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루쉰의 작품 발췌

루쉰의 작품 발췌

1. 중국인들은 늘 타협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이 방이 너무 어두워서 여기서는 창문을 열어야 한다고 하면 다들 절대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지붕 제거를 옹호한다면 그들은 중재하고 기꺼이 창문을 열 것입니다. ——"침묵의 중국" 1927

2. 가난한 자의 아이들은 단정한 모습으로 거리를 돌아다니고, 부자의 아이들은 자라면 요염하고 요염한 태도로 집 안을 돌아다닌다. 일어나면 그들은 모두 아버지처럼, 아니 그보다 더 나쁜 상태로 사회에서 멍하니 돌아다닌다. ——<인상 25> 1918

3. 중국은 아마도 너무 늙었을 것이다. 사회의 모든 것은 크든 작든 무엇을 더해도 검은 염료 통처럼 상태가 좋지 않다. 새로운 것이 사라지면 모든 것이 칠흑같이 어두워집니다. 하지만 개혁 방안을 고민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이상주의자들은 모두 '과거'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놓치고, '현재'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누구도 처방을 내릴 수 없기 때문에 모두 백지만 제출하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최고의 처방은 '미래에 대한 희망'이다. ——"Book of Two Places" 1925

4. 나는 사람들이 죄가 있기 때문에 총살되거나 투옥된다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이제 나는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에게 “가증스럽다”고 여겨졌다가 마침내 범죄를 저질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증스러운 범죄" 1927

5. 어디에서 왔든 음식이라면 건강한 사람이라면 아마 아무 생각 없이 음식으로 인식할 것입니다. 허약하고 아픈 사람만이 항상 자신의 위와 몸에 해를 끼칠 것이라고 생각하며, 금지와 회피도 많이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더 심각한 이유도 많이 있습니다. 그것을 먹는 것 등등. 그러나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점점 더 약해질 것입니다. 그들은 이미 활력을 잃었습니다. ——"거울을 바라보며 감정" 1925

6. 중국인은 감히 모든 측면을 직면하지 않고 은폐와 속임수를 사용하여 멋진 탈출 경로를 만들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길. 이 길에서는 국민성이 소심하고 게으르고 미끄럽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날마다 만족, 즉 날마다 타락하지만, 날마다 영광스럽다는 것을 느낀다. 사실 한 번 나라가 망하면 몇 명의 충성신이 추가되고 나중에는 결코 낡은 것을 회복하려고 하지 않고, 나라를 빼앗기면 그 소수의 충성신만을 칭찬하여 순교자의 무리를 만든다. 사건 이후 그들은 종종 처벌이나 자기 방어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그 영웅적인 여성들에 대해 노래합니다. ——"눈을 뜨고 보는 것에 대하여" 1925

7. 중국인들은 자급자족하며 살아갈 수 있는 다양한 유토피아를 생각해 왔지만 안타깝게도 결국 실현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찾아낸 곳이 바로 베이징 제1교도소입니다. 이 감옥은 현무문 밖의 열린 공간에 있어 이웃의 화재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하루 두 끼 식사를 제공하며, 일상생활이 규칙적이며 생명에 해를 끼치지 않는 견고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간수의 감독하에 있으므로 다시는 강도들이 당신을 강탈하러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 안에 사는 것이 얼마나 안전합니까? 정말 "돈이 많은 아들은 복도에 앉을 수 없습니다"와 같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빠진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유입니다. ——"Beijing Newsletter" 1925

8. 중국에는 어디에나 벽이 있지만 "유령이 벽에 부딪히는" 것처럼 눈에 보이지 않아 언제든지 "만질" 수 있습니다. 이 벽에 부딪힐 수 있다. 고통을 느끼지 않고 만질 수 있는 사람이 승자다. ——"벽을 친 후" 1925

9. 중국 중산층 가정에서는 일반적으로 자녀를 가르치는 방법이 두 가지뿐입니다. 첫 번째는 그들이 횡포하고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것입니다. 사람들을 욕하고 때려도 괜찮습니다. 그들은 문 앞에서는 폭군이고 군주입니다. 거미줄을 잃어서 즉시 무력해지는 거미. 두 번째는 그를 때리기보다 더군다나 차갑게 대하거나 꾸지람을 하여 노예나 꼭두각시처럼 움츠러들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부모는 그것을 '순종적'이라고 하며 교육의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밖으로 나오면 일시적으로 새장 밖으로 나온 작은 새와 같아서 결코 날거나 뛰지 않을 것입니다. ——"바다의 아이들" 1933

10. 실제 사람을 역겨워할 정도로 말하는 것은 여전히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일종의 행복이다. ——"무덤 비문" 1926

11. 군인이 죽으면 파리가 가장 먼저 주목하는 것은 그가 죽은 군인보다 더 영웅적이라고 생각하는 그의 결점과 상처입니다. 그러나 전사는 죽었고 더 이상 그들과 싸우러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파리들은 그것이 불멸의 소리라고 생각하면서 점점 더 지저귀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완성도가 전사들보다 훨씬 뛰어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파리의 단점과 상처를 발견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결점이 있는 전사는 여전히 전사이고, 완벽한 파리는 단지 파리일 뿐이다. ——"군인과 파리" 1925

12. 나는 왜 중국 국민이 과거 상황에 대해 그토록 침착하면서도 새로운 기회에 대해 그토록 열망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상황에 타협하고 처음으로 그렇게 요구하고 비난합니까? ——"이것저것" 1926

13. 중국인들은 자신의 의심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거짓말하고 싶다" 1936

14. 대중, 특히 중국의 대중은 항상 드라마의 관객입니다. 희생이 관대해 보이면 비극을 본 것이고, 비겁해 보이면(즉, 두렵고 떨림) 희극을 본 것입니다. 베이징의 양고기 가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입을 벌리고 있습니까? 양의 가죽을 벗기는 것을 보는 것은 꽤 즐겁고 인간의 희생은 그들에게 많은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몇 걸음을 걸어도 그들은 이 사실을 잊지 않았다. ——"노라에게 일어난 일" 1926

15. 사회에 대한 나의 이전 공격은 실제로 지루했습니다. 사회는 내가 공격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알았더라면 나는 매장지도 없이 오래전에 죽었을 것이다... 대부분이 문맹이고 모르며, 내 말이 무익했기 때문에 살아남을 수 있었다. , 바다에 쏘아 올린 화살처럼. 그렇지 않으면 몇 가지 잡다한 감정이 당신을 죽일 수 있습니다. 형벌에 대한 인민의 염원은 선비나 군벌의 염원 못지않다. —— "Youheng 씨에게 대답하십시오" 1927

16. 나는 항상 외국 악마가 중국인보다 더 문명화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의 성격은 매우 배우기 쉽습니다. 감히 비판하다 자국에 대해 잘못된 중국인은 거의 없습니다. ——"두 곳의 스물아홉 권" 1925

17. 중국, 특히 도시에서는 갑작스런 질병으로 쓰러지는 사람이 있거나, 차에 치여 부상을 입은 사람이 있는 경우. 넘어지거나 넘어지는 것을 지켜보는 사람도 많고 기뻐하는 사람도 많지만 기꺼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경험" 1933

18. 중국인은 전쟁에 능숙하지 않지만 싸우고 싶지 않더라도 전쟁을 저주하지 않으며 싸우고 싶지 않은 다른 사람을 동정하지 않습니다. ; 나는 나 자신을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청년의 꿈 번역가의 서문 2" 1919

19. 천재의 출현을 묻기 전에 먼저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부터 물어봐야 한다. ─예를 들어, 나무와 아름다운 꽃을 갖고 싶다면 좋은 흙이 있어야 하고, 흙이 없으면 꽃과 나무도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사실 꽃과 나무보다 흙이 더 중요합니다. ——"Before Genius" 1926

20. 어렵더라도 해야 할 일은 더 해야 한다. 개혁은 결코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고, 비웃음은 성공을 본 뒤에야 동의했다… - "한문의 재탄생" 1934

21 "중국인들이 양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이 안타깝다. "사나운 짐승의 모습이 있고, 흉악한 짐승의 모습이 양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흉악한 짐승의 모습을 보여도 여전히 비겁한 사람들입니다. 이대로 가면 반드시 끝날 것 같아요." 중국을 구하려면, 젊은이들이 이 두 속성의 고대 사용법을 반대로 사용하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양 같을 땐 양처럼 행동하라!" - "문득 생각이 났다. 7》1925

22. 중국이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이든 외국도 가지고 있다. 외국인들은 중국에 빈대가 많다고 하는데 서구에도 빈대가 존재한다는데... 세계에서 단 한 집에만 빈대가 있고 다른 집에서도 비난한다면 정말 불편할 텐데... 다른 집에도 빈대가 있기를 바랍니다. 빈대가 발견되면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외국에는 다른 사람들도 있습니다" 1933

23.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중국인은 자국민에 의해 학살되고, 노예가 되고, 약탈당하고, 고문당하고, 억압당해 왔습니다. 나는 인간이 아닙니다. 나는 견딜 수 있는 모든 고통을 경험했습니다. 모든 시험은 내가 이 세상에 살고 있지 않다는 느낌을 줍니다.

"——"병 후의 잡담" 1934

24. "당황 속에 살아온 사람들은 돈이 생기면 쉽게 두 가지 상황에 빠지게됩니다. 하나는 이상적인 세계이고,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세계입니다. 같은 상황이 인도주의가 되고, 어떤 사람은 모든 것을 스스로 벌고, 과거의 경험으로 인해 모든 것이 차갑게 느껴지기 때문에 우리 중국에서는 아마도 개인주의자가 되었을 것입니다. "역사의 많은 교훈은 큰 희생을 통해 얻어집니다. , 먹다, 뭐." 우리 모두 익숙하고 흔한 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먹고 죽은 사람이 몇 명이나 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게를 처음 먹는 사람들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사가 아니면 누가 감히 먹을 수 있겠는가? 게를 먹는 사람도 있고, 거미를 먹어본 사람도 있을 텐데 맛이 없어서 후손이 먹지 않을 테니 이런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해야 할 것이다. " - "오늘의 두 가지 유형" 사상》1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