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Linbi의 비문 원본
Linbi의 비문 원본
티시린비
송나라 - 소시
가로로 보면 능선이고 옆으로는 봉우리이고
높이는 가까운 것과 먼 것이 다릅니다.
루산의 진짜 모습은 모르겠지만,
그냥 이 산에 있기 때문이에요.
저자 소개:
소시(1037-1101), 예명 지잔(Zizhan), 동포주시(Dongpo Jushi)라고도 알려진 그는 북송 왕조 메이산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유명한 작가이자 당송8대 산문작가 중 한 사람이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하며 서예, 그림, 시, 산문에 높은 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서예는 Cai Xiang, Huang Tingjian 및 Mi Fu와 함께 "송나라의 4대 서예가"로 알려져 있으며 대나무, 나무, 기암 그림에 능숙하며 회화 이론과 서예에도 탁월합니다. 이론. 그는 북송 시대의 구양수(湖陽秀) 다음의 문학적 지도자이다. 남송시대 신치기와 함께 '소신'이라 불리며, 가장 대담하고 대담한 작사가이다. 그의 시는 자유롭고 밝고 대담하며 산수와 풍경을 신선한 은유로 표현하는 데 능숙하고, 일상적인 것에서 심오한 철학을 드러내는 데 능숙합니다.
1. Xilinbi라는 제목 - Xilin Temple 벽에 적혀 있습니다. Xilin Temple은 Lu의 북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가로로 보기 - 앞에서 보면 산의 앞뒤에서 보면 산이 앞에 있으므로 가로로 본다고 합니다. 여산산은 일반적으로 남북으로 뻗어 있는데 수평으로 보면 동쪽에서 서쪽을 본다는 뜻이다.
3. 측면 - 옆으로 보기, 옆에서 보기, 산 한쪽 끝 - 남쪽 끝 또는 북쪽 끝에서 보기.
4. 장시(江西)성 주장(九江)시 남쪽에 위치한 녹산(夏山)은 예로부터 관광명소였다.
5. 운명 - 왜냐하면.
여산을 찬양하는 많은 작품 중 시린사 벽에 걸린 소식의 시는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다'만큼 유명하다. 그러나 두 시의 예술적 개념은 상당히 다릅니다. 이백은 향로봉 폭포의 풍경을 묘사하여 여산의 장엄한 기세를 강조하고 조국의 산과 강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고취시켰습니다. 구체적인 풍경을 요약하여 녹산의 전체적인 인상을 탐색하고 삶의 철학을 밝혀 독자들의 사고와 이해를 고취시킨다. 이 quatrain의 강점은 이미지나 감정이 아니라 의미와 흥미에 있습니다. 장엄한 루산을 바라보며 시인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루산을 앞에서 보면 길고 수평한 능선이고, 옆에서 보면 우뚝 솟은 봉우리이다. 다양한 거리와 높이에서 바라보면 눈 앞에 펼쳐진 여산은 다양한 모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왜 우리는 여산의 실제 모습을 정확하고 완전하게 파악할 수 없습니까? 이 산에서는 사람들의 시야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면 그냥 이 산이 편하다고 시인이 말한 것이 아닐까. 루 산에 산이 하나 뿐인가요? 전 세계에는 산과 산이 있습니다. 그 중 각도와 산 지형이 다른 것은 어느 것입니까? 우주의 모든 것은 시작점이 다르고 관찰 결과도 다릅니다! 모든 일을 그 원 안에 숨기면 전체 정세와 진실을 보지 못하게 되며, 모든 측면을 객관적으로 살펴보아야만 올바른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속담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권위 있는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하지만 구경꾼들은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그 시는 교묘하고 독특하게 쓰여져 심오한 것을 단순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읽고 나면 우리 자신도 조금 더 똑똑해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