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좋은 경구 추천

좋은 경구 추천

권력 앞에서 무릎을 꿇거나 어려움 앞에서 허리를 굽히지 마라.

산에 살면 가파른 비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못 오는 날만 있고 못 가는 산은 없다.

004 는 백전백승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낙담한다.

005 천둥, 패배.

006 은 큰 산처럼 패했다.

007 실패의 교훈, 성공의 경험.

실패에 의기소침하지 말고, 승리에서 득의양양하게 체면을 잃지 마라.

009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발바닥보다 높지 않다.

0 10 은 지나갈 수 없는 화염산이 없다. 도끼는 땔나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0 1 1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유목민, 양이 그를 위해 노래를 부른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0 13 어려움은 스프링과 같습니다. 당신이 강하지 않다는 것을 보세요. 강하면 약하고, 약하면 강하다.

0 14 어려움이 항상 있으니 고개를 숙이지 마세요.

0 15 어려움에 직면하면 어려움이 흐르지 않는다.

0 16 강에 갇히지 말고 강을 건너지 말고 어려움 때문에 전진하지 마라.

0 17 강철은 불을 두려워하고 끈기를 두려워하기 어렵다.

0 18 환경은 뜻이 있는 사람을 곤경에 빠뜨릴 수 없다.

0 19 산은 우공을 막을 수 없고 어려움은 영웅을 놀라게 할 수 없다.

020 폭풍은 zang Kun 을 날려 버릴 수 없으며 어려움은 영웅을 놀라게 할 수 없습니다.

02 1 바다는 비가 많이 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영웅은 많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겁쟁이는 어려움을 무거운 부담으로 여기고 용사는 어려움을 전진의 계단으로 바꾸었다.

어려움 때문에 낙심하지 마라, 어려움은 왕왕 장지의 근원이다.

폭풍우 속의 조타 장치를 시험해 보면, 너는 어려움 속의 영웅을 알게 될 것이다.

영웅 앞에는 어려움이 없고, 어려움 속에는 영웅이 나온다.

026 풍랑을 견디지 못하고 영웅도 아니다.

어려움은 겁쟁이가 뒤돌아보는 시작점이고 용사가 전진하는 시작점이다.

창조하고, 유지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어려움에 부닥치면 한숨을 쉬지 마세요. 달이 일식을 만나는 것처럼 일시적일 뿐이다.

030 보트에는 바닥이 있고 바닥에는 삼천죽못이 있다.

03 1 배가 깨지는 것이 도움이 되고 밑이 깨지는 데 도움이 된다.

때때로 용은 갇혔다.

033 산 중수 복잡한 의혹,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034 은하수 종격막이 터져 까치 다리가 있다.

산호와 마노를 찾으려면 바다로 내려가야 합니다. 만약 네가 보석과 벽옥을 찾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천산만수를 올라야 한다.

승리는 무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얻은 것이다.

037, 천리의 파도가 없으면 만 근의 물고기가 있을 수 없다. 배는 파도를 헤쳐야만 전진할 수 있다. 사람은 어려움을 극복해야만 생존할 수 있다. 산을 오르지 않고, 땅을 드러내지 않다. 나는 높은 산에 도달할 때까지 평지를 모른다.

● "유명 인사 격언"

우정은 꽃과 같다. 잘 재배하면 즐거운 꽃을 피울 수 있다. (중마)

사람이 귀엽다는 것은 예쁘기 때문이 아니라 귀엽기 때문이다. (톨스토이)

성공의 비결은 언제 어디서나 기회를 잡는 것이다. "디즈레일리"

생활은 바다이다. 희망은 조타 장치의 나침반이다. 사람들이 폭풍 속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디드로"

부자의 가장 친한 친구는 돈이다. 이상하게도 가난한 사람의 가장 친한 친구도 돈이다. "스콧"

네가 계속 노력한다면, 너는 어떻게 사는지 잊을 것이다. 계속 노력한다면 장애가 가장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스콧"

인생의 길은 큰 강과 같다. 급류 자체의 영향으로 새롭고 예상치 못한 강이 과거에 물이 없는 곳에서 씻겨졌다 (타고르)

◆ 사업은 종종 노력 위에 세워져 조급함으로 파괴된다. "세디"

너무 빠르다는 것은 일을 하는 가장 큰 위험 중 하나이다. "베이컨"

자신에게 약간의 구속을 가하면 사람을 강하고 유익하게 할 수 있다. "골키"

성공하지 못한 사람이 되고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라. (서양속담, 성공속담) "아인슈타인"

인생의 궁극적인 가치는 생존이 아니라 각성과 사고의 능력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 혁신은 견제와 균형이 없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타인이나 자신에게 손해를 끼칠 수 있다. (장충모)

선물로 한 사람을 사면, 그는 다른 사람에게 사갈지도 모른다. "셰익스피어"

자신을 가장 잘 모르는 사람은 항상 자신이 가장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본)

◆ 진실을 말하거나 지금 어려움이 있다면 거짓말을 하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장현광)

◆ 채권자와 채무자의 가장 큰 차이: 기억력의 차이. (윤) 에 따르면

◆ 채권자와 채무자의 가장 큰 차이: 기억력의 차이. (윤) 에 따르면

네가 계속 노력한다면, 너는 어떻게 사는지 잊을 것이다. 계속 노력한다면 장애가 가장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스콧"

인생의 길은 큰 강과 같다. 급류 자체의 영향으로 새롭고 예상치 못한 강이 과거에 물이 없는 곳에서 씻겨졌다 (타고르)

천부적인 재능보다 더 아름답고 소중한 것이 있다. 그것은 사람을 아는 것이 마음을 모른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바튼"

◆ 진실을 말하거나 지금 어려움이 있다면 거짓말을 하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장현광)

천부적인 재능보다 더 아름답고 소중한 것이 있다. 그것은 사람을 아는 것이 마음을 모른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바튼"

익지사업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추 (춘추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는' 논어' 에서 인용했다. 자함

세상에서 어려운 일은 쉬워져야 한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한비 (전국 말기 철학자) 는' 한비자유' 에서 인용했다.

덕행이 좋지 않은 자는 선견지명이 있을 수 없다. 크지 않은 사람은 식견이 있을 수 없다.

왕충 (동한 철학자) 은' 논형별전' 에서 인용했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삼국 시대의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는' 샤먼행, 거북이 생활' 에서 인용했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 (북송 정치인 문학가) 은' 악양루기' 에서 인용했다.

결심이 확고하면 날카롭지 않다. 성공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장 xiaoxiang (남송 시인) 는 \ "shenjia 2 월 9 일 언급 할 예정 \" 에서 인용했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몽크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는' 맹자 텐문공' 에서 인용했다.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큰지 모른다. 깊은 계곡에 있지 않으면 땅의 두께를 모른다.

-견권 상황

백천, 기품이 크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린 zexu (청나라 정치인)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정판교 (청대 화가 작가) 는' 정판교 문집' 에서 인용했다.

영웅처럼 살고, 유령처럼 죽고,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이청조 (남송녀사) 는' 오강' >:> 에서 인용했다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공추 (춘추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는' 예기' 에서 인용했다. 설직

욱일동승처럼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명히 촛불과 같다.

유향 (서한학자, 문학가) 은' 화원' 에서 인용했다.

많이 본 사람은 식견이 있고, 많이 듣는 사람은 지혜롭고,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은 막혀 있고, 자신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은 외롭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환폭은 \ "염철론 \" 에서 인용했다. 토론 "

사람이 흥미에서 멀지 않고 정신이 방황하면 배울 수 없다.

장재 (북송 철학자) 는' 경학동' 에서 인용했다. 이일영화

세상은 지식으로 가득 차 있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한 편이다.

조설근 (청대 작가) 은' 홍루몽' 제 5 회를 인용했다.

좋은 질문입니다. 네. 원하지 않는다면, 정답을 얻을 수 있다고 해서 반드시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지식" 과 "질문" 은 모두 "학습" 아래에 있습니다.

둘째, 책을 읽고 지식을 찾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 푸 에너지, 푸 집 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질문, 문제, 조치가 있습니다. 푸사, 사고의 푸덕, 푸쿠도 있다. 푸 가장자리, 푸밍, 푸 집 이있다; 복보, 복보, 복보가 있다. 하나는 할 수 있고, 백 개는 할 수 있고, 열 개는 할 수 있고, 천 개는 할 수 있다.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어리석은 것은 지혜롭고, 부드러운 것은 견고하다.

공구는' 예기 중용과 박학' 에서 인용했다.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는 "깊은 학문의 해법" 에서 인용했다

책을 읽는 데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읽기, 입 읽기, 눈 읽기가 있다. 마음이 여기에 없으면 눈은 자세히 보지 않고, 머리도 한결같지 않고, 큰 소리로 읽기만 하고, 영원히 기억하지 못하고, 영원히 오래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마음이 여기 있으니 눈이 거기 있지 않을까요?

주씨는' 견학재규' 에서 인용했다

독서, 초읽기, 알 수 없음, 의심; 둘째, 점차 의심이 생겼다. 중간에 의심할 만하다. 그 후, 의혹이 점차 풀려나고, 심지어 융통되고, 의혹이 없는 것이 학습의 시작이다.

-주

도는 배우고 책에 숨기고, 학습은 진동하고 흥성하며, 가난하고 폐업한다.

왕부 (동한 사상가, 철학자) 는' 잠부 짱 학론' 에서 인용했다

본문을 읽을 때는 반드시 멋지게 읽고, 정신을 진작하고, 근골을 펴고, 졸려 하지 말고, 등 뒤에 칼이 있는 것 같다. 한 단락의 말은 투철하게 말해야 한다. 머리를 치면 응답하고, 꼬리를 치면 먼저 응답해야 한다. 소책자를 누르지 마라, 덮으면 잊어라.

주씨는' 사이토 유코 장르 전집' (권 10) 에서 인용했다.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견권 상태는 견자 \ "설득 \" 에서 인용된다.

내가 남보다 못하다고 불평하지 마라, 나는 남보다 못하다. 내가 남보다 강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나보다 강한 사람이 더 많다.

-(청대 작가) 에서 인용한' 위문집 약자여고'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절벽이 없다.

-한유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왕 zhihuan (당나라 시인) 은 "헤론 숙박" 에서 인용했다.

밤등, 닭 다섯 마리,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을 때,

검은 머리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다.

백수방은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했다.

--Yan Zhenqing (당나라 화가, 서예가) 은 "설득"

동서고금의 대업과 대학 질문자는 3 계를 거쳤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높은 빌딩에 홀로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이 제 1 경지도.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 두 번째 경지도. "사람들이 그를 찾아 하얗고, 내가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 번째 경지도.

왕국위 (청대 학자) 는' 세계꽃가시신론' 에서 인용했다.

사흘간의 천재와 근면

작은 묘목이 큰 나무로 자란다. 9 층 고층 빌딩이 흙 더미에서 솟아올랐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에서 인용되었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태는 \ "견자 설득 \" 에서 인용된다

천체가 운동을 통해 활력을 유지하는 것처럼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

--변화의 책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의 유교 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