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아이들이 중국 전통문화를 배울 때 무엇을 배워야 하나요?

아이들이 중국 전통문화를 배울 때 무엇을 배워야 하나요?

고전 낭송이란 무엇인가요? 도덕적 고전 낭송이란 무엇입니까? "고전", "도덕 고전", "덕도경"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유명한 중국 학자인 Xiong Chunjin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국학"이라는 용어는 20세기 초에 나타났습니다. 이는 서양학문이 동양으로 전파되던 시기(청나라에서 시작된 서구화운동이 5·4운동과 개량운동까지 지속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에 시작되었다. 이는 서구 사상의 침식으로부터 우리 민족 문화의 특성을 보호하기 위해 애국자들이 제안한 것입니다. 사고, 철학적 전망, 문화, 예술, 기술, 신념 등의 수준에 대한 다양한 범주의 교리를 합친 것입니다. Xiong Chunjin 씨는 고전 낭송이 기본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고 믿습니다. 하나는 "고전" 낭송이고 다른 하나는 "고전" 낭송입니다. "클래식"의 정의는 "클래식"보다 그 수준이 높습니다. 역사적으로 문화체계, 특히 인본주의 체계의 발전에 따라 『경』은 영적 영양섭취와 지식습득 측면에서 세계 모든 민족에게 동시에 교육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모델이나 기사이다. 중국고전이나 세계고전을 보면 대부분 중요한 특징을 갖고 있는데, 그것은 우리의 입체공간에 대한 지식을 포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영적인 자양분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 즉 태극권 다이어그램의 중심에서 음양 극을 교차시키면 현은 우리의 지혜와 지혜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지혜와 지혜의 두 시스템이 동시에 향상될 수 있습니다. 즉, 우리는 종종 뇌가 책임이 있다고 말합니다. 기억과 사고, 판단을 담당하는 반면, 심장은 직관을 느끼고 포착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 두 가지 수준의 인간의 지식, 문화 및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경"의 암송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코드'의 역할에 대한 웅춘진 선생의 견해는 기본적으로 문화적 수준이 아닌 지적 수준에 있는 위대한 지혜의 상황에서 역사상 선인들이 생산한 기록의 일부를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것이다. 즉, 문화적 수준의 의미는 상대적으로 적으며, 흑백 수준의 일부 지식이나 영양을 포함하여 음양을 동시에 여행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 그러나 일방적인 역할만 있는 셈이다. 즉, '클래식'에 담긴 태극권 백에는 꽤 많은 내용이 담겨 있다. 더욱이 현대 사회 사람들의 '코드' 개념에 대한 해석과 포지셔닝은 일반적으로 고대의 '코드'에 대한 정의를 변화시켰다. 똑같이 분석하고 분석하세요.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고전이라고 불리는 것이, 디안 체계에서는 디안이라는 단어가 이제 책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학문적인 것과 대중적인 것의 이러한 차이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현대에는 공부할 때 "고전"은 물론이고 "책"을 "고전"으로 간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역사적 시기, 『경』 독송을 중시하고 『경』 독송을 중요한 국가적 정신적 문제로 삼는 어느 역사적 시기든지 나라는 강성하고 정치는 밝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나라의 '문경정치'에서는 이 시기 '황라오'의 고전을 활용하여 관료들의 암송을 지도하였고, 이 고전을 바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인재를 선발하였다. 원징 왕조의 영광. 한나라 때 한나라 무제의 독재적인 역할과 동중서의 금지와 천부(당시 재상이자 한나라 무제의 숙부)로 인해 이곳에 왔다. 『황제사경』과 『노자』의 원문 오천자를 없애기 위해 함께 원작에 가까운 『도덕경』을 『도덕경』으로 바꾸고 일부 수정 경전의 내용에 맞게 제작되었으며 나중에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도덕경"의 형식으로 수정되었습니다. 그러나 당대에는 이러한 배경에서 노자오천어가 여전히 전민을 교육하는 데 사용되었고, 이는 여전히 당나라의 영광을 가져왔고, 이 영광은 여전히 ​​여러 나라에 매우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이런 좋은 역사적 현상에서 우리는 『고전』의 암송과 교육에 진심으로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은 전체 인민의 인문적 자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부강부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회의. 그러나 송명대 이후에는 『서(書)』만 읽었고 『사서』만 읽었으며, 또한 가장 유명한 『서(書)』를 홍보하지 않았다. 변화'도 '고전'에서 제외됐다. 이때 중국 교육은 기본적으로 경직기에 접어들었다. 그러므로 역사가 '5·4운동'시기로 발전하게 되면서 '책' 낭송을 반대하는 역사적 현상이 나타날 수밖에 없었다. 당시 서구 문화가 대거 유입되면서 사람들이 갑자기 8부 수필의 감금에서 깨어났고, '아이를 물에 던져 버리는' 현상도 일부 발생했다.

'책'과 고전을 낭송하는 것에 대한 우리의 현대적 이해로 볼 때, '책'을 낭송하는 것과 '경전'을 낭송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사회에서 동시에 나타나며, 지난 세기말부터 시작되었다. 그러나 유교로 대표되는 '책'만을 암송한다면, 어떻게 미묘한 영향력을 통해 아이들의 인문적 자질과 인성을 키워줄 수 있을지는 미흡해 보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10년 동안 시행한 곳도 있고, 7~8년 동안 시행한 곳도 있기 때문에 특별히 '책'과 같은 고전을 선택하여 아이들의 도덕 교육을 일정 수준에 도달한 후 지도합니다. 단계, 왜냐하면 '책' 때문에 영적 수준에 대한 심오한 의미와 미묘한 영향은 어린이들에게 인성 교육과 인성 교육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을 뿐 내면의 물질적 에너지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도덕적 영혼과 지혜를 계발할 수는 없습니다. .'이 제한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경』을 독송함으로써 해결되어야 할 문제이다. 『경』과 『서경』을 적절히 조합하여 암송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병목 현상을 돌파할 수 있습니다. 대만의 Wang Caigui 교수처럼 그는 어떻게 고전 독서를 장려합니까? 중국 본토에서는 '경' 낭송보다는 '서' 낭송을 장려했지만, 그의 연설을 보면 현상이 있는데, 아들에게 '경', 특히 '노자'를 암송하도록 지도한 것이다. 다섯 천 마디의 말이 정신지체 아들의 현재 상황을 바꾸게 만들었다. 이 아들은 7~8살 때에도 여전히 침을 흘리고 있었는데, 처음에는 표현력과 사고력이 좋지 않았지만, 여름방학을 이용해 아들에게 노자(老子) 오천어를 암송하도록 지도했다. , 그의 자녀의 지능이 향상되었습니다. He Huishi는 자신의 예와 우리가 중국에서 진행한 많은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해 동시에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천자문』, 『제자규정』 등 『책』의 내용은 어린이의 도덕적 품성에 비교적 좋은 규범적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인문적 자질을 향상시키고 지혜를 진정으로 변화시키는 데에는 명백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특히 8세 이후 어린이를 대상으로 '고전'과 '책'을 결합하면, '고전'과 '책'을 더욱 긴밀하게 결합하면 도덕적 인격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지혜의 영양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에는 영적인 영양 에너지가 있기 때문에 지적 수준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낭독함으로써 우리는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연결하는 일부 문과 창문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창고 채널이 활성화되면 이 캐릭터의 건물은 자연으로부터 에너지를 얻게 되며 분명한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이는 수많은 고전 낭독 프로모션을 통해 얻고 검증된 경험이기도 합니다. '성서'와 '책'의 두 가지 수준에서 이 두 가지 점을 파악해야만 교육 과정에서 어린이의 인본주의적 자질, 도덕적 기준 및 도덕적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수준과 도덕적 자질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지식을 습득하는 지적 능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향상시킵니다. 요즘 사람들이 '주역'을 언급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노점상을 운영하는 점쟁이로 생각합니다. . 그런데 왜 서양에서는 '주역'을 보면 '주역'이 과학이라고 생각하는가. . 서양인들은 단순한 기호를 통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이해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실 우리 중국인은 팔부작을 교육받은 후에도 직관과 영감이 부족하여 우리 조상의 가장 단순하고 원시적이며 자연적 진리에 가장 가까운 상징으로부터 심오한 과학적 원리를 해석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진정으로 온 국민과 어린이들의 직관과 영감을 함양할 수 있다면 초기의 가장 독창적이고 정통한 『덕도경』, 즉 『오천자』의 본래의미를 암송해야 한다. "노자". 그러므로 아이들은 먼저 『변화의 책』과 같은 노자의 덕도경을 암송해야 합니다. 이 책은 주로 모든 어린이의 과학적 마음을 열어주고 자신의 직관과 영감을 사용하여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우주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를 발견하는 데 사용합니다. 추론을 하고, 자연을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기 위한 작동 규칙. Xiong Chunjin 씨는 "De Dao Jing"의 원래 패턴이 덕을 통해 도를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덕의 성격과 덕의 에너지로만 우리는 자연의 법칙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추론과 계산을 위해 "변화의 책"을 숙지하십시오. 지식의 이러한 측면은 기본적으로 우리 도덕적 뿌리 문화의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16세기 이전에는 우리 민족이 종합적인 국력과 과학의 발명과 창조에 있어서 항상 서양보다 앞섰는데, 16세기 이후 우리 민족의 창의성은 현저히 줄어들고 우리는 서양에 뒤처지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국민의 직관과 영감, 민족정신을 함양하는 데는 관심을 두지 않고, 습득된 지식을 통해 선인들의 축적된 경험을 배우는 데 일방적으로 치중할 뿐이며, 창안하고 발전시키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만들다. 발명과 창조는 모두 선인의 지식을 바탕으로 하고, 자신의 직관과 영감을 통해 이를 바탕으로 발명과 창조가 생산되기 때문이다. 덕지혜고전은 중국의 학자 웅춘진 선생이 제창한 덕지혜고전의 개념으로 도덕수양에 바탕을 두고 최고의 도덕적, 정신적 양식을 얻는다. 고전 암송을 통해 ) 따라서 어린이들이 중국 전통문화를 배우는 주요 목표는 어린이의 도덕, 지혜, 지혜에 대한 종합적인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도덕적 품성을 함양하고 함양하며, 감사, 자비, 충성, 효, 관용, 성찰을 함양하는 것이며, 아이들의 좋은 학습 태도를 형성합니다. 선의 도덕적 에너지는 아이들의 타고난 지혜를 깨우쳐 아이들이 성인들의 문화를 받아들이면서 지혜로운 마음과 좋은 품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물질문명의 발전은 인간의 창의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인간의 창의성은 인간의 '지혜'(직관과 영감)에서 나옵니다. 지혜를 통해 새로운 발견,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발명, 새로운 창조를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지혜입니다. 인간의 지혜는 덕의 에너지를 창의성의 원천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부모 자신의 도덕 자질, 교사 자신의 도덕 자질은 물론 도덕적 성품과 에너지, 부모와 교사의 지식, 지식, 강조, 적용, 고전의 명명이 어린이의 도덕성에 영향을 미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유교 고전 『대학』에도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옛날에는 세상에 덕을 세우려는 사람이 먼저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려는 사람이 먼저 집안을 다스리고, 집안을 다스리려는 사람이 먼저 수양을 했습니다. 자신의 몸을 닦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일을 바로잡아야 하며,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지식을 얻는 것은 사물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사물을 관찰한 후에는 알게 되고, 마음을 알면 성실해지고, 마음이 성실해지고, 마음이 바르게 되고, 마음이 바르게 되고, 몸을 닦고, 몸을 닦게 된다. , 그러면 가정이 다스려지고, 가정이 다스려지고, 그러면 나라가 다스려지고, 나라가 다스려지고, 그러면 세상이 평화로워질 것입니다. 황제부터 서민까지 모든 것이 자기 수양을 기반으로 합니다. 원래 어지러워서 다스려지면 잘못된 것이고, 두꺼우면 얇아지고, 얇으면 두꺼워지지만 그렇지 않다. 이것을 기본을 안다고 하고, 이것을 궁극을 안다고 합니다. 노자는 대도(大道)를 알고, 공자는 도(道)를 잘하고, 노자는 도(道)에 살며 덕(德)을 행하고 음양(陰陽)을 행하며 기를 이용해 우주와 자연의 도리를 조화시키고 이해한다. , 그리고 모든 것. 노설과 유교는 모두 도(道)와 덕(德)을 존중하고, 도와 덕에 기초하여 자신의 이론과 사상을 발전시키며, 각자의 이론의 가장 높은 사상을 설명하며, 각각 중화민족의 전통 도덕 문화에 대한 독특한 지식이 되었으며, 함께합니다. 문화의 거리와 창도의 두 대파는 서로 다른 기반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 다른 길을 통해 동일한 목표에 도달하며 중국의 발전을 육성합니다. 중화민족 전체, 중화민족 최고의 문화의 창시자, 역사의 지도자, 중국공산당은 수천년 동안 중화민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은 고전을 낭송할 때 세 가지 핵심 사항에 집중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미덕, 지혜, 지혜를 키울 수 있는 고전을 선택하십시오. 모든 경전의 왕인 노자의 "덕도경"을 사용하여 도덕적 마음을 세우고 지혜로운 마음을 열려면 "주역"을 사용하여 자연의 법칙을 밝히고 지혜로운 마음을 열고 개념을 확립하십시오. 『대학』, 『중용』, 『논어』를 활용하여 유학자의 인격과 품성을 함양하고, 학문의 엘리트가 되라. 의학의 조상인 '황제내경'을 이용하여 올바른 인생관을 확립하고 생명과학 분야의 인재를 양성합니다.