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태극권 수련장은 몇 개나 있나요? 각 장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태극권 수련장은 몇 개나 있나요? 각 장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세요

태극권의 간략한 역사

태극권의 기원에 대해서는 항상 다양한 이론이 있어 왔습니다. 그 중 가장 널리 퍼진 이론은 진왕정(陳王溝)의 장전설(廣泉論)로, 진씨 가문의 9대손인 진왕정이 태극권을 창제하여 14대 진왕 때까지 대대로 전수했다고 믿는다. 창싱(Changxing)은 조상의 루틴을 바탕으로 그것을 다듬고 요약하여 현재의 진(陳) 스타일 태극권 1차 및 2차 도(파오푸이라고도 함)로 발전했습니다. 그의 제자 양록찬(楊陸泉)이 가르쳤고, 이후 양록찬(楊陸泉)을 통해 널리 퍼져 양(楊)·오(吳)·오(吳)·손(孫)파를 형성했다.

최근에는 장삼봉이 태극권을 창시한 후 산서성 왕종월과 그의 제자 강법을 통해 원현 천가구에 소개하고 진창흥에게 전수했다는 설도 있다. , Chen 가문의 14대손. 이전에 진씨 가문의 독자적인 무술은 진씨 가문의 9대손인 진왕정(陳王ting)이 창안한 복싱(총망치)이었는데, 이것이 더욱 위력적이었다. 수집하고 정리한 후 Chen Changxing은 태극권을 Chen의 Laojia No. 1 및 No. 2(Pao Hammer) 스타일로 형성했으며, 이는 나중에 Yang, Wu, Wu 및 Sun과 같은 다른 유파를 탄생시켰습니다.

여기서 대나무 자신은 첫 번째 이론, 즉 태극권은 진씨가 창시하고 선인의 경험을 흡수하고 활용하여 발전하고 변화했다는 설을 선호한다. 흐르는 강물은 바다에 도달하기 전에 강으로 합쳐져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태극권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생존 토양을 제공하는 것은 대대로 이어진 첸 가문의 지속적인 노력입니다. 큰 강의 본류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어떤 설명을 하든 한 가지 공통된 이해는 첸 가문의 14대손인 첸 창싱이 현대 태극권의 고급 이론과 경험을 계승했다는 것이다. 그는 전임자들(강파나 진씨 가문의 조상은 말할 것도 없고)의 태극권 기술을 창의적으로 축소하고 합리화했으며, 이를 현재의 진식 태극권 1차 및 2차 방법으로 조직하고 형성했습니다. 그 이후로 첸의 후손들에 의해 대대로 전수되는 태극권 기술은 모두 이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태극권의 양(Yang), 우(Wu), 우(Wu), 태양(Sun) 스타일도 이곳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처음에 다음과 같은 견해를 그릴 수 있습니다.

진창싱은 현대 태극권의 대가이자 발기인입니다.

진창싱(Chen Changxing)의 제자 양로찬(Yang Luchan)은 태극권 전파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첸 창싱(Chen Changxing)이 전수한 옛 스타일의 첸 스타일 태극권(Chen Style Tai Chi)은 많은 현대 태극권 학교의 창시자입니다.

청나라 산서성 출신인 왕종웨가 집필한 『태극권 이론』은 태극권 이론과 실천의 진정한 의미를 총체적으로 담고 있다.

태극권 쿵푸를 배우는 것은 정통 진식 태극권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태극권의 기원에 관해 현재 가장 널리 퍼진 이론은 구류신(Gu Liuxin)의 진왕팅 장전(Chuangquan) 이론이다 즉, Chen Wangting은 태극권의 창시자입니다. 당시 Chen Wangting이 쓴 길고 짧은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루할 때 주먹을 쥐고, 한가할 때 주먹을 쥐고 있습니다. 이것이 "진 왕팅"이 밭에서 일하고 좋은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권투를 만든 이유입니다. 그리고 여가 시간에 손자들. 진씨(陳氏) 14대 진장흥(陳長興)이 양록선(楊目泉)에게 물려주었으며, 양씨가 수도에 도착한 후 양씨(楊樂)를 창시하였고, 이는 후에 천우(泉保)에게 전수되어 오씨(吳樂)로 발전하였다. 나중에 Wu 스타일과 Sun 스타일 태극권이 파생되었습니다. Chen 가족 족보에는 Chen 가족의 15대째인 Chen Qingping이 Zhaobao Town에 와서 Chen 가족의 태극권을 수정하여 Zhaobao 프레임을 형성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사람들은 장삼풍이 태극권을 창시했다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태극권은 장삼풍에서 유래했으며 나중에 왕종웨에 의해 장파에게 전해졌고, 이후 천에게 전해졌습니다. Changxing (당시 Chen 가족은 맹렬한 경향이있는 자체 조상 무술을 가지고 있음)), 나중에 Jiang Fa가 Zhaobao Town에 소개되어 Zhaobaojia Tai Chi를 형성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조바오진의 권투 선수들도 이 주장을 확증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일부 맥락은 명확하고 잘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en Changxing은 그의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오래된 루틴을 기반으로 태극권 루틴을 축소, 개선 및 요약하여 현재의 Chen Style Tai Chi 첫 번째 및 두 번째 방법(Pao Chui라고도 함)으로 발전시켰습니다. 후세대는 Tai Chi Laojia(큰 틀)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제자 양 루찬(Yang Luchan)은 양식태극권(Yang Style Tai Chi)을 창시했습니다. 양식 태극권은 진식 태극권에서 파생되고, 오식 태극권은 양식 태극권에서 파생됩니다. Sun 가족은 Yang 가족과 Chen 가족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첸 스타일 태극권 개발의 간략한 역사

첸 왕팅(Chen Wangting)이 편찬한 7세트의 복싱 프레임은 첸 창싱(Chen Changxing)과 첸 유벤(Chen Youben)에게 전해졌습니다. Chenjiagou에서는 태극권(13가지 동작)이 거의 실행되지 않습니다. Chen 가족 권투 선수는 Bo에서 돌아와 태극권과 Pao Chui(현재 Chen Style Tai Chi의 두 번째 경로로 알려짐)의 첫 번째 단계를 전문으로 합니다. Daoguang과 Xianfeng의 통치 기간(1821~1861)에 건강 관리의 요구와 다양한 학습 대상의 연습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Chen Youben은 이전 형식의 일부 어려운 동작을 제거하고 Chen의 새로운 형식의 태극권을 편찬했습니다.

이 복싱 프레임과 Chen의 기존 복싱 프레임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기존 복싱 복싱의 원호 모양의 원이 더 크고 새로운 복싱 복싱 원이 더 작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 프레임을 대원복싱, 새 프레임을 소원복싱이라고 합니다. Youben의 제자이자 씨족 조카인 Chen Qingping은 Youben이 전수한 복싱 스타일을 기반으로 두 가지 자세를 만들었습니다. 한 세트는 작고 콤팩트하며, 연습 후에는 점차적으로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세트는 무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몸 전체가 원을 그리며 돌면서 갑자기 에너지가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치 건조한 날의 천둥처럼 에너지가 빠르고 격렬합니다. 전자인 Qingping은 Chenjiagou 북쪽의 Zhaobao Town에 퍼져 있으며 Zhaobaojia로 알려져 있으며 후자는 Chenjiagou 동쪽의 Wanggedang 마을에 퍼져 있으며 "Gedang Trembling Jia"또는 "Hu Leijia"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 창싱(Chen Changxing)

윤팅(Yunting)으로도 알려진 진 창싱(Chen Changxing, 1771~1853)은 "태극권 10가지 필수", "태극권 무술", "태극권"의 저자입니다. 치 "전투". 그는 옛 조상의 루틴을 기초로 태극권 루틴을 축소, 개선 및 요약하여 현재의 진식 태극권 1차 및 2차 방법(파오푸이라고도 함)으로 창의적으로 개발했습니다. 후세대는 Tai Chi Laojia(큰 틀)라고 불렀습니다. Chen Changxing은 산동의 경호원이며 무술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가 무대 앞에서 연극을 보고 있을 때, 아무리 사람들이 그를 밀고 쥐어짜도 그의 발은 전혀 움직이지 않았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서판의 왕'이라고 불렀다. 그의 제자 양 루찬(Yang Luchan)은 양식태극권(Yang Style Tai Chi)을 창시했습니다.

태극권의 오랜 발전 과정에서 그는 또 다른 이정표를 세웠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조상들이 창조한 태극권의 본질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개발하고 혁신했으며 종파적 견해를 타파하고 진 가문의 '독특한 비밀' 태극권을 외부인들에게 전수하는 용기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가 살았던 시대에. 특히 태극권에 관한 그의 저술은 미래 세대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진유벤(Chen Youben)

도성이라는 이름의 진유벤(1780~1858)은 36세에 샹에 입사했다. 어린 시절부터 그와 그의 형제 Youheng(소지라고도 함)은 아버지로부터 무술을 연습하고 태극권을 아주 잘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후 그는 비밀리에 복싱을 연습하고 태극권을 더욱 정교하게 익히고 대담해졌습니다. 혁신을 바탕으로 일부 어렵고 강력한 동작은 점차적으로 포기됩니다. 자세는 동시대의 Chen Changxing이 편찬한 오래된 틀(큰 틀) 태극권만큼 넓고 관대하지만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습니다. , 우아함, 절제됨도 하나의 경로와 두 개의 경로로 나뉩니다. 후세대는 이를 "Xinjia"(Xinjia라고도 하며 나중에 그의 제자 Chen Qingping이 수정한 Xiaojia와 구별되며 "Lue"라고도 함)라고 불렀습니다. 이러한 업적으로 인해 그는 태극권 발전 역사에서 유명한 교사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태극권을 잘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의 제자 Chen Qingping, Chen Youlun, Chen Zuozhang, Chen Sande, Chen Yundong 등은 모두 유명한 태극권 스승입니다. 제자들 중에는 진칭핑(陳淸平)이 가장 유명했다.

진칭핑(Chen Qingping)

어렸을 때부터 진유벤(Chen Youben)에게 태극권을 배운 진칭핑(Chen Qingping, 1795~1868)은 이미 많은 경험과 경험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어렸을 때 Chen Youben의 표창인 Chen Changxing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무술 학생들이 많았기 때문에 조보(趙寶)로 이사하여 마을에 무술 홀을 열어 견습생들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결합하고 선생님의 원래 루틴을 기반으로 더욱 개선하여 점차적으로 원을 추가하고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발전하는 작고 컴팩트한 복싱 루틴 세트를 형성했습니다. 비록 그가 수련한 태극권을 샤오가(Xiaojia)라고도 부르지만, 나이 사부가 그에게 가르친 것과는 다릅니다. 나중에 그의 제자 ***의 공동 노력을 통해 여러 태극권 학교와 다양한 루틴이 점차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제자 Wu Yuxiang이 편찬한 Wu식 태극권, He Zhaoyuan이 편찬한 화식 태극권(Zhaobao Tai Chi라고도 함), Li Jingyan(Li Dun)이 편찬한 Tai Chi Huleijia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르와 루틴은 국내외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태극권의 발전과 확산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으며 태극권의 대가로 불릴 만하다.

태극권 진정레이의 기원, 발전, 진화

태극권의 기원을 알려면 먼저 태극권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태극권은 태수(Taixu)입니다. '타이(Tai)'는 '매우 크다'는 뜻이다. 공허(Void)는 공허함과 무(無)를 의미합니다. Taixu는 진정한 에너지로 가득 찬 공허의 영역이자 신들의 공식 거처입니다. 진정한 에너지의 본질은 운반될 수 없으므로 생명의 근원과 변화, 행운의 본질을 관장한다. 태극권은 기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양을 생성하고, 평온함은 음을 생성합니다. 이것이 음과 양을 발생시키는 태극권의 원리입니다.

'음과 양'은 고대 철학 이론의 동의어이며, 모든 사물 내에서 서로 다른 속성의 상호 반대의 통일과 변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음양의 개념은 반대의 통일, 상호 의존, 상호 ​​조화, 상호 변형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태극권은 음과 양의 반대의 통일을 기반으로 단단함과 부드러움, 내부와 외부, 위로의 집합을 만듭니다. 그리고 아래로, 속도와 느림, 형태와 의미의 조합, 비단을 앞뒤로 감는 것과 같은 음과 양의 조합이 태극권을 형성하므로 이 복싱 세트를 태극권이라고 합니다. .

태극권 자세 요건에 따라 수련하고 인내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오음오양 기술을 수련할 수 있을 것이다. "대인의 손이 태극권을 움직이면 태극권은 무로 변한다"의 세계로 들어가세요. 이 경지에 도달하면 태극권이 기를 조절하고 활성화시켜 기 기(氣)가 연결되어 진정한 기가 풍부해지고 음양이 균형을 이루며 몸 전체의 내외형과 기가 통일되는 것처럼 원형으로 뒤섞여 있는 태극권 이미지.

태극권은 허난성 원현 천자거우에서 유래됐다.

진자거우는 원현 동쪽 청풍령에 위치해 있으며 600년 전에는 창양마을이라 불렸습니다. 문현현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홍무 초기에는 원철목이 회청을 지키고 있었기 때문에(회청현은 문현현을 포함해 8현을 관할했다) 명군이 오랫동안 공격할 수 없었다. 태조는 백성들에게 분노를 표출하고 학살을 늘리는 동안 많은 문족이 죽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화이칭(Huaiqing)"이라는 세 단어가 있었습니다. 그곳에 사는 소수의 사람들은 밭을 메우고 황무지를 개간하기 위해 이주한 것 같은데, 아마도 산시성 홍통에서 이주했는데, 그 지역에는 아직도 '물어보세요'가 있습니다. "자현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산시성 홍통에 있는 큰 메뚜기 나무입니다. ".

진씨 가문은 원래 산시성 처저우현(현 진청) 출신이었다가 나중에 산시성 처저우에서 홍퉁현으로 이주한 진부(陳富)의 후손이다. 명나라 홍무 7년(1374년)에 하남(현 진양) 회청저택으로 이주하였다. 진부는 충직한 사람이고 권투 무기에 능숙했기 때문에 이웃 마을 사람들로부터 깊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가 살던 곳을 진부장(陳寶莊)이라 불렀다. 나중에 Chenbuzhuang은 저지대에 위치하고 종종 물에 잠기게 되었기 때문에 Wen County에서 동쪽으로 10마일 떨어진 Changyang Village로 이사했습니다. 마을에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어지는 깊은 도랑이 있습니다. Chen Di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Changyang 마을은 Chenjiagou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석주 진부(陳寶)는 문현(文縣)에 거주한 후 가업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경작과 건설에 힘썼다. 첫째, 6대가 함께 살다가 7대가 가족을 헤어지고 가정을 이루어 번영을 누렸다. 상지를 보호하고 장소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마을에 무술 클럽을 설립하여 후손들에게 가르쳤습니다. 1711년 이전에는 진씨 가문의 역사에 대한 문헌 기록이 없었기 때문에 구전된 전승만 있었다. 1711년이 되어서야 진씨 가문의 10대 후손인 진경(陳智)이 진부(陳寶)를 위한 비석을 세우고 진부(陳寶)의 역사적 사실을 간략하게 기록하였다. 그러나 300년 이상의 간격이 있었습니다. 캐릭터, 행위 및 관련 복싱 기술에 누락된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복싱 기술, 인품, 행위에 관한 기록은 나의 9대째 진왕팅(陳王丁)만이 기억할 수 있다.

원현현실록과 진가계도에 따르면 진왕정은 이미 명나라 말기에 복싱 실력으로 유명했다. 그리고 독특한 비밀이 되었습니다."

Zuoting이라고도 알려진 Chen Wangting(1600-1680).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 출신이다. 그는 문무와 무술에 모두 뛰어나고 복싱과 무기에 능하며 쿵푸에도 능숙하다. 허난(河南)과 산둥(山둥) 지역에서는 매우 유명합니다. 그는 산둥성에서 도적들을 소탕한 적이 있다. 도적들은 유명해서 감히 접근하지 못했다. 당시 사회적 혼란으로 인해 그는 오랫동안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늙어 함정에 빠졌을 때 조상들로부터 물려받은 복싱 기술을 바탕으로 많은 유파의 본질을 배우고 태극권의 음양 원리와 결합하여 한의학의 경락 이론과 음과 양,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만들어내는 안내와 호흡 기술. Chen Wangting은 태극권 1도부터 5도, Paochui 1도, Changquan 108 자세, 이중 미는 손과 칼, 창, 칼, 막대기, 란탄, 이중 막대 총 및 기타 장비를 가르쳤습니다. 그중 이중 푸시 핸드와 이중 끈끈이 총은 전례 없는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왕정의 작품은 세월이 많이 흘러 유실되었으나 시(복싱고전총가)와 장단문(장단문) 한 편이 남아 있다. 시의 전반부에는 “강하고 강한 칼을 휘두르고 군중을 쓸어버리고 여러 번 위험에 처했던 그 시절을 위해 한숨을 쉬다! 헛되이 선물을 받았더니 이제 늙어 죽어가네. (황팅) 두루마리를 가지고 쉬는 시간에 복싱도 하고, 바쁠 때 밭도 갈고, 남는 시간에 제자들과 손자들을 가르쳐주면 용과 호랑이가 될 수 있어요.. ."

Chen Wangting의 독창적인 창작물에는 다음과 같은 점이 있습니다.

( 1) 권투와 도인의 결합

(2) 무술과 한의학 경락 과학의 결합

(3) 이중 미는 손 만들기

(4) ) 이중 창 및 8봉 대련 종목 만들기

(5) 이론 만들기 태극권

진왕정 이후 진가구 태극권 수련은 젊은 여성들과 어린이들 모두가 수련하는 것으로 인기를 끌었다. ." 어느 정도 당시 상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풍습은 대대로 전해지며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그 결과 역대 수많은 유명 선수들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4대 진창흥(陳長興, 1771~1853)에게 전해졌는데, 그의 호는 윤팅(雲庭)이며, 『태극권 사용 요령』의 저자이다. ) 및 (태극권 전투 장). 그는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옛 동작을 기초로 태극권 동작을 축소, 개선, 요약하여 현재의 진식 태극권 1차 및 2차 방법(파오푸이라고도 함)으로 창의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후세대는 Tai Chi Laojia(큰 틀)라고 불렀습니다. 창싱공(Changxing Gong)은 무역업을 하는 경호원으로 산둥성을 여행하며 무술계에서 유명했습니다. 그는 무대 앞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 사이에 서서 연극을 보고 있었습니다. (당시 시골 공연이 있을 때는 몸이 건강한 사람들이 무대 앞에 몰려들었고 아무리 좌석이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밀고, 부딪히고, 밀리고, 그의 발걸음은 전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의 몸은 돌에 닿는 물과 같았고, 그의 몸이 무너지는 것을 저항할 수 없었습니다. 복싱 실력을 쌓고 10년 넘게 계속해서 산둥을 여행했고, 그가 만난 도적들의 흔적을 모아 루나라 사람들은 그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Geng Gengzi Yannian과 Yanxi는 모두 유명한 태극권 교사입니다. 유명한 제자 양루기를 가르칩니다.

14세대 천유벤은 원래의 루틴을 기반으로 약간의 변화를 가해 점차 어렵고 힘 있는 일부 동작을 포기했고, 이후 세대에서는 이를 새로운 스탠스(작은 랙)라고 불렀다. ).

15대 진성평(陳聖平)의 사위는 자오바오진(진가구에서 북동쪽으로 5마일)에서 복싱을 가르쳤다. 복싱 기술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키는 복잡한 연습 루틴이 세상에 Zhaobaojia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16대 진신(陈興, 1849~1929), 예명이 핀산(吉山)인 그는 진의 무예가 주로 구전을 통해 전수되고 글이 거의 없다고 느껴 그 해명에 나섰다. 그는 태극권 이론을 집필하고 12년에 걸쳐 4권의 "진식 태극권 그림 강의 노트"를 집필했으며,

대대로 복싱에 대한 천 가문의 축적된 경험을 설명했습니다. . Yi Li를 바탕으로 복싱의 원리를 설명하고 경락 이론을 인용하여 구불구불한 실크 에너지를 핵심으로 삼고 내부 에너지를 제어합니다. 그는 또한 "Chen's Family", "Sansanliu Boxing Pu"와 같은 작품을 집필했습니다.

푸성(富聖)이라고도 불리는 17대 진가(1887~1957)는 현대 진식 태극권의 대표적인 인물로 태극권의 발전과 확산에 뛰어난 공헌을 했다. 1929년부터 1957년까지 그는 베이징에서 복싱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강함과 부드러움이 결합된 그는 힘과 힘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팔꿈치를 굽히고, 기울이고, 집어 들고, 떨어뜨리고, 던집니다. 싸움과 우물 돌리는 데에도 쓰이며, 남과 싸울 때에는 눈에 띄지 않는 뛰어난 타격 실력으로 사람을 제압한다. 그는 각계각층의 사람들로부터 환영을 받습니다. Shen Jiazhen, Gu Liuxin, Hong Junsheng, Tian Xiuchen, Lei Muni, Feng Zhiqiang, Li Jingwu, Xiao Qinglin 등 많은 교수와 견습생이 있습니다. 그의 아들 Zhaoxu와 Zhaokui, 그의 딸 Yuxia도 권투를 잘합니다. Chen Zhaokui는 한때 베이징, 상하이, 정저우, Jiaozuo 및 기타 지역에서 권투를 가르쳤으며 (주로 83자세를 중심으로) 많은 제자를 두었고 Chen Style Tai Chi의 대중화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18대 진조피(1983~1972), 예명 지푸, 1928년 가을, 북평 통렌탕의 주인인 러유신과 러두 두 형제가 진스타일의 이름을 동경했다. 태극권을 허난성 진양에 있는 두성싱(Du Shengxing)에게 맡겼습니다. 그는 복서를 고용하기 위해 진자거우(Chenjiagou)에 갔는데, 클랜원들은 진자오피(Chen Zhaopi)에게 그곳에 가도록 추천했습니다. Chen Zhaopi는 심오한 이론적 성취와 수십 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Chen Style Tai Chi Huizong", "Tai Chi 입문"(Chen Style Tai Chi Illustrations) 및 "Chen Style Tai Chi Theory 13 Parts"와 같은 책을 집필했습니다. 그의 제자로는 Chen Xiaowang, Chen Zhenglei, Wang Xi'an, Zhu Tiancai 등이 있습니다. 그는 고상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가르침에 지칠 줄 모르고 진식 태극권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국내외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모여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명문세대, 진식태극권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역할을 하고 있다. Chenjiagou가 수행하는 루틴에는 오래된 하나와 두 개(대포 두드리기), 작은 프레임 하나, 양방향, 다섯 가지 밀기 기술이 포함됩니다. , 단검, 쌍검, 이중 란타늄, 백원숭이 막대기가 달린 배총, 봄과 가을 대검, 3극, 8극, 13극 등, 스타일과 무술 적용 측면에서 여전히 기본적으로 원래의 전통 스타일을 유지합니다. .

진식 태극권은 지난 100년 동안 사회에서 발전해 왔으며 양, 우, 우의 대표적인 태극권으로 발전했습니다.

양식 태극권

루첸(Luqian)이라는 이름의 양후쿠이(Yang Fukui, 1799-1871)는 허베이 성 융녠에서 태어났습니다. 진덕호는 가족이 가난했기 때문에 몸을 팔아 마약 견습생으로 일했습니다. 나중에 Chen Dehu는 Yang을 Chenjiagou에 있는 그의 집으로 데려가 이상한 일을 했습니다.

Chen Changxing은 Yang이 똑똑하고 부지런하며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권투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Chen Dehu와 논의한 후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고 태극권을 가르쳤습니다. 양씨는 복싱 연습을 정말 열심히 해서 밤에 체인복싱을 하다가 지치면 벤치에서 낮잠을 자곤 했다. 이런 종류의 벤치는 매우 좁아서 빨리 넘어질 것입니다. 깨어난 후에도 계속 연습하면 복싱이 완벽해질 것입니다. 선생님과 상사가 동의한 후 나는 서류를 싸서 진가구를 떠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나중에 나는 진가를 두 번 방문했습니다).

귀국 후 친척과 친구들의 추천으로 복싱을 가르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던 그는 많은 유명 선수들을 물리치고 나중에 청나라 궁에서 복싱을 가르쳤습니다. 복싱 수련생들은 모두 귀족의 자녀였기 때문에 그들의 섬세한 체격에 적응하기 위해 첸의 태극권 루틴에서 실크 감기, 점프 및 점프와 같은 일부 어려운 동작을 만들어 자세를 더 단순하게 만들고 동작을 만들었습니다. 더 부드러워지고 수직도 점프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세 번째 Zijianhou를 통해 중간 프레임으로 변경했습니다. Sun Chengfu가 수정한 후 널리 인기를 끄는 양식 태극권이 되었습니다. 복싱 프레임이 늘어나 움직임이 부드럽고 자세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솜에 바늘을 숨겨달라고 요청하세요. 양성부(1883~1936)는 "태극권 사용법"과 "태극권 신체 사용 전체서"를 저술했으며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에서 태극권을 가르쳤으며 유명한 양식 태극권 대가였습니다.

오식 태극권

양록천이 청나라 궁궐에서 복싱을 가르칠 때 만주전유가 그에게 배웠고, 나중에 전유는 양반후(1837~1892)에게 배웠다 ). Quanyou는 그의 아들 Jianquan을 물려받았고, Jianquan은 나중에 Han 성을 Wu로 바꿨습니다. Wu Jianquan(1870~1942)은 권투 프레임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움직이는 것을 잊지 않고 조용히 손을 밀어 적당한 크기의 부드럽고 컴팩트한 프레임을 형성했습니다. Wu Jianquan은 한때 상하이에 복싱 클럽을 열고 학생들을 훈련시켰으며, 연화로 유명한 현대 대중적인 Wu 스타일 태극권이 되었습니다.

무술태극권

우위샹(1812~1880)은 허베이성 융녠에서 태어나 처음으로 마을 주민인 양록샹에게서 큰 동작을 배웠다. Chenjiagou에게 가서 Changxing Gong에게 권투를 가르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나이가 많아지면서(80세 이상) 더 이상 권투를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를 진씨 가문의 15대손인 진칭핑(Chen Qingping)에게 소개했습니다. Chen Shengping의 복싱 프레임은 작고 컴팩트하며 루프와 실크가 있습니다. Chen Shengping의 작은 프레임 복싱 학교의 지류입니다. Wu Yuxiang은 권투를 배우는데 매우 열심히 노력했고 집중해서 연습했습니다. 양식 대틀과 진식 소틀을 바탕으로 현재의 오식 태극권으로 발전했습니다.

이후 조카인 이의사(1832~1892)에게 다시 전해졌고, 이씨는 다시 하오유전(1849~1920)에게 물려주었고, 하오는 아들인 위에루와 샤오루에게 물려주었다. Yue Ru는 가르치는 일을 직업으로 삼았고, 무술 스타일인 태극권이 나라 밖으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특징은 가벼운 움직임, 민첩한 발놀림, 컴팩트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입니다.

손식태극권

손루탕(1860~1930)은 허베이성 완현에서 태어났다. 먼저 Xingyiyi를 배우고, 의미와 이론에 능숙해지고, 팔괘도 배우세요. 그는 "Xingyi Boxing", "Fisting and Intention"과 같은 책의 저자입니다. 베이징에서는 쑨루탕(Sun Lutang)이 '살아있는 원숭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중에 그는 Hao Weizhen으로부터 태극권을 배워 Xingyi, Bagua 및 Tai Chi를 하나로 통합하여 열기 및 닫기, 북 연주 및 높은 계단을 포함하는 독특한 스타일의 Sun 스타일 태극권을 형성했습니다.

간체 태극권

국가체육위원회는 주로 양식 태극권을 사용하고, 다른 학교의 태극권 동작을 보완하여 간체 태극권 24가지 자세를 정리하고 정리합니다. , 48개 잠재력, 88개 잠재력 및 기타 루틴. 베이징 체육 연구소의 Kan Guixiang 여사는 Chen의 오래된 태극권을 기반으로 Chen의 단순화된 36자세 태극권을 편찬했습니다. 허난 무술관의 코치인 Chen Xiaowang은 Chen의 오래되고 새로운 태극권 첸의 태극권 38동작.

위 내용은 참고용으로 "태극권의 기원, 발전 및 진화"에서 인용되었습니다. 저자: Chen Zhenglei

양식 태극권의 기원에 관한 일화

태극권은 언제, 누가 창시한 걸까요? 양식 태극권의 유래는 무엇일까요? 그러나 의견이 다르고 오류도 많습니다. 양씨의 가계와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설명한 것이다. 특히 조빈씨와 그의 처남 푸중문(Fu Zhongwen)은 양 가문의 역사를 자세히 알고 있었다. 미래세대가 허위사실을 퍼뜨리는 것을 막기 위해 지금 기록합니다.

1. 송나라 이전의 태극권

중국 무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극권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때때로 사라지기도 하고 나타나기도 하는 비밀스러운 구술의 관습으로 인해 상세한 서면 기록은 드물다.

관련 정보에 따르면 송나라 이전의 장권에 대한 전설이나 태극권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1. 노자의 장권 이론

2.

3. 송대기쿵

4. 우대기쿵(태극권을 가르친 것은 장권이라고도 함)

5 . 습득기술

위 진술에 대한 정확한 연구는 없습니다. 그러나 태극권의 근원은 작은 시냇물이 모여 거대한 시냇물을 이루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복희는 음양과 태극권의 원리를 명확히 하기 위해 육각형을 그렸다고 한다. 따라서 태극권이 초기에 중국에서 유래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처음부터 완성까지, 결코 한 사람, 한 세대의 작업이 아닙니다.

2. 장삼봉과 태극권

현대에 태극권이 등장한 이래 전통적으로 무당도사 장삼봉이 태극권을 창시했다는 말이 있다. 삼풍(Sanfeng)이라는 단어는 팔괘의 상징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Qian Ji의 "三" 모양은 양, 하늘, 태양, 강을 의미하는 "三"과 유사합니다. "곤계좌화(Kun Ji Zuo Hua)"는 모양이 음(陰), 땅(地), 달(月), 부드러움(soft)인 "풍(Feng)"과 같으므로 삼풍(sanfeng)이라는 단어는 하늘, 땅, 해, 달, 음양의 강함과 부드러움을 하나로 합친 것입니다. , 한없이 신비 롭습니다. 전 스승이 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Baoji Jintai를 보면 세 개의 봉우리가 있고 높고 우아하여 Sanfeng 또는 Jiugong Mountain에 숨어있는 곳이라고 불립니다.

관의라고도 알려진 장삼펑은 5세에 병이 나고 도교를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12세에 중산(中山) 백령(境靈)에 봉직하여 연(燕)에 이르고, 조(趙)는 기록(琦魯)에 이르러 한(汉)과 위(魏)에 이르러 67세에 중남산(中南山)에 들어가 대사(大師)를 만났다. 화롱. 타오는 훌륭합니다. 그래서 샹운의 비오는 날, 숨겨진 여행 초대가 있었습니다. 촌스러운 외모 때문에 엉성한 도사라고 불렸다. 명나라 홍무 17년에 태조가 칙령을 내렸으나 거절하였다. 영락 5년, 성조가 호영을 보내 삼풍을 몇 년 동안 방문했으나 얻지 못했다.

화룡진인은 북송 초기 화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던 유명한 도사 진투안의 제자 가덕성 역이다. 그의 나이를 살펴보면 진투안은 서기 989년(송태종 단공 2년)에 세상을 떠났다. 영락의 이론에 따르면 장삼봉은 1247년에 태어나 중남에 들어가 화룡을 만났을 때 67세(1314년)였다. 이때 진치는 325년 전에 죽었다. 분명히 Yongle 이론의 결함이 드러났습니다. Sanfeng은 Chen Zhuan의 두 번째 제자이기 때문에 북송 왕조 출신일 수밖에 없습니다.

예의 이름이 Tunan 인 Chen Tuan은 송나라 태종 황제로부터 Xiyi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Wudang에서 살았고 나중에 Huashan에 숨었습니다. 그는 화산(Huashan) 돌담에 새겨진 『약속의 그림(The Promise Picture)』의 저자이다. 그의 이론은 송나라의 선구자였다. 전설에 따르면 오대(五代)에 한 여인(조광윤의 어머니)이 두 형제를 데리고 탈출하는 것을 보고 "오늘은 황제가 없다고 하지 말고 황제가 짊어지리라"고 말했다고 한다. 부담." 나중에 그는 Huashan에서 Zhao Kuangyin과 체스를 두었고 Zhao는 Chen Tuan에게 Huashan을 잃었습니다. 송태종은 천전에게 칙령을 내려 다음과 같이 썼다. "백운은 모든 야망을 품고 구중정은 단풍을 가르치지 않게 되었다." Huashan Yuquanyuan은 Xiyi Temple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화룡진인(Huolong Zhenren)이 스승을 위해 지었다고 합니다. 장삼풍이 그런 명교수를 만났을 때, 그가 도술권투의 창시자가 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누군가가 말했습니다. 장삼풍이 만들어낸 것은 태극권이 아닌 내장복싱이었다. 황종희(黃宗熙)와 그의 아들 황백가(黃白賀)는 무당권(吳堂權)이나 무당종(五堂宗)처럼 소위 내부 수련자가 외부 수련자보다 더 큰 범주에 속한다고 분명히 기록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특정 복싱 유형, 복싱 이름 및 학교에 관해서는 자체적인 진화 과정이 있습니다. 『무당비서』의 저자 안가강은 장삼풍이 오제권 12체, 태화권 8체, 태극권 16체를 연속적으로 창안했다고 기록했다. 나중에 세 가지 유형의 권투의 본질이 하나의 용광로에 녹아서 일반적으로 태극권의 36가지 형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권투는 각 세대를 거쳐 도에서 점차적으로 108가지 형태로 확장되었으며, 삼봉태극권(Sanfeng Tai Chi) 또는 무당태극권(Wudang Tai Chi)이라고 불립니다. 무당 도교 지도자 서본산(徐本山)이 가르친 8단계, 18단계 무당태극권도 있다. 일반적인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Wudang Quan에는 기원이 있습니다. Wudang Taoist 성직자는 Zhang Songxi와 Huang Baijia를 전선에 전달했습니다. Wudang Taoist 지도자 Xu Benshan", "Wudang 종파에는 직계 후손이 있으며 Wudang Neijiaquan은 첫 번째입니다. 권장", "태극권, 시시 13", "태극권의 13개 일반 동작" 황백가가 기록한 내부 복싱과 그 후속 분기를 태극권, 내부 복싱 또는 무당의 13개 동작이라고도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산.

3. 현대 태극권의 선구자 왕종월

장삼봉 이후 태극권의 역사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기록을 얻기 어렵다. 현대 태극권의 전파는 왕종웨(Wang Zongyue)와 강파(Jiang Fa)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Jiang Fa는 그것을 Wen County의 Chenjiagou의 Chen Changxing과 Zhaobao Town의 Xing Xihuai에게 전달했으며 Chen Changxing은 그것을 Yang Luchan에게 전달했으며 나중에 Chen, Yang, Wu Wu, Li, Sun, Zhaobaojia와 Guoluo.

양씨 가문의 기록은 양성복이 쓴 '태극권신학전서' 서문을 보면 "대부께서 천황의 칙령을 갱신하던 날 태극권은 송나라 말기 장삼풍(張三峰)이 창시하고 왕종월(王宗能)과 진주(陳周)가 전수한 진창흥(陳長興)대사는 장송희(張松熙)대사와 강법(江發)의 유일한 제자이다."

무술 태극권은 태극권에서 유래됐다. 양식 태극권과 자오바오지아. Wu Yuxiang이 만든 Yuxiang의 조카 Li Yishe의 1867년 "태극권 소서문"에는 "태극권은 송나라의 장삼풍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미묘함과 독창성은 Wang Zongyue에 의해 자세히 논의되었습니다. 나중에 Chenjiagou에 전파되었습니다." , 첸이라는 성씨가있는 허난에는 10 년 넘게 남관에서 공부했는데, 집에 돌아온 후 삼촌 우위는 그것을보고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허난(河南)성 화이칭(淮清)현 자오바오(趙寶)진에 천칭핑(陳淸平)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의 나이는 10살이 넘었고 그의 시어머니는 관직으로 갔다. 한 달 넘게 공부한 끝에 나는 마침내 놀랍고 놀라운 기술을 발견했다.” 이 글은 현대 태극권의 기원에 관한 최초의 기록이다. Li가 서문을 썼을 당시 Yang Luchan과 Wu Yuxiang은 아직 살아 있었기 때문에 "Small Preface"는 믿을만한 작품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진가태극권의 후계자인 진신(陳信)이 지은 '진가태극권 도해'에는 '두유완(Du Yuwan)이 강법이 산서성 대가로부터 전수한 시를 해설한다'라는 노래가 수록되어 있다. Du Yuwan은 Zhao Bao의 후계자입니다. Chen Xin도 태극권이 Wang Zongyue와 Jiang Fa에게 전수되었음을 인정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산시(山西)에서 스승을 물려받은 사람은 의심할 바 없이 왕종웨(王宗能)였다. 고고학자이자 100세가 넘는 유명한 태극권 대가인 우투난(Wu Tunan) 선생은 이르면 1917년에 진자거우(Chenjiagou)를 방문하여 "진식 태극권 입문 그림"을 집필하고 있던 진신(Chen Xin)의 소개를 직접 들었습니다. Chen Xin은 Chen 가문에서 대대로 전수되는 Paochui의 예술이 Shaolin 권투이며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간단히 말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들을 Paochai Chen의 가족이라고 불렀습니다. 태극권은 시안에서 두부 가게를 열었던 허난성 카이펑 출신의 장파(Jiang Fa)에게 진창싱(Chen Changxing)에게 가르쳤습니다. Chen 씨족은 Chen 가족이 포 망치질을 사용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겼고 Chen Changxing은 다시는 포 망치질을 가르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Chen Xin은 또한 Du Yuwan을 Wu Tunan에게 소개하고 Du Yuwan에게 태극권을 수행하도록 요청했습니다(Wu Tunan의 "태극권 연구" 참조). 위와 같은 역사가 당시 천가구에서도 인식되었음을 알 수 있다.

Tang Hao의 "Wang Zongyue Kao"는 Wang Zongyue가 Qianlong 통치 56 년 (1791)에 Luoyang에 살았고 나중에 Kaifeng에 도착했음을 증명했습니다. 건륭 66년(1795). Jiang Fa는 또한 Qianlong 시대 출신이었습니다. Chen Changxing이 1771년에 태어나 1853년에 사망했다고 Chen Rui의 메모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Wang Zongyue가 사망했을 때 Changxing은 적어도 25세였습니다. 이는 Wang Chuan Jiang Fa와 Jiang Chuan Chen Changxing이 전해지는 시대와 일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