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토가에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토가에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투지아 금기는 무엇을 먹습니까? 돼지고기와 돼지기름.

투지아 국적에는 어떤 금기와 금기가 있습니까?

출시일: 2015-06-1143824 회 읽혔습니다.

장가계 투자가가 가장 꺼리는 숫자는 36 이다. 투지아 사람들의 눈에는 36 이라는 숫자가' 액운' 으로 3 근 62, 3 원 6 각, 3 피트 6 인치 같은 숫자도 금기시된다. 당신이 일련 번호를 기억한다면, 당신이 35 를 셀 때, 당신은 첫 번째부터 그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평생 서른 여섯 번째 생일을 가장 무서워한다. 이때 빨간 천이나 빨간 띠를 착용하면 36 세에 가져온 사키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한다. 민간 속담은 "서른여섯, 추후에 계산하면 사람은 서른여섯 명이고, 소송을 하지 않으면 집을 판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36 세가 되면 친지들을 초청하여 생일을 앞당긴다. 손님은 질식을 피하기 위해 호스트 집에서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연회에서 친척과 친구들은 생일 파티의 행운을 축하해야 한다.

금기를 교류하다

토가는 토가어, 막말, 저속어, 무례어 사용을 피한다. 후배는 어른에게 직접 이름을 부르는 것을 금지하고, 동배들은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는 것을 금지하고, 남녀는' 잡아, 여보세요' 라고 부르는 것을 금지한다. 후배는 어른에게 "먹이를 잡았다" 고 외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아-"와 같은 긴 통화를 피하십시오. 어떤 환자들은 "높지 않다, 길지 않다, 죽었다, 죽었다, 끝났다" 는 말을 피한다. 누군가가 죽으면 직접 "죽었다" 고 말하지 말고, "죽었다", "죽었다", "갔다" 로 대체해야지, 상인에게 "잃어버렸어, 잃어버렸어, 소비했어" 라고 말하지 마라. 남녀가 같은 벤치에 앉거나 한가하게 앉는 것을 피하고, 남성이 여성의 허리를 만지는 것을 피한다. 다른 사람이나 다른 사람 앞에서 침을 뱉지 마라. 수염을 기르지 마라. 결혼축제를 앞두고' 분리, 분리' 와 같은 말은 할 수 없고, 장례는 말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여행 금기

여행할 때 7 일째인 9 일째에는 외출하지 말고, 8 일째에는 집으로 떠나지 마라. 간페윤은 "7 일에 나가지 않으면 돌아오지 않고, 9 일출은 반란을 일으킨다" 고 말했다. " 투지아 사람들은 또한 음력 1 월, 4 월, 7 월, 10 월의 뱀의 날, 겨울의 닭날, 3 월, 6 월, 9 월의 소일은 모두' 적사일' 로 먼 길을 떠나는 것을 금지한다고 생각한다. "외출하면 반드시 적삭을 만나고,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 사람들이 나가서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거나 장사를 할 때, 그들이 만나는 첫 번째 사람은 여성이다. 만약 그들이 만난다면, 그들은 나가서 다음날까지 기다려서는 안 된다. 당신이 만나는 첫 번째 사람이 남자이고 두 번째는 여자니까 피하지 마세요.

머리를 만지는 금기

토족 남자는 선의나 다른 이유로 머리를 만지는 것을 금지한다.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을 제외하고. 속담에' 남자, 여자 허리는 보기만 하고 긁으면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저속한 신앙, 남자의 머리를 만지는 것은 남자의 존엄성에 대한 침범이다. 좋은 친구라도 이 금기를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정이 증오로 변할 것이다.

전조금기

1. 만약 일식이나 월식을 만난다면, 국가 대란, 인민이 재난을 당하면 징과 북으로 구출해야 한다.

2, 까마귀가 누군가를 죽게하거나 죽였다고 생각하십시오. 한밤중에 닭이 울면 반드시 불이 있고 도둑이 있을 것이다.

3. 재채기를 피하고 뒤에서 자신의 험담을 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거나 요술로 자신을 다치게 한다. 그래서 토족 사람들은 즉시 욕을 해야 한다. "좋은 사람은 내 마음이 좋다고, 나쁜 사람은 내 이가 나쁘다고 한다." 재난을 없앨 수 있다.

4, 금기 꿈, 눈물 로 맑은 물 꿈, 샤오 를 착용하는 흰 천 꿈, 도둑 을 방지하기 위해 꿈 아이; 몽닭, 새, 작은 물고기가 다투고 있다. 꿈은 능선을 넘어 재해가 있다. 산에 오르는 꿈을 꾸면 좋은 일이 있다. 꿈에서 산을 내려오면 나쁜 일이 있다. .....

동물 금기

1, 까마귀 말고. 모든 까마귀는 아침에 지붕에서 울고, 혹은 사람 앞으로 날아가기 전에 머리 위에서 울고, 네가 쫓아낸 후에 사람들은 이것이 재난의 시작의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이런 상황에 부딪힐 때마다, 즉시 발을 동동 구르며 욕을 한다. "단명!" " 즉시 침을 뱉거나 침을 뱉어 흉화를 없애고 흉을 길로 만들다.

뻐꾸기의 짹짹 소리를 듣지 마라. 매년 봄이면 새들이 핀다. 화장실에서 새의 짹짹 소리를 처음 들으면 불길한 것으로 간주되어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 해결책은 청자 (나이가 어리면 반드시 그의 어머니가 해결해야 함) 가 거지로 분장하고 나가서 음식을 구걸하는 것이다 1-3 일, 밥을 먹어야 한다. 그는 반드시 야외에서 삶아야 하는데, 닭견의 소리를 들을 수 없어야 재난을 없앨 수 있다. 토족 사람들은 또한 뻐꾸기 아조 염료로 울면서 그들의 1 년 운을 예측했다. 네가 침대에서 잠을 잘 때 뻐꾸기의 울음소리를 처음 맡는다면, 그것은 행운이다. 걷거나 일할 때 처음 냄새를 맡는다면, 1 년 동안 일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것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올빼미 냄새를 맡지 마세요. 토족 사람들의 눈에는 부엉이가 불길한 새인데, 특히 울고있을 때는 더욱 그렇다. 부엉이가 마을이라고 하면 사람이 죽는다고 한다.

4, 뱀 상처 를 보지 마십시오, 소위 뱀 상처 는 뱀 짝짓기 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만약 사람들이 그것을 본다면, 그들은 재난을 당할 것이라고 한다. 해결책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기 밖에서 바지 한 켤레를 벗고 머리 위나 뱀 주위를 덮는 것이다. 두 번째는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이다. 동료가 있다면 ... >>

토가의 풍속 습관은 오랜 기간 다른 형제민족과의 접촉, 생활풍속, 문화의 상호 영향과 흡수로 현재 중국어와 중국어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생활 풍습은 다른 민족과 유사하여 남아 있는 독특한 부분은 매우 적다.

투지아 후원자는 집을 짓는다. 보통 다리 건물, 위층 사람, 아래층은 가축을 닫는다. 집을 지으려면 산수를 외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4 주 3 실이고, 중실은 조상사를 설치해야 한다. 좌우 두 방 모두 사람이 살고 있는데, 대부분 두 개의 작은 방이며' 두 번째 방' 이라고 부른다. 두 번째 방 앞에는 화포가 있고, 화포 가운데에는 온돌이 있는데, 난방을 위해 요리를 하고, 온돌에는 철정이 놓여 있다. 온돌 위에 온돌 받침대가 걸려 있어 온돌 용품을 널는 데 쓰인다. 특히 설날 전에는 온돌을 말리는 데 쓰이는 베이컨, 소시지 등은 그대로 남아 있다.

첫째, 새해 이후:

음력 섣달 30 (또는 29) 은 중국의 새해 ("설날") 이지만, 우리 은시의 토족 사람들은 모두 하루 앞당겨 설을 쫓기 때문에 "설을 쫓는다" 고 불린다. 토가는 왜 설을 쇨까? 여기 사람들은 네 가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 말: 외세의 모멸을 막기 위해서.

토족' 설을 쫓아가다' 의 유래는 토족 선민의 전쟁과 관련이 있다. 문자 기록에서 명나라의 역사는 명나라 가정년 사이에 시작되었다. 명나라 초년, 일본 파도가 대거 중국 동남 연안을 침공하여 불태우고 약탈하고 악행이 쌓여 명정부군이 진압할 힘이 없었다. 명헌종은 후베이 서토가병 (후베이 서토가병은 줄곧 용맹하고 선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을 비준하여 동남연해 항일에 갔다. 성지가 도착했을 때는 마침 섣달 그믐날 29 일이었다. 이치대로 말하면, 30 일이 정식으로 시작되어야 하는데, 토가족은 모두 아이를 설 이후까지 남겨두고 싶어한다. 그렇다면, 그것은 신성한 질서를 거스르는 것이고, 그 죄는 가볍지 않다. 명성이 있는 토족 노인은 임시로 하루 앞당겨 설날 (즉, 설을 따라잡는 것) 을 앞당기고, 아이가 해가 지난 후에 다시 전쟁에 나가도록 하기로 결정했다. 나중에 토가병은 전선에서 용감하게 싸웠고, 명헌종은 친히' 동남 제 1 공신' 어패에 직접 주었다. 이번 원정의 승리를 기념하고, 자신의 병사들의 용감한 사적을 기념하며, 동시에 많은 인민들이 일본군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며, 토가는 섣달 29 (또는 28) 에 설을 보내기로 결정했다. 이런' 설맞이' 풍습은 이미 수백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설을 쫓아내는 습관은 영원히 남아 있다.

두 번째 진술: 외국인의 괴롭힘을 물리치기 위해서.

잦은 민족 전쟁으로 토족 사람들은 늘 핑안 설을 보낼 수 없다. 1 년, 설을 앞두고 외국인들이 다시 침입하여 토가를 포위했다. 그 결과, 이 나라의 지도자들은 교묘한 계략으로 기습 공격을 했다. 우두머리는 백성들에게 하루 앞당겨 설을 보내게 한 다음, 설날에 적들이 고기를 먹고 술을 마실 때, 병사들을 이끌고 갑자기 습격하고, 적들은 토가에 맞아 낙화유수에 맞아 황급히 철수했다.

세 번째 진술: 사전에 새 집을 축하합니다.

고대 투지아 족은 일찍이 강서에 살았다. 관청과 부가의 약탈과 억압을 견디지 못하고 식량이 끊어진 재난을 피했기 때문에, 그들은 음력 4 월 초 8 일에 준비를 시작하겠다고 약속했고, 조용히 떠나 동정호를 지나 거슬러 올라가 우해 제철에 간식을 배달하는 산간 지방의 아름다운 곳에 도착하기로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큰 나무로 발판을 만들고, 맑은 물로' 옥수수구이' (집에서 만든 백주) 를 만든다. 몇 달간의 노력 끝에 새로 개간한 토지가 비옥하고 알갱이가 두툼하여, 6 마리의 가축이 바람을 보고 살이 찌는 것을 보았다. 투지아 사람들은 새 집의 첫 수확의 가을을 맞았다. 이렇게 그들은 음력 10 월 초하루인' 10 월 년' 을 또 갖게 되었다. 집집마다' 옥수수구이' 를 찌고, 채자에서 큰 돼지를 죽이고, 사람들은 잇달아 각 마을에 세배를 하며 서로 축복한다. 그래서 새로 정착한 토족 사람들은 먼저 설을 보내기로 했다: 소 죽이기, 신 제사,' 손 흔들기',' 노래 부르기'. 이 날은 음력 6 월 25 일이기 때문에' 6 월 년' 이라고 불린다.

네 번째 설법: 명령을 받들어 출정하였고, 소분대는 귀환 날짜가 일치하지 않았다.

투지아 명나라 만년 동안 출정하라는 명령을 받았기 때문에, 회조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설 시간도 다르다.

위의 네 가지 다른 이야기 (전설) 에서 우리는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외족 침략, 이족 괴롭힘, 지주의 착취 약탈, 토가는 언제나 용감하고, 공동의 적, 그리고 지혜가 풍부하고, 기이한 승리였다. 이것은 영웅의 민족, 호탕한 민족이다.

투지아 호탕하고 즐거운 민족적 기질의 형성과 발전은 역사 과정에서 고통과 억압을 당한 역사적 사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들은 몇 차례 강제 이주를 했지만 태연하게 대처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래서 그들은 그들의 선조들처럼 강한 그리움, 향수, 제신, 상무의 민족정신을 형성했다 ... >; & gt

투지아 가족은 무엇을 먹을 수 없습니까? 비교적 재미있는 음식 금기 중 하나는 어린아이가 족발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에는 어른들이 보통 족발을 항아리에 넣고 벽난로에 넣고 끓여 먹으며 아이에게 알리지 않는다. 아이는 노인을' 포크' 라고 할 줄 알고 이런 음식을 먹는 것을 금지했다. 그 당시 아이들은 부모가 이기적이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맛있는 것을 자신에게 남겨 두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자녀가 모든 것을 부모의 탓으로 돌릴 때, 그들은 이 작은 관습을 소홀히 할 수 있는데, 이것은 그들의 미래의 평생대사와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투지아 사람들이 36 1 을 꺼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그들의 방언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단어의 뜻은 숫자와 비슷하다. 예를 들어, 우리의 눈에는 4 가 불길하고 8 이 행운이다.

그들의 전설 중 하나와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3' 이라는 숫자는 영미인들의 눈에는 매우 불길하고 불길한 숫자이다. 고대 중국 기록에 따르면 이브와 아담은 13 에 금단의 열매를 먹었다. 사람들은' 이야기 13 색변화' 에 대한 공포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이로 인해 영미의 이상한 풍습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13 에서 행사를 들지 않는다. 영국 극장에는 13 의 소대도 없고, 다른 소대도 13 의 좌석이 없습니다. 미국에서는 13 행이 있어도 반값으로 판매합니다. 일부 고층 건물에는 13 층이 없습니다. 즉, 층을 준비할 때 12 층에서 14 층으로 직접 편성됩니다. 호텔에는 13 방이 없습니다. 차에 일련 번호 없음13; 새 가게는 13 에 개업할 수 없습니다. 13 번은 도시를 떠날 수 없습니다. 13 번은 침대 시트를 바꿀 수 없습니다.

3. 우연한 사건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양 문화도' 3' 이라는 숫자가 불길한 면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누군가에게 담배를 피울 때는 세 사람에게 연달아 담배를 피워서는 안 된다. 그들의 일반적인 관행은 두 번째 담배를 주문한 후 불을 끄고 다시 켜는 것이다. 작은 전설이 있다: 1899 의 영포전쟁에서 어느 날 밤, 많은 병사들이 담배 한 대를 주문했기 때문에 적에게 총에 맞았고, 대부분 세 번째 담배를 주문했을 때 총살되었다고 한다. 처음 두 개의 담배에 불을 붙일 때 목표가 노출되고 적들이 조준할 기회가 있기 때문에 세 번째 담배에 불을 붙일 때 맞아 죽기 때문이다.

잠깐만요, 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추측일 뿐이에요.

투지아 국적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중국/중국 소수 민족/색인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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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지아 여자와 사귀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그녀가 한 말을 먼저 이해하고 대답하다.

투지아 풍습은 관광 금기를 금기한다

여행할 때 7 일째인 9 일째에는 외출하지 말고, 8 일째에는 집으로 떠나지 마라. 간페윤은 "7 일에 나가지 않으면 돌아오지 않고, 9 일출은 반란을 일으킨다" 고 말했다. " 투지아 사람들은 또한 음력 1 월, 4 월, 7 월, 10 월의 뱀의 날, 겨울의 닭날, 3 월, 6 월, 9 월의 소일은 모두' 적사일' 로 먼 길을 떠나는 것을 금지한다고 생각한다. "외출하면 반드시 적삭을 만나고,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 사람들이 나가서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거나 장사를 할 때, 그들이 만나는 첫 번째 사람은 여성이다. 만약 그들이 만난다면, 그들은 나가서 다음날까지 기다려서는 안 된다. 당신이 만나는 첫 번째 사람이 남자이고 두 번째는 여자니까 피하지 마세요.

머리를 만지는 금기

토족 남자는 선의나 다른 이유로 머리를 만지는 것을 금지한다.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을 제외하고. 속담에' 남자, 여자 허리는 보기만 하고 긁으면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저속한 신앙, 남자의 머리를 만지는 것은 남자의 존엄성에 대한 침범이다. 좋은 친구라도 이 금기를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정이 증오로 변할 것이다.

전조금기

1. 만약 일식이나 월식을 만난다면, 국가 대란, 인민이 재난을 당하면 징과 북으로 구출해야 한다.

2, 까마귀가 누군가를 죽게하거나 죽였다고 생각하십시오. 한밤중에 닭이 울면 반드시 불이 있고 도둑이 있을 것이다. 3. 재채기를 피하고 뒤에서 자신의 험담을 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거나 요술로 자신을 다치게 한다. 그래서 토족 사람들은 즉시 욕을 해야 한다. "좋은 사람은 내 마음이 좋다고, 나쁜 사람은 내 이가 나쁘다고 한다." 재난을 없앨 수 있다.

4, 금기 꿈, 눈물 로 맑은 물 꿈, 샤오 를 착용하는 흰 천 꿈, 도둑 을 방지하기 위해 꿈 아이; 몽닭, 새, 작은 물고기가 다투고 있다. 꿈은 능선을 넘어 재해가 있다. 산에 오르는 꿈을 꾸면 좋은 일이 있다. 꿈에서 산을 내려오면 나쁜 일이 있다. .....

동물 금기

1, 까마귀 말고. 모든 까마귀는 아침에 지붕에서 울고, 혹은 사람 앞으로 날아가기 전에 머리 위에서 울고, 네가 쫓아낸 후에 사람들은 이것이 재난의 시작의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이런 상황에 부딪힐 때마다, 즉시 발을 동동 구르며 욕을 한다. "단명!" " 즉시 침을 뱉거나 침을 뱉어 흉화를 없애고 흉을 길로 만들다.

뻐꾸기의 짹짹 소리를 듣지 마라. 매년 봄이면 새들이 핀다. 화장실에서 새의 짹짹 소리를 처음 들으면 불길한 것으로 간주되어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 해결책은 청자 (나이가 어리면 반드시 그의 어머니가 해결해야 함) 가 거지로 분장하고 나가서 음식을 구걸하는 것이다 1-3 일, 밥을 먹어야 한다. 그는 반드시 야외에서 삶아야 하는데, 닭견의 소리를 들을 수 없어야 재난을 없앨 수 있다. 토족 사람들은 또한 뻐꾸기 아조 염료로 울면서 그들의 1 년 운을 예측했다. 네가 침대에서 잠을 잘 때 뻐꾸기의 울음소리를 처음 맡는다면, 그것은 행운이다. 걷거나 일할 때 처음 냄새를 맡는다면, 1 년 동안 일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것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올빼미 냄새를 맡지 마세요. 토족 사람들의 눈에는 부엉이가 불길한 새인데, 특히 울고있을 때는 더욱 그렇다. 부엉이가 마을이라고 하면 사람이 죽는다고 한다.

4, 뱀 상처 를 보지 마십시오, 소위 뱀 상처 는 뱀 짝짓기 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만약 사람들이 그것을 본다면, 그들은 재난을 당할 것이라고 한다. 해결책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기 밖에서 바지 한 켤레를 벗고 머리 위나 뱀 주위를 덮는 것이다. 두 번째는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이고, 동반자가 있다면 즉시 동료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다. 만약 상대방이 동의한다면, 재난은 그곳에 있어야 할 사람에게 닥칠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석두 또는 나무 막대기로 뱀 두 마리를 죽이면 재앙을 없앨 수 있다. 싸우지 않고 풀 수 있는 말도 있다. "신선이 하늘이여, 동전 한 줄 입으시길 바랍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용이 승천하고, 뱀이 풀을 파고, 사람이 부유하다" 고 말했다.

5. 섣달 그믐날 동물이 집에 들어와 "돼지가 가난해지고, 개가 부자가 되고, 고양이가 상복을 입는다" 고 말했다. 들너구리가 집에 들어오고, 닭이 나무에 오르고, 개가 집에 들어온다. 재난이 없으면 재난이 있을 것이다. 밖에 나가 일을 하거나 중매를 하거나 까마귀 울음소리를 듣는 사람은 모두 불길하고 돌아올 것이다.

토가 풍습 토가 지역의 경제는 기본적으로 산지 농경경제에 속한다. 전통적인 경작 방식은' 칼과 불씨' 또는' 물을 끓이는 것' 이고, 풍습은' 불모래를 베는 것' 이다. 토족 사람들은 황무지, 굴 발굴, 제초, 산사나무 베기, 분뇨 등 집단노동에 적합한 농업노동에서 서로 일자리를 바꿔 서로 돕기를 원한다. 집단노동에서 토가는 징과 북 동반가의 노래 형식을 만들어' 괭이 징과 북',' 괭이 징과 북, 괭이, 장난기 등' 이라고 부른다. 노동자는 "즐겁고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고, 노동도 잊고 노동도 배로 잘한다." 농경 외에도 토족 사람들은 산 주위에 모여 사냥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를' 잡는 전쟁' 이라고 한다.

토족 사람들의 일일 주식은 옥수수와 쌀로 고구마와 감자를 보충한다. 이 요리의 주요 특징은 처트니, 특히 콩을 갈고, 찌꺼기를 분리하고, 끓이고, 명확히 하고, 채소 잎을 넣어 찌꺼기를 만드는 것이다. 다른 특색 있는 음식으로는 바바, 베이컨, 기름차, 잡채, 만두가 있습니다. 토족은 술을 좋아한다. 단술과 찹쌀, 수수로 빚은 잡주가 흔하다. 우리 술은 보통 설곡과 잡곡을 항아리에 넣어 밀봉하고, 반년에서 이삼 년 사이에 기다리지 않고, 오래되면 술이 된다. 손님이 도착하면 당집 책상 중앙을 취하여 죽매듭을 당집 바닥에 꽂고 책상을 당방에 놓고 닭과 오리 생선 등을 넣는다. 양쪽에 앉아 있는 대신 젓가락 한 켤레를 놓고 주부가 제단을 열었다. 주인은 손님에게 앞으로 가서 차례대로 술을 빨고 젓가락을 들어 밥을 먹도록 했다. 그들은 담배를 피우고 밥을 먹고 노래하고 춤을 출 때 서로를 별로 중시하지 않는다.

의류 방면에서 토족 사람들은 여전히 비교적 검소하고 헐렁한 것을 좋아한다. 전통 직물은 대부분 자기가 짠 파란색 토포나 리넨으로, 사서에서는' 계천',' 동굴 천' 이라고 불린다. 블라우스 칼라는 짧고, 오른쪽 트임, 네크라인은 레이스 세 개 (일반적으로' 세 가닥 리브' 라고 불림), 밑단과 소맷부리에는 각각 세 개의 작은 레이스 난간이 붙어 있다. 주름이 많은' 여덟 벌의 치마' 를 입다가 바짓가랑이에 색색의 레이스가 세 개 달린 큰 통바지로 바뀌었다. 처녀는 수수한 옷차림은 검은 천으로 된 외투이고, 봄가을에는 흰 옷을 입는다. 외투는 검은색이고, 색깔은 까마귀처럼,' 까마귀 까치 옷' 이라고 불린다. 그는 머리를 상투를 틀고 모자를 쓰거나 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귀, 목걸이, 손, 발 등 은장식을 즐겨 쓴다. 남성용 상의는' 비파 깃' 으로, 나중에는 점차 더블 버클 상의와 칼라가 없는 상의를 입는다. 허리띠가 허리에 감겨 있다. 바지는 크고 짧으며 모두 청록색으로 레깅스에 많이 쓰인다. 머리에 녹색 손수건이나 5 ~ 6 피트 길이의 흰 천을 덮고,' 사람' 자형을 띠고 있다. 편귀 샌들, 전귀 샌들, 헝겊 신발 또는 스파이크를 착용하십시오. 현재 많은 곳의 토가가 한족처럼 입고 있는 만큼 성대한 명절이나 외진 산촌에서만 그들의 전통 의상을 볼 수 있다.

토족 전통 민가는 초가집, 흙방집, 나무틀방, 발판의 네 가지 유형이 있다. 그 외에 석판실과 토굴도 있습니다. 주택 구조는 정방, 사랑방, 처마: 정방 세 칸, 중간에 홀, 앞에는' 삼키기' 가 있다. 주방 앞에 주방과 수직인 두 방은 사랑방이다. 주실 뒤에는 처마라고도 하는 처마가 있습니다. 한 소강 집은 4 베드룸 집을 지었는데, 앞에는 문루라고 하고, 가운데는 아트리움이라고 한다. 투지아 (Tujia) 는 다민족이 모여 살고, 민가는 자신의 군락을 형성한다. 토가의 민가는 일반적으로 양칸이고, 양칸도 있는데, 그 중 양칸은 발판이다. 발판의 기초는 본관보다 낮고, 기초에는 10 여 개의 나무 기둥이 세워져 있고, 나무 기둥에는 널빤지 (바닥) 가 깔려 있으며, 널빤지를 벽으로 하여 보통 2 ~ 3 층이다. 현관 앞에는 발코니가 있고 양쪽에는 복도가 있습니다. 발코니, 복도 기둥이 공중에 떠 있고, 공중에 떠 있는 기둥 끝에는 송곳으로 조각된 꽃이 있는데, 이를 호박이라고 한다. 발코니, 복도 난간은 대부분 나무막대이다. 부유한 가정은 난간에 용봉황을 조각하고, 창문과 문에 정교한 조각을 조각한다. 베란다의 처마는 처마와 날개로 처마는 긴 널빤지로 밀봉되어 있다. 후서토족 문각루는 앞에 베란다가 있고 양쪽에 복도가 있어 서로 뿔을 형성하고, 따라서 명각루가 있다. 건축, 그림, 조각품을 하나로 모은 발판은 토족 건축 조각의 걸출한 대표이다.

토족 사람들은 예의를 매우 중시한다. 예전에는 여자가 임신하면 화 선생님께' 임신 예방' 과 엑소시즘 의식을 하도록 요청해야 했다. 아이를 낳을 때는 보통' 산파' 를 청해 다산의 여신 바산을 숭배한다. 아기가 태어나자 아버지는' 기쁜 소식 닭' 한 마리를 안고 장모의 집으로 갔다. 남자아이는 수탉 한 마리를 사용하고, 여자아이는 암탉 한 마리를 사용한다. 사흘 후, 시어머니의 가족과 친척친구들은 모두 선물을 가지고 그녀를 축하했다. 바로' 삼조' 였다. 보름달 날 장모님은 옷을 선물해 아기에게' 발을 얹어' 정식으로 옷을 입는데, 이를' 만월주' 또는' 술술 막걸리' 라고 부른다. 현대에 이르러 사실 많은 곳의 토가는 모두' 삼조' 와' 만월주' (축주 막걸리) 를 결합하여 통칭하여' 삼조' 라고 부른다.

투지아 역사상의 결혼은 비교적 자유롭다.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 부모의 동의를 거쳐 도교사 (마법사) 의 도움으로 & gt

토가와 한족의 풍습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한족은 북방 유목민족의 후예로서 B 형 피를 위주로 한다. 토가는 남방 벼작민족의 후예로서 A 형 피를 위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