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아동에 관한 시와 명언

아동에 관한 시와 명언

1. 서한 당시 조정장관 동방삭 () 은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유명하다. 그는 위대한 은둔자이지만 산속에 숨어 있는 것이 아니라 궁정에 숨어 있다. 그래서 그도 아들이 이 일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의 \ "계명시 \" 를 보십시오:

현자는 세계 중앙에 있다. 너는 편하고, 너는 길을 따른다. 첫 번째 양은 바보이고, 유샤는 노동자이다. 잘 먹고 안전하게 가서 벼슬으로 농사를 대신하다. 지금은 은거해서 세상을 놀기에 좋은 때가 아니다. 위험에 처해야만 좋은 명성을 얻을 수 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피곤하고 외롭다. 얼마 남지 않았고 얼마 남지 않았다. 성인의 길, 용과 뱀. 형체에 숨겨진 신을 보고 사물을 바꾸다. 언제나 집이 없다.

동진 전원시인 도연명이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짓는 것은' 오두미터' 를 위한 것이 아니다. 그는 그의 아들이 자라서 사고력이 뛰어나서 공자의 손자자사와 같은 성인이 되기를 바란다. 그는' 생명의 아들' 이라는 시를 썼는데, 두 번째 시는 이렇게 썼다.

하지만 자운일도 좋은 시기다. 너의 이름은 연연이고 너의 단어는 사고이다.

문공은 아침저녁으로 있고, 나는 여기에 있다. 나는 여전히 공자에 가고 싶지만, 나는 그것을 일하게 할 수 있다.

도연명의 시' 장마다 술이 있다' 는 시는 노년에 다섯 아이의 지능이 모두 나쁘다는 것을 깨닫고 시' 책임' 을 썼다.

귀밑머리에 흰머리가 있고 피부도 더 이상 튼튼하지 않다. 남자 다섯 명이 있지만 글씨를 쓰는 것은 항상 좋지 않다. 슈 28 세, 게으른, 말 없음. 문숙이 아니라 별현지학. 단용은 열세 살인데, 여섯 살인지 일곱 살인지 모르겠다. 소년은 아홉 살이지만 배 밤을 찾는다. 만약 운이 좋다면, 그것은 컵에 있다.

2. 어린이를 묘사한 고시 명문: 2 월 초장오리올스 비행, 제방에 류취춘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우수수 잎은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면 가을바람은 손님을 움직인다. 나는 어린아이가 짜는 것을 알고 밤에 울타리에 등불을 떨어뜨렸다.

자두가 먹으면 시큼하고, 먹고 나면 남은 산이 아직 잇몸 사이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파초 초장, 청청색이 화면에 비치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네가 몇 살인지 알고 싶다면 계곡으로 가는 뱀이 있다. 때가 반쯤 끼었는데, 누가 덮을까? 형세가 그 꼬리를 묶으려 하는데, 근면하지만 어쩔 수 없다. 아이는 어쩔 수 없이 잠을 자지 않고 밤에는 매우 기뻤다. 아침닭을 부르지 않으면, 더욱 번거로움을 더 두려워한다.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불빛이 떨어지자 나는 북두칠성을 바라보았다. 내년이면 없어지고, 나의 걱정도 허사였다. 오늘 밤까지 노력하면 소년은 자랑할 수 있다.

갑자기 메복이 나를 보러 왔다고 들었는데 옷을 입고 초당에서 나왔다.

어린아이가 수레와 말에 익숙하지 않으면, 갈대꽃 깊은 곳으로 피신한다.

3. 동심에 관한 명언이나 시 1,' 소심시의 서공점' 송양만리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2,' 청평락촌거' 송신치희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의 목소리는 매력적이고, 너의 머리카락은 하얗다.

큰아들은 두서 동쪽에서 김을 매고 둘째는 닭장을 만들고 있다.

나는 어린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하고, 시냇가에 엎드려 연꽃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3, "수영장" 돈 바이 주이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4, "마을 집" 우뚝 솟은 삼각대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 \ "청원 메이 \" 참조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6, "어린이 낚시" 돈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7, "목동" 황송청건

소를 타고 천촌을 훨씬 넘어 피리 바람이 비스듬히 길게 들리다.

얼마나 많은 장안 명리객이 장기부전이 군보다 못하다.

8. "관상어" 돈 바이 주이

아이들이 낚시를 하는 것처럼 연못 주위를 산책하며 물고기가 수영하는 것을 보았다.

물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너에게 갈고리를 하나 주겠다.

9, \ "티안 지아 \" 노래 팬 Chengda

낮에는 농사를 짓고, 밤에는 천을 짜고, 마을의 아이들은 살림살이를 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10, 꽃 그림자 송초밥

플랫폼에서 몇 통의 전화를 걸어도 돌릴 수 없다.

해가 진 저녁, 꽃그림자가 막 은퇴했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자 꽃그림자가 다시 나타났다.

4. 어린 시절의 시에 관하여 어린 시절은 달을 모르고, 이름은 백옥반이라고 한다. 리퍼

아이들은 황나비를 쫓아다니며 콜리플라워 안으로 날아 들어갔지만 자취를 감추었다.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에서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소년은 고민의 맛을 모르고 바닥을 사랑하며 새로운 단어를 부여하기 위해 고민이 강하다.

중국 고대에는 어린이를 묘사한 시가 많이 있었다. 그들의 언어는 정련되고, 이미지가 생동하여 아이들의 다양한 표정을 지었다. 필자는' 당시삼백 수',' 당시삼백 수',' 자가시' 등 흔히 볼 수 있는 책 중에서 몇 수의 시를 골라서 독자를 만족시켰다.

당대의 시인은 어디에' 나의 고향 대련' 에서 "소년이 집을 떠나 고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변하지 않는다" 고 썼다. 어린아이는 만나도 모르면서 웃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 시 전체에는 28 자밖에 없지만, 우리에게 아름다운 그림책을 그려 주었다. 작가는 오랫동안 이국에서 살면서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고향의 아이들은 그를 알지 못하고 웃으며 그가 어디에 손님인지 물었다. 이 아이들은 유치하고 활발하며 예의 바르고 귀엽다.

당대의 최도융은 "누가 배를 울타리 밖에 묶지 않고 봄바람이 어만으로 불어온다" 고 썼다. 아들 의심 마을 손님, chaimen 에 가고 싶어. 클릭합니다 개울에 사는 것은 일이다' 라는 시는 봄어촌 개울가의 재미있는 일을 묘사한다. 울타리 밖이 누구의 배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케이블을 매는 것을 잊고 긴 봄바람에 낚시만으로 들어갔다. 물가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아이, 진실을 알 수 없어 손님이 오는 줄 착각하고 낚싯대를 내려놓고 문까지 달려가 장작문을 열어 맞이한다고 발표했지만, 또 황급히 문을 닫았다. 시인은 아이의 일련의 행동을 시에 썼는데, 겉으로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워 보이지만, 실은 생동감 있고, 농촌 아이들의 후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농촌 아이들은 후대를 잘할 뿐만 아니라 근면하다. 송대 시인 범성대는 한 전원시' 사계절 전원잡영' 에서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무감각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관리한다" 고 썼다. 자손과 손주들은 모두 농사를 지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뽕나무 씨를 배워야 한다. " 여기에 묘사된 것은 여름 농촌에서 긴장된 노동의 장면이다. "마을" 은 성인 농민을 의미하고, "자녀와 손자" 는 아이들이다. 시골 아이들은 아직 농사를 짓지는 못하지만 어른이 풀을 뜯고 마선을 문지르는 것을 보고 어른처럼 뽕나무 가지에 호박을 심는 법을 배운다.

아이들은 오이를 심는 법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낚시도 배웠다. 당대의 시인 호령은' 동낚시' 에서 "머리가 헝클어진 소년은 활을 걸고 블랙베리와 이끼 옆에 앉는 법을 배웠다" 고 썼다. 행인은 문제를 빌려 발휘했고, 멀리 손을 흔들었고, 공포어는 놀라지 않았다. " 봐라, 이' 헝클어진 얼굴'' 한쪽에 앉아' 있는 이 녀석이 얼마나 장난이 심하냐. 그는 물고기가 놀라서 갈고리를 물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행인조차도 답을 주지 않고 길을 물었다. 그는' 시신 감상하는 법을 배운다' 지만, 그래도 진지하다! 시인이 손으로 쓴 것은 힘들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쿵푸는 매우 깊고, 시는 매우 진하다.

송대 시인 양완리도 어린이 천진귀여움을 쓴 대가이다. 그의' 수신성 서공점' 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줄곧 나무 울타리가 서툴러서 나뭇가지에 꽃이 피었다. 아이들이 앞다투어 황나비를 쫓아가는데, 채소꽃은 찾을 곳이 없다. " 시인은 먼저 우리에게 봄말 여름 초의 한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그런 다음' 황나비를 쫓아다니는' 아이가 사진에서 뛰쳐나왔다. 쫓기는 노란 나비가 갑자기 콜리 플라워 속으로 사라졌다. 시는 여기까지 끝났지만, 달리는 아이들이 어떻게 즉시 걸음을 멈추고 채소밭을 두리번거리는지 상상할 수 있다.

고대 시인들은 관찰에 능할 뿐만 아니라 붓으로 밋밋한 장면을 기록하는 데 능해서 그들에게 신기한 힘을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신할 뿐만 아니라 각종 귀여운 어린이 이미지도 만들었다.

5. 어린 시절은 인생의 중요한 단계이다. 사람의 성격은 어린 시절부터 형성되기 시작했다. 우리가 자라서 어떤 사람이 되는지는 우리가 어린 시절에 배우고 한 일에 달려 있다. -샤바니

어린 시절을 찬양하는 것은 우리 필멸의 고난 속에서 천국의 아름다움을 가져왔다. 아미르

어린 시절은 일찍이 인생의 가장 멋진 단계였다. 그 당시 아이는 꽃, 과일, 무지한 지능, 끝없는 활동, 강한 욕망이었다. -발자크

아이와 자연 사이에 직접적이고 생동감 있는 연관이 없다면 (아이가 먼저 우주 생명의 위대한 신비에 흥미를 가지게 할 수 있다), 가장 생동감 있고 화려한 화면도 그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러시아 셰들린

유휴 하지 마십시오, 흰색 슬픈-악비

지혜는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후아

배우기를 좋아하고 열심히 묻지 않는 것은 좋은 학자이다.

어린 시절은 과거의 흐르는 물과 같다. 시간은 늙지 않지만 사람은 늙었다. 시간을 걷는 사람은 어지러운 세상에서 불필요한 일을 하느라 바쁘다. 군중 속에서 길을 잃고 다시는 원래의 모습을 찾을 수 없다.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방원 (맹자) 가 되지 않는다

소년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노인은 배우기를 좋아한다.

젊음은 기초이고, 적은 것은 근면하다. 홍응명

시간은 돈이지만 돈은 시간이 아니다.

흑발은 일찍 고학을 모르고 백두후회로 늦게 배운다.

아이의 순진함과 노인의 이성은 두 계절의 열매이다. -블레어

아이에게 길을 가르쳐 주세요. 인류의 위대한 사업의 후계자입니다. 고리키 (러시아): 삶의 이야기

얘들아, 너희들의 미래 만세! 고리키 (러시아): 이탈리아 동화

6. 10 아이들에 관한 시 아이들은 일찍 학교에서 돌아와 동풍 속에서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gaoding 의 "농촌 주택"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양완리의 수신시 서공점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위안 메이는 \ "참조 \"

내가 소나무 밑에서 너의 학생에게 물었을 때,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초를 따러 갔어요." --지아 섬 "이별 선물"/손고 "양경사 방문".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풀에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 속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신 qiji "qingpingle 마을 집"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Hu lingneng 의 "낚시 아이"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팬 Chengda \ "여름 마을 기타 7 \"

나는 어린아이가 짜는 것을 알고 밤에 울타리에 등불을 떨어뜨렸다. -예 shaoweng \ "밤 책 \"

저녁에 동파를 마셨더니 취기가 깨어나서 한밤중인 것 같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스시 \ "린강선, 밤 음료 동파, 해장. \"

견우의 아이는 소 등에 앉아 무심코 피콜로 곡의 곡조를 연주하고 있다. -뇌진의' 시골의 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두목 "청명절"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두보 《달밤》

10 년 만에 완성한 나무와 그 해에 수확한 옥수수를 재배하여 젊은이들에게 선물하다. -yuanhao 는 \ "인간의 보름달 무거운 산 붉은 먼지 를 구분 했다 \" 고 물었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양완리' 초여름 낮잠'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Hu lingneng 의 "낚시 아이"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7. 아이들에 관한 명언 ● 호기심은 과학자와 시인을 성취한다.

프란시스

진리를 추구하는 것은 진리를 갖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아인슈타인

●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 지식은 삶을 밝고 진실한 경지로 인도하는 촛불이다.

-이대박

네가 지식의 산에서 높이 올라갈수록 풍경은 더욱 장관이다.

라지셰프

● 용감하게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한 사람의 천직이다.

코페르니쿠스

● 과학적으로는 평탄한 대로가 없다. 노고를 두려워하지 않고 가파른 산길을 따라 오르는 사람만이 그 빛나는 정점에 도달할 수 있다.

마르크스

●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아인슈타인

성공한 과학자들은 종종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그들의 독창성은 아마도 그들의 박학함에서 비롯될 것이다. 다양성은 사람들의 관점을 신선하게 만들고, 좁은 영역에서 너무 오래 연구하면 사람을 멍청하게 만들 수 있다.

베프리치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밥을 먹고 소화하지 않는 것과 같다.

-포크

모든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데카르트

모든 것에 대해 사랑만이 최고의 선생님이다. 그것은 책임감보다 훨씬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아인슈타인

자신에 대한 불만은 진정으로 재능 있는 사람의 근본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체호프

어린이 게임에는 종종 깊은 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실러

발명가는 큰 자신감의 지지 하에서만 미지의 세계에서 전진할 용기가 있다.

-발자크

발명은 1% 의 총명함과 99% 의 근면이다.

에디슨

● 작은 일에 진리에 대해 경솔한 태도를 취하는 사람은 큰 일에 믿을 수 없다.

-아인슈타인

● 긍정적인 불만은 진보의 첫 번째 중요한 의의이다.

에디슨

이상적인 책은 지혜의 열쇠이다.

-톨스토이

공부는 반드시 자신의 흥미에 부합해야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셰익스피어

나는 모든 것에 대해 사랑만이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책임감을 훨씬 뛰어넘는다.

-아인슈타인

호기심 많은 눈은 종종 그가 보고 싶은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레싱

깊고 넓은 가슴은 항상 관심 분야를 무수한 사물로 확장한다.

-헤겔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영웅주의만이 있다: 세상의 본색을 보고 그것을 사랑한다. (존 F. 케네디, 영웅명언)

-로만 롤랜드

지식의 섬이 클수록 호기심 많은 해양선이 길어진다.

-파프 소크만

사고 세계의 발전은 어떤 의미에서 끊임없이 놀라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흥미가 없는 곳에는 기억이 없다.

-골드

나는 내가 기쁘게 배운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오전

취미는 거짓말을 할 줄 모른다.

-영국 속담

첫 눈을 보는 기쁨은 눈을 보는 사람의 나이에 반비례한다.

● 배우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공자

왜 떠오르는 태양이 그렇게 빨갛고 그렇게 밝습니까? 이슬을 띤 꽃이 왜 그렇게 화려하고 향기롭습니까? 오늘은 기념할 만한 날이기 때문에 어린이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