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격언유추
격언유추
청나라에서-김영의 "좌우명 연필"
김영은 은산 (오늘 절강 사오싱) 에서 태어났고,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청도광년 사이에 이전 세대의 철인의 명언이' 격언 연필' 으로 선정되어 원선봉에서 출판되어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연필격언' 이라는 책은 선현들의 심신을 응결시켜 후대에 좋은 본보기를 세운 진술이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학습, 예금, 활 보유 (사진 첨부), 품품, 행, 피, 집, 정치, 이익, 흉이다. "성인의 보목, 성인의 천계단" 이라고 할 수 있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가만히 앉아 있으면 늘 자신을 생각하고, 남의 잘못을 가십한다. 고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뜻이 있는 사람들이고, 고생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바보가 아니다. 군자를 공경하여 덕성을 보이고 소인을 두려워하는 것은 무능하지 않다. 물러난 논고지는 3 분의 1 을 진정시킬 것이다. 진보하려면 퇴보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 시작한다면 먼저 손을 놓아야 한다. 네가 자랑스러워 한다면, 이 위에 초점을 맞추지 마라. 어떤 일이든 더 많은 절차가 있어야 한다. 매사에 심사숙고하고 나서는 것이 좋지만, 화가 날 때는 인내심이 가장 높다. 뜻밖의 재물을 탐내지 마라, 만족을 얻는 사람은 항상 행복하다.
나는 일을 잘 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잘 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야 한다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득의할 때는 자만해서는 안 되고, 실의할 때는 무례해서는 안 된다.
가만히 앉아 있고, 자기 생각만 하고, 가십이 아니다.
청 김영의' 격언 연필' 에서 뽑혔다
첫 번째 부분은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두 번째 부분은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항상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옳고 그름, 선과 악을 반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채팅할 때 다른 사람의 득실을 이야기하지 마라, 이것은 유가가 제창하는 중요한 도덕적 수양 방법이다. 대련의 첫 번째 부분은' 논어 위령공' 을 인용했다. "몸을 굽히고 경책하는 것은 하늘을 원망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 즉, 자신을 더 반성하고, 남을 덜 비난하면 원한이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유는 "고대 군자는 자신에게 책임을 지고, 주도 중시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가볍다" 고 더 설명했다. 주간 (엄격하고 포괄적임) 에 집중하기 때문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가벼운 약 (광범위하고 간단한), 그래서 사람들은 관대하고 관대하다. 클릭합니다 (본전) 두 번째 부분은 아야코 상의에서 나왔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두 수행자가 되지 못했기 때문에 군자는 사람을 책임지지 않는다." 즉, 사람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덕이 있는 사람은 하늘을 원망하지 않는다.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게 대하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고려하지 않는가?
아민 학자 홍응명은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배신하지 않고, 옛악을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세 사람은 슬림할 수도 있고, 원해할 수도 있다. " "채근담"
가만히 앉아서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다. 혼자 앉아 있을 때 자신의 잘못을 검토하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여담을 하지 않는다.
가만히 앉아서 자신에 대해 생각하지만, 남의 시는 말하지 마라. 가만히 앉아서 자신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말하다.
--청 김영 "벽에 걸린 격언" 에서 발췌
제 2 부는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마음을 가라앉힐 때, 항상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옳고 그름을 버리고, 선을 행하고, 악을 없애야 한다는 뜻이다. 채팅할 때 다른 사람의 득실을 이야기하지 마라, 이것은 유가가 제창하는 중요한 도덕적 수양 방법이다.
가만히 앉아 있고, 자기 생각만 하고, 가십이 아니다. 사람을 동의어로 여기지 마라. 이것은 문장이지, 단어가 아니고, 동의어가 아니지만, 그것은 너에게 같은 뜻을 가진 문장을 제공할 수 있다. 참고:
문 앞의 눈을 쓸고, 기와만 서리를 남기다.
가만히 앉아서 줄곧 자신을 생각하고 있는데, 가십은 사람을 겨냥한 것이 아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항상 스스로 반성하고, 다른 사람을 말하지 마라.
"남의 험담을 하지 말고, 앉아서 움직이지 말고, 너 자신을 생각해라!" 누구야? -응? 청김영의' 좌우명이 벽에 걸려 있다'
가만히 앉아 있으면 늘 자신을 생각하고, 남의 잘못을 가십한다. 고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뜻이 있는 사람들이고, 고생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바보가 아니다. 군자를 공경하여 덕성을 보이고 소인을 두려워하는 것은 무능하지 않다. 물러난 논고지는 3 분의 1 을 진정시킬 것이다. 진보하려면 퇴보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 시작한다면 먼저 손을 놓아야 한다. 네가 자랑스러워 한다면, 이 위에 초점을 맞추지 마라. 어떤 일이든 더 많은 절차가 있어야 한다. 금을 보유하는 것은 결코 귀중하지 않고, 행복의 가치를 아는 것은 천금이다. 일에 부딪히면 심사숙고하는 것이 낫다. 화가 났을 때 인내심이 가장 높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뜻밖의 재물을 탐내지 마라, 만족을 얻는 사람은 항상 행복하다. 만약 네가 이렇게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일생을 행복하게 할 것이다.
가만히 앉아 있어, 늘 자기 생각만 해. 사람을 말하지 마라! 누가 그랬어? 가만히 앉아 있고, 자기 생각만 하고, 가십이 아니다.
--청 김영 "벽에 걸린 격언" 에서 발췌
첫 번째 부분은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두 번째 부분은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항상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옳고 그름, 선과 악을 반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채팅할 때 다른 사람의 득실을 이야기하지 마라, 이것은 유가가 제창하는 중요한 도덕적 수양 방법이다.
대련의 첫 번째 부분은' 논어 위령공' 을 인용했다. "몸을 굽히고 경책하는 것은 하늘을 원망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 즉, 자신을 더 반성하고, 남을 덜 비난하면 원한이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유는 "고대 군자는 자신에게 책임을 지고, 주도 중시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가볍다" 고 더 설명했다. 주간 (엄격하고 포괄적임) 에 집중하기 때문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가벼운 약 (광범위하고 간단한), 그래서 사람들은 관대하고 관대하다. 클릭합니다 ("원시 파괴")
두 번째 부분은 아야코 상의에서 나온 것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두 수행자가 되지 못했기 때문에 군자는 사람을 책임지지 않는다." 즉, 사람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덕이 있는 사람은 하늘을 원망하지 않는다.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게 대하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고려하지 않는가? 아민 학자 홍응명은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배신하지 않고, 옛악을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세 사람은 슬림할 수도 있고, 원해할 수도 있다. " "채근담"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지 않고 자신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을 말하지 마라.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모상석이 아니다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지 말고 자기 생각만 하는 사람.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모상석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