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어떻게 악당을 식별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악당을 식별할 수 있습니까?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존중하고 현용현을 제현하는 것은 큰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갖추어야 할 능력이다.
군자를 버리고 소인을 쓰다.
돌이킬 수 없는 심연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미덕을 주는 것이지 미덕을 주는 것이 아니다
미덕의 명성을 얻기 위해서일 뿐 미덕의 본질을 이용하지 않는다.
실패할 운명이다.
이것은 무엇으로 인한 것입니까?
하나
주문왕은 강태공에게 누구를 존중하라고 요구해야 합니까?
강태공은 "왕은 도덕성, 부패, 성실, 사기, 폭동 금지, 사치" 라고 생각한다. 현명한 군주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인재를 존중해야 하며, 덕이 없는 사람들을 버리고, 성실하고 충직한 인재를 임용하고, 위선적이고 간사한 소인을 폐지하고, 폭동을 금지하고, 사치의 형성을 방지해야 한다.
그럼 소인을 어떻게 식별할 수 있을까요?
소인은 육도칠악을 가지고 있다.
도둑 여섯 명
쾌락, 사치, 음행을 탐내는 사람은 지도자의 덕행을 망칠 수 있다.
빈둥거리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무법한 사람, 이런 사람은 지도자의 지시를 망칠 수 있다.
사리사욕을 위해 당을 결성하고, 아첨하고, 지도자를 속이는 것은 지도자의 권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
오만함, 오만함, 지도자에 대한 불경, 이런 사람은 지도자의 존엄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
상급자를 업신여기고, 명령을 거역하고, 모든 상을 업신여기다. 이런 사람은 직원들의 적극성을 상하게 할 수 있다.
갱단을 결성하고 약자를 업신여기는 것은 타인의 이익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칠악
심사숙고하지 않고 일을 하는 사람은 공로를 쟁취하기 위해 요행 심리를 안고 경솔하게 지도자가 배정한 일을 맡는다.
명실상부한 사람은 말이 다르고, 도처에서 교묘하게 말을 하며, 지도자 앞에서 남의 결점을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위선적인 사람, 겉모습은 단순하지만, 실은 마음이 퇴폐적이고 사치스럽고, 겉으로는 냉막 같지만, 사실 가장 갖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간사한 사람은 옷차림이 단정하고, 식견이 넓고, 언변이 좋지만, 남을 비방하고, 헛소문을 퍼뜨리고 일을 일으킨다.
아첨쟁이는 속칭' 아첨쟁이' 라고 불리며 지도자의 비위를 맞추는 세트가 있어 실제 능력이 없다.
기회주의자들은 피상적인 말만 하고, 늘 허풍을 떨며, 실제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사기꾼은 바른 길이 아니라 잘못된 길로 간다.
악당은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주로 내가 우유부단해서 사람을 잘못 써서 생긴 것이다.
화가 나서 견책해야 할 때, 너는 오히려 좋은 성질을 나타내어 젊은이의 오만함을 조장한다.
버려져야 할 때, 그것은 매우 관대하고 인간적이어서 젊은이들에게 망명을 제공했다.
악당이 그의 곁에 있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하찮은 인물의 가십을 듣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중용되지 않는다.
왕왕 악당의 말은 밀어와 같다. 네가 즐겨 듣는 것이다.
덕이 있는 사람의 말은 쓴 약과 같으니, 너는 듣기 싫어한다.
그러므로 덕성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고, 통찰력을 강화하고, 한 쌍의 통찰력 있는 눈을 연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둘;이;2
주문왕은 강태공에게 어떻게 인재를 선발하느냐고 물었다.
강태공은 "인재를 선발하고 시험에 참가해야 진정한 명실상부함을 얻을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능력을 고찰해야 능력의 강약에 따라 다른 직위를 임명해 덕재와 직위가 맞도록 해야 인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우선 정말 재능 있는 사람을 골라야 한다. 사람들은 종종 한 사람의 외적인 명성으로 그가 재능 있는 사람인지 판단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들이 그를 재능 있는 사람으로 생각할 때, 그들은 그가 재능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그를 덕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할 때, 그는 재능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런 방법은 틀렸다. 실제 조사를 통해 그의 언행과 능력을 통해 도덕적인 사람을 판단해야 한다. 어떤 위선적인 사람들은 종종 좋은 명성을 만드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인재를 뽑는 것도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한다.
둘째, 재능이 있는 사람을 추천하면, 적절한 직위에 배치해 인재가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현자를 키우는 것이 진짜가 아니다." 나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인재를 추천했지만, 그들의 능력을 잘 이용하지 못한다. 이것은 미옥 한 조각과 같지만, 또 길가의 석두 같다.
좋은 강철은 칼날에 쓰이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능력에 따라 적당한 직위를 분배해야 한다. 천리마는 벤츠용이지 맷돌이 아니어야 한다.
셋;삼;3
조조가 웅웅이 된 데는 한 가지 이유가 큰 역할을 했다. 바로 조조가 인재에 대한 큰 사랑이다. 한 곳을 공격하면 메트로폴리탄 인터넷 대량의 인재가 자신을 위해 사용한다. 적의 항복에 대하여, 장료, 장 () 과 같은 예의로 대할 수 있는가? 모두들 장군이었는데, 나중에는 위위를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예를 들어 원소 () 를 위해 조조 () 를 욕하는 진림 () 을 쓴 적이 있는데, 문채가 뛰어나기 때문에 조조 () 의 인정을 받았다. 그를 나무라지 않고 서류도 책임지라고 했다.
세상에 기억되는 이야기는 조조의 인재에 대한 사랑을 측면에서 표현했다. 조조는 관우의 능력과 절개를 매우 좋아한다. 관우는 자신을 위해 쓸 수는 없지만 관우를 놓아서 관우가 오관육장을 참수한 이야기를 갖게 되었고 관우 오빠 만력의 의행도 완수했다.
독서를 습관으로 만들다. 더 멋진 것은 대중 매체로 들어가 차를 읽고 인생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qiusuo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