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어떻게 해야만 마음이 넓고, 몸이 편안하고, 마음이 편안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해야만 마음이 넓고, 몸이 편안하고, 마음이 편안할 수 있습니까?
옛사람들은 구름이 있었다: 집이 넓으니 마음이 넓지 못하다. 몸이 안전하니 마음이 편하지 않다.
인생의 어떤 아름다운 즐거움도 맑은 마음에 달려 있다. 마음이 넓어야만 세상의 모든 불안과 동요에 침착하게 저항할 수 있다.
마음이 너그럽고 만물을 용인할 수 있다
' 채근담' 은 관용적인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고, 마음속에 만물을 용인해야 오랫동안 은혜를 베풀 수 있다는 말이 있다.
< P > < P > "완비귀조" 공로로 상경으로 봉쇄되어 염파 위에 있다.
염분이 매우 불복하여 면전에서 굴욕을 당할 것이라고 큰소리를 쳤다. 린 (Lin) 이 알게 된 후, 가능한 한 피하고 양보하고, 리안 (Lianpan) 과 충돌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그의 문객들은 그가 염분을 두려워하는 줄 알았지만, 린 () 은 웃으며 말했다. "진 () 나라가 우리 조 () 를 침략할 엄두가 나지 않는 것은 나와 염 장군이 있기 때문이다.
염장군에 대한 관용, 양보는 국가의 위난을 앞에 두고 개인의 사적인 원한을 뒤에 두는 것이다.
< P > 염파들이 이 말을 듣고, 린 (Lin) 의 높은 비전과 관대함에 탄복하여, 깊은 부끄러움을 느껴서, 음수 가시를 사죄했다. < P > 이후 그 두 사람은 지교가 되어 조국을 위해 외국의 모멸을 막기 위해 힘을 합쳤다. < P > 홍일대사' 격언별록': 사람의 중상은 변론할 수 있는 것보다 용인할 수 있다. 사람이 나를 모욕하는 것은, 예방할 수 있는 것보다, 녹을 수 있는 것이 낫다. < P > 사람의 일생에서 불순하고 짜증나는 일이 많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매사에 힘겨워 곳곳에서 따지면 인생은 반드시 힘들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처신하고, 참는 법을 아는 것은 나약함도 굴욕도 아니라 관용이다.
조식' 남산행 유람':
동해가 넓고 깊어 비하백천이다.
오악은 키가 크지만 때와 먼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동해는 넓고 심오하여 낮은 곳에 백천을 수용한다. 오악은 키가 크지만 먼지의 부집에 저항하지 않는다.
소위 눈폭은 세상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마음이 넓어서 수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다. < P > 생활은 도장이고, 인생은 수행이다. 수리의 관용의 마음만이 만사의 고통을 용인하고, 한가로운 번거로움을 용인하며, 인생을 순조롭게 할 수 있다.
마음의 평화는
사람이 마음이 불안한 이유다. 단지 구할 수 없고, 놓을 수 없고, 득실이 너무 무겁다.
마음에 망구가 있으면 마음이 편치 않다.
마음 속에 장애물이 없다면 나무를 심을 때 진지하다. 결국 인연을 따라 마음껏 즐기다. 득실을 내려놓고, 인연을 따라 편안하고, 인심이 스스로 평안하다.
소동파에는' 정풍파' 가 한 곡 있다.
는 늘 인간들이 옥랑을 다듬는 것을 부러워하며, 하늘은 구걸하고 점수모를 해야 한다. 청가를 다하여 호치를 전하고, 바람이 불면, 설비염해가 청량해진다.
만 리에서 돌아오는 얼굴이 적을수록 미소를 짓고 웃을 때 여전히 영매향을 띠고 있다. 영남은 좋지 않을 것이라며 말했다. 이 마음의 평화는 우리 고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동포의 친구 왕공이 우타이시안에 연루돼 영남으로 강등됐고, 그의 가창녀도 의연하게 동행했다.
동파는 죄책감을 느꼈지만 왕공은 마음에 들지 않고 양생의 길을 이야기했다.
몇 년 후 왕공이 돌아왔다. 스시는 그들에게 술을 마시라고 청했고, 영남의 고초를 물었지만, 우모는 "이 마음의 안식처가 바로 우리 고장이다" 고 대답했다.
이것이 소동파' 정파문' 에서' 이 마음의 평화는 우리 고장이다' 의 유래다!
' 채근담': 마음의 평화 초가집은 안정되고, 성은 채근향을 정한다. 세상일은 고요하고, 인정은 옅어지기 시작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득실은 인생의 정상적인 상태에 불과하다. 사람은 추구해야 하지만 득실이 너무 무거워서 득실을 앓고 있는데, 불행이 즐겁지 않은데, 어찌 안정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인생은 자기 구속이다. 단순함에서 복잡함,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 마음이 안정되고 본진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다.
마음의 평화는 귀처이다.
한 사람은 마음이 편안해야 광대한 속세에서 영혼의 귀처를 찾을 수 있다.
마음은 편히 쉬고, 마음은 후복은
에서 온다. 한 선사가 말했듯이, 근심은 복이고, 마음이 넓으면 걱정이 없다. 그래서 마음이 넓으면 복이다. 마음이 바다처럼 너그럽고, 백복이 실제로 왔다.
마음이 큰 사람일수록 고민이 적다.
인생의 자질구레한 일은 무수히 많다. 만약 완전히 신경 쓴다면, 그것은 수많은 고민과 매듭이다. 태연하고 마음이 편안할 경우, 한눈에 바라보면 모두 고요한 바다이다.
소위: 마음의 평화, 생활이 평안하고 몸과 마음이 편안할 것이다. 마음이 넓으면 인생이 안정되고 포드가 온다.
"단경" 은 모든 복전이 방촌을 떠나지 않고 마음에서 찾아 헤매면 통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진정한 후쿠다, 이승명장이 아니라 마음의 평온과 평온.
마음의 구도는 바로 인생의 구도이다. 마음이 넓고 천지가 넓다. 마음이 편안하고 곳곳에 평안하다.
인생은 수행이다. 슬림하고 먼저 마음을 고친다.
< P > 항상 청정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환희로 살고, 평상심으로 정이 나고, 부드러운 마음으로 장애물을 제거하고, 평범한 생활에서 평범하지 않은 행복을 맛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