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실례합니다. 노자의 문장 "... 후퇴는 사실 전진입니다. 감사합니다, 새우들."

실례합니다. 노자의 문장 "... 후퇴는 사실 전진입니다. 감사합니다, 새우들."

'노자' 제41장---법의 특성을 이해하다: "후퇴는 더 나은 발전을 위한 것이다."

[이 글은 Liu Qi가 2006/09/09 07:43pm에 처음 편집했습니다.]

이 장을 이해하는 열쇠는 "도"와 "도"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De" "다양한 분류, "Ming Dao"는 밝은 미래의 길, "Jin Dao"는 "Tao"를 따라 전진하는 과정, "Yidao"는 가장 순조로운 길, "Shangde"는 고귀한 도덕적 성격, 그리고 "Jian Dao"는 앞으로 나아갈 길입니다. "De"는 강하고 강력하다는 의미로 이해될 수 있으며, 이는 가장 효율적이거나 단순히 건강한 성격을 의미합니다. 덕을 논할 때 '백인'은 도덕적 품성, 즉 '인간 본성'에 물들지 않은 도덕적 품성과 '진실하고 믿음직한' 도덕적 품성이 혼재되어 있는 것이기도 하다. "광덕"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성격", 즉 "도"에 대한 무조건적인 순종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항상 연고 속의 파리처럼 느껴집니다! 주관적인 감정을 다스리고 도에 순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 '늦게 꽃피우는 자'인 최고의 인재가 목표를 이해하고 인간의 결점을 발견하기까지는 항상 사회적 실천에서 반복적인 좌절을 경험해야 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대형 플레이어'는 '늦게 꽃을 피우는 사람'임에 틀림없다.

41장(3)

상사가 도를 들으면 부지런히 행하고, 상사가 도를 들으면 살거나 죽는다. 타오, 웃어요. 웃지 않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그게 방법인 것 같아요. 그러므로 다음과 같은 제안이 있습니다. "이해하는 길은 무지와 같고, 나아가는 길은 퇴각과 같고, 무지한 길은 같은 것과 같고, 큰 덕은 곡식과 같고, 진리는 굴욕과 같다." /p>

, 넓히는 덕은 부족함과 같고, 세우는 덕은 도둑질과 같으니, 훌륭한 것은 구석이 없고, 훌륭한 악기는 늦고, 훌륭한 소리는 없느니라. 소리, 코끼리는 형체가 없다." 도는 숨겨져 있고 이름도 없고 남편만이 도를 알고 있다. 시작이 좋고 잘 완성된다.

현지어로 번역:

상사는 '도'를 듣고 따라하려고 했습니다.

상사는 '도'를 듣고 의심했습니다. ;

상병은 '도'론을 듣고 웃었다. 조롱당하지 않는다면 "도"가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옛말이 있습니다:

"미래가 밝은 길에는 항상 어두운 면이 동반됩니다. (중국에는 항상 어두운 면이 있습니다.) 개혁 개방의 길에 있는 측)."

"'도'에 따른 모든 진전은 바로잡기 위해 필수 불가결합니다(바로잡음은 한발 뒤로 물러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바로잡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우리는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평탄한 길은 우여곡절인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이 발전하고 성장하려면 우여곡절을 겪어야 하고, 우여곡절을 겪어야만 우리는 더 빨리 성숙하고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상한 도덕적 성품은 겸손하고 겸손한 느낌을 주어 덜 고상한 느낌을 줍니다. 반대로 평화롭게 소통할 수 있어 사람들이 매우 평범하고 평범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오염되지 않은 '인간의 본성'은 순진하고 무지하다는 느낌을 준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도덕'은 항상 사람들에게 결함이 있다고 느끼게 만듭니다!

가장 효율적인 '캐릭터'는 '휴식'에 가장 신경을 쓰기 때문에 나른함과 나약함을 느끼게 만든다.

신뢰와 도덕적 인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객관적인 상황의 변화에 ​​따라 이전 약속을 수정합니다.

가장 정사각형의 사람에게는 모서리와 모서리가 없고, 최고의 재능은 항상 늦게 성숙하며, 가장 충격적인 목소리는 이때 침묵하는 목소리입니다. 가장 큰 이미지는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따라서 "나무보다 숲이 누락됩니다").

'타오'는 늘 눈에 보이지 않아 존재감을 느낄 수 없게 만든다. 타오만이 항상 잘 시작하고 잘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