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말에 관한 성어, 속담, 명언
말에 관한 성어, 속담, 명언
말과 관련된 속담: 말후포는 멀리서 마력을 처음 알게 되고, 사람들은 옷을 입은 사람과 말 안장에 있는 말을 오랫동안 보게 된다. 말 한 마리가 두 안장을 넘지 않는다. 사람이 손이 맞지 않으면 말이 발굽을 잃고, 사람은 고향으로 가서 풀을 뜯는다. 사람은 이성을 두려워하고, 말은 채찍을 두려워하고, 모기는 불을 두려워하고 연기를 두려워한다. 사람은 연습해야 하고, 말은 타야 한다. 사람은 옷이고 말은 안장이다. 조랑말이 언뜻 보기에는 너무 좁다. 천리 노새 말, 소 한 마리. 당장 말에서 내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배고픈지 모르겠다. 곧 영웅한 () 을 쓰러뜨리고, 강에 익사하면 사람을 익사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말은 때리지 않으면 달릴 수 없고, 자극하지 않으면 달릴 수 없다. 말이 해변에 가면 채찍이 없다. 10 보 후퇴하다. 말의 다리에 아부하다. 말은 이를 보고, 나무는 연륜을 본다. 말이 첫 번째 말 옆을 쏜살같이 지나갔다. 안장을 보면 말이 생각나고, 물건을 보면 사람이 생각난다. 소머리가 말이 맞지 않다. (당나귀 입술이 말이 아니다) 네가 처음 싸우거나 일을 할 때, 너는 충분히 용감하게 다른 사람 앞에서 걸어갈 수 있다. 천군만마는 병사가 많고 세력이 많은 것을 묘사하여 기세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천마가 텅 비고, 사유가 자유롭고 우아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정신으로 마음의 떠 있는 것을 묘사하다. 개 한 마리의 서비스는 개 한 마리만큼 중요하지 않다. 위대한 업적은 전쟁의 성취와 비교된다. 노마가 길을 알아보는 것은 경험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전쟁의 혼란은 전쟁의 심각한 파괴와 질서의 혼란을 묘사한다. 사물의 외부 세계에 대해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며, 그 세부 사항을 깊이 연구할 겨를이 없다. 교통은 그것이 번화하고 시끌벅적하다고 묘사한다.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다. 병력을 집결하고 계획적인 행동을 일컫는 말. 김고마철은 군대가 잘 갖추어져 있고 작전 능력이 매우 강하다고 말했다. 또는 전쟁. 죽마고우는 어린 시절의 놀이 친구를 가리킨다. 사슴이 말을 위해 사실을 왜곡하고 시비를 뒤바꾸는 것을 일컫는 말. 말을 준비해서 칼을 갈고, 말을 먹여 전쟁을 준비하다. 미리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마동풍은 한 사람을 묘사하고, 다른 사람의 말에 무관심하고, 자신이 들은 말을 잊는다. 사람들의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빠르고 쉽다. 맥콰리의' 시체' 는 전쟁터에서 용감하게 희생된 병사들을 묘사한다. 지도자의 지휘를 따르는 것은 지도자의 명령에 따라 완전히 행동하는 말의 이가 하얗게 길지만 작용이 크지 않다는 것을 가리킨다. 새옹지마, 비복 (1) 은 먹구름 뒤에 한 줄기 빛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2) 화복이 무상하다고 묘사하여 결론을 내릴 수 없다. 네가 한 말을 기억하기 어렵고, 회수하기도 어렵다. 사람들에게 조심하고 약속을 지키라고 경고하는 데 쓰인다. 용마 정신은 정신이 왕성하고 정력이 왕성하다고 묘사한다. 섹시한 개와 말은 생활이 매우 침식되었다고 묘사한다. 위험한 가장자리에서 끌어내어 제때에 깨어나 건곤을 돌리다. 중단없는: 중단없는 진행을 묘사한다. 말의 이빨은 헛되이 증가한다: 나이가 헛되이 늘었지만, 지식은 향상되지 않았고, 사업은 성공하지 못했다. 단번에: 출전하자마자 승리하는 것을 묘사한다. 성공하기 쉽다는 설명이기도 합니다. 마방 남산: 더 이상 싸우지 않고 천하가 태평하다는 비유. 대충대충: 부주의율, 마음대로. 일을 대충 묘사하다. 그림에 따르면: 그림에서 마윈 찾기를 의미합니다. 원래 비유는 교조에 얽매여 있었는데, 지금은 단서에 따라 물건을 찾는 것을 가리킨다. 노마는 경험이 많은 사람이 직장에서 상황을 잘 알고 잘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해로운 말: 집단의 이익을 해치는 사람을 비유한다. 김고마철: 전쟁을 가리키며 병사들의 영웅적 자세도 묘사한다. 죽마고우: 순진무구하며 함께 놀며 자란 소년 소녀를 묘사한다. 주마관화: 자랑스럽고 유쾌한 심정을 묘사한다. 지금 황급히 다 보았다. 봄바람이 도도하고, 말이 차며, 장안화는 하루 종일 만난다. 농민의 고생을 모르고 밀을 눌러 망가뜨렸다. 나는 말에서 내려와 너에게 술을 따르며, 네가 어디로 가는지, 왜 가느냐고 물었다. 너는 생활이 자랑스럽지 않기 때문에, 돌아가서 종남산에 산다고 말했다. 바람소리 속에서 나팔이 울리고 장군이 시추공의 외곽에서 사냥을 하고 있다. 풀이 마르고 독수리가 눈병이 나고, 눈이 지쳐서 말이 가볍게 발길질을 한다. 옛길은 묽고, 단장한 사람은 천애에 있다. 김뇌를 하지 말고 가을에 가자. 4. 고시에는' 말' 이 포함되어 있다: (1): 꽃이 점점 더 화사해지고, 얕은 풀에는 말발굽이 없다. (백거이' 전당춘유') (2): 말 한 마리가 먼저 날아가는 길은 청천벽력과도 같다. (신 기아' 파진, 증장사 진동복송') (3): 그리고 관협교가 사라지고 뒤에는 발굽 인쇄만 남았다. ("송별전 서기 오귀향 백설의 노래") 가을에는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많이 온다. 방병 조호마 두보는 호마의 명성이 매우 높고, 선단은 날씬하고 뼈가 말랐다. 그것의 귀는 대나무처럼 뾰족하고, 뛰면 사풍처럼, 발굽이 밟히지 않은 것 같다. 원하는 것은 공허하지 않다. 이생에 정말 떳떳하다. 너무 빨리, 인생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는 것이 좋은 말이다. 그것은 국가를 위해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 힌트: 이것은 사물을 찬양하고 포부를 표현하는 시입니다. 시의 풍격은 호방하고 웅장하며 늠름하며 발랄하여 청년 두보의 진취정신을 구현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이 바로 쓰여 있는 것은 사실이다. 시인은 재능이 넘치는 단청의 손처럼 생동감 있는 필치로' 사람' 을 묘사했다. 마지막 네 문장은 말의 성격으로 옮겨져 상상의 표기법으로 영물에서 서정으로 바뀌었다. 두보의 시는 사물과 서정을 자연스럽게 천의와 매끄럽게 결합했다. 2. 장크네' 노마' 노마장씨네는 이미 큰 수레를 충분히 실을 것을 요구했다. 그것은 한마디도 하지 않고 등 위의 압력이 고기에 잠겼다. 그것은 무겁게 머리를 숙이고 있다! 다음 순간의 운명을 모른다. 그것은 눈물만 마음속에 삼키고, 눈에는 채찍 그림자가 떠 있다. 그것은 고개를 들어 앞을 바라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