빨리 내려오라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가 터져 죽는 것이 보기 흉하다. 그래서 요요는 정자 구석에 있는 사다리를 끌어내렸다. 나는 여러 해 동안 나의 무서운 습관을 바꿀 수 없다고 말했다. 이제 모두들 너에게 겁을 먹었다. 마음에 드십니까? 요요는 웃으며 고개를 숙였다. 그가 물구나무서기를 너무 오래 했는지 모르겠다. 그의 얼굴에는 밝은 아침노을이 가득 걸려 음침한 하늘 아래 그렇게 아름답게 보였다.
요요는 두 가지 주요 문제가 있다: 무서운 것 외에, 그는 사람을 물기를 좋아한다. 그녀는 어렸을 때 집에 암캐가 있었다. 그녀의 부모님은 의과대학에서 일하셔서 집에 돌아가지 않으셨기 때문에 매일 그 천한 사람과 함께 있었기 때문에 늑대아이처럼 많은 동물 습성에 물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즐겁게 물고, 슬프게 물고, 편안하게 물고, 고통스럽게 물고, 물처럼 잔잔하게 물고, 감정이 세차게 물고, 서글프게 물고, 만감이 교차한다. 그녀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입에 물건이 없으면 이가 몹시 간지럽다.
역시, 오래간만에 그녀가 나에게 준 첫 선물은 바로 내 팔에 한 입 물어뜯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물린 후, 그녀는 입술을 핥아 괜찮고 근육이 튼튼하다고 말했다. 내가 말했지, 맞아. 나는 매일 팔굽혀펴기를 연습하는데 이두근이 발달했다.
그해 여름 우리는 매일 산비탈의 정자에서 만났는데, 마치 어릴 때처럼. 하지만 내가 어렸을 때와는 다르다. 그녀는 지금 큰 여자고 나도 큰 남자다. 항상 공기 중에 어떤 애매한 것이 떠 있는 것을 느끼며, 우리가 어렸을 때처럼 제멋대로 함께 있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많은 경우, 우리는 모두 인사치레로 하찮은 주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여름 내내 태양이 우리 머리 위를 맴돌며, 매일 지친 나의 모습에 절망을 안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가을이 왔을 때, 나는 말했다, 요야, 우리 좀 가까이 앉자. 요요는 말을 하지 않았지만, 바람이 불면 그녀의 머리카락은 봄의 검은 버드나무 가지와 같다. 마침내 그녀는 다가와서 내 몸 옆에 앉았다.
그 이후로, 만날 때마다 우리는 몸 옆에 앉아 있어야 한다. 산에 사람이 적을 때는 정자에 앉아 있고, 산에 사람이 많을 때는 정자 꼭대기로 올라간다. 우리는 외로운 아이였지만 지금은 성년의 절반인 귀신이다. 상대방의 체온에 바짝 달라야만 상대방의 존재를 감지할 수 있고, 외로운 강물이 우리 생명의 제방을 침수시키지 못하게 할 수 있다.
때때로 우리는 단지 몇 시간 동안 몸에 바짝 달라붙어 앉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침묵이 우리 몸을 침수시키고 하늘로 올라가게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우리의 외로움은 이렇게 비슷하기 때문에 우리 몸은 이렇게 서로 잘 어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나는 야오 야오 에 내 손을 넣어, 이 여자 는 때로는 그 위에 일련의 인쇄물 을 갈기 위해 하얀 치아 를 사용 하고, 손으로 부드럽게 이러한 인쇄물 을 터치, 나는 아프지 않느냐고 물었다; 때로는 음식을 찾은 암캐처럼 내 손을 품에 안고 오후 내내 한입에 먹는다.
지금까지, 나는 여전히 이것이 사랑 이야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전 단락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는데, 그들은 모두 매우 즐겁게 웃었다. 회심의 웃음이 아니라, 나를 오싹하게 하는 웃음이다. 그들은 느꼈다고 말했지만, 단지 내가 무엇을 쓰고 있는지 모르겠다. 나는 이 결말이 이야기의 가장 큰 슬픔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당신 앞에서 오랫동안 걸었다가 그가 당신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면, 단지 당신이 사람인지 귀신인지 알 수 없을 뿐, 당신이 특별히 왜곡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하지만 저는 글쓰기계에서 특히 나르시시즘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설령 내가 사면초가를 한다 해도, 나는 이 이야기를 막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어느 날 저녁, 비가 올 것 같다" 고 썼다. 우리는 정자 꼭대기에 앉아 여전히 말을 거의 하지 않는다. 요요는 방금 나의 왼손을 물어서 그것을 오른손으로 만들었다. 나는 시큰시큰한 왼손을 풀고, 주변의 석두 하나를 주워, 눈을 감고 먼 곳으로 던졌다. 정자 옆에는 방송국의 대문이 있어서 매우 음산하다. 이곳의 전파는 한 장의 그물처럼 사방팔방에 흩어져 시민들의 생활과 사상을 덮고 있다. 내가 던진 석두 바로 라디오 보안실 창문으로 날아가 위에 있는 유리 한 장을 깨뜨렸다. 유리가 깨지는 소리가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요요는 즐겁게 웃었다. 그녀는 잘 던졌다고 말했다.
보안실의 보안은 둥지가 찔린 범블비와 같다. 그들은 불량배를 잡을 때 이렇게 용감한 것을 보지 못했다. 그 중 하나, 첫 번째 여드름, 다가와서 우리에게 말해, 네가 한 거야? 너희들 모두 내려줘. 나와 요요는 그들을 따라 보안실로 들어갔다.
여드름은 존엄하게 우리에게 물었다: 이 유리 50 원, 당신들은 어떻게 보상한다고 생각합니까?
나는 말했다: 너는 골동품을 팔고, 유리 한 장에 50 위안을 팔고, 인민폐의 평가절하는 그렇게 빠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여드름은 틀렸다는 것을 알고, 왕곡에서만 말할 수 있다: 당신은 어느 학교입니까? 부모님은 어느 부서에서 일하십니까?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는다. 너는 경찰복을 입으면 파출소 사칭으로 호적을 조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찰명언)
여드름은 입이 졸려서 흉악할 수밖에 없다. 말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우리는 밥을 먹으러 갈 것이다. 너는 그것을 여기에 잠글 수 있다. 믿지 않으면 너도 네 녀석의 오리입을 비틀어 열 수 없다. 그리고 부스러기가 사라지고 일부러 큰 소리로 문을 잠갔다.
요요는 또 내 귀를 물어뜯으며 말했다. "이건 정말 스릴 있어, 마치 영화에서처럼." 나는 이 부스러기들이 평소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봐라. 그래서 우리는 보안실에서 소란을 피우고, 그들의 모든 포커와 포르노 비디오테이프를 꺼내서 함부로 땅에 던지고, 그들의 카메라를 부수고, 당직 옷을 밟고, 수십 개의 큰 발자국을 남겼다. 우리는 마치 과거로 돌아간 것처럼 재미있게 놀았고, 요요는 웃어서 숨을 쉴 수가 없었다. 모든 것을 끝내고, 우리는 창문의 유리를 모두 깨뜨리고, 손을 뻗어 창문을 연 다음, 창문에서 뛰어내려 미친 듯이 달렸다.
밖에 비가 내리고, 비가 겨울 침구처럼 우리 위에 덮여 있어, 우리를 따뜻하게 한다. 우리는 비 이슬의 선물을 마구 즐기며 서산 산길을 달리며 춤을 추었다. 빗속에서 요요는 돌아온 사람들의 찌꺼기가 분노하고 왜곡된 얼굴을 떠올릴 때 마음이 뿌듯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축하로 그녀는 나에게 뛰어올라 나에게 몇 번 뽀뽀를 했다.
빗속에서, 우리는 정말 과거로 돌아간 것 같고, 제멋대로 하는 행동에서 모든 것을 잊어버린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가 우리의 장애물인 것 같다. 이 장벽 뒤에서 우리는 여러 해 동안 발효된 외로움과 낯설음을 버리고 탐욕스럽게 예전의 뻔뻔한 모습으로 돌아갔다. 빗속에서 요야오가 나에게 말했다. 그녀는 비에 젖은 머리카락을 만지며 말했다. 그녀는 거듭 말했다. 나는 너를 사랑한다.
어쩌면 나는 너무 많은 행복을 겪었을지도 모른다. 다음날 나는 감기에 걸려서 고열이 났다. 나는 아무렇게나 감무령 한 그릇을 마셔서 교실 구석에 틀어박혀 머리를 그 책 더미에 기대어 기하학 문제를 풀었다. 하교종이 울리자 나는 지체없이 서산으로 달려갔다. 무언가에 걸린 듯 서산의 돌계단을 밟았다. 그날 경비원이 출근하지 않자 산비탈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였다. 요요가 정자의 돌기둥을 부축하며 침을 뱉고 꽃가지가 떨리고 있는 것을 보니 병이 심한 것 같다. 겨울이 왔다. 낮이 특히 짧아서 눈 깜짝할 사이에 어둠이 이미 산비탈에 쏟아졌다. 공기 중의 검은색이 우리를 덮고 있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서 요요를 등에 업고 의대로 걸어갔다. 나는 그녀를 그녀의 부모님께 보내고 싶다. 요요는 허약하게 내 등에 엎드려, 많이 얌전해졌다. 나는 그녀가 가볍게 숨을 쉬는 것을 들었는데, 마치 새끼 한 마리가 내 등에 서식하는 것 같았다. 나는 무례하게 그녀에게 네가 이렇게 돌아오면 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요요는 말을 하지 않는다. 나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이런 식으로 나는 요요를 업고 도시의 대부분을 돌아다녔다. 우리는 강을 건너서 침대에 누워 있던 요요가 갑자기 흥미를 느꼈다. 그녀가 말하길, 내가 너에게 이야기를 하나 들려줄게. 그리고 환자는 끊임없이 말을 하기 시작했다. 요요의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옛날에 한 남자가 한 여자를 업고 길을 걸었다. 그들은 모두 매우 아팠고, 그는 길에서 매우 느리게 걸었고, 그들이 앞으로 뛰어갈 때까지 기다릴 수 없을 정도로 느리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시간에 의해 멀리 뒤에 던져져 외롭고 피곤하게 걷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피곤, 피곤, 피곤, 피곤, 피곤) 길에 풍경이 없어서 그들의 시체는 곧장 도시 전체의 폐허를 통과했다. 결국 이 여자는 사라지고 한 남자의 갈비뼈로 돌아갔다. 그리고이 사람은 여전히 피곤하게 걷고 있습니다. 그의 몸은 이미 늙고 구부러졌지만, 항상 무언가를 메고 있는 것 같다.
이 이야기를 끝낸 후 요요는 몇 번 웃으며 그의 이야기에 도취되었다. 나는 우리가 이 세상에 살고 있다고 말했는데, 정말 병이 난 것 같다. 우리는 정말 좋다.
의과대학의 답답한 사무실에서 요요의 어머니는 한 소년이 딸을 업고 돌아오는 것을 보았고, 눈에는 공포가 가득했다. 그녀는 재빨리 요를 내 등에서 치우고 의심스러운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기 시작했다. 나는 그녀의 뜻을 안다. 그녀는 그녀의 딸이 이용될까 봐 걱정했다. 나는 웃으며 공손하게 말했다, 아줌마, 나 갈게. 그리고 의대의 대문을 성큼성큼 걸어 나왔다. 길을 걸으면서 나는 줄곧 바보처럼 웃고 있다. 우리 이모는 정말 걱정하신다. 나는 신장이 허술해서 이득을 볼 수 없다. 모든 남자마다 이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생기면 불필요한 의심에서 벗어날 수 있다.
내 신장허를 발견한 첫 번째 것은 오래된 한의사이다. 그는 나에게 털을 깎고 맥을 짚어 주면서 나에게 밤에 몽유한 경험이 있는지 물었다. 나는 한번도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한숨을 쉬며 처방전을 계속 썼다. 나중에 16, 17, 심지어 18 이 지나자 수염체모가 다 자랐지만 유정은 없었다. 왜 한의사가 한숨을 쉴 때 그렇게 동정적인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는지 이제야 알 수 있다. 나는 일찍이 산비탈에서 요요에게 이 일을 말한 적이 있다. 요요는 듣고 말을 하지 않고 내 팔에 깊이 물렸다.
나는 이런 문제도 두렵지 않고, 다른 사람이 나를 비웃는 것도 두렵지 않다. 나는 남자가 수도관에서 흐르는 정액이 아니라 독립적이고 풍부한 생명이라고 주장해 왔다. 나는 강건하고 위풍당당한 남자가 될 수 있다. 성별은 나에게 생리활동이 아니라 일단 소유하면 영원히 잃지 않는 자질이기 때문이다.
여기까지 쓰니, 나는 이것이 사랑 이야기라고 불러야 한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이야기의 흐름을 통제할 수 없다. 그것은 여전히 강처럼 내 글에서 자유롭게 흐른다.
요요는 의대 부속 병원의 병실에 입원했다. 그녀의 병은 단지 감기만은 아닌 것 같다. 그녀는 예전에 감기에 걸렸을 때 두통이 있었고 메스꺼움, 구토, 식은땀 등의 증상이 동반되었다. 지금 그녀는 큰 비를 만나 그녀의 원래 문제가 더욱 악화되었다. 이틀 후, 나는 그녀를 보러 병원에 갔다. 안색이 창백한 병실에서 요요는 이미 거의 회복된 것 같아 침대에 누워 나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그녀는 나에게 그녀 뒤에 숨어 있는 다리를 보여 주었다. 그녀는 전형적인 여자 다리, 각종 풍정이라고 말했다. 나는 침대 앞에 서서 이 소녀가 자신의 방자함과 즐거움을 되찾는 것을 지켜보았다.
간호사들은 모두 점심을 먹으러 갔다. 요요는 조용히 나에게 물었다. 나에게 말해, 너는 나를 누구라고 생각했니? 교활한 눈빛은 어둠 속의 손전등과 같아서 도망갈 곳이 없다.
분명히 말할 수 없다. 눈빛은 어디에나 있다. 우물쭈물할 수밖에 없다. 친구, 이 지루한 질문을 왜 하는 거야?
요요는 어둠 속의 불처럼, 나는 무엇이 그것을 불태웠는지 모르겠다. 그녀는 거의 목청껏 소리쳤다. "나는 이렇게 지루한 사람이야, 네가 간파했어! 그리고 그녀는 재빨리 이불을 젖히고 잠옷을 입고 병실 입구에서 도망쳤다. 당직 간호사가 자고 있는데, 요요는 막힘없이 텅 빈 복도를 가로질러 갔다. 나는 따라잡기 시작했다.
요요는 입원부 건물에서 나와 의대 방향으로 도망쳤다. 정오, 병원은 매우 조용했고, 요요는 혼자 달리고 있었고, 그의 머리카락은 바람에 따라 춤을 추었다. 그녀는 여자 바구니를 연습했고, 마치 물총새가 죽은 물을 스치는 것처럼 빨리 달렸다. 나는 그녀를 따라 의대에 들어가 실험건물의 지하실로 들어갔다. 사람들이 점심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우리의 전후그림자가 한낮의 햇빛 아래에서 유난히 눈부셨다.
실험실 건물의 지하실은 시체를 담근 포르말린풀이다. 이 시체들은 모두 의대생 실험에 쓰이는 것으로 매우 비싸다. 요요는 포르말린 연못의 가장자리까지 올라갔다. 나는 말했다, 요요, 내려와.
야오 야오 야오 (Yao Yao) 는 마치 나에게 시위하는 것처럼 머리를 높이 들고 앉아 있었다. 나는 네가 의대 직원의 아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포르말린을 뚫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죽은 사람에 대한 고급 치료이다. 나는 계속해서 네가 내려오지 않으면 내가 올라가서 너를 해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피식 웃었다.
당시 요요는 높은 포르말린 수조 옆에 앉아 매혹적으로 웃었다. 그녀는 내가 내려올 수 있다고 말했는데, 너는 나에게 한 가지 약속을 해야 한다.
내가 말했지, 무슨 일이야? 말씀하세요.
그녀는 엘리자베스 1 세가 왕위에 오른 것처럼 자랑스럽게 자세를 바꾸었다. 그녀는 네가 나를 사랑한다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좋아, 좋아, 너를 사랑해.
요요는 얼굴에 도취된 모습: 정말요?
나는 그녀가 그녀의 다리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틈을 타서 그녀의 몸을 등에 업고 그녀를 안았다. 그녀는 내 등에 많은 돈을 벌고, 내 등을 두드리며 계속 소리쳤다. 바보야, 이 바보야. 나는 그녀를 병실로 안고 걸었다. 마침내 요요는 조용해져서 앞니가 계속 내 목을 물어뜯었다. 화끈한 통증이 하늘을 찢는 번개처럼 대지에 번지고 있다. 매우 멀다. 그런 다음 눈물처럼 차가운 액체가 목을 따라 내 네크라인으로 들어가 척추를 따라 천천히 내 온몸을 어루만졌다.
나는 이 이야기들을 여러 해 동안 소설을 쓴 어른에게 보여 주었다. 그의 표정은 남학생과 여학생 간의 가끔 충동과 말이 연애의 증거가 될 수 없다고 엄숙하게 말했다. 이 선배에게 이 내용은 여전히 진정한 사랑이라고 할 수 없다. 이것이 사랑 이야기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더 설득력 있는 증거가 필요하다. 어떤 증거가 충분히 강력한지 모르겠다. 이야기의 내용이 관성을 따라 발전하게 하고 이야기 자체가 자신을 증명하게 할 수밖에 없다.
소설의 서두에서 말했듯이, 요요는 뒤이어 더 많이 아팠고, 의사는 반복적으로 검사한 후 수술을 하겠다고 말했다. 결국 수술은 반으로 성공했다. 살아있는 악마가 병상에 일어섰지만, 그녀는 이미 나를 알지 못했다. 그녀는 쭈뼛쭈뼛쭈뼛하게 나를 오랫동안 쳐다보고는 예의 바르게 내 이름이 무엇인지 물었다. 나는 그녀 앞에서 자신을 소개하는 방법을 몰라서 작별 인사를 하고 고개를 숙이고 떠날 수밖에 없었다.
그 이후로, 나는 다시는 서산의 산비탈에 가본 적이 없다. 나는 다시는 이렇게 거리낌 없이 요요와 함께 미친 짓을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다시는 야오의 화끈한 몸을 등에 업고 도시의 반을 걸어다니지 않을 것이며, 다시는 야오의 가냘픈 목소리가 내 등에 들려오는 것을 다시는 듣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요요의 이야기에 잘못된 결말이 있다고 생각한다. 진정한 결말은 여자가 사라진 후 남자가 지친 발걸음을 멈추고 결국 어찌할 바를 몰라 폐허 속에서 길을 잃었다는 것이다.
그 이후로, 나는 왕 xiaobo 의 "녹색 머리 이상한" 를 보았다. 나이 차이가 거의 40 대 가까운 두 남자가 인생의 손바닥에 이렇게 비슷한 뼈를 찌르는 아픔을 새기다니. 녹수괴에서 진후이는 히스테리적으로 자신의' 요요' 를 양이라고 불렀고, 그의 호칭은 내가 이 소설의 시작 부분에 올려놓았다. 그 결과, 나는 수많은 외로운 밤을 생각했다. 나도 이렇게 히스테리하게 나를 요괴라고 부른다. 그녀는 내 뼈 중의 뼈, 고기 중의 고기이다. 내가 떠날 때, 나의 모든 호양림이 그녀를 위해 시들어 버렸다.
나는 여전히 그 도시에 살고 있다. 나는 여전히 요요의 이야기의 서산과 강을 지나갈 것이다. 나는 여전히 참신한 요요요를 만날 것이다. 길에서 내 이름을 묻는 낯선 요요를 만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그녀에게 고개를 끄덕이고 미소를 짓고 고개를 숙이고 자신의 길을 걸을 것이다.
이제, 저는 왜 이야기 자체가 이런 결말을 선택하는지 이해합니다. 사랑은 모든 피조물에게 이렇게 예측할 수 없는 것입니다. 사랑의 행복을 통해 사랑을 증명하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반증법을 선택했습니다. 사랑이 깨졌을 때 극도로 슬픈 고통으로 사랑의 존재를 증명했습니다. 통증이 깊을수록 깨물수록 더 독하기 때문에 사랑의 존재는 더욱 진실되고 믿음직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지금 보기에, 이 이야기가 사랑 이야기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나는 이 사랑 이야기를 여러 사람들에게 전하려고 시도했다. 듣고 나면, 그들은 이 이야기가 정말 듣기 좋다고 말할 것이다. 아니면, 당신은 정말 이야기를 지어낸 천재입니다. 순간, 나는 늑대의 그 불쌍한 아이처럼 느껴졌다. 구경꾼들의 시끌벅적한 소리 속에서 나의 무한한 후회와 절망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울새처럼 내 삶을 맴돌다가 소리 없이 날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