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사람은 자신의 언행을 단속해야 하는 시구

사람은 자신의 언행을 단속해야 하는 시구

1. 언행에 관한 시구

언행에 관한 시구 1. 언행에 관한 시, 성어, 속어 등

성어: 세 사람, 우리 스승

이 있어야 한다 장점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서 겸허하게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⒉ 세 사람이 함께 걸어요. 그중에는 제가 공부할 만한 선생님이 있을 거예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다. 그들의 결점에 대하여, 자신의 상황을 참고하여 시정하다. 이것은 매우 겸손한 학습 태도를 표현합니다. 어떤 사람이든, 그가 한 가지 기량을 가지고 있고, 일득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그에게서 배워야 하며, 다른 사람의 결점과 잘못에 대해서도 훈계로 삼아야지, 재범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출처: "논어 서술":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말은 잇몸을 보고, 사람은 언행

애국

1. 집을 집으로 삼고, 시골을 향으로 삼고, 나라를 나라로 하고, 천하를 천하로 삼는다. -'파이프' 목축업'

2. 임환이 나라를 잊지 않고 충직하다. 좌전' 소서기년'

3. 긴 태리가 눈물을 감추고 애민생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굴원' 이소'

4. 군리 국가, 부귀를 구하지 않는다. -'예기' 유행'

5.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서 죽음을 방치하다. 조식 백마편

6. 열사의 애국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광유' 열사: 포부가 있다. 행동이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의' 악양루기'

유지절

24. 삼군이 미관을 탈취할 수 있고, 필부도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25. 나이는 춥습니다.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논어' 자한'

26 -'논어' 위령공'

27. 뜻을 굽히지 않고 몸을 모욕하지 않는다. 논어' 미자'

28.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함은 움직일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하'

29. 가난하면 혼자 있고, 달하면 천하를 잘 한다. -'맹자' 는 정성을 다한다.

3.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마천' 임안서' < P > 자강

39.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주역' 건조 코끼리'

4. 승자는 힘이 있고 승자는 강하다. -\ "노자 \" 제 33 장

41.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특히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논어' 헌문'

42. 하늘도 스리랑카인에게 대임할 것이고,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고생하고,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허비하고, 그 일을 어지럽힐 것이다. -'맹자' 보고서 아래

43.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맹자' 보고서 아래'

44 굴원' 이소'

45. 슬림한 자강으로 우우 () 라는 이름을 붙였다. -'순자' 슬림'

46. 강적을 이길 수 있는 자는 승자부터 먼저 승리한다. -'상군서' 화책'

123.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은서기년'

124. 의리는 이익을 얻어 풍민을 이롭게 한다. -'국어' 진어'

125. 이 말 그대로. -'논어' 헌문'

126. 이 시사하는 바와 같이. -'논어' 계씨'

127. 의미, 천하를 핀으로 삼는다. "묵자" 는 "의미" 라고 말합니다. 즉, 천하의 일을 자신의 몫으로 삼기로 결심한 것입니다.

128. 가지고 있지 않고, 의미도 없다. 맹자' 정성위'

2. 자신의 언행을 구속하는 시구에 어떤

가 자신의 언행을 구속하는 시구를 묘사하는지

1. 이름은 허망해서는 안 되고, 귀비는 위조해서는 안 된다. -\ "위안 zizheng 책 정치 전략 \"

2.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 "좌전 \"

3. 3 년 동안 축적되어 아는 사람이 적다. 악한 날을 위해 천하에 냄새를 맡다. -\ "진서 \"

4. 그 몸은 긍정적이고,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따르지 않는다. -'논어'

5. 이령지졸음. -'고금의 격언 이해'

6. 관직은 사사로이 남에게 주어서는 안 되고, 사람은 사적으로 관직을 가져서는 안 된다. -'진서'

7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전해 줄까? -'논어'

8. 가는 율신으로 사람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 --위원

9. 염치, 입인의 대절. 저렴 커버, 모든 것을 취할 수 없습니다; 부끄러워하지 않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사람됨이 이와 같이 되면 화란이 망하고,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첸 홍모

1. 청렴은 관리가 감히 느리지 않고, 공공규칙-국민은 감히 속일 수 없고, 공생명, 염생위, 성생신, 근면이 발효된다. 이청이 < P > 대표시: < P >' 석회음' < P > 명대 우겸 < P > 천망치만 깎아 깊은 산을 파내고, 불타는 것은 예사롭지 않다. < P > 분골쇄신은 두려워하지 않고, 결백을 세상에 남겨야 한다.

주석

1. 석회음: 석회를 찬미하다. 음: 읊조리다. 고대 시 장르의 이름 (고대 시의 한 형태) 을 가리킨다.

2. 천망치만정: 수많은 망치로 뚫어서 석회를 채굴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묘사한다. 천, 만: 허사, 묘사가 많다. 망치: 망치. 치즐: 파다.

3. 진흙: 전체.

4. 결백함: 석회의 하얀 본색을 가리키며 고상한 절개를 비유한다. 인간: 인간. < P > 번역 < P > (석회석) 은 천만 번의 망치를 거쳐야만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다.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흔히 볼 수 있는 일로 여기고, 뼈가 부서져도 두려워하지 않고, 결백을 세상에 남기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저자소개

1. 본명: 우겸

2. 별명: 우충숙, 숙민

3. 크기: 자정익, 호절 암

4. 시대: 명나라

5. 민족족: 한족

6. 출생지: 항주 전당

7. 출생시간: 1398 년 5 월 13 일

8 절암시원고

1. 주요 성과: 베이징 보위전 조직, 군제 개혁

11. 관직: 소보 병부 상서

12. 추징: 특진광록 의사, 주국, 교사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어느 날, 그는 한 석회가마 앞으로 걸어가서 스승이 읊조리는 석회를 구경하는 것을 보았다. 검고 검은 산돌 한 무더기가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지나 모두 하얀 석회로 변한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깊은 감명을 받았고, 약간의 사색을 한 후에' 석회음' 이라는 회자된 시를 읊었다. 그래서 12 세의 우겸이 쓴 이 시는 석회이미지의 묘사일 뿐만 아니라 그의 삶의 추구이기도 하다. < P > 인물영향 < P > 우겸은 병사가 정숙하다고 주장하고, 귀모용, 용병을 임기응변으로' 장병 상습' 을 제창하고,' 관군은 병사의 강약을 알고, 병사에게 장군의 명령을 알린다' 고 주장했다. 창단 캠프의 제도는 명나라 병제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뿐 아니라 그의 석회음도 후세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주요 성과

1. 정치 < P 사람들이 벼슬을 하기 전에 호출한 후 껴안고, 관웨이를 뽐냈다. 유 키안 공식 캐주얼 옷 세트, 마른 말 한 마리. 동료들은 결코 겸손하고 청렴하지 않지만, 그가 관직의 규칙을 어겼다고 말했다.

2. 군사 < P > 유 키안 (Yu Qian) 은 군사가 정숙하다고 주장하고, 귀모용 () 과 용병 () 이 임기응변에 있을 것이며,' 장병 상습' 을 제창하고,' 관군 () 은 군사의 강약을 알고, 병사에게 장군의 명령을 알린다' 고 주장했다. 창단 캠프의 제도는 명나라 병제에 큰 영향을 미쳤다.

3. 문학 < P > 유 키안 시의 은둔 감정 표현과 관대하고 슬픈 풍모는 시단 풍조의 전향을 예고하고 있다. 각각체 유행의 절정기에 문인들은 강렬한 감정과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꺼리며, 그 창작 풍격의 옹용을 유지하여 그 명성의 정치적 역할을 발휘한다.

3. 우아한 언행에 관한 시와 명언

나비연화 이청조

따뜻한 날 맑은 바람이 막 얼어붙고,

류안매뺨,

이미 봄설렘을 느꼈다.

술과 시정은 누가 * * * *,

눈물로 잔분을 녹이는 것이 무겁다.

얼핏 셔츠 금실 솔기,

산베개 비스듬히,

베개 손실 노빌 머리봉. < P > 혼자 근심을 안고 좋은 꿈이 없다. < P > 야란은 여전히 등불을 휘두르고 있다. < P > 진정을 호소하다 < P > 밤에 술에 취해 화장을 늦게 하고, < P > 매실이 잔가지를 꽂았다.

잠에서 깨어나 봄잠을 깨고,

꿈은 돌아오지 않는다.

사람이 살금살금,

달이 아쉬워,

에메랄드 커튼이 드리워져 있다.

더 잔인하고,

더 많은 향을 피우고,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

4. 언행에 관한 유명 인사 명언

마윈 명언: 우리는 인어가 아니라 낚시를 가르치는 것이다. < P > 빌 게이츠의 명언: 인생은 불공평하다. 너는 그것에 적응해야 한다. 우근생 명언: 자신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이기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없으면 반드시 지는 것이다.

자신을 믿는다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정치인의 명언: 주은래 명언: 잘못을 두려워하는 것은 진보를 파괴하는 것이다! 잘못을 가리는 것은 진리를 피하는 것이다. < P > 푸틴 명언: 사람이 먼저 따라야 할 것은 다른 사람의 의견이 아니라 자신의 양심입니다. 리우 Shaoqi 유명한 말: Li dazhi, 피크 등반. < P > 과학자 명언: 뉴턴의 명언: 내가 데카르트보다 조금 더 멀리 본다면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아인슈타인의 명언: 작은 일에서 진리에 대해 경솔한 태도를 가진 사람은 누구나 큰일에서도 믿을 수 없다. < P > 예술가의 명언: 베토벤의 명언: 유명한 예술가는 오히려 명성에 얽매이기 때문에 그들의 첫 작품은 왕왕 최고였다. 니체의 명언: 느낌에서 모든 신뢰, 모든 태연한 심경, 모든 진리의 증거.

작가 명언: 노신의 명언: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아서 짜내길 원한다면 항상 있다. 시간은 생명이고, 공연히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사실 재물을 도모하는 것과 다름없다. < P > 셰익스피어의 명언: 사람의 일생은 짧지만, 비열하게 이 짧은 일생을 보내면 너무 길다. 연예유명인의 명언: 왕보강 명언: 나는 남의 입을 통제할 수 없다. 나는 나 자신만 잘해야 한다. < P > 왕보강 명언: 꿈이 꿈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끊임없이 쫓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범웨이의 고전적인 명언: 1 년 동안 흔들어 1 년, 인연아! 한 번 좌절을 먹고 지혜로워, 고마워! 횡재는 독학성재학근면, 반딧불 만권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학, 독학, 독학, 독학, 독학, 학학)

삼겨울은 이제 충분하다. 누가 웃을까? -이름없는 직업은 근면에 능하고 연극에 소홀하다. 사고에서 성행하고, 뒤따라 망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한유서산에는 길근이 있고, 학해는 끝없이 고생해 배를 만든다. -이름 을 잃고, 신속 영향 을 추구 하지, 단지 작은 날 오만, 오래된 당황 패스 에 온다. < P >-정판교근학은 봄부터 시작된 묘목처럼, 그 증일에는 소장이 있다. 학문을 연마하는 돌처럼 꾸몄지만, 그 해를 보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P >-도연명은 총명하고 근면에서, 천재는 축적에 있다. 화로경은 우리의 사업을 기억해야 한다. 입이 아니라 손이 필요하다. < P >-동주째 열심히 일하는 것이 1 위다. 하얗게 변해야 지혜자를 알 수 있다. 근면하면 졸음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은 좋은 훈련이며, 한 푼의 수고로 한 푼의 재능을 쌓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화로경, 만약 당신이 재능이 있다면, 근면은 그것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 것입니다. 만약 너의 능력이 평범하다면 근면은 부족함을 보충할 것이다. 레이놀즈 천재는 1% 의 영감과 99% 의 땀입니다. < P >-에디슨의 게으름은 매우 이상한 것이다. 그것이 안일함, 휴식, 복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하지만 사실 그것은 지루함, 권태, 우울함을 줍니다. 그것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박탈하고, 당신과 다른 사람들 사이의 우정을 끊어버리고, 당신의 마음을 좁게 하고, 인생에 대해 점점 더 의심하게 만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롤랜드는 나날을 바쁘게 보내길 원하고, 나날을 지루하게 하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롤랜드가 일상생활에서 하늘로만 할 수 있는 일은 근면으로도 할 수 있다. 천재로 할 수 없는 일은 근면으로도 할 수 있다. -헨보비처가 열매를 따려고 하는 사람은 반드시 나무에 올라가야 한다. < P >-풀러 천재는 끝없는 근면의 능력이다. 칼라일 세상에는 진정한 가치를 지닌 것이 없다. 고된 노력 없이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에디슨 부자가 돈을 네 손에 넣는다면, 이 은혜에 대해 너무 중시하지 마라. 성인은 일찍이 이렇게 가르쳤기 때문이다: 근면은 금보다 훨씬 귀중하다. -사디는 일하고, 근면해야 하며, 노동은 가장 믿을 만한 재산이다. < P >-라봉단은 모든 잘못 중에서 우리가 가장 용서하기 쉬운 것은 게으름이다. -라로슈푸코 근면한 사람은 여러 가지 행운이 있고, 게으른 사람은 단 한 가지 불행만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 P >-핀란드 속담 근면은 수많은 지식의 진주를 꿰맬 수 있는 신기한 선이다. 요행으로 한 번 수확을 얻어서는 안 되며, 착실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 성취의 기초라는 것을 부인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 P >-이름없는 투쟁의 땀이 사업의 빛을 방사하고, 분투하는 세월에는 인생의 기쁨이 넘쳐흐르고 있다. -인생은 부지런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 P >--장형인생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끝까지 밝을 것이다. 쇼초여생의 가치, 즉 그 사람이 당대에 한 일을 잣대로 하는 것이다. < P >-서웨이로는 발로 나왔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사람의 모든 행동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 P >-길홍창 춘잠은 죽을 때까지 실크로 되어 있어, 사람은 기약에도 그치지 않는다. 숨을 쉬려면 아직 노력이 필요하여 청년의 좋은 범주로 남겨 두어야 한다. < P >-오옥장은 매번 추억할 때마다 생활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란다. -구오 Xiaochuan 사람들 의 인생 은 내가 부패 할 수 없습니다, ​​부패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연소 하고자합니다! 오스트로프스키,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려면 세상에 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 P >-괴테 사회는 마치 배처럼 누구나 키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브슨의 삶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무거운 직업이다. < P >-레프 톨스토이의 삶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레프 톨스토이의 생활은 무미건조한 사람에게만 공허하고 무미건조한 것 같다. < P >-체르니셰프스키 한 사람의 가치는 그가 무엇을 기여하는지 봐야지, 그가 무엇을 얻었는지 보아서는 안 된다. 아인슈타인 사람들은 사회에 헌신해야만 그 짧고 위험한 생명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아인슈타인의 필멸의 존재들, 누가 삶을 사랑하지 않는가? 삶을 사랑하는 극지, 그리고 무리를 사랑하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추근은 모든 비평가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가장 천재적인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5. 언행을 묘사한 문장

1, 얼음판 위에 있는 사람을 보고, 왕복하며 미끄러지는 것, 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