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기공 격언: 자존감은 위신을 의미한다.
기공 격언: 자존감은 위신을 의미한다.
학교 훈훈은 학교 기질과 정신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베이징 사범대는 중국 근대 고등교육 대막의 개통에서 탄생했다. 100 여 년 동안 학교는 중화민족의 부상과 위대한 부흥을 위해 인재를 양성하고, 중국 국민들이 민족 독립, 사회 해방, 국가 현대화를 추구하는 역사적 과정에 깊이 참여했다. 100 년 동안 학교를 운영하는 길은 북사대 수많은 학생들이 인생 규범으로 추앙하는 교훈을 응결시켰다. 스승을 배우고 천하를 행했다. 중국에서 매우 높다.
교육사업이 왕성하게 발전한 오늘날, 교훈정신은 북사대 학생들이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다시 휘황찬란함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902 년 중화민족이 위기에 직면했을 때 북사대의 전신사정대 사범대학이 첫 대학생을 맞이했다. 학교를 운영하는 것이 스승을 우선한다는 개념하에, 그들은 교육 진흥, 구망도존이라는 역사적 중책을 맡고 있다. 이들 학생들은 이후 학교를 떠난 북사대 학생들과 함께 애국진보의 신념을 고수하며 인생의 휘황찬란한 장을 썼다. 북사대는 예로부터 학문을 중시하고 우측사의 좋은 품격 배양을 중시해 왔다. 19 15, 학교는' 성실, 용기, 근면, 사랑' 이라는 교훈을 내세워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솔선수범하도록 요구했다. 이후 교훈은' 솔선수범',' 덕이 있는 사람, 입국의 근본이 되는 것' 등 몇 차례 바뀌었지만 애국, 근면, 인사표를 핵심으로 하는 학교 정신은 한결같다. 오랫동안 북사대 학생들의' 학습' 과' 일' 은 사회 각계의 광범위한 인정을 받았다. 100 여 년의 고된 분투를 거쳐 조국의 미래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높은 책임감을 핵심으로 하는' 애국진보, 청렴함과 소박함, 실질혁신, 스승표' 의 훌륭한 전통이 형성되고 있다.
1980 년대 이후 개혁개방의 봄바람에 고등교육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북사대도 또 한 번 발전의 고조를 맞았다. 학교는 중국 교육을 위해 대량의 자질 교사를 양성했을 뿐만 아니라, 사회 각 분야에 대량의 수준 높은 건설 인재를 제공하였다. 시대가 전진하고, 학교가 발전하고, 교풍이 끊임없이 승화되고 있다. 65438-0996 우리나라의 저명한 화가, 문헌학자, 교육자, 북사대 선임 교수 계공선생은' 스승, 인사표' 의 교훈을 총결하여 즉시 전체 사제의 높은 인정을 받았다. "배우고 우월하다" 는 것은 100 년 동안 학교를 운영하는 역사와 전통을 반영하고, 학교의 당대 발전 요구에 적응하여 사제 입신의 근본이 되었다.
"배우고 우측시" 는 예로부터 중국 지식인 인격 수양의 기준과 정신 추구였다. 그것은 중국 교육 전통의 정수를 흡수하고, 고훈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북사대의 백년 영혼을 결집시켰다. 이 백년 학부에는 이대대, 노신, 양계초, 돈, 진원, 백수이, 대표로 대표되는 세대 또 한 세대의 명사가 응집되어 있다. 이다, 주고성, 후외려, 장대년을 대표하는 품학 겸 우수한 학생들을 양성했다. "스승, 스승" 은 70 여 년의 교학 경력에서 계공 선생의 또 다른 애틋한 감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승, 스승, 스승, 스승) 계공 선생은 유명한 역사학자, 북사대 노총장 진담선생으로부터 스승을 지낸 적이 있다. 선생님과 학생들은 모두 뛰어난 학술적 업적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행동은 늘 세계의 칭찬을 받는다. 스승, 스승표 배우기' 는 계공 선생의 선생님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고, 북사대 학생들이 대대로 전승, 근면, 용맹을 본보기로 삼는 교육정신에 대한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스승이 되고 스승이 되는 법을 배우라" 는 짧은 8 자, 점잖고 우아하며 깊은 뜻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공 선생은 그것의 가장 기본적인 의미는 "네가 배운 것은 세상의 선생님이어야 하고, 네가 한 것은 세상의 모범이어야 한다" 고 설명했다. 공부란 모든 선생님과 학생이 갖추어야 할 지식, 지식, 기술을 말한다. 남을 스승으로 배우는 것은' 학습' 을 이후의 학습의 본보기로 삼는 것이다. 행동은 모든 교사와 학생이 덕성, 세계의 본보기, 즉 모든 방면에서 공명정대하고 사회의 본보기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는 교훈에서 아무도 시험, 고찰, 채점, 선발을 하지 않고 교훈을 실천하는 관건은 사제의 자각에 있다고 지적했다. 배운 것이 진정으로 모범이 될 수 있을지는' 직함' 이나' 수준' 으로 측정하거나 대표하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하는 일이 정말 모범이 될 수 있는지는 모르지만, 부끄러운 생각과 행동이 있는지 항상 자문해 보아야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계공 선생은 교훈을 천명했지만, 그의 말은 의미심장했다. 계공 선생의 해석을 더 배우고 이해하는데, 우리는' 학문을 스승으로 삼는다' 는 학문이' 학습' 을 삶의 존재의 기본 상태로 삼고' 학습' 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인류가 창조한 정신적 부를 공유하고 풍부하고 숭고한 삶의 경지로 나아가도록 요구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학습자가 개방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끊임없이 공부하고 평생 공부할 것을 요구한다. 책과 가까워지고, 지식을 숭상하고, 진리를 따르는 습관을 기르다. 학술 수양을 중시하고, 학술 혁신을 추구하며, 앞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은 발견을 과감히 하고, 참된 지식에 뒤덮인 각종 안개를 과감히 타파하고, 학술윤리와 윤리를 중시하며, 투기취교, 사기, 표절을 근절한다. "행천하" 여행은 두 가지 방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행천하, 애국, 민족대의를 보존하고, 기개를 세우고, 기개를 쌓고, 기절을 고치는 것이다. 역사적 사명감이 있어야 하고, 국계 민생을 주시하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야 한다. 사회적 책임감, 인민에 대한 관심, 사회 봉사, 규율 준수, 문명이 전반 국면을 돌보고, 화목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건설하는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배우고 우월하다" 는 풍부한 변증 사유가 함축되어 있다. "학습" 과 "일" 의 관계로 볼 때, 양자는 편파적이어서는 안 되고, 서로 보완한다. 숭고한 덕성의 배양은 학습소양에 달려 있고, 고상한 품격은' 학문' 을 보장하는' 학문 우시' 와' 처세' 가 불가분의 전체로 구성되어 개인과 사회의 통일, 이상과 실천의 통일, 지행합을 강조한다. "배우고 우측시" 는 모든 교사와 학생들이 높은 기준에서 학습과 사람, 이해와 실천, 지행을 통일할 것을 요구한다. 학교에서 공부할 때나 사회에 입사한 후에도 학생들은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진취적이며, 혁신을 추구하고, 직업에 전념하고, 스승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스승을 배우다" 와 "행동사훈" 의 통일은 평생 지식과 실천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에 반영되어야 한다. 학습과 행동의 관계에서' 스승, 스승표' 와 같은 격언 경구도 어느 정도 그 의미를 드러내지만, 한 사실에 대한 정적 인정에 초점을 맞추고,' 스승, 스승표' 는 뛰어난 인생 상태를 추구하고 학습과 행동을 하나의 역동적인 실천 과정에 통합하는 것을 강조한다. "사람은 태어나지 않고, 누가 의심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은 생활 속에서 여러 가지 곤혹을 만나게 된다. 곤혹스러움이 있으면 다방면으로 공부하고, 다방면으로 탐구하고, 인식 수준이 실천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향상되도록 해야 한다. 먼 길을 보수하는 것은 먼 길을 수리하고, 지식은 영원히 끝이 없고, 인생 탐구의 길은 영원히 끝이 없다. "배우고 우월하다" 는 것은 중국 문화 전통에서 오르락내리락하고 자강불식의 정신 추구를 구현한다.
"스승을 배우고 천하를 행한다" 는 학교 훈훈은 북사대의 전체 사제에 대한 기대와 요구를 요약하여 학교 인재 양성의 목표와 이상을 반영하였다. 동시에, 그것은 스승표, 교육,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교사 교육 이념을 적절하게 구현하여 신시기 우리나라 교사 교육의 보편적인 목표가 되었다. 당과 국가는 여러 차례' 스승을 배우고 스승이 되라' 는 말을 인용해 인민교사들이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교인을 가르치는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도록 격려했다. "공부와 우월시" 도 풍부하고 숭고한 인생 추구를 보여 주며, 항상 그것을 접한 모든 사람에게 깊은 충격과 계몽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학교 교육의 범주를 넘어 사람들의 일생의 좌우명이 되었다. 여러 해 동안 많은 사회 각계 인사들이 북사대의 교훈을 광범위하게 인용하고 그에 대한 찬사를 받았다. "배우고 우측시" 가 구현한 문화정신은 대학 정신의 중요한 내용이자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전통을 선양하는 것으로, 시대정신을 더욱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베이징 사범대는 종합성, 특색, 연구형 세계 유명 고등 대학을 건설하는 과정에서 시종' 스승, 스승표' 의 교훈정신을 캠퍼스 문화건설의 핵심 중 하나로 캠퍼스 내에서 교훈정신의 학습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다. 현재, 대학 캠퍼스는 학풍 교풍 교풍 교풍 등 방면에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어,' 공부와 우측시' 의 교훈정신을 대대적으로 발양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북사대 학생들은 모두' 다른 사람을 배우고 천하를 행한다' 는 교훈의 전달체이자 실천자이다. 교훈을 실천하려면 교사들이 자신의 사명을 명확히 하고, 교육과 교육의 결합을 견지하고, 솔선수범하고, 전문지식을 전수하는 과정에서 학생의 도덕적 자질을 키우는 지도 책임을 지고, 대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교훈을 실천하려면 대학생들이 더 완벽한 인생 체험, 더 큰 삶의 가치, 더 높은 삶의 경지를 추구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창조하고, 용감하게 실천하고, 사회에 헌신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교훈을 실천하는 관건은 실행에 있다. 모든 교사와 학생은 모두 교훈정신을 채찍질로 하여 세상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 좋은 학풍, 교풍, 교풍, 양질의 캠퍼스 문화 환경을 형성할 수 있다. 그래야만 학교가 대대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그래야만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신인이 화합과 아름다운 사회를 창조하고 부강민주문명국가를 건설하는 위대한 역사 과정에서 공로를 쌓을 수 있고, 그들의 인생은' 배우고 우측시' 의 꾸준한 추구에서 탁월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2)① 교사의 도덕적 반영 자료
전현 교육 시스템에서 사덕사풍 교육 정비 활동을 전개하다. 열심히 공부하고, 동영상을 보고, 깊이 반성하고, 실제와 연락하고, 기존 문제를 찾고, 문제의 근원을 깊이 분석하고, 사상을 통일하고, 인식을 높인다. 교육사상을 바로잡고, 교육관념을 바꾸고, 사덕수준을 높이고, 교풍을 바로잡고, 기꺼이 헌신하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업무가 너무 강하며, 현대 교육 이념을 지닌 높은 자질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다.
먼저, 저는 개인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1, 사업심과 책임감이 강하지 않고, 일에 대해 더 나은 생각을 하지 않고, 사상과 업무의 학습과 향상에 치중하지 않는다.
2. 교육관념이 낙후되고, 교육방법이 간단하고 난폭하며, 교육관리의 모든 학생은 인내, 배려, 사랑이 부족하다.
3. 부모를 존중하지 않고, 부모와 우호적으로 소통할 수 없으며, 특히 무책임한 학부모들을 비난하고 훈계하는 것을 좋아한다.
둘째, 개선 조치
1, 정치 사상 관념을 더욱 강화하다.
마르크스 레닌주의, 마오쩌둥 사상, 덩샤오핑 이론, 당의' 세 가지 대표' 의 중요한 사상으로 자신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개조하고, 자신의 정치적 민감성과 통찰력을 제고하며, 진정으로 이론의 지도 역할을 발휘한다.
자기 개혁을 강화하고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킵니다.
과학 문화 지식과 전문지식을 열심히 공부하고 싶어서 일처리 능력이 있다. 현재 나의 가장 큰 문제는 업무 학습을 강화하는 것이다. 공부는 우리의 수준을 높이고, 우리가 일을 잘 하는 능력을 강화하는 데 유리하다. 비즈니스 지식 갱신의 긴박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의식적으로 열심히 비즈니스 지식을 배우고, 합리적인 방법과 조치를 유연하게 활용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허황되고, 문제에 부딪히고, 많이 묻고, 동료에게 더 많이 물어보고, 좀 더 포괄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좋은 도덕을 확립하고, 교사와 학생을 위해 표율을 세우고, 교육 및 교육 업무를 잘 수행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자신을 분석하고, 겸손하게 받아들이고, 진보가 더 빠르다.
나는 엄격한 자기해부에 어느 정도의 용기와 자신감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이것은 자신에 대한 높은 책임의 표현이다. 자기 해부의 과정은 자신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문제를 깊이 인식하는 과정이며, 자존감, 자성, 자경, 자려의 구체적인 행동이며, 자신에 대한 실천 시험이다.
22 년간의 교육 생활을 돌이켜 보면, 나는 성공의 기쁨을 누리고 실패의 맛을 맛보았다. 나는 무수한 도전과 좌절을 겪었지만, 나는 끊임없이 자신을 새롭게 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당의 교육 사업을 위해 미약한 힘을 다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나와 나의 학생회가 차근차근 성공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믿는다.
교사의 도덕성, 사람들이 교사의 직업도덕으로 해석하고자 하는 것은 모든 교사가 준수해야 할 업계 규범과 행동 규범이다. 나는 사덕이 사회도덕의 일부이며, 사회규범에 부합하며, 교사의 직업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교사의 도덕 관념, 도덕 규범, 도덕 행위의 합계이다. 사덕의 내포도 장기간의 축적을 통해 정련된 것이다. 그것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각 시대의 특징을 반영한다. 시대마다 교사들은 뚜렷한 시대정신 특징을 가져야 한다.
첫째, 새로운 시대의 교사 윤리의 의미를 이해한다.
우선, 새로운 시대의 교사 도덕은 학생에 대한 사랑을 중심으로 강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의 사랑은 부모의 본연의 애정과는 달리, 전체 학생의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의 덕, 지혜, 몸, 아름다움의 전면적인 발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둘째, 새 시대의 사덕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선진 이념으로 나타나야 한다. 선진 교육관, 교육관, 사제관계관을 포함해 선진 문화를 대표한다. 우리는 광대한 인민의 근본 이익을 반영해야 한다. 선생님은 좋은 책을 가르치고 좋은 사람을 키워야 한다.
셋째로, 새로운 시대의 사덕은 시범적 역할을 하는 인격적 매력으로 나타나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그것은 긍정적이지만 명령은 없다; 그의 몸은 옳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선생님의 일은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선생님의 인격 요인이다. 나는 선생님을 학생 생활의 안내인이라고 부르는 것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새 시대의 사덕도 선진 문화에 기반한 고상한 정서로 표현해야 한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존중을 받으려면 먼저 자신을 존중하고 먼저 자신을 존중해야한다" 고 말했다. 선생님은 선진 과학 문화의 사자이다. 그러므로 먼저 긍정적인 시대정신으로 다음 세대를 격려할 수 있는' 문화인' 이 되어야 한다. 둘째, 새로운 시대의 교사 윤리 건설에 대한 고찰
1, 인본주의 치료, 정신 건설
나는 교사의 학생에 대한 사랑이 바로' 사람 중심' 의 자질교육 이념을 세우고 인문적 배려와 정신적 지지를 중시하며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길잡이와 안내인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학생의 인격에 대한 존중에 반영된다. 모든 학생을 동등하게 대하고, 모든 학생을 배려하며, 모든 학생을 엄격히 요구하다. 학생들의 전면적인 발전과 조화로운 발전에 관심을 가지다. 학생의 주체성, 독립성,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들이 사회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배우고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학생의 잠재력을 충분히 개발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학생들의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학생들이 과학문화를 얻고, 정신성장을 하고,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게 하다. 아이들의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여 학생들이 "사랑을 받고, 사랑을 알고, 사랑을 배울 수 있게 한다" 고 한다.
우리 선생님은 인문적 배려와 정신 건설을 중시해야 한다. 전문수준과 지식구조의 향상에 치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문정신의 풍부함을 충분히 중시하고 정신문명의 만리장성을 건설해야 한다. 우리 교사들을 과학문화 지식의 사자가 될 뿐만 아니라 선진문화를 발양하고 정신문명을 건설하는 특사가 되게 한다. 도행지 선생의 말로 말하자면, 사덕건설은 바로' 인격을 건설하는 만리장성' 이다!
2. 평생 학습과 지속 가능한 개발
새로운 시대의 교사로서, 나는 평생 학습의 이념을 세우고, 자신의 사상 도덕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현대사회는 평생 공부하는 사회이고, 교육교수도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상태에 있다. 그래서 만약 내가 시대의 요구에 적응하고, 교육 교수의 임무를 더 잘 완수할 수 있다면, 나는 반드시 평생 공부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잠재력을 가질 것이다. 나는 나의 전문적인 소양을 향상시키고, 끊임없이 배우고, 자신의 지식 구조와 능력 구조를 개선하고, 교육사업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수요에 적응할 것이다. 과감하게 혁신하고, 앞사람을 뛰어넘고, 과감하게 교육교학개혁을 진행하며, 시종 교육개혁의 최전선에 서 있다.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을 걷다.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고 개성을 키우십시오.
교육은 사소한 일이 아니다. 선생님의 말과 행동은 모두 학생들의 관심의 측면이며, 왕왕 잠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종종 보잘것없어 보이는 디테일을 통해 이루어진다. 학생의 눈에는 선생님이 구체적이고 선생님은 학생의 눈에는' 권위 있는 인물' 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어릴 적부터 착안하고 인격의 배양을 중시해야 한다. 선진적인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으로 학생들에게 영향을 주고 싶습니다. 학생의 본보기이자 안내인으로서, 우리는 스승이 되어야 하며, 항상 명심해야 한다. 나부터 시작해, 작은 일부터 시작해, 오늘부터 시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나의 좋은 사덕의 이미지로 더 많은 자질 인재의 탄생을 촉진하고, 학생을 현대인의 자질로 키우고 싶다.
기꺼이 지불하고 자신을 실현하십시오.
교사는 봉사 정신이 필요하다. 우리 교사는 혁신 의식과 진취적인 정신을 가져야 한다. 나는 내 목표를 설정하고 끊임없이 성공을 추구할 것이다. 평등한 사상과 서비스 교육의 이념을 세우다. 교육사업과 학교 발전을 위해 자신을 바치고,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과 전면적인 발전에서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다.
사덕건설은 시대와 함께 전진한다. 나는 과학 이론으로 무장하고, 선진적인 교육 이념으로 자신을 끌어올리고, 자각하는 교육 정신으로 자신을 인도할 것을 견지할 것이다. 나는 교사의 교실의 주요 채널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사덕업무를 교육교수의 전 과정에 침투할 것이다. 교육 계획, 교사 중심; 교사의 자질은 사덕을 기초로 한다. 나는 "정치적 확고함, 건전한 사상, 학식이 해박하고, 품성이 고상하며, 교육에 능하고, 교육에 능한" 훌륭한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3) 사덕개요: 사덕은 교사의 입신의 근본이며, 교사 사업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이고, 사덕건설은 교사대오 건설의 핵심이다. 합격한 선생님이 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직업경지일 뿐,' 스승' 이 되는 것이 가장 높은 직업경지이다. 현재 상황에서 학교 교사들은 사덕교육을 주선으로 강조하여 많은 교사들이 인민교육에 충성하고, 직업정신과 헌신정신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근정청청렴한 교사의 이미지를 세우고, 평생학습의 이념을 확립하고, 법치관념과 민주의식을 증강시킬 것을 강조한다. 이것이 바로 나 자신에 대한 나의 요구이다. 시대의 발전은 교사가 좋은 정치적 자질을 갖추도록 요구한다. 인재 양성 과정에서 교사가 주도적 역할을 한다. 교사의 정치적 관점과 사고방식은 학생들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올바른 정치적 관점, 과학적 사고방식, 확고한 정치적 신념, 높은 정치 이론 수준, 강한 민주의식, 법치관념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나 자신에 대한 나의 요구이다.
좋은 직업 도덕은 교사의 자질의 핵심이다. 교육사업에 충실하고' 교육' 을 직업으로 추구해야' 교사' 라는 칭호를 받을 수 있다. 선생님은 가르칠 뿐만 아니라, 사람을 교육하기도 한다. 제 생각에는 교사는 "덕으로 가르치다" 와 "덕육으로 가르치다" 를 달성하기 위해 좋은 도덕적 자질과 건전한 인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는 학생을 사랑하고, 사상적으로' 학생 발전을 근본으로 하고, 모든 것을 학생을 위한' 교육 이념을 세웠다.
나는' 학생에게 물 한 방울을 주는 데는 물 한 통이 필요하다' 는 관념이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는 제 지식 구조를 개선하고, 끊임없이 배우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지식의 폭을 넓힙니다. 교육은 과학이자 예술이다. 과학에서 교사는 엄격하게 학문을 다스리고 법칙을 중시해야 한다. 나는 학생들을 깊이 이해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교육 원칙과 교수 기술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교육 기회를 포착하고, 유연하고 효과적인 교수법을 채택하여 학생의 발전을 촉진한다.
교육 교수 방면에 있다. 나는' 초중고교사 직업윤리규범' 을 진지하게 집행하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한다.
앞으로의 일에서, 나는 또한 다음과 같은 점을 제기해야 한다. 첫째, 민족 부흥과 국가 부강의 관점에서, 우리가 국가의 미래 건설을 위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오늘의 학생들을 사랑하는 것은 조국의 미래를 돌보는 것이다. 둘째, 모든 학생 가정을 위해 자신을 두는 것이다. 현재 모든 가정에는 한 명의 아이만 있고, 각 가정은 자신의 아이가 인재와 성인이 되기를 바라며, 성공은 우리의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셋째, 학생 간에 차이가 있는 현실을 받아들이려면 아이들마다 다른 방면에서 성공할 수 있다. 어린아이가 장난을 치고 소란을 피우면,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매우 정상적인 것이다. 우리는 관용적인 태도로 그들을 이해하고 도와야 한다. 넷째, 다양한 방식과 경로를 취하여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상호 이해와 존중을 촉진하며 좋은 사제 관계를 창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