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일반적인 민간 속담과 그 설명 100
일반적인 민간 속담과 그 설명 100
일반적인 민간 속담과 그 설명 100
1. 이것은 참을 수 있지만, 무엇을 참을 수 없습니까? 만약 이것이 모두 참을 수 있다면, 또 참을 수 없는 것이 있다!
이 바람은 지속될 수 없습니다. 이런 풍조는 그것의 발전을 크게 할 수 없다.
3. 이 시간은 시간이 다르다는 뜻입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할 수 없습니다.
4. 선을 따르고 악을 따른다: 따라가라. 선을 쫓는 것은 등산과 같고, 악을 쫓는 것은 산사태와 같다. 어려움을 잘 배우고, 나쁜 것을 배우기 쉽다.
5. 총명함은 총명으로 오인되지만 총명에 의해 지체되거나 방해된다.
6. 천분의 1 의 손가락을 유지하면 많은 사람이 죽을 수 있지만, 아주 적은 사람이 죽을 수 있다.
7. 동서남북은 정착할 곳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8. 동창은 충량 살인 음모를 말한다.
9. 주인은 일반적으로 리셉션이나 연회의 사회자를 가리킨다.
10. 동양의 밝지 않은 서구의 비유는 여기서 통하지 않고, 다른 곳에는 선회할 여지가 있다.
1 1. 동풍이 말의 귀를 불고 있다.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12. 동풍이 서풍을 전복시키는데, 원래 봉건 가정에서 대립하는 두 파를 뜻하고, 한쪽이 다른 쪽을 압도했다. 이제 혁명력이 반응하는 것을 비유한다.
13. 권력이 모든 것을 압도한다.
14. 동쪽으로 보면 서쪽 벽이 주관적이고 일방적인 은유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15. 동각 (y? ) 사망, 뽕나무 "늦은 동쪽 코너": 일본의 기원을 가리키며, 그 초년을 가리킨다. 느릅나무: 해가 지는 것을 가리키는데, 늙었다는 뜻입니다. 초기; 초기에는 일찍
16. 시간이 흘러가다. 소중히 여기면 만년에도 늦지 않다.
17. 명성 아래, 그 진정한 어려움은 부차적이다: 크다. 대리: 에 비례합니다. 명성이 큰 사람은 종종 자신의 실제 재능을 미덕과 명성에 맞추기가 어렵다.
18. 명성은 종종 현실보다 클 수 있다는 뜻이다. 겸손이나 자기 경각심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19. 흐릿하고 어안이 벙벙하다. 소소: 알겠습니다. 당신이 아직 혼란스럽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이해하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20. 그 사람의 길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리다: 받아라; 거버넌스: 처벌. 남의 방식으로 남을 벌하다.
2 1 .. 소인의 마음으로 군자의 배를, 소인의 마음으로 군자의 배를 도한다.
22.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는다. 눈을 부릅뜨고 돌아가며 이빨로 물다. 상대방이 어떤 수단을 써야 하는지 가리킨다.
23. 반격의 수단이 무엇인가.
24. 아들의 창으로 공격하는 방패: 다른 사람의 이름; 창: 적을 공격하는 찔린 무기; 방패: 적의 검과 화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것.
25. 카드. 자신의 관점, 방법 또는 언론으로 상대방을 반박하는 것을 비유하다.
26. 두 발로 서서 자신의 발을 바라본다: 두 발을 합친다. 비스듬히 바라보다: 눈을 가늘게 뜨다. 두려움과 원한의 모습을 묘사하다.
27. 사상 하에서는 반드시 중금 현상금 용자가 있고, 용감하게 산을 나서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28. 북을 치는 것은 측면 보조제를 장려하는 것이다.
29. 솔직하게 말하다. 은유는 회피할 필요가 없고 공개 해석이 필요하다.
30. 파사 (모래) 주전자가 종종종하는 것은 일의 근원을 캐묻는 것을 비유한다.
3 1. 뱀치는 7 인치 비유. 말과 행동은 반드시 주요 부분을 잡아야 한다.
32. 오리를 때려서 원앙을 놀라게 하는 것은 갑을 쳐서 을을 놀라게 하는 것을 비유한다. 무고한 사람을 연루시키는 것도 비유한다.
33. 진열대에 있는 오리는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비유한다.
34. 부은 얼굴을 뚱보로 채우는 것을 비유한다. 대가를 치르고 위대함을 가장하는 것이 낫다.
35. 구름 네온의 가뭄: 비의 조짐. 가뭄이 들 때 한 치의 물을 고대하는 것과 같다. 은유는 곤경에서 벗어나려고 서두르고 있다.
36. 편리한 문을 열어 큰 편리를 드립니다.
37. 중대한 문제에서 어리둥절하지 않다. 즉, 정치 문제에서 원칙을 견지할 수 있고, 깃발이 뚜렷하다.
38. 의지하면 큰 나무 아래에서 바람을 쐬기 쉽다.
39. 물은 용왕묘로 돌진한다. 모두 우리가 우리 자신이라고 하는데, 우리 사이에 모르는 사이에 충돌과 분쟁이 발생했다.
40. 방울이 달린 도둑이 되어 비밀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하고 먼저 공개한다.
4 1. 단은인은 네가 친구를 사귀기 위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비유이다.
42. 모노 필라멘트는 실로 짜여서는 안 된다. 개인의 역량이 얇아서 일을 잘 처리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43. 하나는 쉽게 접히고, 한 무리의 난멸은 쉽게 괴롭힘을 당한다. 절대 강세를 보이지 않아, 남들은 감히 업신여기지 못한다.
44. 담박지명, 정원담함: 담박 조용: 조용하고 조용하다. 받는 사람: 실현.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단순한 생활을 하다
45. 당신의 고귀한 취향을 보여주세요. 침착하고 침착해야 차이를 만들 수 있다.
46. 당국자 팬, 방관자 청당국자 팬: 바둑을 두는 사람; 방관자: 체스 선수. 고객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의아해합니다.
47. 구경꾼이 맑다.
48. 대면하는 징과 북은 증거나 논쟁을 대면하는 것을 비유한다.
49. 네 앞에서 웃는 것은 네 앞에서는 다정하지만 네 뒤에서는 속임수를 쓰는 것을 비유한다.
50. 방식이 다르고, 공통의 목표도 없고, 공통의 목표도 없다. 취미가 다른 사람이 모이지 않는다는 비유를 들다.
5 1 .. 도가 1 피트 높고 마법이 10 피트 높다. 원래 의도는 종교학자들이 수행자에게 외부의 유혹을 경계해야 한다고 경고하는 것이다. 뒷은유는 이미 약간의 성과를 거두었다.
52. 우리는 종종 미래에 새롭고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한다.
53. 고 1 안전의 길, 고 1 의 기세가 위태롭다: 더; 잠재력: 힘. 도덕이 고상할수록 인민이 우수할수록 안전해진다. 권력이 클수록 많아진다
54. 권력 남용이 제멋대로인 것이 더 위험하다.
55. 좋은 말은 좋은 말이다. 좋은 말 한 필은 먼 길로 구분할 수 있고, 재능 있는 사람은 세상의 위선과 간교함으로 구분할 수 있다.
56. 비유는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57. 많은 도움을 받고, 잃어버린 도움은 적다: 도덕; 매우 적음: 매우 적음. 정의의 편에 서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지지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의를 어기고,
58. 고립될 것이다.
59. 너그럽고 용서해야 한다.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여지를 남기다.
60. 승자창, 패자 사망: 인심을 가리킨다. 인심을 얻는 자는 창창하고, 인심을 잃는 자는 망한다.
6 1. 밍크가 부족해서 개 꼬리는 계속 ① 과수관을 가리킨다. ② 미중이 부족하거나 차차 충전하는 것을 가리킨다.
62. 책가방 내려놔: 흔들고, 흔들어. 말을 하거나 문장 글을 써서 고서를 인용하여 자신의 지식을 과시하다.
63. 딩은 정이고 털은 털이다 ("못은 못, 리벳은 리벳" 이라고도 함). 반드시 상응하는 리벳에 못을 하나 설치해야 하며, 어떠한 착오도 있어서는 안 된다.
64. 묘사는 진지하고 모호하지 않다.
65. 갈퀴를 내려놓고 빗자루를 가지러 갑니다. 이것을 내려 놓고 다시 하세요. 일을 영원히 끝낼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66. 겨울에는 얼음을 잡고, 여름에는 불을 지피고, 겨울에는 얼음을 잡고, 여름에는 불을 지른다. 노력하여 스스로 격려하는 것을 묘사하다.
67. 백 번을 읽었는데 그 의미는 자명하다. 몇 백 번을 읽으면 책의 뜻이 자연히 이해된다. 책의 경우, 너는 반드시 자세히 읽어야 그것들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68. 독서 휴식: 돌파구; 부피: 책의 수량입니다. 많은 책을 읽으며 학식이 박학하다.
69. 단 한 곳만 분점이 없어 처음에는 일부 점포가 장사를 유치하는 데 사용되었고, 고객에게 분점이 없어 여기에만 머물 수 있다고 말했다.
70. 집에서 어떤 상품을 사다. 그 사람만 있고 다른 곳에는 없는 것을 가리킨다.
7 1 .. 나무 한 그루가 숲이 될 수 없다. 개인의 역량이 제한되어 큰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72. 너는 어떻게 기둥을 쪼았니? 주? Púu Li? Ng zh? 사고나 재난이 발생하자마자 저지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73.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나쁜 짓을 많이 하면 죽는다.
74. 한 가지 더 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일을 잘 관리하는 것을 의미하고, 적을수록 좋다.
75. 악호는 아이를 먹지 않는다. 사나운 호랑이조차도 자신의 새끼를 먹지 않는다. 가까운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76. 악행이 천리에 퍼지는 것은 좋은 일이 쉽게 알려지지는 않지만 나쁜 일이 매우 빠르게 퍼진다는 뜻이다 (충고 포함).
77. 사람을 놀리는 어색한 행동.
78. 굶어 죽는 것은 사소한 일이고, 실절은 큰일이다. 원래 봉건예교는 여성이 정조를 잃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정조를 잃는 것을 의미한다. 가난과 굶주림은 보잘것없다.
부정직은 큰 문제입니다.
80. 귀에 들리는 신은 은밀히 소식을 전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8 1 .. 한쪽 귀가 한쪽 귀에서 나오는 바람. 마음에 두지 않는 말을 비유적으로 들었다.
82. 네가 들은 것은 네가 본 진실보다 못하다. 실제 경험의 중요성을 비유하다.
83. 네가 들은 것은 거짓이지만, 네가 직접 본 것은 믿을 수 없다. 네가 직접 본 것만이 진실이다.
84. 두 호랑이가 서로 다투면 반드시 상처가 있을 것이다. 사나운 호랑이 두 마리가 싸우는데, 그 중 한 마리는 다칠 뿐이다. 반대 쌍방의 힘을 비유하다.
85. 쌍방이 모두 강하다. 격렬한 투쟁의 결과로 한쪽은 손해를 볼 것이다.
86.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장단점이 비슷하다. 두 사람이 연합하기만 하면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
87. 복숭아 두 명이 선비 세 명을 죽이고 복숭아 두 개를 장한 세 명에게 주었는데, 그들은 모두 싸움으로 죽었다. 칼을 빌려 사람을 죽이는 것을 비유하다.
88. 21 더하기 5 는 주산 나눗셈의 공식으로, 반은 0.5 와 같다는 뜻이다. 쌍방이 평등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89. 너는 둘 다 가질 수 없다. 둘 중 하나만 있을 수 있고 둘 다 가질 수는 없다.
90. 제 11 장, 현기증 재치. 효경' 과' 모 장 수' 라는 말을 모방하다.
9 1. 법은 유이에게 이것은 매우 비밀이며 제 3 자에게 알릴 수 없다고 말하지 않았다.
92. 손을 구름으로 돌리고, 비를 뒤집어서 사람이 변덕스럽거나 수작을 부리는 것을 묘사한다.
93.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은 폐지된다. 미리 정해진 것은 미리 계획이나 준비를 하는 것이다. 서 있다: 성취; 낭비: 부패.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94. 만약 네가 미리 준비한다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95. 반대로: 그의; 고 말했다: 방법, 방법. 상반된 방법을 취하다.
96. 사물은 유류로 모이고, 사물은 유류로 모인다: 방술, 치도법; 물건: 물건. 원의는 각종 처방들이 동류로 인해 함께 모이는 것이다.
97. 사물은 종류에 따라 구별된다. 후자는 성격별로 분류된 사람이나 사물을 가리킨다.
98. 긴 줄을 놓아 큰 물고기를 잡는 것은 일을 장기적으로 하는 것을 비유한다.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는 없지만 앞으로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99. 뜻밖의 뒤에서 총을 쏘고 뒤에서 총을 쏘아 사람을 다치게 한다. 은밀히 남을 해치는 것을 비유하다. 저격수: 저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