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수능 작문에서 쓸 수 있는 명언경구는 의미가 깊다. 감사합니다
수능 작문에서 쓸 수 있는 명언경구는 의미가 깊다. 감사합니다
올바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 사람들의 관행을 참고한 다음 계속 전진하는 것입니다. ──── 톨스토이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지식은 인생을 빛과 진실의 경지로 인도하는 촛불이다. -이대박
등반을 두려워하지 않는 채약인만이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채약인만이 산봉에 올라 선초를 채집하고 물속으로 들어가 진주를 찾을 수 있다. ───────── 후아
자신감 있는 사람만이 곳곳에서 자신만만하게 생활에 몰두하고 자신의 의지를 실현할 수 있다. -골키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은 모른다. ──── 톨스토이
진리를 추구하는 것은 진리를 갖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아인슈타인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단테
가장 성공한 과학자들은 모두 광신자의 열정을 가지고 있다. ── 베프리치
어제는 돌아올 수 없었고, 내일은 아직 확실하지 않다. 오늘은 유일하게 확정할 수 있는 것이다. 오늘 하루, 내일 이틀. -예맨슨
이날에야 과학과 결합해야 우리는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스펜서
가장 무서운 적은 확고한 신념이 없다는 것이다. -로만 롤랜드
과학적으로는 평탄한 대로가 없고, 노고를 두려워하지 않고 가파른 산길을 따라 오르는 사람들만이 그 빛나는 정점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마르크스
인류는 동시대의 완벽과 그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야 자신의 완벽을 이룰 수 있다. 마르크스
생활은 바다와 같다. 의지가 강한 사람만이 건너편에 도착할 수 있다. 마르크스
사람의 가치는 그의 재능에 있다. 마르크스
만사의 시작은 어렵고, 모든 과학은 이렇다. 마르크스
모든 절약은 결국 시간의 절약이다. 마르크스
시간을 이용하는 것은 매우 높은 수준의 법칙이다. -엥겔스
일단 사회에 기술적인 수요가 생기면, 이런 수요는 과학을 10 개 이상의 대학으로 발전시킬 것이다. -엥겔스
마르크스의 관점에서 볼 때, 과학은 역사상 추진 작용을 하는 혁명의 힘이다. 어떤 이론 과학의 모든 새로운 발견은, 설령 그것의 실제 응용이 예측할 수 없는 것이라도, 마르크스에게 진심에서 우러나온 기쁨을 느끼게 하지만, 그것이 즉시 공업과 일반 역사 발전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칠 때, 그의 기쁨은 완전히 다르다. -엥겔스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재물을 도모하는 것이고,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만성 자살이다. -레닌
언어를 행동으로 바꾸는 것은 행동을 언어로 바꾸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골키
큰 어려움이 없다면 큰 사업은 없을 것이다. -볼테르
이미 정한 사업에서 배회하지 마라! 파스퇴르
무섭지도 않고 해롭지도 않다는 것을 모른다. 누구도 모든 것을 알 수 없다. 끔찍하고 해로운 것은 아는 척하고 모르는 것이다. ──── 톨스토이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아인슈타인
성공한 과학자들은 종종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그들의 독창성은 아마도 그들의 박학함에서 비롯될 것이다. 다양성은 사람들의 관점을 신선하게 만들고, 좁은 영역에서 너무 오래 연구하면 사람을 멍청하게 만들 수 있다. ── 베프리치
네가 성공적으로 한 가지 일을 할 때, 영예를 누리기를 기다리지 말고, 네가 필요로 하는 것을 다시 해야 한다. 파스퇴르
겨울이 오는데 봄이 아직 멀었을까? -셰리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밥을 먹고 소화하지 않는 것과 같다. ── 포크
모든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이다. 데카르트
모든 것에 대해 사랑만이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것은 책임감을 훨씬 뛰어넘는다. -아인슈타인
자신에 대한 불만은 진정으로 재능 있는 사람의 근본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체호프
어린이 게임에는 종종 깊은 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실러
발명가는 큰 자신감의 지지 하에서만 미지의 세계에서 전진할 용기가 있다. ── 발자크
젊었을 때 심은 것은 노년에 수확한다. 입센
사람이 귀엽다는 것은 예쁘기 때문이 아니라 귀엽기 때문이다. ──── 톨스토이
사람의 미덕의 영예는 그의 부의 영예보다 몇 배나 크다. -가장 많습니까? 참새류
사람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하다. 나는 한정된 생명을 무제한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 레이펑
사람의 천직은 용감하게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다. 코페르니쿠스
한 사람의 지식이 넓을수록 그는 더 완벽하다. -골키
사람의 지혜는 열쇠 세 개, 숫자 한 개, 글자 한 개, 노트 한 개를 쥐고 있다. 지식, 사상, 환상이 모두 그 안에 있다. 휴고
사람들은 종종 준비 단계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한다. 진정한 기회가 왔을 때, 그들이 또 잡을 힘이 없을 때만 자신이 평소에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기회명언) -로만 롤랜드
생활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
생활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종점까지 영원히 밝아야 한다. ───────────────────────── 쇼초녀
인간은 진리를 필요로 한다. 맹인이 광명의 안내자가 필요한 것처럼. 골키는 어떤 문제에도 해결책이 있어서 생각지도 못했다. 에디슨
성공하려면 끈기를 좋은 친구, 경험을 참고로, 신중을 형제로, 보초병으로 삼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에디슨
장미라면 꽃이 핀다. -괴테
만약 내가 데카르트보다 더 멀리 본다면, 그것은 내가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뉴턴
여가 시간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더 큰 성과를 거둘 것이다. ───────── 후아
욱일동승처럼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명히 촛불과 같다. ─ 류시앙
생활은 바로 새로운 지식을 찾는 것이다. 멘델레프
가장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사람은 가장 오래 사는 사람이 아니라 삶에 대해 가장 깊이 느끼는 사람이다. -루소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생활을 위한 것이다. ─────── 장 웬티안
생활이 어려울수록, 나는 내가 강하고, 심지어 똑똑하다고 느낀다. -골키
인생의 모든 의미는 끝없이 미지의 탐구에 있다. 끊임없이 더 많은 지식을 늘리는 데 있다. 졸라
인생에서 가장 무거운 부담은 일이 아니라 지루함-로만 롤랜드
인생의 의미는 주는 것, 주는 것, 받아들이는 것, 쟁취하는 것이 아니다. ──── 바킨
생명의 양은 시간으로 계산되며, 생명의 가치는 공헌으로 계산됩니다. ─────── 페이 도피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그것은 항상 존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루쉰
시간은 위대한 작가이다. 그녀는 미래의 결말을 쓸 수 있다. 채플린
시간은 가장 편파적이며 누구에게나 24 시간입니다. 시간도 가장 사적인 것이지, 누구의 24 시간이 아니다. -헉슬리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평범하고, 가장 소중하고, 간과하기 쉽고, 가장 아쉬운 것은 시간이다. -골키
세상에 백락이 있어야 천리마가 있다. ───────── 한유
사고없이 읽는 책이 많을수록 자신이 이해한다고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더 많이 읽을수록, 더 많이 생각할수록, 아는 것이 거의 없다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볼테르
책은 나를 행복한 사람으로, 내 삶을 편안하고 편안한 시로 만들었다. -골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골키
일생을 헛되이 보내는 사람은 누구의 청춘이 퇴색되고, 생활은 그들을 버릴 것이다. 휴고
더 이상 궁금하지 않고, 더 이상 놀라지 않는 사람은 모두 산송장이고, 눈빛은 흐리멍덩하다. -아인슈타인
누가 무용학원이고, 누구든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자신을 지배할 수 없는 사람은 영원히 노예가 된다. -괴테
나는 30 분이 보잘것없는 시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다윈
나의 성과는 나의 적극적인 사고 덕분이다. 뉴턴
내 인생 철학은 직업이다. 나는 자연의 신비를 밝히고 인류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 우리의 짧은 일생 동안, 나는 이 서비스보다 더 좋은 것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에디슨
나는 평생 우연한 발명을 한 적이 없다. 나의 모든 발명은 심사숙고하고 엄격한 실험을 거친 결과이다. 에디슨
내 눈앞의 작은 일에만 신경을 쓰는 사람들보다 더 슬픈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루더퍼드
내가 배운 어떤 가치 있는 지식도 독학에서 나온다. -다윈
나는 사람들이 가는 오솔길을 떠나 가시덤불이 가득한 험한 산길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 뢴트겐
나는 운명의 목을 졸라 죽일 것이다, 그것은 영원히 나를 굴복시키지 않을 것이다. -베토벤
나는 항상 내 생각을 자유롭게 하려고 노력했다. -다윈
믿음은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아무것도 믿지 않는 사람은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휴고
행복은 영원히 인류의 불안점 추구에 존재하는 것이지, 조화와 안정에 있는 것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루쉰
행운은 많은 두려움과 고민이 없는 것이 아니다. 액운에 많은 위로와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베이컨
많은 위대한 진리는 처음에는 신성을 모독하는 것으로 여겨졌다. -버나드 쇼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공부는 영원히 늦지 않을 것이다. -골키
독립적 사고와 판단이 없는 창조적 개체, 사회의 상향 발전은 상상할 수 없다. -아인슈타인
모든 것을 즉시 아는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파블로프
석양 환상이 아니라 아침 햇살에 직면하다. -칼라일
사소한 일을 중시하지 않는 사람은 영원히 큰일에서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카네기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은 정말 힘이 무궁무진한 사람이다. -발자크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재능이 아니라 그의 옷차림에 있다. 휴고
사회에 대한 사람의 가치는 먼저 그의 감정, 사상, 행동이 인류의 이익을 촉진하는 데 얼마나 큰 역할을 했는지에 달려 있다. -아인슈타인
사람은 점수와 같고, 그의 실제 능력은 분자와 같고, 자신에 대한 그의 평가는 분모와 같다. 분모가 클수록 점수가 작아집니다. ──── 톨스토이
한 사람이 먼저 어려움을 겪고 나서 부유해야 유용하다고 느껴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에디슨
한 사람이 추구하는 것이 높을수록 그의 재능이 빨리 발전할수록 사회에 더 유리하다. -골키
모든 잘못된 지식은 무지보다 더 위험하다. -버나드 쇼
모든 진실하고 위대한 것은 간단하고 비천하다. ─ 벨린스키
너는 너의 존재 때문에 다른 사람의 생활을 더 좋게 해야 한다. -제바
용감하게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한 사람이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다. 코페르니쿠스
청춘의 즐거움을 성공의 대가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모차르트
더 많이 배울수록 자신의 무지를 발견하게 된다. 데카르트
관찰 분야에서 기회는 준비된 사람만 선호한다. 파스퇴르
천재와 근면 사이에서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근면을 선택했다. 그녀는 세계에서 거의 모든 성취의 조산사이다. -아인슈타인
네가 지식의 산에서 높이 올라갈수록 풍경은 더욱 장관이다. -라지셰프
발명은 1% 의 총명함과 99% 의 근면이다. 에디슨
사소한 일에 경솔하게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큰일에서 믿을 수 없다. -아인슈타인
긍정적이고 불만은 진보의 첫 번째 조건이다. 에디슨
호기심은 과학자와 시인을 만든다. 프란시스
시간을 합리적으로 안배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베이컨
자신의 노력을 통해 진실의 절반을 알게 되더라도 앵무새처럼 모든 진실을 아는 것보다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로만? 장거리 무선 항법 시스템
강한 자신감은 일반인이 놀라운 사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 말튼
돈 같은 것은 한 사람의 생활을 해결할 수만 있다면. 너무 많으면 인간의 재능을 억제하는 홍수 맹수가 될 것이다. ─── 노벨상
오늘 하는 일은 내일을 기다리지 말고 하는 일도 다른 사람을 기다리지 마라. -괴테
오늘 해야 할 일은 하지 않고 내일 미루었다. -페스탈로치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은 단 하나의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보다 새로운 연상과 독특한 견해를 더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 테일러
과학의 모든 위대한 업적은 대담한 환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 듀이
과학은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들은 조국을 가지고 있다. 파스퇴르
과학은 한 사람이 일생을 공헌하는 정력이 필요하다. 여러분 각자가 두 명의 목숨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여러분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파블로프
과학은 모든 사람이 극도로 긴장된 일과 큰 열정을 가질 것을 요구한다. -파블로프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큰 죄이다. -루소
이상적인 책은 지혜를 여는 열쇠이다. ──── 톨스토이
결심, 일, 성공은 인간 활동의 세 가지 요소인 파스퇴르이다.
야망은 사업의 문이고, 일은 문에서 문으로 가는 여정이다. 파스퇴르
영감-게으른 사람을 인터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게스트입니다. ───────── 체르니셰프스키
모르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들이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골키
대담한 추측이 없다면 위대한 발견은 없을 것이다. 뉴턴
위대한 소망이 없으면 위대한 천재는 없다. -발자크
시간을 잃는 것보다 더 불행한 것은 없다. -투그네프
지혜가 없는 머리는 촛불이 없는 등롱과 같다. ──── 톨스토이
천재가 있는 곳에 나는 다른 사람의 커피 시간을 모두 일에 쓴다. -루쉰
인내와 끈기는 언제나 보답을 받는다. -아인슈타인
인내는 모든 지혜의 기초이다. -플라톤
당신은 인생을 좋아합니까?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시간은 생명을 구성하는 재료이기 때문이다. 프랭클린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고 싶다면, 세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괴테
역경은 진리로 통하는 길이다. ─ 바이런
잔잔한 호수는 날씬한 선원을 만들 수 없다. 편안한 환경은 시대의 위인을 이룰 수 없다. -레베데프
액운에는 왕왕 기적이 나타난다. 베이컨
일을 끝내는 방법은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다윈
오늘을 잊은 사람은 내일도 잊혀질 것이다. -괴테
삶을 사랑해야 생활에서 자신의 역할을 잘 할 수 있다. 로댕
진리를 위해 싸우는 것은 인생의 가장 큰 즐거움이다. ─ 브루노
위대한 사업은 결심, 능력, 조직, 책임감이 필요하다. 입센
위인의 가장 뚜렷한 상징은 그의 강한 의지이다. 에디슨
나는 안일함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은 적이 없다. -아인슈타인
나는 사전에 무엇이 인쇄되었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나의 기억은 책에 없는 것을 기억하는 데 사용된다. -아인슈타인
나는 과학에서 성공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학에 대한 나의 사랑과 장기 탐구에 대한 견지이다. -다윈
어떤 지식을 습득하든 지능에 유용하다. 그것은 쓸모없는 물건을 버리고 좋은 물건을 보존할 것이다. -가장 많습니까? 참새류
무지는 미신의 어머니이다-발자크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 범중연
먼저 자신을 믿어야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수 있다. -투그네프
모든 것을 즉시 아는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파블로프
열심히 일하는 것은 모든 것을 얻는 법칙이다. 뉴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수학이나 실험 기술에 불과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경우가 많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새로운 문제, 새로운 가능성, 새로운 각도에서 오래된 문제를 바라보는 것은 모두 창조적인 상상력이 필요하다. 그것은 과학의 진정한 발전을 상징한다. -아인슈타인
천재는 근면함에서 나온다. -골키
천재는 10 분의 1 의 영감에 10 분의 9 의 땀을 더한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천재는 이렇다. 만약 네가 일생동안 노력한다면, 너는 천재가 될 것이다. 멘델레프
천재는 장애를 피할 수 없다. 장애는 천재를 창조하기 때문이다. -로만 롤랜드
천재는 1% 의 영감에 99% 의 땀을 더한 것이다. 에디슨
천재는 사업을 사랑하기 때문에 길러진 것이다. 천재는 본질적으로 사업과 일에 대한 사랑일 뿐이라고 할 수 있다. -골키
하늘은 나에게 궁극적으로는 유용한 재능을 부여했다. ───────── 이백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 구
자신의 노력을 통해 진실의 절반을 알게 되더라도 앵무새처럼 모든 진실을 아는 것보다 훨씬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로만 롤랜드
명예로 가는 길은 꽃으로 뒤덮인 것이 아니다. -단테
가장 똑똑한 사람은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다. -단테
해가 질 때 무언가를 상상하지 말고 해가 뜰 때 일에 몰두하는 것이 좋다. ───────── 시에 juezai
채택하기를 바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